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게더 운영정책 (2019.10.16)

Staff 트게더운영자
2019-10-16 18:03:24 651 0 0

본 운영정책은 트게더 이용약관(이하 “약관”)을 보충하는 역할을 하며, 주식회사 이제이엔(이하 “회사”)이 제공하는 트게더(이하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약관에 동의한 자, 이하 “회원”)의 약관위반 행위에 대한 효과(이하 “제재”), 제재에 대한 이의 제기 등 회사의 서비스 운영 기준과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숙지해야 할 내용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트게더에서는 사용자의 자유로운 소통을 보장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다만, 운영정책을 위반하는 글을 게시할 경우 이를 통보하지 아니하고 관련 글을 삭제할 수 있으며 차단 조치가 이루어질 수도 있습니다. 또한 경우에 따라 민, 형사상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스트리머 게시판에서는 스트리머가 직접 게시물 및 댓글의 삭제 조치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본 경우에는 운영정책에 위배되지 않더라도 스트리머의 전적인 재량으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운영정책을 준수하지 않아 발생하는 문제와 피해에 대해서는 회사의 책임이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제재 기준

회원은 아래의 행위들로 인해 타인에게 피해를 주는 경우 서비스 이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어떠한 경우라도 운영정책을 위반하는 행위
  •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는 행위
  • 타인의 개인정보나 허위 사실을 유포하는 행위
  • 타인 및 스트리머의 명예를 훼손하여 타 회원에게 혼란을 주는 행위
  • 욕설, 비방, 모욕, 폭언, 음담패설 등의 행위
  • 부모 또는 가족에 대한 욕설, 비방 혹은 혐오감 유발하는 행위
  • 부적절한 게시물의 게시하는 행위
  1. 특정 개인, 스트리머 및 회사에 대한 허위 사실을 악의적으로 유포하는 게시물
  2. 회사 또는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내용이 포함된 게시물
  3. 회사와 협의되지 않은 광고 게시물(상품 광고, 사이트 홍보, 불법 프로그램 홍보 등)
  4. 본인 및 타인의 개인정보(위치, 연락처, 등)가 포함된 게시물
  5. 타인에게 성적 수치심을 주거나 혐오감, 불쾌감을 유발하는 게시물
  6. 다른 사람을 비방하는 목적의 게시물(인신공격, 루머 등)
  7. 인종이나 성, 특정 지역, 특정 종교를 비하하거나 차별하는 게시물
  8. 폭력, 음란 등을 조장하는 게시물
  9. 분란을 조장할 수 있는 게시물
  10. 약관 위반 행위와 관련된 게시물
  11. 악성코드가 포함된 게시물
  12. 짧은 시간에 많은 양의 게시물을 등록하거나 동일한 내용의 게시물을 반복적으로 게시하여 게시판 운영을 방해하는 행위


  • 닉네임에 비속어 및 타 이용자에게 불쾌감을 유발시킬 수 있는 단어가 포함된 경우
  1. 욕설, 비속어가 포함된 닉네임
  2. 선정적이거나 음란한 내용이 포함된 이름
  3. 특정 정치, 인종, 민족, 종교, 성별, 인물을 조롱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시키거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이 포함된 이름
  4. 회사 직원, 회사 관계자를 사칭할 수 있는 내용이 포함된 이름
  5. 부모 또는 가족에 대한 욕설, 비방 혹은 혐오감을 간접적으로 상징하는 이름
  6. 이외에도 위 내용들이 직/간접적으로 유추, 연상되는 철자 변형 및 조합 등 모든 방법이 포함됩니다.


  • 위 제재와 별도로 운영정책을 위반한 내용이 포함된 게시물에 대해 삭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회사나 타 이용자에게 상당한 피해를 입히거나 관련 법령을 위반한 경우 등 경우에 따라 민, 형사상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재내용

  • 1차 경고: 정책을 위반한 게시글, 댓글 등의 삭제가 이루어집니다.
  • 2차 일시적 이용제한: 서비스(계정, 게시판, 게시글, 덧글 작성 등)의 이용을 일정기간 동안 제한합니다.
  • 3차 영구 이용제한: 서비스 계정, 게시판, 게시글, 덧글 작성 등)의 이용을 영구적으로 제한합니다.
  • 고객센터 이용제한: 아래의 행위들로 인해 고객센터 이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1. 고객센터를 이용함에 있어 욕설, 폭언, 인격 모독, 성희롱, 협박 및 위협, 등의 행위
  2. 고객센터를 이용함에 있어 동일 내용을 반복하거나 허위 문의로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제재 결과

회사는 제재 시 제재내용, 제재사유, 이의제기 등에 대해 쪽지를 통하여 사후 고지합니다.


고객센터 이용

  • 회원은 홈페이지의 “고객센터”를 통해 서비스를 포함하여 계정과 관련한 각종 문의, 요청, 건의, 제재와 관련된 이의제기를 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은 제재 기준에 따라 도용, 허위 사실, 결제 피해 등 피해를 입은 사실에 대하여 피해 발생 시부터 관련 근거 자료를 함께 고객센터나 회사 대표 이메일을 통해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단, 신속한 문제 확인과 대처를 위해 24시간 이내 신고 진행을 권해드립니다.
  • 이의제기
  1. 본 운영정책에 근거하여 제재를 받은 플레이어는 제재에 대한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고객센터 문의를 통해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단 이의신청 시 회사에 지속적으로 욕설, 음담패설, 협박 및 기타 회사의 정상적인 업무를 방해하는 등의 행위를 하는 경우 회사는 이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자신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거나 회사의 고의, 중과실로 인해 부적절한 제재 사실이 확인되면 회사는 합리적인 방법을 통해 조치를 취합니다.



본 운영정책은 2019년 10월 16일부터 시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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