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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정보 캡콥TV에서 방송했던 아이스본 변경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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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8-12 03:11:00 962 5 1

주말에 바빠서 정리가 늦었네요. 주말 극베히 잡을때 트수들한테 다 들었겠지만 그래도 한번 보시라구 ㅎㅎ


위 방송은 상습 스포충 츠지모토와 함께하였습니다

브라키디오스는 참전한다!



1. 속성 무기 밸런스 조절

알다시피 몬스터헌터:월드 (이하 몬월) 에서 속성 무기가 천시 받은데는 여러 요인이 있지만 무엇보다 속성치 제한이 컸습니다.

속성치가 원래 무기치의 1.3배로 제한되어 있기 때문인데요, 기본 속성치가 300이면 고작 100도 안올라가 속성강화는 5렙까지 있으나 3렙이상은 필요가 없는 지경이었습니다.

물론 무격주의 효율이나 속성별 세팅의 귀찮음도 있으나 딜 자체가 더 구리다는게 컸죠.


이번 패치에서는 이 속성 한치를 없앴습니다. 게다가 6렙 추가로 속성치도 더 많이 오르게 되었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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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사진이 아이스본에서 변경되는 속성 무기가 얼마나 강화되는지 비교하기 좋게 직접 보여준 표입니다.

앞에 두개는 솜검, 뒤는 쌍검으로 타수가 많아 속성무기가 효율적이라고 알려진 무기인데요.

마지막 쌍검을 보면, 월드는 속성강화 2렙이면 최대치 160에 달하는 반면, 아이스본에서는 속성치 제한이 없어 240, 무려 두배에 달하는 속성치를 갖게됩니다. 이제 모든 무기를 속성별로 세팅해야 겠군요... 와!

지금도 강력한 얼음차액은 8레어로도 딜이 엄청날듯


그리고 무격주 너프는 알려진 사실이죠.. 10%에서 5%로 너프되었는데, 속성치 강화를 생각하면 무격주 2렙을 만들어 두개면 10% 유지했어도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지만 그럴 생각은 없는것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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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경점중 마지막 줄이 새로운데, 계속 공격하면 속성해방&속성공격이 올라가는 새로운 기술이 있다고 합니다.

일단 저는 회심격 같은 새로운 세트 스킬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혹은 진짜 무속이다가 여러번 때리면 속성무기가 되는 스킬일수도 있고.. 이부분은 다들 정확히 모르는 것같아요. 이렇게 회심격에 이은 새로운 세팅제한이 생기는가..


2. 회심스킬 변경 - 약점특효, 혼신 -

약점 특효 스킬의 변경점은 이전에 알려진 바와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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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 스킬별 회심 증가치가 몬월에 비해 10-15-30%로 너프. 대신 상처부위를 맞출 경우 5-15-20%를 추가로 줌.



fd06801e5d3b3665a530125831c26933.png단, 이 상처부위 추가치는 기존 육질과는 별개로 상처를 냈는지에 따라 적용되기 때문에, 육질이 구린 부분이나 좋지 않은 몬스터를 때릴때는 나름 효용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저는 방송을 보면서 이해하기를, 육질이 높아 약특이 박히지 않는 부위라도 상처를 내서 육질이 연해지면? 약특도 적용된다는 느낌으로 들었는데, 이 부분은 제 일본어가 짧은지라 잘 모르겠네요.


스킬의 큰 변경점은 혼신에 있는데요. 제가 예전에 쓴 글보다도 많이 바뀌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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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혼신이 5레벨까지 올랐습니다.

여기서 스킬이 1~4까지와 5레벨이 많이 달라서 따로 서술하면

Lv.1 : 스태미나가 5초간 최대치로 유지시 발동 : 회심율 10% (단, 스태미나 사용 이후에도 2초간 적용됨)

Lv.2 : 스태미나가 5초간 최대치로 유지시 발동 : 회심율 20% (단, 스태미나 사용 이후에도 3초간 적용됨)

Lv.3 : 스태미나가 5초간 최대치로 유지시 발동 : 회심율 30% (단, 스태미나 사용 이후에도 3간 적용됨)

Lv.4 : 스태미나가 5초간 최대치로 유지시 발동 : 회심율 40% (단, 스태미나 사용 이후에도 4간 적용됨)


최대치가 기존 30%에서 40%로 올랐습니다. 다행히 조건은 제가 이전글에 썼던 7초보다는 짧네요.. 5초 유지..

따라서 사용이 힘든데, 방송시에 말하기를 스테를 쓰는 무기 (활,쌍검) 등에 쓸수 있도록 했다.. 라고 했습니다.

문제는 알다시피 5초간 구르기와 달리기등의 회피동작 불가, 스테를 쓰는 공격이 불가하다는 데에 있습니다.

그래서 용화살한조 정도만 저 스태 사용후 유지되는 회심을 써먹지 않을까 싶은데 애초에 용화살은 발도술을 쓰는걸 굳이.. 싶네요. 쌍검이 귀인을 끊어서 쓰는건 좀 어렵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핵심은 5레벨 입니다.

Lv.5 : 스태미나가 가득차면 바로 발동됨 : 회심율 40% (스태미나 사용시 즉시 비활성화)


지금과 동일한 조건으로, 회심율 40%가 발동됩니다.

이제 아이스본에서 회심 세팅은 두개로 갈립니다.. 혼신 5레벨과 그렇지 않은 세팅.. 효율이 넘사벽인데, 2슬롯 5개이니 쉽지 않을 겁니다. 일단 혼신의 호석이 3레벨로 예상되는 만큼, 호석 + 혼신주 2개 (혹은 혼신주II?) 가 가능한지가 세팅 핵심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2. 건랜스 상향

베타테스트때 유저들전건협이 많은 의견을 주어 수렴하였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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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yrmstake Blast는 이번에 추가된 기폭용항점착석발사기를 말합니다.

1. 기폭용항의 데미지가 증가

2. 기폭용항이 더 빨리 장전됨

3. 가드포인트가 기폭용항 장전모션에 추가됨. 가드 스킬이 있다면 가드 후 기폭용항이 가능

4. 기폭용항이 빗나가면, 슬링어가 땅에 떨어짐.

5. 횡베기가 더이상 주변 헌터를 넉다운(엉덩방아) 시키지 않음


1이랑 2는 그럭저럭한 상향인데 핵심은 3입니다. 무려 가드포인트(!)

아직 의견이 분분하나, 차액의 '카운터 초고출력'과 같은 개념을 생각됩니다.

가드 스킬의 경우, 차액도 가드가 딸려서 많이 딸리면 카운터가 안되서 가드 성능 1개를 챙기는 것과 비슷하지 않나 싶네요.

일단 건랜스 자체가 랜스와 함께 최강의 방패 성능이 있는 만큼, 가드 성능 3개면 가포쓰기에 충분치 않나 생각됩니다.

물론, 초고출 수준의 후딜이 있긴 하지만 선딜 줄여주는 것 만으로도 어떻게든 써볼 여지가 생겼다고 봅니다.


4번은.. 여러번 트라이 해볼수 있다는 정도의 장점이 있겠네요. 못맞춘다고 선후딜을 줄여달랬더니 그냥 리트하라는 캡콤 클라스..

5번은 건랜이 주변 헌터에게 욕먹을 일이 더 줄었습니다. 몬월 넘어올때 포격이 주변 헌터 안날린다고 찬양하던 유저들전건협이 새삼 떠오르네요.


아래는 모션 추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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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기폭용항 장전시 가포가 되면 모션이 추가되었다고 하네요.

위부터 기폭용항, 찌르기, 내딛어찌르기, 포격입니다.


3. 그외.. 신규모션, 마이하우스 가구배치, 이베르카나 다이나믹 테마

신규모션은.. 뒹굴거리면서 웃는거랑.. 스파의 혼다모션?? 전 별로 끌리지 않더군요.


일단 마이하우스 가구배치는, 가구가 비쌉니다...

액자 하나에 1200pt 이렇더군요... 다 구매하려면 수십만 pt가 들 것으로 추정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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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자 하나에 1400pt.. 그 증기기관 룰렛도 돌리고 하면 포인트가 남아돌지가 않겠다..


게다가 추가로 마이하우스 컨셉을 바꾸는 DLC가 있다고 소개했는데요.

방송에서는 중세 컨셉 성으로 디자인이 변경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예구 특전으로 나온 닼소 기사 코스튬이랑 잘 맞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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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조건물이 성이 되었네요. 이런거 만들면 누가 살 것 같아?? 음머--


이베르카나 다이나믹 테마는, 넬기에 비해 몹시 심심합니다.

테마 브금은 잔잔하니 좋은데.... 무엇보다 넬기처럼 메뉴 움직이면 멀리보다 가까이보다 이런게 없는거 같아요.

넬기가 잘 나온건지 좀 아쉬운 테마. 사실 역동적인 넬기테마 브금이 더 좋은거 같기도하고..


이렇게 이베르카나는 가만히 있고 카메라 워크만 움직이는게 저는 뭔가 부족해요.. 그냥 넬기쓸듯 ㅠㅠ.. 물론 일단 살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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