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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팁 연구촉진 vs 기다리기

Moderator 적절한포맨
2019-08-13 19:26:36 7720 4 0

인서픽업 관련 연구 2개가 추가되어 총 연구는 51개가 있는데, 벙커 업그레이드를 했다면 연구에 직원 몰빵을 했을 때 연구항목당 210분(3시간 30분)의 연구시간이 필요하다. 즉, 51개 전부를 완료하는데 필요한 시간은 51*210=10710분이다.


이걸 연구촉진으로 다 뚫는다면 직원을 제작으로 돌려 연구 시간동안 무기판매 수익을 얻어 이미 소비한 연구촉진 비용을 일부 회수할 수 있을 것이다. 이 때 과연 얼마나 회수할 수 있을 것인가, 다시말해 연구의 기회비용이 얼마인가를 계산해보면 어느쪽이 경제적인 선택인지 알 수 있을 것이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연구촉진이 더 경제적인 선택이다. 연구할 시간동안 무기판매로 촉진비용 대부분과 연구에 지출할 보급품 비용 이상을 회수할 수 있다는 뜻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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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서부터는 계산 과정이므로 관심있는 사람만 보길.


계산을 위한 팩트와 가정

-팩트

1) 직원을 연구로 돌렸을 때 항목당 연구시간은 210분(3시간 30분)이다.

2) 직원을 연구로 돌렸을 때 보급품을 모두 소모하는데 350분(5시간 50분)이 소요된다.

3) 직원을 제작으로 돌렸을 때 무기 한개당 제작시간은 7분이다.

4) 직원을 제작으로 돌렸을 때 보급품을 모두 소모하는데 140분(2시간 20분)이 소요된다.

5) 보급품을 구매하면 10분 후에 재보급된다.

6) 벙커 공과금 지출은 계산에 넣을 필요가 없다. 양 선택지에서 동일하게 지출하기 때문.

7) 항목당 연구촉진 비용은 $225,000이다(참고: 연구촉진비용=(100-투입된 보급품)/5)*45000).

8) 무기당 판매 수익은 $10,500 이다.


-가정

1) 관련 벙커 업그레이드는 모두 완료하였다.

2) 보급품을 모두 소모한 뒤 $75,000을 지불하고 재보급한다(여담으로 재보급임무 효율은 매우 좋지 않으므로 그 시간에 반반이나 스패를 하는걸 권장).

3) 무기 판매는 솔플 세션에서 수행한다(세션 인원에 따른 판매 보너스 없음).

4) 판매는 두 경우로 나눠서 계산한다

4-1) 재고100개 마다 판매(도와줄 친구가 있는 놈). 

4-2) 재고20개 마다 판매(도와줄 친구 없는 놈. 재고 25개까지 차량1개만 나오는데 20개로 한 이유는 풀보급 기준 생산량이 20개라서).

5) 판매당 소요 시간은 필자의 평균소요시간인 7.5분으로 계산한다(벙커 이동시간도 포함됨).

6) 연구촉진 활성화를 위해 매 연구동안 기다리는 시간과 소모되는 보급품은 무시하고 계산한다.


-계산

1) 연구에 필요한 소요시간=51*210=10710분

2) 이 때 필요한 보급 횟수=51*(0.6)=30.6=31회

3) 연구를 위한 보급에 걸리는 시간=31*10=310분

4) 연구촉진 없이 연구를 끝마치는데 걸리는 총 시간 T=10710+310=11020분

5) 연구촉진 없이 연구를 끝마치는데 소모되는 비용 R=31*75000=$2,325,000

6) 연구촉진으로 소모되는 총 비용 C=51*225,000=$11,475,000

7) 무기제조를 위한 총 보급 횟수를 S 라고 하자

8) 무기제조를 위한 보급에 걸리는 시간=10S

9) 무기제조를 위한 보급에 소모되는 비용=75000S

10) 무기판매로 얻는 수익=210000S

11) 무기생산에 투입되는 시간=140S


12) 4-1 가정일 때 수익 계산(친구와 만땅 판매)

12-1) 4-1 가정일 때 수행하는 판매임무 횟수=S/5

12-2) 4-1 가정일 때 판매임무에 걸리는 시간=7.5*(S/5)=1.5S

12-3) 4-1 가정일 때 무기생산에 소모되는 총 시간=140S+10S+1.5S=151.5S

12-3-1) 이 값이 T 와 같아야 하므로 S=11020/151.5

12-4) 4-1 가정일 때 총 지출=C+75000S-210000S=$1,655,198


13) 4-2 가정일 때 수익 계산(찐따 판매)

13-1) 4-2 가정일 때 수행하는 판매임무 횟수=S

13-2) 4-2 가정일 때 판매임무에 걸리는 시간=7.5S

13-3) 4-2 가정일 때 무기생산에 소모되는 총 시간=140S+10S+7.5S=157.5S

13-3-1) 이 값이 T 와 같아야 하므로 S=11020/157.5

13-4) 4-2 가정일 때 총 지출=C+75000S-210000S=$2,029,285


14) 두 경우 모두 촉진없이 연구 모두를 끝마치는데 소모되는 비용인 R=$2,325,000 보다 적은 지출을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연구에 사용하고 남은 보급품의 가치 등 사소한 부분에서 조금 오차가 있지만 넘어가자).



연구촉진 비용을 폭발탄, 오프레서 미사일 등 연구품목들을 먼저 즐기는데 지불해야 할 비용으로 생각할 수 있는데 위 계산을 통해 알 수 있듯 같은 시간동안 생산을 돌려 부지런히 판매 할 수 있다면 판매 시간에는 개인차가 있겠지만 경제적 측면에서도 손해는 아니라고 결론내릴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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