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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R6 Y4S4 테스트 서버 패치내용(수정)

철원개구리
2019-11-12 03:50:07 1280 1 1

원문

https://rainbow6.ubisoft.com/siege/en-gb/game-info/seasons/shiftingtides/index.aspx

공식 번역

https://rainbow6.ubisoft.com/siege/ko-kr/game-info/seasons/shiftingtides/index.aspx

버그 수정 원문

https://rainbow6.ubisoft.com/siege/en-us/news/152-358654-16/shifting-tides-y4s4-bug-fixes


출처

https://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r6&no=161100&exception_mode=recommend&page=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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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리에 앉으십시오. Operation Shifting Tides가 저 깊은 곳에서 솟아오르고. NIGHTHAVEN 특수 특공대가 이번 시즌의 새로운 단체로 전장에 참여합니다. 그 수장인 칼리가 새로운 공격 대원으로 레인보우 팀에 합류합니다. 그리고 칼리의 최고 요원 중 하나인 와마이도 새로운 방어 대원으로 합류합니다. 

이 두 대원은 기존의 대원들과 매우 다르며, 특별한 재능을 팀에 더해 줍니다. 그리고 새롭게 재작업된 테마파크도 기대하시기 바랍니다. 이 업데이트와 관련한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전체 패치 노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칼리는 해야 할 일이 무엇인지를 압니다. 그리고 실행에 옮기죠.” 

전문 대원 Jaimini Kalimohan 'Kali' Shah는 약자를 불쌍히 여긴다는 비난을 받을 만한 사람이 아닙니다. 그녀는 누군가 쓰러졌을 때 일어서도록 도와주기보다는 발로 한 대 걷어찰 사람에 더 가깝습니다. 그렇지만 결과는 부정할 수 없으며, 그녀가 훈련한 군인들은 현장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합니다.

“생리적으로 범상치 않은 걸 부적응이라고 말할 수만은 없지만, Wamai의 상태는 확실히 독특합니다.” 

내 머릿속에 계속 맴도는 사람은 그리 많지 않은데, 전문 대원 Ngũgĩ Muchoki 'Wamai' Furaha가 바로 그 중 하나입니다. Wamai의 사고 방식은 놀랍습니다. 그리고 더 많은 대화를 나눌수록 그의 세계로 더 빨려 들어가는 걸 알 수 있죠. 모든 방해 요소가 없는 깊은 물속으로 말입니다.

하리시바 '해리' 팬디 박사 - 레인보우 국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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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격팀 : 칼리 Kali

주 무기 : CSRX 300

보조 무기 : P226 MK 25, C75 Auto

도구 : 접착 폭약, 대인 지뢰

아머 타입 : 미디엄 (속도 2, 방어구 2)

“LV 폭발형 창은 그 전문성만큼이나 용도가 다양하다.”

엘레나 '미라' 앨버레즈 - 연구 개발 본부장

특수 기술 : LV 폭발형 창

LV 폭발형 창에 대해 말씀드리기 전에, 칼리의 CSRX 300을 언급할 필요가 있습니다. CSRX 300은 위험한 무기로, 단 한 발만으로 바리케이드와 해치를 뚫을 수 있고, 파괴 가능한 벽에 커다란 구멍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LV 폭발형 창은 CSRX 300의 하부에 장착되며 CSRX 300의 조준기와 동시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LV는 다른 폭발형 무기들과 조금 다릅니다. 바리케이드와 해치뿐만 아니라 캐슬의 방탄 패널도 뚫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주 기능은 이게 아닙니다.

이 무기의 역할은 작은 폭발로 반경 내의 도구를 파괴하는 것입니다. 이 무기를 파괴 가능한 벽에 사용하면 구멍이 뚫리는데, 저격소총으로 뚫을 수 있는 구멍보다는 약간 더 작은 크기입니다. 하지만 강화벽에 대고 쏘면 표면에 박히기만 하고 맙니다.

두 경우 모두 벽 표면에 있는 모든 도구들을 파괴합니다. 이 무기가 특히나 효과적인 경우는 하드 브리치 대원인 써마이트 또는 히바나와 협력 플레이를 할 때입니다.

LV 폭발형 창은 총 3개 지급됩니다. 또한 밴딧 또는 카이드의 전기 도구나 뮤트의 신호 방해기와 같은 도구에 영향을 받지 않는다는 점을 잊지 마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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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어팀 : 와마이 Wamai

주 무기 : AUG A2, MP5K

보조 무기 : KERATOS .357, P12

도구 : 철조망, 이동식 방패

아머 타입 : 미디엄 (속도 2, 방어구 2)

“Mag-NET 시스템은 새로운 수준의 상황 인지력을 선사한다.”

엘레나 “미라” 앨버레즈- 연구 개발 본부장

특수 기술 : Mag-NET 시스템

와마이의 도구는 군수품 억제에 관해서는 게임의 판도를 바꿉니다. 동료가 무력화하고 파괴할 수 있다면, 와마이는 방향을 바꿀 수 있습니다.

Mag-NET 시스템은 던질 수 있으며 접착되는 도구입니다. 이 시스템은 표면에 붙어 대기합니다. 그리고 적의 투사체를 자신의 위치로 끌어당긴 후 자폭하여 해당 투사체를 폭파합니다.

이와 같은 방식으로 와마이는 공격팀의 수류탄 및 투사체를 무용지물로 만들 뿐 아니라, 전략적 배치를 통해 해당 투사체를 다시 적에게 돌릴 수도 있습니다. There’s nothing quite like a commandeered stun or frag grenade to turn the tide in Wamai’s favor.

와마이의 Mag-NET은 1개를 갖고 시작해서 주기적으로 충전해 최대 5개 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Mag-NET은 발견되면 단 한 발만으로도 파괴될 수 있으므로 현명하게 배치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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맵 재작업: 테마파크

테마파크를 그리워 하셨나요? Operation Shifting Tides와 함께 테마파크가 재작업되어 돌아왔습니다! 언뜻 보기에는 바뀐 점이 없어 보일 수도 있지만, 몇 가지 큰 변경 사항이 적용될 예정입니다. 

말씀드릴 주요 실내 변경 사항이 몇 개 있지만, 우선 외부 게임 플레이에 영향을 줄 두 가지를 먼저 말해 보겠습니다. 먼저, 사선이 줄어들었기 때문에 상당수의 스폰킬이 제한됐습니다. 두 번째로는 열차 관찰소 및 리프트 카가 제거되었으며, 경사로 역시 사라졌습니다. 제거 이유는 단순합니다. 기차를 없애 버렸기 때문입니다. 

맞습니다. 모든 열차 플랫폼 지역이 사라졌습니다. 대신 동쪽 및 서쪽 구역에 있던 건물들이 서로 더 가까이 붙어 있게 되며, 이전에는 카페 통로였던 노란 통로와 아지트가 파괴 가능한 벽을 통해 사무실 및 입회실로 연결됩니다. 

건물 내부에도 몇 가지 알려드릴 사항이 있으며, 대부분 동쪽 구역에 관한 내용입니다. 아래층은 맵의 기원을 나타내는 테마로 리모델링되었습니다. 그리고 가고일과 유령의 집 식당 폭탄 구역이 알현실과 무기고로 각각 교체되었습니다. 이 구역에 있는 새로운 징 방도 주 출입구로 사용할 수 있으며, 아케이드 입구의 남서쪽은 차단되었습니다. 이전에 유령의 집 계단이었던 용 계단은 북쪽 대신 동쪽 방향으로 나 있습니다. 

테스트 서버에서 이 모든 변경 사항과 더 많은 것을 확인하시고, R6 Fix에 자유롭게 피드백을 남겨 주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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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피탕 정예 세트

카피탕은 여태까지 공개된 대원들 중 세 번째로 나이가 많은 대원으로, 산전수전을 다 겪었습니다. 진한 머리카락을 흔들어 대며 로큰롤을 외친 적도 있었고, 막노동에 뛰어든 적도 있었습니다. 카피탕의 새로운 정예 세트는 그랬던 그의 삶을 그대로 나타냅니다. 빈민가에서 최대한 많은 생명을 구하기 위해 삶을 보냈던 바로 그 시절을 말입니다. 

카피탕의 회답서 전투복, 승리 동작, TAC Mk0 크로스보우용 도구 스킨, PARA 308, M249, PRB92용 무기 스킨, 정예 꼬마 카피탕 부적과 함께 그때 그 시절로 돌아가 보십시오. 시즌이 정식 출시된 이후 곧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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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원 가격 인하

대원 7명의 가격이 다음과 같이 인하됩니다.

1년차 시즌 4 레드 크로우 - 히바나, 에코

10,000 명성 또는 240 R6 크레딧

2년차 시즌 4 화이트 노이즈 - 도깨비, 비질, 조피아

15,000 명성 또는 360 R6 크레딧

3년차 시즌 4 윈드 배스천 - 노마드, 카이드

20,000 명성 또는 480 R6 크레딧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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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HIFTING TIDES 무기 스킨

이번 새 시즌에서는 다시 한번 대원들의 출신을 잘 드러내는 두 가지 새 시즌 무기 스킨을 선보입니다. 

무적의 '함대 진군' 스킨은 케냐 해군으로부터 영감을 얻었습니다. 이 스킨에는 물을 나타내는 위장 무늬가 그려져 있고, 단단한 스터드가 붙어 있습니다. 

눈부신 '황궁의 은총' 스킨은 인도의 색과 건축을 표현합니다. 이 스킨에는 황금색 몸체를 따라 흰색 마블링 무늬가 있으며, 파란색과 초록색으로 액센트를 주었습니다. 

시즌 무기 스킨은 시즌 개시와 동시에 출시되며 해당 시즌 기간 동안에만 구매할 수 있습니다. 잠금 해제한 시즌 무기 스킨은 사용 가능한 모든 무기에 적용할 수 있으며, 플레이어의 인벤토리에 영구히 보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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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원 밸런스 변경

저희는 테스트 서버에서 더 많은 밸런스 변경을 업데이트할 예정입니다. 테스트 서버의 업데이트를 계속 확인해 주십시오!

자칼

• 자칼이 스캔을 통해 얻는 핑의 횟수는 이제 발자국이 생성된 시간에 따라 달라집니다.

• 아이녹스를 활성화 했을때 발자국과 주변의 강조 표시는 생성된 시간에 따라 다른 색으로 표현됩니다. 이제 발자국을 스캔하면 그에 따라 핑의 횟수가 달라집니다.

  

   • 빨간색 발자국 (15초 이내) : 핑 5회

   • 노란색 발자국 (16초 ~ 30초) : 핑 4회

   • 초록색 발자국 (31초 ~ 60초) : 핑 3회

   • 파란색 발자국 (60초 ~ 90초) : 핑 2회

• 발자국을 스캔했다면 그때까지 남겨진 해당 대원의 발자국이 모두 지워집니다.

• 자칼은 더 이상 아래에서부터 발자국을 보거나 스캔할 수 없습니다.

• 카베이라의 고요한 발걸음과의 상호작용을 개선했습니다.

• 자칼의 접착 폭약이 대인 지뢰로 교체됩니다.

• 어느 발자국을 스캔하고 있는지 가리켜 주는 강조 효과를 추가했습니다.

• 스캔 진행 표시줄을 추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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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수정 및 개선 사항

게임 플레이

관통 시스템

놀라지 마십시오! 팔 관통 시스템으로 엄청난 변화가 일어날 것입니다! 섬광탄으로 적의 눈을 멀게 하고 머리를 쐈는데 적의 손이 눈을 가려서 맞추지 못한 적이 있었습니까? 그렇다면 이 부분을 읽어보셔야 합니다.

이번 시즌은 관통 시스템을 수정할 완벽한 타이밍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칼리의 저격소총이 게임 내에서 가장 무시무시한 무기 중 하나이기 때문입니다. 무기 분류도 도움이 되겠지만, 먼저 세 가지 종류의 관통 시스템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첫 번째 유형은 “없음”입니다. 간단히 말해서 이러한 무기들은 팔이나 몸통, 또는 다른 그 어떤 것도 뚫고 지나가지 않습니다. 이러한 무기에는 산탄총 및 보조 무기인 기관권총이 해당됩니다. 

두 번째 유형은 “단순”이라고도 하며, 오직 한 개의 목표만을 위해 준비된 유형입니다. 이 무기에서 발사된 총알은 팔과 다리를 뚫고 나아가 신체에서 더 취약한 부분을 공격합니다. 적 얼굴 앞에서 팔을 관통해 발사하면 어떻게 되겠습니까? 조준선이 머리를 향하는 경우, 헤드샷으로 판정될 것입니다. 여기에는 기관단총과 돌격소총, 권총, 경기관총 계열의 무기가 해당됩니다. 

세 번째 유형은 “전체”라고 말할 수 있겠습니다. 여러분이 가장 희망했던 부분일 것입니다. 이 사악한 무기에서 발사된 총알은 대원 하나를 관통한 후 뒤에 있는 다른 대원을 관통할 때마다 30% 감소된 피해를 줍니다. BOSG.12.2, TSCG12, 저격소총을 꺼내 들고 한 번에 한 명 이상의 적을 쓰러뜨릴 수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한 가지 명심해야 할 내용이 있습니다. 바로 총알 대부분이 팔과 손을 뚫고 가기 때문에, 관통없이 그 부위만 공격할 경우 받는 피해는 이제 다리를 쏠 때와 마찬가지로 75%로 감소합니다. 3아머의 경우 65% 감소합니다.



스모크의 원격 가스탄

스모크의 도구의 기능에는 일관성이 없는 부분이 다소 있어, 이를 바꿔 보고자 합니다. 주요 변경 사항은 가스가 벽을 뚫고 지나가 대원에게 피해를 주면서도 시야를 방해한다는 점입니다. 벽을 뚫고 지나갈 논리적인 방법이 없는데도 말입니다. 

이제 해당 문제를 조정하여 이제 가스탄의 가스가 카피탕 및 고요의 화염처럼 작동하도록 했습니다. 가스가 확산될 수 있는 충분히 커다란 구멍이 있는 경우에만 벽을 뚫고 지나갑니다. 시각적인 부분도 변경되었습니다. 이제 시야를 완전히 차단하지는 않으며, 대신 더 일관적으로 투명한 구름을 발생시킵니다.


레펠 종료

초기부터 레펠은 상당히 일관적이었습니다. 레펠을 시작한다는 메시지는 표시되었지만, 종료는 자동으로 진행됐습니다. 하지만 이제 그렇지 않습니다. 비슷한 메시지가 레펠 종료 시에도 표시되며, 종료하려면 버튼을 눌러야 됩니다. 이 작은 변경으로 인해 플레이어는 강하 지점에 닿을 듯 말 듯 한 높이에 머무르려 시도하다 의도치 않게 레펠이 종료되는 경우가 사라졌기 때문에 전략적인 결정에 더 많은 힘을 실어 줍니다.


인질

인질은 열기를 견딜 수 없었습니다.

• 인질의 화염 면역 특성을 제거했습니다

• 라운드 중 인질이 획득되기 전이라면 Volcán 방패가 인질에게 주는 모든 피해는 고요가 주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 라운드 중 한번이라도 인질이 획득된 후라면 Volcán 방패가 인질에게 주는 모든 피해는 폭발시킨 사람이 주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 고요, 카피탕, 와마이 모두 인질에 관해서는 이 역 오인사격 규칙을 따릅니다.

• 추가로 공격팀이 인질을 호송하는 도중에 덫(캅칸의 EDD)을 밟아 인질이 죽게 된다면 그 라운드는 방어팀이 아니라 공격팀의 패배가 됩니다.



플레이어 편의

도구 궤도 파괴 효과

We’re in the process of updating breakable props across all our maps to be more structured in how they are destroyed when they are in the pathway of gadget projectiles and missiles. The goal is to make destruction of various elements across maps more coherent for players. This first iteration should allow projectiles to break fragile props that would otherwise block their path (ex: Grenades, C4, etc.).



게임 개선

GADGET CODE OPTIMIZATION

With the new season, we’ve improved the coding logic for a number of primary and secondary gadgets to protect against potential regressions and widen their capacity for future complexity.

These backend changes will not impact your experience using the gadgets.

캐주얼 이름 변경

캐주얼 모드의 이름이 '빠른 매치'로 교체됐습니다.

빠른 매치 + 신입 공수 변경

빠른 매치(캐주얼이었던 것)와 신입 플레이 목록의 공수 전환 방식이 공공-수수로 변경됩니다. 랭킹과 비슷하게 연장 라운드 전까진 매치마다 한 번씩만 공수가 전환됩니다.

플레이 목록 가이드

이제 새로워진 플레이 목록 가이드에서 게임 모드에 대한 필요한 정보를 모두 얻으실 수 있습니다! 신입, 빠른 매치(캐주얼이었던 것), 무계급 모드는 랭킹 가이드와 비슷한 플레이 목록 가이드를 갖게됩니다.

대원 목소리 더빙

히바나와 미라의 대사를 새로운 성우와 함께 재녹음했습니다. 지금까지 같이 작업해온 기존 성우들에겐 매우 감사한 마음을 갖고 있지만 유니버스 컨텐츠가 확장됨에 따라 일관성을 정비해야 할 필요를 느끼게 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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