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플레이에 대해서 간단히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먼저 저 스크롤 속도 고정에 대해서 먼저 말씀 드리겠습니다.
오스 매니아도 bpm이 바뀌는 곡은 속도가 마구 변하는데 원리가 동일합니다
bpm이 바뀌지 않는곡들은 어떠한것에 설정을 해도 상관 없지만 저는 우선 특별한 곡을 하지 않는이상 main bpm에 설정하시는것을 추천 드립니다.
업로드가 잘못되서 영상이 FHD가 아닌게 많이 불편하지만 봐주시면 감사합니다.
원래 더길게 찍을까하다가 편집을 잘 할줄 몰가서 그냥 간단히만 찍어봤습니다.
저 스크롤 고정의 기능은 어느 bpm에 초점을 둘거냐 입니다.
START : 시작 bpm
MAIN : 곡 선택할때 노래 BPM옆에 보면 녹색으로 숫자가 하나 있습니다(변속고 일때) 그게 메인 BPM입니다.
MAX와 MIN은 각각 최대 최소 BPM입니다.
다음은 게이지에 대해 좀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이게 익스 하드 게이지입니다.
1. 중간에 일부러? 한번 죽었는데 그때 잘 보시면 게이지 화면이 계속 바뀌는데 이거 건반 6번키를 누르게 되시면
어시일때 이지, 노말, 하드, 익하, 하자드 게이지를 각각 사용했을때 피가 얼마나 남게 되는지를 알수 있는 기능이고
2. 중요한 기능중에하나가 랜덤을 이용시 인데 5번 건반키를 꾹 눌러서 다른 패턴으로 재시작을 하는키이고
7번 건반키를 꾹누르면 같은 보면으로 재시작 입니다. (LR 모든키 꾹 누르고 시작하는거랑 동일합니다.)
다음은 게이지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 입니다.
우선 공식은
https://gall.dcinside.com/board/view/?id=rhythmgame&no=9915865
여기 가면 나오긴 합니다...
원래 bms가 토탈값이라는 게이지 회복에 관련된 옵션을 가지고 있는데
낮으면 낮을수록 게이지 회복이 안됩니다.
이게 토탈값 100짜리 노래인데 보시면 아시겠지만 게이 회복 자체가 안됩니다.
이거는 정확하지 않을수도 있는데...
제가 알기로 LR2 이지 판정이 -25ms~+25ms로 알고 있었는데
우선 비토라 이지 판정은 +-20ms
노말은 +-15? 16?ms 정도 되는거 같습니다
예전에 제가알기로 LR2노말이랑 투덱이랑 같은 걸로 알고 있었는데 비토라는 좀 짠거 같습니다
비토라 저지 노말은 제 체감상 본가(투덱) 보다 더 판정이 짠거 같습니다.
ps.
http://manbow.nothing.sh/event/event.cgi?action=More_def&num=28&event=127
한번 리뷰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