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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 오버워치 1.39.1 패치 완료

포로로_00
2019-08-14 04:25:46 153 0 0

1. 본서버에 신규 영웅 시그마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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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경쟁전 역할 고정 베타 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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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밖에 나머지 패치내역은 아래와 같습니다.


새로운 패치가 적용되었습니다. 아래에서 최신 변경 사항을 확인하세요.


의견을 공유하시려면 일반 토론장에 글을 남겨주세요.

알려진 문제점을 확인하거나 기술적인 문제에 대한 해결 방안을 얻으시려면 기술 지원 토론장을 찾아주세요.


패치 하이라이트


새로운 기능: 역할 고정


역할 고정 기능은 플레이어들이 자신들이 원하는 역할로 게임을 즐길 수 있게 업데이트된 새로운 대전 상대 찾기 및 대기열 등록 시스템입니다. 이제부터 경쟁전에서 플레이어는 자신의 역할을 먼저 선택하고 경기를 찾게 됩니다. 대전 상대 찾기 시스템은 2명의 돌격, 2명의 지원, 2명의 공격 영웅으로 구성된 팀을 생성합니다. 게임을 시작하면 플레이어는 자신이 선택한 역할 내에서 영웅을 변경해 가며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경기가 종료되면 플레이어는 주 메뉴로 돌아가고, 다음 경기 대기열에 등록하기 전에 플레이하고 싶은 역할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역할 고정 기능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관련 다음 블로그 포스팅을 읽어보세요: LINK


신규 영웅: 시그마(돌격)


시그마는 별난 천체물리학자이자 궤도에서의 불의의 사고로 중력을 통제하게 된 돌격 영웅입니다. 탈론에게 이용당하여 살아 있는 무기가 된 시그마는 전장에서 어마어마한 존재감을 드러냅니다. 시그마는 초구체라는 구체 2개를 무기로 사용합니다. 그가 던지는 이 중력 구체는 벽에 부딪히면 튕기며, 잠시 후 폭발하여 꽤 큰 범위 내의 주위 적들에게 피해를 줍니다. 또한 실험용 방벽은 떠 있는 방벽을 날려 보내 원하는 곳에 배치하는 기술입니다. 방벽은 언제든 회수할 수 있습니다. 키네틱 손아귀로 시그마는 전방에서 날아오는 모든 투사체를 정지시키고 흡수하여 보호막으로 전환할 수도 있습니다. 강착으로 응축시킨 잔해 더미를 내던져 적을 넘어뜨릴 수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시그마는 중력 붕괴로 자신의 진정한 힘을 방출하여 날아올라, 대상 위치에 있는 적들을 공중으로 띄운 후 아래로 내리꽂습니다.


일반 업데이트


추천


이제 다음 게임 모드에서도 서로를 추천할 수 있습니다.

수수께끼의 영웅

똑같은 영웅도 환영

데스매치

완전 난장판

저중력

모든 PVE 이벤트 게임 모드 (옴닉의 반란, 응징의 날, 폭풍의 서막)

게임 모드


수수께끼의 영웅 - 이제 쟁탈 전장에서는 라운드 종료 때마다 영웅이 초기화됩니다.

워크샵


새로운 Event


Player Dealt Healing

Player Received Healing

Player Joined Match

Player Left Match

새로운 Action


Start Transforming Throttle

Stop Transforming Throttle

새로운 Value


Healer 

Healee

Event Healing

Host Player

개발자의 코멘트: 워크샵에서 가장 많이 요청되던 기능 중 하나는 치유 상태를 추적하는 기능입니다. 이를 위해 새로운 Event와 Value를 추가하였습니다. 또한 경기에 합류하거나 경기를 떠나는 플레이어를 더 쉽게 감지할 수 있게 하는 Event도 추가하였습니다. 사용자 지정 게임의 방장 같은 느낌의 혜택을 주기 위해, 게임의 방장은 이제 Host Player로 감지됩니다. 마지막으로 플레이어 스로틀 비율 증감, 반전 및 회전 기능을 추가하여 3인칭에서 캐릭터를 더 쉽게 조종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영웅 업데이트


일반


전체 궁극기 비용이 12% 증가했습니다.

개발자의 코멘트: 궁극기는 그 영향력에 비해 너무 자주 사용되고 있었습니다.  저희는 궁극기가 채워지는 속도를 감소시켜 궁극기로 인해 결정되는 전투의 빈도를 줄이고자 합니다.


느려짐 효과: 느려짐 효과가 중첩되는 대신, 아군 및 적의 느려짐 효과가 분리되며, 이동 속도가 둘 중 더 느린 효과에 의해 감소됩니다.

개발자의 코멘트: 이번 느려짐 효과 변경 사항은 저격 중인 위도우메이커나 방패를 들고 있는 라인하르트처럼 자신을 스스로 느리게 할 수 있는 영웅들에게만 적용됩니다. 이런 경우, 시메트라의 포탑이나 메이의 얼리기 같은 적의 느려짐 효과는 영웅들이 자신들의 느려지는 효과를 스스로 해제하거나, 적의 느려짐이 시간이 지나 사라지는 것이 아닌 이상 영웅들을 더 느리게 하지 않습니다.


자리야나 시메트라의 광선처럼 빠르게 움직이는 영웅을 따라갈 때 피해를 주는 기술이 순간적으로 대상을 지나갈 때 피해를 주지 못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개발자의 코멘트: 이 버그 수정은 특정 상황에서 광선형 무기가 훨씬 더 큰 피해를 줄 수 있는 중요한 변경 사항입니다. 특히 자리야와 시메트라는 이번 버그 수정으로 훨씬 더 강해진 것이 체감될 것입니다. 이번 버그 수정으로 두 캐릭터가 너무 강해지지 않게 계속해서 주시할 예정입니다.


애쉬


재장전 시간이 0.3초에서 0.25초로 감소했습니다.

개발자의 코멘트: 애쉬의 재장전 시간은 너무 길게 느껴졌습니다. 하지만 강력한 화력을 가진 애쉬에게 긴 재장전 시간은 의도된 설정이므로, 어느 정도의 긴 시간은 그대로 살리고자 했습니다.


브리기테


격려 (지속 능력)

치유량이 100에서 130으로 증가했습니다.

격려로 얻는 자가 치유량이 50% 감소했습니다.


수리 팩

이제 3번까지 충전됩니다.

치유량이 150에서 120으로 감소했습니다.

즉시 치유 대신 2초에 걸쳐 치유됩니다.

동일한 영웅에게 여러 개의 팩을 던지면 치유 지속 시간이 2초 늘어납니다.


도리깨 투척

투척 속도가 60에서 80으로 증가했습니다.

도리깨가 돌아오는 시간이 0.6초에서 0.3초로 감소했습니다.


방벽 방패

방벽 내구도가 500에서 200으로 감소했습니다.


방패 밀쳐내기

기절 시간이 0.9초에서 0.75초로 감소했습니다.


집결

궁극기 비용이 10% 증가했습니다.

개발자의 코멘트: 이번 변경 사항의 목표는 브리기테의 생존력을 감소시키는 대신, 팀의 주력 치유사로 활용할 수 있게 하는 것입니다. 이제 브리기테는 팀의 두 지원 영웅 중 하나가 될 것이므로, 그 역할에 걸맞게 치유 능력을 강화하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D.Va


메카 호출

송하나 상태에서의 궁극기 비용이 12% 감소했습니다.

개발자의 코멘트: 전체적인 궁극기 비용 변화에 맞추기 위한 변경 사항입니다. D.Va가 메카 밖에서 메카 호출 궁극기를 생성하기 위해 필요한 시간은 업데이트 전과 동일할 것입니다.


둠피스트


근접 공격

빠른 근접 공격이 탄약 재장전을 중단시키지 않습니다.

개발자의 코멘트: 둠피스트가 빠른 근접 공격을 기술 연계의 일부분으로 넣었을 때, 불이익을 느끼지 않고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게 하기 위한 변경 사항입니다.


한조


폭풍 화살

폭풍 화살의 개수가 6개에서 5개로 감소했습니다.

개발자의 코멘트: 폭풍 화살로 줄 수 있는 총 공격력이 너무 강한 것으로 판단되어 발사할 수 있는 화살의 최대 갯수를 감소시키기로 결정했습니다.


오리사


보호 방벽

재사용 대기시간이 8초에서 9초로 증가했습니다.

개발자의 코멘트: 오리사를 상대하는 입장에서의 가장 큰 불만은 오리사가 방벽을 너무 빨리 다시 생성할 수 있어 파괴할 가치가 느껴지지 않는다는 점이었습니다. 이제 보호 방벽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늘어나 방벽을 최대한 빨리 파괴할 이유가 생길 것입니다. 


라인하르트


새로운 지속 능력: ”불굴"

밀쳐지는 효과가 30%만큼 감소합니다.

개발자의 코멘트: 최전방에 나서는 근접 돌격 영웅인 라인하르트는 다른 영웅들에 비해 훨씬 더 많이 밀쳐지는 경향이 있었습니다. 이에 저희는 라인하르트 플레이어가 느낄 수 있는 부담감을 줄이고 자신의 역할을 더 쉽게 수행할 수 있게 밀쳐지는 정도를 감소시키게 되었습니다.


솜브라


해킹

적 플레이어에게 지속되는 시간이 6초에서 5초로 감소했습니다.


EMP

발동 시간이 0.2초에서 0.35초로 증가했습니다.

개발자의 코멘트: 해킹은 긴 지속시간 때문에 강력한 군중 제어 기술로 쓰입니다. 이에 저희는 해킹의 지속시간을 조금 감소시켜 해킹된 플레이어가 그 효과를 너무 크게 느끼거나 너무 압박감을 느끼지 않게 하려고 합니다. 증가된 EMP의 시전 시간은 상대하는 팀에게 대응할 시간과 대응할 방법을 추가적으로 제공하게 될 것입니다.


시메트라


순간이동기


이제 파괴될 때까지 지속됩니다.

이제 기술 2 입력으로 순간이동기를 파괴할 수 있습니다.

순간이동기가 파괴된 순간부터 재사용 대기시간이 시작됩니다.

최대 사거리가 25에서 30미터로 증가했습니다.

이제 순간이동기의 입구가 출구에서 40미터 이상 떨어져 있으면 파괴됩니다.

개발자의 코멘트: 시메트라의 순간이동기는 흥미로운 기술이지만 너무 제한적이었습니다. 지속 시간이 무제한이 된 순간이동기는 다양한 전장과 조합에서 활용될 수 있을 것입니다.


트레이서


펄스 폭탄

공격력이 300에서 350으로 증가했습니다.

개발자의 코멘트: 펄스 폭탄을 붙이기 쉬운 돌격 영웅들을 너무 압박할 수 없게 펄스 폭탄의 공격력을 감소시킨지도 어느덧 시간이 꽤 흘렀습니다. 이런 의도는 계속 유지되어야 하겠으나, 바스티온처럼 단단한 영웅이나 브리기테에게서 추가 방어력을 받은 영웅을 처치할 때도 쓰일 수 있게 그 위력을 약간 더 상향시키기로 결정했습니다.


레킹볼


지뢰밭

투사체 속도가 10에서 12로 증가하여 지뢰가 더 멀리 퍼집니다.

발동 시간이 0.25초에서 0.1초로 감소했습니다.

개발자의 코멘트: 레킹볼은 매우 활동적인 플레이스타일을 요구하지만 때때로 궁극기를 잘 활용하기는 어려운 것처럼 느껴졌습니다. 이번 변화로 레킹볼은 지뢰밭을 더 멀리 퍼뜨릴 수 있을 것이며, 원한다면 지면 근처에서 사용해 더 촘촘한 지뢰밭을 생성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버그 수정


일반


부활을 기다리는 중 관전할 때 자막이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라인하르트, 둠피스트, 브리기테가 돌진하는 기술로 서로 충돌했을 때 더 일관적으로 서로를 쓰러뜨립니다.

라운드 종료 시 또는 사용자 지정 게임에서 시간이 느려졌을 때, 한조의 용의 일격과 로드호그의 갈고리 사슬이 끊겨 보이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사용자 지정 게임의 UI 간편 설정이 잘못된 순서로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리퍼의 그림자 밟기, 메이의 빙벽 등 배치 기술 미리보기가 훨씬 더 부드럽게 움직입니다.

배치 기술 미리보기는 마우스를 클릭한 후 서버에서 확인되기 전까지 그 자리에 유지됩니다.

지연 시간이 높은 환경에서 배치 기술(빙벽, 증폭 매트릭스, 입자 방벽)의 미리보기가 깜박이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전장


66번 국도

공격 팀이 라운드 시작 전에 전투준비실을 나갈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영웅


애쉬

점프 중에 정조준하면 총이 살짝 카메라에 끼이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둠피스트

둠피스트로 로켓 펀치를 사용해 출입구를 통과하다 모서리에 조금이라도 걸리면 멈춰지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로켓 펀치가 솜브라의 위치변환기를 일관적으로 파괴할 수 있으며, 시메트라의 포탑을 파괴할 때처럼 부수고 지나갑니다.

로켓 펀치로 맞춘 대상이 옆으로 이동 중이었다고 해도 바로 뒤로 밀쳐집니다.

자리야의 입자 방벽, 초월 중인 젠야타처럼 밀쳐지기 효과에 면역이 아니었지만 기절 효과에는 면역이었던 대상이 더는 밀쳐지기 궤도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둠피스트가 앉은 상태에서 파멸의 일격을 사용하면 더 천천히 움직이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둠피스트가 파멸의 일격 중에 미묘하게 천천히 뒤로 움직이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D.Va

D.Va가 이동 중에 아래를 조준하면 방어 매트릭스를 아래를 향하게 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루시우

루시우가 벽 타기 중 착지할 때의 애니메이션이 허위로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오리사

영웅 갤러리에서 오리사의 "아!" 하이라이트 연출을 연속해서 보면 일부 VFX가 재생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라인하르트

돌진의 밀쳐내기 효과가 여러 번 적용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레킹볼

레킹볼이 매우 평평하고 미끄러운 표면에 착지하면 떨어지는 상태의 애니메이션이 유지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레킹볼이 미끄러운 지형에 파일 드라이버를 사용했을 때 일시적으로 끼일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레킹볼이 적응형 보호막을 썼을 때 잘못된 양의 보호막을 얻을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자리야


자리야의 감정 표현을 3인칭에서 보면 무기와 팔이 이상하게 움직이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젠야타


젠야타가 빠른 근접 공격으로 기본 발사를 취소할 때 1인칭에서의 빠른 근접 공격 애니메이션에 지연 시간이 생기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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