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트수들이 극한의 훈수충이라고 욕할지도 모르겠지만
지금 성준이 무분만 해봤고 얼라 상대로 뭔가 방송각을 보려면
무분 밖에 답없다고 고집부리는 거 같아서 오리지널 고인물로서 팁 남겨본다.
40레벨 기준 특성 트리
무자비함 5포 (치명타 5%)
분노 해방 (40% 확률 추가 분노)
날카로운 고함 1포인트
-> 주변 모두 광역 슬로우 6초, 무력화보다 살짝 사거리 길어서 대신 사용 쌉가능
피의 광기 (치명타 피격 시 6초 동안 3% 회복)
-> 미미하지만 외침 찍는 거보단 나음 아래로 내려가기 위한 트리
격노 5포 (치명타 피격 시 12회 공격 동안 +25% 추가 데미지)
-> 언제나 전사는 쳐맞으면서 싸우니 몹+근접 플레이어 상대로 격노 무적권 발동임, 질풍+격노 분무 딜의 핵심
쌍수 무기 전문화 2포 (보조 무기 공격력 10% 추가)
-> 원래 분무는 다 찍어야 되는데 40레벨이니까 2포만 찍고 다음 트리로 내려감
죽음의 소원 1포 (3분짜리 극딜 쿨기)
-> 죽소 20 + 격노25 = 45% 추가데미지 쌉가능
-> 방어력이 20% 저항이 20% 감소 된다고 되어 있지만 사실 저항은 어차피 스탯이 없는 0인 상태라서 영향없음.
방어력만 20% 떨어지고 20% 더 쌔게 너죽고 나죽자고 때리는 거임.
니가 말하는 그 한방에 보낼 수 있는 전사 필살기 쿨기임. 공포면역.
봉쇄 연마 (봉쇄 쿨타임 10초 감소)
-> 20초마다 봉쇄 가능 이동기 없어서 질질 싸는 전사에게 킹갓 특성
-> 전투해제 재돌진 잘하면서 봉쇄 20초마다 꽂으면 ㄹㅇ 리치킹 돌격전차 수준
질풍 (치명타 발동 시 30% 공속 증가)
피의 갈증 (전투력의 45% 만큼 타격)
-> 치감 없는 거 빼면 양손 죽격이랑 데미지 차이는 크지 않음
※ 근거
성준이 스펙
전투력 520
무기공격력 254-302
환산 시 아래와 같다.
피의 갈증
-> 격노(공격력 25%) 발동 시 292
-> 죽음의 소원 (공격력 20%) 사용 시 338
= Min 234 - Max 338
죽음의 일격 dmg
254-302 + 85 + (양손무기 전문화 5%)
= Min 339 - Max 406
저 두 값은 외침의 유무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다.
무기 선택 요령
일단 분무 전사는 무기로 즉시 타격 스킬은 거의 쓰지 않는다.
유일하게 제압은 있지만 특별한 상황 아니면 쓰기 힘들다고 보면 됨.
영웅의 일격, 회전 베기는 다음 공격 시라서 무기공속 보정 영향 없음.
※ 요부분 수정한다. 무기 즉시 타격 스킬 중 소용돌이 쓴다.
꽤 중요하게 사용함. 광딜의 핵심.
아래 맥뎀높은 느린 무기를 차라고 한 이유가 이거.
고로 분무 전사의 무기 선택 요령은
1차로 볼 스탯 초뎀
2차로 생각할 스탯
주무기 느리고 강한 무기 (첫돌진 시 강한 데미지용)
보조무기 빠르고 초뎀 안딸리는 무기 (질풍 발동용)
그래서 최종 결론
60만렙 시 찍을 특성
PVE와 PVP를 병행하는 트리.
사실 극PVE트리를 한다면
날카로운 고함 1포 피의 광기 3포 -> 전투의 외침 연마 5포로 가고
봉쇄 2포를 마격에 찍는 식으로 하는데
그렇게 하면 필드에서 너무 힘들 거니까 위 트리로 던전&PVP 한번 해봐라.
영웅의 일격은 분무전사의 핵심딜링 스킬이라 분노 3감소 무조건 찍어줘야 한다.
쌍수로 때리기 땜에 분노가 빨리 참. 고로 피의 갈증을 때리고 남은 분노는 영웅의 일격으로 환산.
사제가 힐붙어준다면 3~5마리 몰아서 회전베기로 쌍수 광사냥 가능.
돌진 연마와 전술 숙련은 취향이다 돌진 2포 전술 4포를 하든 할 수 있고
나는 꼭 제압은 찍겠다 하면 돌진, 전숙 중에 2포 빼서 넣으면 된다.
이상. 끗.