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팔미라 보육원 스토리 해석(다른분의 피셜임!! 퍼온글)

평온한눈꽃
2019-09-08 15:02:24 4854 3 0

구소련 러시아의 아주 작은 구석에 있는 보육원, (고아원) "팔미라". 어떻게 된 일인지 아이들의 집이었던 이곳은 소련의 붕괴와 90년대의 끔찍한 일들(여기서는 경제적 위기 같습니다 이유는 밑에) 에도 살아남았습니다. 최근들어 이 보육원에 대한 이야기들이 사라지고 있었습니다. 잊혀진 보육원의 벽 뒤에는 무엇이 숨겨져 있을까요? 

당신은 당신의 형제 (*brother 이라고 쓰여 있었습니다) 의 위치에 대한 단서를 마침내 찾아냈습니다. 그 단서를 위해 당신은 잊혀져야만 했던 장소로 돌아가야 합니다. 그 보육원은 당신이 분리되어야만 했던 곳이죠. 이제 당신이 해야 할 것은 당신 과거의 빈 방들을 걸어다니며 동생의 이전에 대한 문서를 찾아내는 것 뿐입니다. 그런데 과연 비어있을까요? 귀신같은 발자국들이 다 쓰러져가는 건물의 복도에서 들려옵니다. 그림자들은 평화를 갈망하고, 도움을 부르짖습니다. 그들은 당신을 그들의 기억 속으로 끌어내려 하고 있습니다. 다른 누군가의 죽음 속에 빠지길 바라면서요. 그러나 이곳은 그들의 땅이 아닙니다. 이곳은 원장의 사유지입니다. 그는 방황합니다. 그는 기다립니다. 그는 싫어합니다. 그는 당신을 돌봐줄 것입니다. 

게임 설명에서 볼 수 있듯 이 게임의 주인공은 보육원에 자신의 형제와 함께 자랐습니다. 그러던 중 자신은 입양이 되어 보육원을 나오게 되었고, 자연스럽게 그 형제와 헤어지게 되었습니다. 그 뒤로 들려오는 소식 없이 사라진 형제를 찾기 위해 행정부에서 일하는 친구의 조언에 따라 (서류가 없다고 했음) 다시 보육원을 찾아가며 생기는 일이 그려진 내용입니다. 주인공 형제의 이름은 Kai이지만 편의상 카이라고 하겠습니다. 

소련이 붕괴되면서 자연스럽게 경제도 나빠지고 (게임의 문맥상 이렇게 해석했습니다) 보육원의 예산이 또한 부족해지게 됩니다. 원장은 5개월동안 시급을 주지 못하고 몇몇 선생들은 아이들에게 이 스트레스를 풀기도 하였습니다. 초반에 찾았던 일지에서 6명의 아이들이 탈출하려고 하자 원장은 그 아이들이 "배은망덕한 쥐" 라고 하며 폭력적인 성향을 보입니다. 자신들이 희생하는 건 못 본다고 말이죠. 이 때부터 원장은 선생들이 폭력을 행사해도 그게 당연하다고 생각했던 것 같습니다. 

아무튼 이러한 상황 속에서 재정난은 계속되었고 B가 원장에게 보낸 편지를 생각해보면 어떤 이유에서인지 B는 원장에게 지원을 약속하는 대신 자신의 제안을 받아드리라고 합니다. (Open for suggestions; 직역하자면 '제안에 열려있어라' 라는 뜻인데 대충 뭐 내 말 들어주면 돈 주겠음 ㅇㅋ? 이 뜻으로 해석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1994년 첫 실험체가 왔다고 하는데 아마 이게 B가 보낸 아이들 같습니다. 원장은 자금을 받는 대신 실험체로 온 아이들에게 실험을 했고 그 와중에 본래 보육원에 있었던 카이를 포함한 아이 두 명을 데려가 실험을 하게 됩니다. 실험은 성공적으로 끝이 났고, 아이들에게는 초능력이라 하는 이능력 같은 것이 생겨납니다. 방화나 칼을 조종하는 등의 묘사가 나온 것으로 보면 잘 알 수 있죠. 

B는 원장에게 아이들의 능력을 발현시킬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로 스트레스를 주는 것을 말했고 이에 따라 원장은 아이들을 고문했던 것으로 보입니다. 게임 중간에 숙제를 끝내지 못하면 쉬지 못하게 한다던가 끊임없이 쓰레기라고 폭언을 한다던가 하는 등의 묘사를 보면 알 수 있습니다. 이 때문에 아이들 중 몇 명은 정말로 능력을 쓰게 되었는데 이 능력을 자신이 제어하지 못한 것으로 보입니다. 스트레스로 폭주한다는 그런 느낌일테니까요. 그러는 와중에 원장도 분명 자신의 목숨에 대한 위협을 느꼈을 겁니다. "B는 개자식이고 난 그 새끼와 동의하기 싫지만 이 애들은 위험하다" 와 같은 일지가 나왔던 것을 보면 알 수 있습니다. 그러면서 원장 스스로도 미쳐갔던 것 같습니다. (너무 힘들어서 탈출하려고 한 아이들이 배은망덕하다 생각한 것 부터가 미친거지만) 아이들은 당연히 그 고문을 오랫동안 버티지 못했고 죽은 것 같고, 그 아이들의 원혼이 아직도 보육원에 남아있는 것 같습니다. 원장도 같이 말이죠.





* 이건 그냥 퍼온거라서 사실이 아닐 가능성이 많이 커요! 그냥 그렇구나라고 대충 보시면 됩니다

후원댓글 0
댓글 0개  
이전 댓글 더 보기
TWIP 잔액: 확인중
▲윗글 x 선택지1 하와와나무위키쟝
▼아랫글 오늘도 나는... 평온한눈꽃
0
스포트라이트
Broadcaster 레이이이이
12-05
0
오늘 휴방이에요
Broadcaster 레이이이이
12-03
0
12-01
0
11-29
0
고양이의 삶 1화
하와와나무위키쟝
10-03
0
O 선택지 1
하와와나무위키쟝
10-03
0
x 선택지1
하와와나무위키쟝
10-03
0
오늘도 나는...
평온한눈꽃
09-07
0
주인님 [1]
평온한눈꽃
08-24
0
08-15
0
브라우니
마트과자
07-13
0
나는 흑우다.
마트과자
07-13
0
>_0
리엘
06-22
3
제휴달음
Broadcaster 레이이이이
06-09
0
6월 7일 공지
Broadcaster 레이이이이
06-06
인기글 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