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니교감메카툰덱 완성(로그인하고 작성)

시노니
2019-10-08 23:24:12 80 1 4

# 2x (0) 달빛섬광

# 2x (0) 암습

# 2x (0) 정신 자극

# 1x (1) 미지의 잠재력

# 1x (2) 광기의 화염술사

# 2x (2) 수정 상인

# 1x (2) 야생의 징표

# 2x (2) 천벌

# 2x (3) 흉포한 울음소리

# 1x (4) 천공의 교감

# 1x (4) 푸르딩딩한 플룹

# 2x (5) 별똥별

# 2x (5) 아누비사스 문지기

# 2x (5) 오아시스 정령

# 2x (6) 육성

# 1x (6) 제왕 타우릿산

# 2x (7) 범람

# 1x (10) 메카툰

# 1x (10) 잊힌 왕 쿤


일단 

1.메카툰을 자살 시키는 방법이 변형되었습니다.

2.초반을 버티기 위해 그리고 덱파워를 위해 퀘스트를 사용하였습니다.

2-1 퀘스트를 사용했기 때문에 기존에 쓰던 수정의힘을 사용했을 때 2피해를 입히고 다시 5회복을 시키기에 콤보가 무효화 되었습니다.

3.그래서 새로운 그리고 파츠는 하나 많아졌지만 대신 더 효율적으로 내 필드를 제거할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승리조건

파츠:메카툰, 플룹(메카툰), 0코주문 1장(정자>달섬>암습), 광기의화염술사, 야생의징표, 천공의교감

('정자>달섬>암습'이란, 가지고 있으면 좋은 우선순위입니다. 정신자극은 코스트를 높일 수 있으니 가장 좋고, 달빛섬광은 내 필드에 5체력의 하수인이 있을 때 제거하며 메카툰을 자살시킬 수 있어 좋습니다. 마지막 암습도 모든 조건이 갖춰지면 파츠로서의 일을 제대로 해냅니다!)


코스트: 총 두 장의 카드를 타우릿산으로 줄여야합니다. 다만 정신자극을 킵했다면 한장 또는 하나도 줄이지 않아도 성립됩니다. 따라서 타우릿산이 정말 뒷장에 있다해도 정자 두장이 있다면 이 콤보를 성공시킬 수 있습니다.


방법

턴1

메카툰을 던진다.

(턴1이라고 말하지만 내가 이후의 게임을 주문으로만 이어나갈 수 있겠다고 판단했을 때 그리고 내 손에 플룹이 잡혀있을 때 편한 턴에 메카툰을 던지시면 됩니다.)

턴2

순서가 매우 중요합니다. 파츠가 하나 늘었지만 대신 필드의 4체력 하수인들을 손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필드에는 4체력 초과한 하수인이 있으면 안됩니다.

파츠2개를 줄였을때[플룹메카툰-광기의화염술사-야생의징표를 광기의화염술사에-0코주문 시전-천공의교감-가득찬마나]

파츠1개를 줄였을때[플룹메카툰-광기의화염술사-야생의징표를 광기의화염술사에-정신자극 시전-천공의교감-가득찬마나]

파츠0개를 줄였을때[플룹메카툰-정신자극 시전-광기의화염술사-야생의징표를 광기의화염술사에-정신자극 시전-천공의교감-가득찬마나] 


주요카드들을 넣은 이유

-0코카드들:0코카드를 넣은 이유는 어그로들을 상대할 때 유용하며 나중에 파츠가 되며 범람을 더 편하게 사용하기 위함입니다.

-퀘스트:가젯잔을 이용한 메카툰드루는 광역기가 거의 없다 싶이 했습니다. 왜냐하면 광기의 체력을 늘려주는 주문이 없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광기의화염술사 중 하나는 파츠로 써야했기 때문에 퀘스트를 선택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광기의화염술사:이 카드는 천공의교감과 단짝이었습니다. 마치 천공의교감으로 패를 모두 날려버려도 여관주인에게 메카툰을 자살시키는 방법을 맡겨둔듯한 찰떡 파츠입니다.

-수정상인:걍 개xx

-야생의징표:활기찬조수와 굉장히 고민을 많이한 카드였습니다. 대신 활기찬 조수는 주문이 아니기에 주문을 하나 더 써야했고 1코스트를 이득보아도 오히려 손해를 보는 것 같았습니다. 드루이드의 근-본인 기본카드

-천벌:야 안쓰냐?

-흉포한 울음소리:고통의수행사제와 굉장히 고민을 많이한 카드였습니다. 하지만 결국 어그로를 상대할 때도 신격기사를 상대할 때도 1드로우와 방어도는 찰떡이었습니다.

-천공의교감:이 덱의 꽃! 범람을 두 장 쓸 수 있는 이유이자 무거운 카드들을 넣어도 되는 카드 심지어 10마나에 쓰면 가득찬마나라는 카드가 숨어있어 이 덱을 완성할 수 있었습니다. 하... 갓카드

-플룹:코스트도 줄여줘, 체력도 줄여줘. 이 카드는 이 덱을 위해 존재하는 카드였습니다. 짱짱맨

-별똥별:퀘스트로 넘어오게된 이유 중 하나 정말 퀘 깨고나서의 별똥별은 그저 갓. 한번씩 첫턴에 낸 메카툰이 죽지 않을 때 일을 톡톡히 해냅니다.

-아누비사스문지기:와! 패를 비울 수 있다고? 범람 개꿀

-오아시스정령:그저 빛, 이 카드 하나로 어그로도 잡을 수 있으며 어쩔땐 이 카드로 적 명치를 후드려패서 이기기도 합니다.

-육성:빛성, 더 이상 설명은 필요없다.

-제왕타우릿산:솔직히 이거 없었으면 정자 두개 손에 들고 있어야함. 천공의교감과 오리엔탈처럼 어우러지는 갓카드

-범람:처음엔 한장만 기용하다가 이 카드가 정말 갓카드입니다. 두 장을 넣어 0코 주문을 훌훌 털어버리고 범람사용! 솔직히 왜 쓰는지 이 덱 돌려봐야지 압니다.

-메카툰:야야 게임 이겨야지.

-잊힌왕쿤:처음엔 잊고 넣지 않았었습니다. 근데 웬걸? 육성을 통한 빠른 10마나 그리고 0마나로 손패털기도 가능 심지어 신격기사 상대로 쿤플룹으로 50체력을 훌쩍 넘게 역관광 시킬 수 있는 갓카드입니다.


정말 갓나기님 방송을 보고나서 이런 생각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너무 감사드리고요!

노니교감메카툰덱! ㄹㅇ 나기님이 굴려주십시오! 꼭 보고싶어요. 드디어 내일이군요.

이 덱이 유행을 할지는 잘 모르겠지만 정말 괜찮은 녀석입니다. 재미도 있구요. 이런 덱을 짜다니 제 스스로도 뿌듯.

이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커뮤니티에는 올리지 않았구요. 꼭 나기님이 먼저 이 덱을 퍼트려주셨으면 합니다!

댓글 4개  
이전 댓글 더 보기
광고
1
10-19
0
10-16
0
08-21
5
08-17
인기글 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