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잡  담 전략적 팀 전투 변경사항

본텐타클
2019-10-24 11:39:14 567 1 0

출처 : http://www.inven.co.kr/board/lol/2778/66486 

(챔피언의 단계는 골드를 뜻) (11월5일쯤 변경)

이번 시즌부터 챔피언은 계열이 아닌 원소로 구별되며, 규칙은 같습니다. 같은 원소를 지닌 챔피언을 여러 종류 배치해 강력한 특성 추가 효과를 활성화하세요! 같은 챔피언을 여러 명 배치하면 모두 원소 추가 효과를 받을 수 있지만, 몇 종류의 챔피언을 배치했는지 계산할 때는 등급이 달라도 1명으로 간주합니다.

각 원소는 고유 추가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수정

스카너, 타릭, 애쉬

• 수정 챔피언을 여러 종류 배치하면 단일 공격 또는 스킬로 받는 피해량에 한계치가 생깁니다.


사막

레넥톤, 시비르, 아지르, 카직스

• 사막 챔피언을 여러 종류 배치하면 적 팀의 방어력이 감소합니다. 배치한 사막 챔피언의 종류가 많아지면 감소량이 증가합니다.


전기

오른, 볼리베어, 제드

• 전기 챔피언을 여러 종류 배치하면 치명타를 입히거나 받을 때 주변 적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빙하

워윅, 볼리베어, 브라움, 이즈리얼, 올라프

• 빙하 챔피언을 여러 종류 배치하면 공격 시 일정 확률로 대상을 기절시킵니다. 빙하 챔피언의 종류가 많아지면 확률이 증가합니다.


지옥불

자이라, 다이애나, 바루스, 키아나, 킨드레드, 애니, 브랜드

• 여러 종류의 지옥불 챔피언을 배치하면 스킬 사용 시 대상이 밟고 있는 땅을 일시적으로 불태워 그 위에 있는 적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지옥불 챔피언의 종류가 많아지면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나서스, 베인, 잭스, 아트록스, 소라카, 요릭

• 빛 챔피언을 여러 종류 배치하면 사망 시 다른 빛 챔피언의 최대 체력에 비례해 해당 챔피언의 체력을 회복시키고, 해당 라운드가 지속되는 동안 공격 속도를 높입니다. (빛 챔피언이 사망할 때마다 중첩 가능) 빛 챔피언의 종류가 많아지면 회복량과 추가 공격 속도가 증가합니다.


강철

렉사이, 녹턴

• 강철 챔피언을 여러 종류 배치하면 체력이 50% 미만으로 떨어질 때 잠시 피해를 받지 않게 됩니다.


대지

탈리야, 키아나, 말파이트

• 대지 챔피언을 여러 종류 배치하면 전투 시작 시 무작위 아군이 대량의 보호막을 얻습니다.


바다

블라디미르, 쓰레쉬, 신드라, 키아나, 노틸러스, 나미

• 바다 챔피언을 여러 종류 배치하면 아군이 주기적으로 마나를 회복합니다. 바다 챔피언의 종류가 많아지면 회복량이 증가합니다.


맹독

코그모, 문도 박사, 트위치, 신지드

• 맹독 챔피언을 여러 종류 배치하면 기본 공격과 스킬 적중 시 대상의 스킬 마나 소모량이 증가합니다.


그림자

말자하, 킨드레드, 베이가, 사이온, 마스터 이

• 그림자 챔피언을 여러 종류 배치하면 전투 시작 시와 처치 관여 시 몇 초간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그림자 챔피언의 종류가 많아지면 어떤 그림자 챔피언이 처치 관여를 달성해도 모든 그림자 챔피언의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바람

야스오, 키아나, 잔나

• 두 종류의 바람 챔피언을 모두 배치하면 아군의 회피율이 2배로 증가합니다.



마오카이, 아이번, 니코, 르블랑

• 숲 챔피언을 여러 종류 배치하면 전투 시작 시 숲 챔피언 중 한 명이 무작위로 분신을 생성합니다. (아이템 효과 동일하게 적용)


직업

직업은 원소와 마찬가지로 챔피언의 전투 방식과 역할을 결정하는 요소입니다. 같은 직업의 챔피언을 여러 종류 배치하면 특성 추가 효과를 받을 수 있습니다. 동일한 챔피언은 1명으로 간주합니다.

연금술사

신지드

• 연금술사는 다른 유닛을 통과해 이동할 수 있고, 계속해서 이동합니다.


암살자

다이애나, 르블랑, 키아나, 녹턴, 카직스, 제드

암살자는 전투 시작 시 결투장 반대편으로 몰래 이동합니다.

• 암살자 챔피언을 여러 종류 배치하면 추가 치명타 확률을 얻으며, 치명타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암살자 챔피언의 종류가 많아지면 증가량이 커집니다.


아바타

럭스

• 특성 추가 효과에 대하여 아바타의 원소는 두 번 적용됩니다.


광전사

레넥톤, 잭스, 볼리베어, 문도 박사, 사이온, 올라프

• 광전사 챔피언을 여러 종류 배치하면 일정 확률로 대상 뒤쪽의 원뿔형 지역에 피해를 입힙니다. 광전사 챔피언의 종류가 많아지면 확률이 증가합니다.


검사

야스오, 시비르, 아트록스, 마스터 이

• 검사 챔피언을 여러 종류 배치하면 공격 시 일정 확률로 추가 공격을 가합니다. 검사 챔피언의 종류가 많아지면 확률이 증가합니다.


소환사

자이라, 말자하, 아지르, 애니, 요릭, 제드

• 소환사 챔피언을 여러 종류 배치하면 소환된 아군의 체력과 지속시간이 증가합니다. 소환사 챔피언의 종류가 많아지면 증가량이 커집니다.

• 소환사 챔피언의 소환수는 원소 및 직업 추가 효과를 받습니다. 단 소환수는 높은 레벨의 추가 효과를 활성화하는 데 필요한 유닛 수를 계산할 때 포함되지 않습니다.


드루이드

아이번, 마오카이, 니코

• 드루이드 챔피언을 여러 종류 배치하면 모든 드루이드 챔피언이 체력 재생을 얻습니다.


요술사

블라디미르, 탈리야, 신드라, 르블랑, 베이가, 브랜드

• 요술사 챔피언을 여러 종류 배치하면 일정 확률로 스킬 사용 후 해당 스킬을 다시 한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요술사 챔피언의 종류가 많아지면 확률이 증가합니다.


신비술사

소라카, 잔나, 마스터 이, 나미

• 신비술사 챔피언을 여러 종류 배치하면 모든 아군의 마법 저항력이 증가합니다. 신비술사 챔피언의 종류가 많아지면 증가량이 커집니다.


포식자

워윅, 코그모, 스카너, 렉사이

• 포식자 챔피언을 여러 종류 배치하면 체력이 낮은 적에게 기본 공격과 스킬 적중 시 일정 확률로 즉사시킵니다.


정찰대

베인, 바루스, 이즈리얼, 킨드레드, 애쉬, 트위치

• 정찰대 챔피언을 여러 종류 배치하면 일정 확률로 공격 속도가 폭발적으로 증가합니다. 정찰대 챔피언의 종류가 많아지면 확률이 증가합니다.


파수꾼

오른, 나서스, 쓰레쉬, 브라움, 노틸러스, 말파이트, 타릭

• 파수꾼 챔피언을 여러 종류 배치하면 방어력이 증가합니다. 파수꾼 챔피언의 종류가 많아지면 증가량이 커집니다.

챔피언

1단계

다이애나

• 지옥불

• 암살자

불꽃 가호: 다이애나가 몇 초간 보호막을 얻으며, 자신의 주위를 도는 3개의 구체를 생성합니다. 구체는 적에게 닿으면 폭발해 피해를 입힙니다.


아이번

• 숲

• 드루이드

보호의 씨앗: 아이번이 체력이 가장 낮은 아군에게 몇 초간 유지되는 보호막을 부여합니다.


코그모

• 맹독

• 포식자

살아있는 곡사포: 코그모가 무작위 적에게 피해를 입히는 산성 액체를 발사합니다.


마오카이

• 숲

• 드루이드

마법 흡수(기본 지속 효과): 마오카이가 적 스킬로 피해를 입으면 다음 공격으로 체력을 회복합니다.


나서스

• 빛

• 파수꾼

여명의 분노: 나서스가 일시적으로 분노 상태가 되어 추가 체력을 얻고, 효과가 지속되는 동안 인접한 적에게 매초 피해를 입힙니다.


오른

• 전기

• 파수꾼

번개 숨결: 오른이 전방의 원뿔형 지역에 번개를 내뿜어 적에게 피해를 입히고 다음 몇 초간 치명타에 적중당할 확률을 높입니다.


레넥톤

• 사막

• 광전사

양떼 도륙: 레넥톤이 주변 적에게 피해를 입히고 피해를 입은 적의 수에 따라 체력을 회복합니다.


탈리야

• 대지

• 요술사

지각변동: 탈리야가 무작위 적이 밟고 있는 땅을 뒤흔듭니다. 대상이 원거리 챔피언이면 탈리야 쪽으로 끌려오고, 근접 챔피언이면 밀려납니다.


베인

• 빛

• 정찰대

은화살(기본 지속 효과): 베인이 세 번째 공격마다 적 최대 체력에 비례한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블라디미르

• 바다

• 요술사

흡수: 블라디미르가 대상 적에게 피해를 입히고, 입힌 피해량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워윅

• 빙하

• 포식자

무한의 구속: 워윅이 가장 체력이 낮은 적에게 달려들어 기절시키고 피해를 입힙니다.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자이라

• 지옥불

• 소환사

맹렬한 성장: 자이라가 결투장 외곽의 무작위 칸에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두 개의 화염 발사 식물을 소환합니다. 화염 발사 식물은 가장 가까운 적을 공격합니다.

2단계


브라움

• 빙하

• 파수꾼

불굴: 브라움이 가장 멀리 있는 적을 향해 방패를 들어 올려 해당 방향에서 받는 피해량을 감소시키고 투사체를 막아냅니다.


잭스

• 빛

• 광전사

반격: 잭스가 몇 초간 100% 회피율을 얻고, 효과가 끝나면 주변 적에게 피해를 입히고 기절시킵니다.


르블랑

• 숲

• 암살자, 요술사

환영 사슬: 르블랑이 가장 가까운 적에게 사슬을 발사해 잠시 후 기절시키고 피해를 입힙니다.


말자하

• 그림자

• 소환사

그림자 무리: 말자하가 차원문을 생성해 미니언을 소환합니다. 등급이 높을수록 미니언의 수가 증가합니다.


니코

• 숲

• 드루이드

꽃망울 폭발: 니코가 무작위 적에게 씨앗을 던집니다. 씨앗은 세 번 폭발하며, 매번 공격 범위가 커집니다.


렉사이

• 강철

• 포식자

성난 이빨: 렉사이가 대상을 물어뜯어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스카너

• 수정

• 포식자

수정 외골격: 스카너가 몇 초간 보호막을 얻습니다. 보호막이 지속되는 동안 공격 속도가 증가합니다.


신드라

• 바다

• 요술사

물의 구체: 신드라가 지정한 위치에 물의 구체를 생성해 적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쓰레쉬

• 바다

• 파수꾼

심해의 통로: 쓰레쉬가 체력이 가장 낮은 적에게 랜턴을 던져 대상과 근처 아군에게 몇 초간 보호막을 씌웁니다.


바루스

• 지옥불

• 정찰대

꿰뚫는 화살: 바루스가 힘을 모아 화살을 발사해 일직선상의 모든 적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볼리베어

• 전기, 빙하

• 광전사

천둥 이빨: 볼리베어가 대상을 물어 피해를 입힙니다. 체력이 일정량보다 낮은 적은 즉사하며, 볼리베어의 마나가 최대로 회복됩니다.


야스오

• 바람

• 검사

최후의 숨결: 야스오가 가장 많은 아이템을 가진 적에게 순식간에 다가간 후 공중에 띄워 여러 번 신속히 공격합니다.

3단계


아트록스

• 빛

• 검사

빛의 검: 아트록스가 전방에 대검을 내리쳐 적중한 적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아지르

• 사막

• 소환사

일어나라!: 아지르가 무작위 적 근처에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모래 병사 1명을 소환합니다. 모래 병사는 아지르가 공격할 때마다 함께 공격합니다.


문도 박사

• 맹독

• 광전사

아드레날린 분출: 문도 박사가 몇 초간 주변에 독성 연기를 내뿜어 주변 적에게 피해를 입히고 입힌 피해량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이즈리얼

• 빙하

• 정찰대

얼음 화살: 이즈리얼이 가장 체력이 낮은 적을 향해 얼음 조각을 발사해 처음 적중하는 적에게 피해를 입히고 적중 시 효과를 적용합니다.


킨드레드

• 그림자, 지옥불

• 정찰대

늑대의 광기: 양이 대상 반대쪽으로 구르고, 늑대가 대상을 물어뜯어 피해를 입힙니다.


노틸러스

• 바다

• 파수꾼

폭뢰: 노틸러스가 폭뢰를 발사합니다. 폭뢰는 가장 멀리 있는 적을 추격해 공중에 띄우며, 매우 오랫동안 기절시킵니다.


녹턴

• 강철

• 암살자

강철의 검(기본 지속 효과): 녹턴이 세 번 공격하면 다음 공격이 강화되어 인접한 모든 적에게 피해를 입히고, 입힌 피해량에 비례해 체력을 회복합니다.


키아나

• 지옥불, 바다, 대지, 바람 중 하나

• 암살자

 이쉬탈의 칼날: 키아나가 대상의 옆으로 질주해 바람을 발사합니다. 바람은 유닛을 관통하며, 경로 상에 있는 모든 적에게 피해를 입히고 기절시킵니다.


사이온

• 그림자

• 광전사

대량 학살 강타: 사이온이 잠시 후 전방을 강타해 적에게 피해를 입히고 공중에 띄웁니다.


시비르

• 사막

• 검사

튕기는 부메랑: 일시적으로 시비르의 공격이 근처의 유닛으로 튕겨 나갑니다.


소라카

• 빛

• 신비술사

별의 균형: 소라카가 무작위 적의 근처 구역을 일시적으로 안정시켜 범위 내의 적에게 피해를 입히고 마나 회복을 막습니다.


베이가

• 그림자

• 요술사

태초의 폭발: 베이가가 적에게 마법 에너지를 발사하여 피해를 입힙니다. 베이가보다 등급이 낮은 적은 즉사합니다.

4단계


애니

• 지옥불

• 소환사

티버!: 애니가 근처 칸에 티버를 소환합니다. 티버는 활성 중일 때 근처의 적을 공격합니다.


애쉬

• 수정

• 정찰대

궁사의 집중: 다음 몇 초간 애쉬의 공격 속도가 증가하고, 기본 공격이 다발 공격으로 변경되어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브랜드

• 지옥불

• 요술사

파멸의 불덩이: 브랜드가 튕기는 불덩이를 발사해 닿는 적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잔나

• 바람

• 신비술사

계절풍: 잔나가 넓은 범위의 적을 밀어내고 몇 초간 정신을 집중해 근처의 아군을 회복시킵니다.


카직스

• 사막

• 암살자

공허의 습격: 카직스가 잠시 은신 상태가 되어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게 되며, 다음 공격에 치명타가 적용됩니다.


말파이트

• 대지

• 파수꾼

멈출 수 없는 힘: 말파이트가 무작위 적에게 돌진해 적중 시 근처의 적에게 피해를 입히고 공중에 띄웁니다.


올라프

• 빙하

• 광전사

광전사의 분노: 전투가 지속되는 동안 올라프의 공격 속도가 크게 증가하고, 몇 초간 생명력 흡수를 얻으며 군중 제어 효과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트위치

• 맹독

• 정찰대

무차별 난사: 트위치의 공격 사거리가 잠시 무한대가 되고, 이 동안 기본 공격이 적을 관통해 보드 끝까지 날아가며 경로상의 모든 적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요릭

• 빛

• 소환사

영혼의 길잡이: 요릭이 체력이 가장 낮은 아군 몇 명을 축복해 해당 유닛이 사망 시 빛의 미니언으로 되살립니다. 등급이 높을수록 대상의 수가 증가합니다.

5단계


마스터 이

• 그림자, 신비술사

• 검사

명상: 마스터 이가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되며, 몇 초에 걸쳐 체력을 대량으로 회복합니다. 정신 집중 후, 일시적으로 기본 공격 적중 시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나미

• 바다

• 신비술사

해일: 나미가 무작위 적을 향해 거대한 해일을 보냅니다. 해일은 경로상의 모든 적에게 피해를 입히고 공중에 띄우며, 경로상의 모든 아군에게 적중 시 추가 마법 피해 효과를 적용합니다.


신지드

• 맹독

• 연금술사

맹독의 자취(기본 지속 효과): 신지드가 기본 지속 효과로 이동 경로에 독구름을 남겨 닿는 적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타릭

• 수정

• 파수꾼

우주의 광휘: 잠시 후 타릭과 모든 근처의 아군이 몇 초간 무적 상태가 됩니다.


제드

• 전기

• 소환사, 암살자

살아있는 번개: 제드가 현재 대상의 뒤에 분신을 생성합니다. 분신에는 제드의 아이템 효과가 적용됩니다. 또한, 분신은 살아있는 번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7단계

럭스

• 전기, 지옥불, 빙하, 수정, 바람, 숲, 강철, 바다, 그림자, 빛 중 하나

- 각 게임에는 서로 다른 원소의 럭스가 10명 등장합니다.

- 럭스를 1명 구매하면, 상점의 다른 럭스 역시 해당 원소로 바뀝니다.

• 아바타

 최후의 섬광: 럭스가 거대 광선을 발사해 적에게 큰 피해를 입히고 적중한 적의 수에 따라 마나를 회복합니다.

아이템

아이템은 챔피언의 기본 능력치를 높여 주며, 고유 효과를 지닌 강력한 아이템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PVE 라운드의 몬스터로부터 무작위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공동 선택에서는 선택 가능한 모든 챔피언이 아이템을 하나씩 착용하고 있습니다. 초반에는 기본적인 아이템만 얻을 수 있지만, 게임이 진행되면 업그레이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기본 아이템에는 9가지가 있습니다.

B.F. 대검: 공격력 증가

곡궁: 공격 속도 증가

쓸데없이 큰 지팡이: 주문력 증가

여신의 눈물: 시작 마나 증가

거인의 허리띠: 체력 증가

쇠사슬 조끼: 기본 공격으로 받는 피해 감소

음전자 망토: 스킬 공격으로 받는 피해 감소

연습용 장갑: 회피 확률 및 치명타 확률 증가

뒤집개: 능력치를 제공하지 않지만 여러 가지 창의적인 아이템으로 업그레이드 가능합니다!

아이템을 챔피언에게 끌어 놓아 장착하세요. 한번 장착하면 취소할 수 없으니 주의하세요. 챔피언에게 기본 아이템을 2개 장착하면, 같은 능력치를 제공하는 업그레이드 아이템으로 자동 조합됩니다. 조합마다 서로 다른 업그레이드 아이템을 만들 수 있습니다!

업그레이드된 아이템은 기본 공격과 스킬 공격을 더 강력하게 만들어 주고 고유 효과를 제공하기도 하며 챔피언의 특성을 바꿔 주기도 합니다! 신규 직업과 계열이 출시됨에 따라 다음과 같은 뒤집개 아이템이 추가되었습니다.

뒤집개 + B.F. 대검: 암살자

뒤집개 + 곡궁: 검사

뒤집개 + 쓸데없이 큰 지팡이: 지옥불

뒤집개 + 여신의 눈물: 요술사

뒤집개 + 거인의 허리띠: 빙하

뒤집개 + 쇠사슬 조끼: 파수꾼

뒤집개 + 음전자 망토:

뒤집개 + 연습용 장갑: 광전사

게임의 원소

격동하는 원소 게임에는 지옥불, 바다, 대지, 바람 중 하나의 원소가 무작위로 등장합니다. 해당 게임의 원소는 결투장 중앙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다양한 효과가 있습니다.

키아나의 원소는 게임의 원소에 따라 결정됩니다. 또한, 이제 드래곤의 원소가 게임의 원소에 따라 결정됩니다. 마지막으로, 신규 원소 칸 시스템에 게임의 원소가 적용됩니다.

게임이 시작되면 무작위 칸에 게임의 원소가 적용되어, 각 라운드에 해당 칸에서 시작하는 챔피언의 능력치가 증가합니다. 스테이지 3-1이 되면 두 번째 원소 칸이 생성됩니다. 원소 칸은 모든 플레이어의 보드에서 동일한 위치에 생성됩니다.

원소 칸은 다음과 같은 효과를 제공합니다.

지옥불: 전투 중 공격 속도 상승

바다: 시작 마나 증가

대지: 라운드마다 중첩되고 챔피언이 원소 칸 밖으로 이동해도 유지되는 영구 추가 체력 효과 획득

바람: 전투 중 회피율 획득

원소 칸 효과는 아이템 슬롯을 차지합니다. 3개의 아이템을 지닌 챔피언이 원소 칸에서 전투를 시작하면, 버프를 받을 수 없습니다

후원댓글 0
댓글 0개  
이전 댓글 더 보기
이 글에 댓글을 달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해 보세요.
▲윗글 일름보 본텐타클
▼아랫글 내가 아는 OST 본텐타클
잡  담공지사항다주그리기유우우머천하제일코디대회추  천후  기사진움짤팬 아트연말다주참여신청주간 다청자타임캡슐
2
잡  담
스파이? [1]
본텐타클
10-24
36
잡  담
심즈로 다주님 만들어봄 [8]
진닝
10-24
1
잡  담
오방있? [2]
본텐타클
10-24
11
잡  담
주다방 [3]
핑크색수면바지
10-24
14
잡  담
링피트어드벤쳐 집에 옴 [1]
주노_
10-24
13
잡  담
일름보 [2]
본텐타클
10-24
»
잡  담
전략적 팀 전투 변경사항
본텐타클
10-24
4
잡  담
내가 아는 OST
본텐타클
10-23
4
10-23
6
잡  담
다봉이 이거 가능? [2]
본텐타클
10-23
4
잡  담
링피트
본텐타클
10-23
5
10-23
2
잡  담
역전재판 다시보기 [1]
에루_00
10-22
11
10-22
4
잡  담
링피트 화이팅 ^_^ [1]
본텐타클
10-22
3
잡  담
저녁 먹고 온 사이에
냔지곤지
10-22
4
잡  담
알려주실 틋수분 구해요 ㅠㅠ [5]
맘무맘무
10-22
16
잡  담
나는 배가고푸다.. [12]
제이럽
10-22
6
잡  담
마음까지 완벽한 당신
본텐타클
10-21
3
잡  담
다주님 호러메이즈 영상~~~@
한국요구르뜨
10-21
1
잡  담
오늘 뱅송 있나유? [1]
까꿍토꿍
10-21
4
잡  담
다주님 하트뿅뿅 [1]
본텐타클
10-21
2
잡  담
오뱅있? [1]
청굴_
10-20
4
잡  담
처음 추천해보는 팝송들 !
다봉이맘마
10-20
3
잡  담
듀랑고 근황.. [1]
오다주슴
10-20
17
잡  담
다주님 감사합니다...
시로카제_
10-19
3
잡  담
V4 미리보기
본텐타클
10-19
16
잡  담
와 자고 일어났더니! [3]
구리구리뒹굴이
10-19
인기글 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