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엘라님의 채널을 시청하면서 개선됐으면 하는점

요카이47efe
2018-03-16 17:10:07 1001 11 1

1.시참게임 진행시 시청자들끼리의 친목 및 잡담

  - 반말채팅 및 사적인 대화 등, 게임과 전혀 관계없는 서로간의 친목활동이 참으로 활발합니다.

  - 별로 듣고 싶지않은 혼자만 재밌는 드립, 사적인 얘기 등이 시참디코에서 너무 많이 들려옵니다.

  - 전 엘라님의 게임 플레이와 목소리를 들으러 채널을 방문합니다.


2.반말 브리핑& 남탓

  - 지금은 잘 안보이는데 얼마 전 까지 거의 고정적으로 시참 참여하던 어떤 한 분이 유독 반말로 브리핑을 툭툭 하셨죠.

    Ex) 거기 거기, 거기 있자나!, 아휴 거기서 어그로를 왜끌어?!(한숨) 등등.........

   언제 봤다고 반말이신지.............

   그리고 어디까지나 시참은 빡겜이 아니라 즐겜이 우선인데, 게이머가 실수를 하거나 답답한 플레이를 하면 대놓고 면박을 주거나 비난하는 일도 있었습니다. 지금은 어디가셨는지 안보이는데 시청자 입장으로서 참 눈살 찌뿌려지는 언행이었습니다.


3.게임과 관계없는 채팅

  - 시청자 본인의 행선지, 지금 뭐하는지, 연봉이 얼만지, 어디 사는지... 시청자 개인의 신상에 대해서 궁금한 사람이 누가 있을까요? 짧게 줄이면 '안물안궁'입니다.

  - 많은 스트리머들이 현재 진행중인 게임에 집중해 주길 원하시고 게임과 관계없는 채팅에 대해서는 자제할것을 요청드리고 있습니다.이건 스트리머에 대한 기본 매너라 생각합니다.

 - 그냥 게임이나 즐겁게 보는게 어려운가요?


4.스트리머에 대한 가끔 도넘은언행

 - '엘라 고였다!,엘라 고인물,썩은물! 엘라님 에임이 왜그럼?' 등등 불편한 언행이 많이 보이는데 좀 더 스트리머에 대한 존중이 필요한 듯 합니다.

- 익명성이 보장되고, 또 스트리머분이 여자라고 해서 가끔 수위를 넘나드는 채팅이 보이는데, 엘라님도 사람인데 신경이 안쓰일리가 없습니다. 

- 잘하면 칭찬해주시고, 혹시 실수하더라도 위로나 격려를 해주세요. 엘라님은 프로게이머가 아닙니다.


뜬금없이 프로 불편러 행세 한거 같아서 죄송하지만, 엘라님 방송 거의 초창기때부터 봐오던 시청자로서

언젠가는 한 번 얘기를 하고 싶어서, 이렇게 글을 올려봅니다.

설사 위에 적은 항목들이 개선되지 않아도 엘라님 전 계속 엘라님 채널을 열심히 시청하겠습니다.

후원댓글 1
댓글 1개  
이전 댓글 더 보기
TWIP 잔액: 확인중
▲윗글 오뱅...없? 여진족_악질_2_시국씨
1
12-24
0
오뱅...없?
여진족_악질_2_시국씨
11-20
0
01-10
0
10-28
0
10-03
1
10-02
0
09-27
0
09-27
0
08-10
0
07-28
인기글 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