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기능: 역할 고정
신규 영웅: 시그마(돌격)
전체 궁극기 비용이 12% 증가했습니다.
애쉬
- 재장전 시간이 0.3초에서 0.25초로 감소했습니다.
개발자의 코멘트: 애쉬의 재장전 시간은 너무 길게 느껴졌습니다. 하지만 강력한 화력을 가진 애쉬에게 긴 재장전 시간은 의도된 설정이므로, 어느 정도의 긴 시간은 그대로 살리고자 했습니다.
브리기테
격려 (지속 능력)
- 치유량이 100에서 130으로 증가했습니다.
- 격려로 얻는 자가 치유량이 50% 감소했습니다.
수리 팩
- 이제 3번까지 충전됩니다.
- 치유량이 150에서 120으로 감소했습니다.
- 즉시 치유 대신 2초에 걸쳐 치유됩니다.
- 동일한 영웅에게 여러 개의 팩을 던지면 치유 지속 시간이 2초 늘어납니다.
도리깨 투척
- 투척 속도가 60에서 80으로 증가했습니다.
- 도리깨가 돌아오는 시간이 0.6초에서 0.3초로 감소했습니다.
방벽 방패
- 방벽 내구도가 500에서 200으로 감소했습니다.
방패 밀쳐내기
- 기절 시간이 0.9초에서 0.75초로 감소했습니다.
집결
- 궁극기 비용이 10% 증가했습니다.
개발자의 코멘트: 이번 변경 사항의 목표는 브리기테의 생존력을 감소시키는 대신, 팀의 주력 치유사로 활용할 수 있게 하는 것입니다. 이제 브리기테는 팀의 두 지원 영웅 중 하나가 될 것이므로, 그 역할에 걸맞게 치유 능력을 강화하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D.Va
메카 호출
- 송하나 상태에서의 궁극기 비용이 12% 감소했습니다.
개발자의 코멘트: 전체적인 궁극기 비용 변화에 맞추기 위한 변경 사항입니다. D.Va가 메카 밖에서 메카 호출 궁극기를 생성하기 위해 필요한 시간은 업데이트 전과 동일할 것입니다.
둠피스트
근접 공격
- 빠른 근접 공격이 탄약 재장전을 중단시키지 않습니다.
개발자의 코멘트: 둠피스트가 빠른 근접 공격을 기술 연계의 일부분으로 넣었을 때, 불이익을 느끼지 않고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게 하기 위한 변경 사항입니다.
한조
폭풍 화살
- 폭풍 화살의 개수가 6개에서 5개로 감소했습니다.
개발자의 코멘트: 폭풍 화살로 줄 수 있는 총 공격력이 너무 강한 것으로 판단되어 발사할 수 있는 화살의 최대 갯수를 감소시키기로 결정했습니다.
오리사
보호 방벽
- 재사용 대기시간이 8초에서 9초로 증가했습니다.
개발자의 코멘트: 오리사를 상대하는 입장에서의 가장 큰 불만은 오리사가 방벽을 너무 빨리 다시 생성할 수 있어 파괴할 가치가 느껴지지 않는다는 점이었습니다. 이제 보호 방벽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늘어나 방벽을 최대한 빨리 파괴할 이유가 생길 것입니다.
라인하르트
새로운 지속 능력: ”불굴"
- 밀쳐지는 효과가 30%만큼 감소합니다.
개발자의 코멘트: 최전방에 나서는 근접 돌격 영웅인 라인하르트는 다른 영웅들에 비해 훨씬 더 많이 밀쳐지는 경향이 있었습니다. 이에 저희는 라인하르트 플레이어가 느낄 수 있는 부담감을 줄이고 자신의 역할을 더 쉽게 수행할 수 있게 밀쳐지는 정도를 감소시키게 되었습니다.
솜브라
해킹
- 적 플레이어에게 지속되는 시간이 6초에서 5초로 감소했습니다.
EMP
- 발동 시간이 0.2초에서 0.35초로 증가했습니다.
개발자의 코멘트: 해킹은 긴 지속시간 때문에 강력한 군중 제어 기술로 쓰입니다. 이에 저희는 해킹의 지속시간을 조금 감소시켜 해킹된 플레이어가 그 효과를 너무 크게 느끼거나 너무 압박감을 느끼지 않게 하려고 합니다. 증가된 EMP의 시전 시간은 상대하는 팀에게 대응할 시간과 대응할 방법을 추가적으로 제공하게 될 것입니다.
시메트라
순간이동기
- 이제 파괴될 때까지 지속됩니다.
- 이제 기술 2 입력으로 순간이동기를 파괴할 수 있습니다.
- 순간이동기가 파괴된 순간부터 재사용 대기시간이 시작됩니다.
- 최대 사거리가 25에서 30미터로 증가했습니다.
- 이제 순간이동기의 입구가 출구에서 40미터 이상 떨어져 있으면 파괴됩니다.
개발자의 코멘트: 시메트라의 순간이동기는 흥미로운 기술이지만 너무 제한적이었습니다. 지속 시간이 무제한이 된 순간이동기는 다양한 전장과 조합에서 활용될 수 있을 것입니다.
트레이서
펄스 폭탄
- 공격력이 300에서 350으로 증가했습니다.
개발자의 코멘트: 펄스 폭탄을 붙이기 쉬운 돌격 영웅들을 너무 압박할 수 없게 펄스 폭탄의 공격력을 감소시킨지도 어느덧 시간이 꽤 흘렀습니다. 이런 의도는 계속 유지되어야 하겠으나, 바스티온처럼 단단한 영웅이나 브리기테에게서 추가 방어력을 받은 영웅을 처치할 때도 쓰일 수 있게 그 위력을 약간 더 상향시키기로 결정했습니다.
레킹볼
지뢰밭
- 투사체 속도가 10에서 12로 증가하여 지뢰가 더 멀리 퍼집니다.
- 발동 시간이 0.25초에서 0.1초로 감소했습니다.
개발자의 코멘트: 레킹볼은 매우 활동적인 플레이스타일을 요구하지만 때때로 궁극기를 잘 활용하기는 어려운 것처럼 느껴졌습니다. 이번 변화로 레킹볼은 지뢰밭을 더 멀리 퍼뜨릴 수 있을 것이며, 원한다면 지면 근처에서 사용해 더 촘촘한 지뢰밭을 생성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