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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수💬 배그 새로운소식

알랭이
2019-07-17 21:58:01 533 2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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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카카오 배틀그라운드입니다.


정식서비스(1.0 버전) 업데이트 예정사항 4.1에 대한 안내 말씀 드립니다.


예정사항은 예고없이 변경될 수 있으며, 업데이트를 위한 점검 일정은 추후 별도 공지를 통해 안내할 예정입니다.


본 업데이트 소식은 펍지주식회사로부터 공유 받아 작성된 내용이며, 

자세한 사항은 아래 상세 내용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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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플레이어 여러분!


PUBG 시즌4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본격적으로 시작하기에 앞서 업데이트 안내 변화에 대해 말씀드릴게요!

 

앞으로 PUBG의 패치노트를 비롯한 각종 업데이트는 시즌을 중심으로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따라서 이번 패치노트는 시즌4의 첫번째 업데이트를 의미하는 업데이트 예정사항 4.1로 변경되었습니다.


각 시즌은 플레이어 여러분께 테마에 맞는 새로운 콘텐츠와 게임 플레이 업데이트,

그리고 많은 미션과 보상을 즐길 수 있는 서바이버 패스 등을 제공해 드릴 것입니다.


시즌4는 배틀로얄로 전세계를 열광시킨 에란겔을 새롭게 단장하면서 PUBG의 뿌리를 찾아 가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PUBG에 있어 고향과도 같은 에란겔은 이제 새롭게 단장된 건물, 개선된 지형,

향상된 그래픽과 함께 전투로 상처를 입은 역사를 가진 섬으로 다시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시즌4에 대해 장태석 PUBG 개발 본부장이 플레이어 여러분께 전하는 메시지를 준비했으니

영상을 통해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시즌4에서 다양한 업데이트를 만나볼 수 있는 지금이야말로 배틀그라운드를 탐험하기에 가장 좋은 시간입니다! 


그럼 시즌4의 첫번째 업데이트 에정사항 4.1에는 어떤 내용이 있는지 살펴볼까요?


───────────────────────────────────────────────────────

■ 패치노트 요점정리



■ 에란겔 비주얼 업데이트

 "에란겔의 영광을 다시 한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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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초 에란겔 재건에 대한 계획의 알림을 시작으로, 

새로워진 에란겔 비주얼 업데이트 버전을 정식서비스에서 선보일 준비가 되었습니다.

 

에란겔 내 지형지물의 그래픽 품질을 향상시켰고, 테마와 분위기에 어울리는 많은 조형물들이 추가하였습니다.

기존의 에란겔과 비교하여 개선된 주요 지역은 아래와 같습니다.

 


◇ Military Bas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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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Mylta Pow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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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Quarr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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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Mans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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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ris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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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각종 지형 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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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외에도 많은 지형 지물에 각종 데칼과 건물의 모양을 다시 디자인하여 퀄리티를 높였으며,

추가로 일부 지역에 건물도 소량 추가하였습니다.

 

에란겔이 가지고 있는 테마를 더욱 더 살리기 위해 지형 지물을 추가 및 수정하는 작업을 추가하였습니다.

 


◇ 지역 곳곳에 참호, 폭발의 흔적, 위장막, 버려진 탱크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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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해안가에 장애물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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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이어 여러분의 의견을 이번 업데이트에 반영하는 작업을 실시하였습니다.

- 높아진 잔디의 밀도와 채도에 대한 플레이어 여러분의 의견을 반영하여 잔디의 밀도와 채도를 낮추었습니다.

- 에란겔 맵 내 밝기에 대한 플레이어 여러분의 의견을 반영하여 전체적으로 밝기를 조정하였습니다.



■ 서바이버 패스4 : 상흔

 "지금이 배틀그라운드를 탐험하기 가장 좋은 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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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개가 넘는 남다른 스케일의 다양한 보상과 다채로운 미션과 함께 새로운 서바이버 패스가 돌아왔습니다! 

 

이번 시즌에 가장 주목할 점으로는 PUBG를 플레이하는 모든 플레이어가 

12주 동안 다함께 힘을 합쳐 미션을 달성하여 보상을 받을 수 있는 공동 미션 시스템이 추가되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더 많은 미션을 달성할 수 있도록 개선된 미션 변경 시스템도 있으니 

풍성한 서바이버 패스4를 경험해보시기 바랍니다!

 

◇ 운영 기간

- 2019년 7월 24일 ~ 2019년 10월 16일 정기점검 전까지 (총 12주)

 

◇ 레벨업권 및 프리미엄 패스 판매 기간

- 레벨업권 판매 기간: 2019년 7월 24일 정기점검 종료 후 ~ 2019년 10월 16일 정기점검 시작 전

1. 5레벨, 20레벨, 30레벨, 50레벨 총 네가지 레벨업 권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인게임 상점에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 프리미엄 패스 판매 기간: 2019년 7월 24일 오전 11시 ~ 2019년 10월 16일 정기점검 시작 전



◇ 신규 공동 미션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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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번 패스에는 패스 구매 여부와 관계없이 PUBG를 하는 모든 플레이어가

  함께 힘을 합쳐 미션을 달성하는 공동 미션이 추가되었습니다.

- 공동 미션 달성도 게이지를 미션 탭에서 확인할 수 있고,

  해당 게이지를 모두 채우면 구간별로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총 5 단계가 있으며, 시즌 내 5번의 게이지를 모두 채우게 되면

  총 5개의 보상 아이템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 새로워진 미션 변경 시스템

- 무료 미션 변경 가능 횟수(1일 3회)를 모두 사용한 경우, BP를 사용해서 일일, 주간 미션을 교체할 수 있습니다.

- 일일 미션 3개(1일)를 모두 완료한 플레이어는 1,500 BP를 사용하여

  1회 한정으로 일일 미션을 추가로 받아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아이템 획득 시 팝업 내 버튼을 통해 외형 탭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 미션

- 미션 업데이트 주기

1. 일일 미션: 매일 오전 11시

2. 주간 미션: 매주 수요일 오전 11시 (정기점검이 있는 날은 정기점검 전까지 미션 진행 가능)

3. 프리미엄, 시즌, 챌린지 미션: 시즌4 시작 시 미션 모두 공개

- 프리미엄 미션: 프리미엄 패스를 구매한 플레이어에 한해 진행할 수 있는 연계 미션으로,

  패스의 주제와 관련된 미션이 주어지고 이를 달성하면 패스 주제와 맞는 코스튬 스킨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시즌 미션: 시즌4 기간 내내 진행이 가능한 미션으로,

   총 5개(2개 일반 패스 / 3개 프리미엄 패스)의 연계 미션 트랙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생존 타이틀 시스템 시즌 4

"최후의 생존자를 향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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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시즌 보상과 함께 생존 타이틀 시즌4가 돌아왔습니다!


- 생존 타이틀 시스템 시즌 4 시작일: 업데이트 예정사항 4.1 적용 후

- 지난 시즌에서 획득한 생존 포인트(SP)가 소프트 리셋됩니다.

- 에란겔, 미라마, 비켄디 맵의 SP 획득량이 플레이시간에 비례하여 대폭 상향 조정되었습니다.

 

 

■ 게임 플레이

"더 편리하게, 더 풍성하게!"


시즌 4의 시작과 함께 대규모 게임 플레이 밸런스 패치를 소개합니다!


기존에 다루었던 무기, 아이템 뿐만 아니라 탈 것에 관련한 밸런스까지 조정하였습니다.


여기에, 편리한 기능들을 추가하여 대대적인 편의성 개선과

게임 플레이에 큰 변화를 가져올 기능 및 오브젝트의 추가까지 대대적인 업데이트를 진행하였습니다.


플레이어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을 받아 지속적으로 데이터를 분석하여

앞으로의 밸런스 패치에 반영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변화가 있는 만큼 꼼꼼히 업데이트 된 내용을 확인해보세요!




총기 & 아이템 밸런스 수정

탈것 밸런스 수정

상향

- Kar98k의 데미지가 75에서 79로 상향되었습니다.

- Saiga의 펠렛 데미지가 22에서 24로 상향되었습니다.

- Sawed-off의 펠렛 데미지가 20에서 22로 상향되었습니다.

- S686, S1897의 팔렛 데미지가 24에서 26으로 상향되었습니다.

- 모든 SMG 총기의 거리별 유효 데미지가 향상되었습니다.

- SMG의 대미지 계수가 다음과 같이 향상되었습니다.

1. 상반신: 1.0 → 1.05 / 팔다리: 1.25 → 1.3

- 석궁의 데미지 계수가 다음과 같이 향상되었습니다.

1. 상반신: 1.0 → 1.4 / 팔다리: 0.9 → 1.2

- 석궁의 기본 조준 사격 시 확대 기능이 3% 향상되었습니다.

- 레이저 포인터 부착물의 권총 분포도 배수가 0.5에서 0.3으로

  조정되어 레이저 포인터를 부착한 권총들의 비-조준사격

  정확도가 70% 향상되었습니다.

상향

- 후륜 구동 차량의 핸들링이 개선되었습니다.

1. 후륜 구동 차량: 버기, 미라도, 로니, 오토바이, 스노우바이크,

  스노우모빌, 스쿠터, 툭샤이

- 2인승, 3인승 오토바이의 안정성이 향상되었습니다.

- 스쿠터의 최대 속도가 90에서 105kph로 향상되었습니다.

- 버기의 핸들링이 대폭 개선되었으며, 바퀴의 내구도가 50% 향상

  되었습니다.

- 버기의 최고 속도가 99/115에서 100/125 kph로 증가하였습니다.

  (일반/부스트)

- UAZ의 체력이 900에서 1200으로 증가되었습니다.

- 툭샤이의 체력이 500에서 1000으로 증가하였으며, 최대 속도가

  70에서 85로 증가되었습니다.


하향

- M24의 데미지가 79에서 75로 감소되었습니다.

- Beryl의 데미지가 46에서 45로 감소되었습니다.

- AKM, Groza의 데미지가 49에서 47로 감소되었습니다.

- M416, G36C, QBZ, SCAR-L, AUG의 데미지가 43에서 41로

  감소되었습니다.

- 모든 샷건류의 총알이 날라가는 거리가 1000m에서 150m로

  감소되었습니다.







하향

- 미라도의 내구도가 1000에서 900으로 하향되었습니다.

- 모든 오토바이들이 이전보다 50% 많은 연료를 소비합니다.

- 다시아의 가속력과 부스트 배수가 감소되었습니다.

  최대 속도는 변경되지 않았습니다.

- 다시아와 미라도의 속도가 모래, 진흙, 풀, 흙 등의 표면 위에서

  주행시 약 15% 감소됩니다.

- 바위로 된 표면에서 주행 시 모든 차량의 마찰력이 약 10% 감소해

  조종이 어려워 졌습니다.

- BRDM-2의 차량 데미지 계수를 게임 모드에 따라 조정하였습니다.

1. 솔로 모드에서 BRDM-2가 받는 피해량이 기존 대비

  80% 상승하였습니다.

2. 듀오 모드에서 BRDM-2가 받는 피해량이 기존 대비

  40% 상승하였습니다.

변경

- 덕빌 부착물이 가로가 아닌 세로로 탄환을 흩뿌려주는 역할을

  하도록 변경 되었습니다.

- 석궁으로 조준하여 발사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눈에 보이는

  화살 궤적을 표시해 줍니다.

- Micro UZI에 조준경 장착이 가능하도록 변경하여 레드 도트

  사이트와 홀로그램 조준기를 장착할 수 있습니다.


변경

- 버기와 미라도의 사운드 구성을 조정하였습니다.

- 차량들의 시각적 부스트 효과가 제거되었으며,

  엔진의 높은 회전수로 인한 소음으로 대체되었습니다.

- 차량에 타고 있는 경우, 조준점이 흔들리는 효과를 개선하여

  기존보다 적게 흔들릴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 플레이어들이 차량 인지를 더욱 쉽게하기 위해,

  대부분 차량들의 일인칭 카메라 위치를 조정하였습니다.


추가

- 자동 달리기와 같은 자동 차량 주행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1. 자동 달리기와 같이 '=' 키를 이용하여 자동 주행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BRDM-2에서만 가능한 차량 잠금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1. BRDM-2에 타고 있을 때, 같은 팀원만 탈 수 있고

  상대 팀원은 탈 수 없도록 하였습니다.

2. 탑승해 있던 모든 팀원이 내리게 되면 BRDM-2이

  '열림' 상태로 전환되어 다시 누구나 탈 수 있게 됩니다.

- 차량에서 음악을 틀 수 있는 카오디오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1. F5 키를 이용하여 음악을 재생 및 중지할 수 있으며,

  F6를 이용해 음악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마우스 휠을 조작하여 볼륨을 조절할 수도 있습니다.

1) 운전자만 카오디오 관련 조작을 할 수 있습니다.

2) 음악을 켠 채로 자동차에서 하차해도 음악은 계속해서

  재생됩니다.

3) 탑승 상태에서 On/Off를 반복하면 매번 랜덤한 음악이

  재생됩니다.

- 직접 음악을 끄지 않고 음악을 멈추게 하려면 자동차를 파괴하거나

  침수로 탑승이 불가능한 상황을 만들거나, 1곡을 끝까지 재생하게

  되면 자동으로 꺼지게 됩니다.


◇ 회복 및 부스트 아이템 개편

- 회복 및 부스트 아이템 등의 소모성 아이템을 이제 걸으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붕대를 한번 감기 시작하면, 계속해서 클릭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붕대를 감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1. 붕대가 다 떨어지거나 회복 최대치(HP의 75%)까지 회복이 완료되면 붕대 사용이 멈추게 됩니다.

- 회복 및 부스트 아이템 사용 도중 F 키를 입력 혹은 달리거나 점프를 하면서 취소할 수 있습니다.

- 구급상자를 사용하는 동안 블루존에서 데미지를 계속 받고 있거나 피격을 당하는 등

  체력이 지속적으로 닳고 있었다면, 사용 도중 피해 받은 양을 제외한 만큼 회복이 됩니다.

1. 따라서, 구급 상자의 기존 체력 회복량인 75 이상을 넘지 않게 회복 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시각 효과 개선

- 화염병 관련 효과를 최적화 하였습니다.

- 무기와 차량의 그래픽을 최적화 하였습니다.

- 파편 수류탄의 폭발 효과를 개선하고 최적화 하였습니다.

1. 수류탄이 폭발하는 곳의 표면에 따라 다른 효과가 연출 됩니다.

- 게임 내 등장하는 모든 총기들의 총구 화염 효과를 각 특성에 맞도록 최적화하고 다양화하였습니다.


◇ 라디오 메시지 마커 표시 거리 수정

- 라디오 메시지 기능을 사용해 맵에 즉시 마커를 생성할 수 있는 기능의 거리 제한을

  500m에서 300m로 변경하였습니다.


◇ FPS에 따른 연사속도 개선 솔루션 적용

올해 2월 FPS에 따른 연사속도에 대한 개선 작업을 바탕으로 해당 솔루션을 이번 패치에 적용하였습니다.


- 총기의 연사 속도가 FPS에 영향을 적게 받을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프레임이 떨어지더라도 같은 시간 내에 격발할 수 있는 탄 수가 같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에란겔 맵 블루존 밸런스 변경

에란겔 스폰율 리밸런스 작업 이후 실질적인 파밍 효율이 증가함에 따라 교전이 활성화 되었고,

에란겔에서의 이런 플레이 경험이 더욱 최적화 될 수 있도록 블루존 밸런스를 조정하는 작업을 실시하였습니다.


플레이어 여러분의 피드백을 반영하여 조금 더 밸런싱 작업 진행 후 다음과 같이 적용하였습니다.


- 경기 전반에 걸쳐 블루존의 타이밍이 빨라집니다.

- 초반 페이즈의 블루존 대기 시간이 감소합니다.

- 초반 안전구역의 크기가 감소합니다.

- 중후반 페이즈의 블루존 이동 속도가 느려집니다.

- 마지막 자기장의 대기 시간이 감소합니다.



◇ 에란겔 맵 내 턴테이블 기능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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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에란겔 맵 곳곳에 음악을 플레이 할 수 있는 턴테이블을 추가하였습니다.

1. 에란겔 맵에서만 랜덤하게 스폰되는 기능으로서, 턴테이블을 'F'키로 클릭하여

  음악을 재생 및 정지 시킬 수 있습니다.

2. 턴테이블을 파괴하는 것도 가능하며, 파괴 시 플레이어에게 데미지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3. 음악이 재생되면 주변에 있는 플레이어도 들을 수 있게 되며, 한 곡이 재생된 후 자동으로 꺼지게 됩니다.



■ UI/UX

◇ 로비 내 외형 탭 UI 개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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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외형 탭 UI 전면 개편

1. 외형 탭에 있던 하위 탭을 없애고 카테고리화 하였습니다.

2. 모든 아이템의 기본 나열 순서를 획득 순에서 등급 순으로 변경하였습니다.

1) 신규로 획득한 아이템은 알림이 사라질 때까지 일시적으로 맨 앞으로 위치합니다.

3. 로비에서 아이템 획득 시, 팝업 내 버튼을 통해 외형 탭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 신규 카테고리 추가

1. Vehicle: 탈 것 스킨이 추가되었습니다.

2. Utility: 이전 상점 탭에 있던 '인벤토리'를 Utility로 이동시켰습니다.


- 아웃게임 배경 및 캐릭터 렌더링

1. 아웃게임 로비 배경에 맞는 이펙트를 전체적으로 변경하였습니다.


◇ 로비 내 상점 UI 개선

- Survivor Pass 4 페이지를 추가하여 이전 패스 때와 마찬가지로

  패스 구매, 패스 상세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 상점에서 아이템 구매시 팝업 내 버튼을 통해 커스터마이즈 내 해당 카테고리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 무기 마스터리 UI 사용성 개선

- 마스터리 탭 내 아이콘과 레이아웃 등의 몇 가지 작은 UI를 개선하였습니다.

- 마지막 매치에서 무기 마스터리 XP를 아무것도 얻지 못할 경우

  우측 상단에 표시되던 마지막 매치 보고서가 표시되지 않도록 하였습니다.

- 총 XP 계산식에는 문제가 없었으나, 잘못 표시되고 있었던

 마지막 매치 스크린에서의 시간 보너스 수치를 정상적으로 표시 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비행기 경로 라인 확대 비율 조정

- 맵 확대 시 비행기 경로 라인과 아이콘이 크게 확대 되어 지명을 가리는 상황을 방지하기 위해

  비율을 개선하였습니다.



◇ 인게임 휠 UI 개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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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휠 크기를 축소하고, 위치를 중앙에서 우측으로 변경하였습니다.

- 휠의 반응 속도를 개선 하였습니다.

- 마우스 방향 표시를 휠 중앙에 추가하였습니다.

- 휠 호출 시 나머지 화면에 적용되던 블러 처리를 제거 하였습니다.

- 힐 아이템 휠 UI에서 배열을 조정하였습니다.

- 이모트 휠 UI에서 선택 가능한 개수를 12개에서 8개로 조정하였습니다.



■ 월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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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년 8월 9일 부터 11일까지 서울 장충 체육관에서 개최되는 PUBG Nations Cup을 맞이하여

  게임 내에 다양한 업데이트를 하였습니다!

  PUBG Nations Cup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PUBG Esports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 PUBG Nations Cup 데칼과 전광판, 수송기 현수막을 적용하였습니다.


- 플레이어 여러분의 피드백을 반영하여 비켄디의 월광 날씨 확률을 증가시키기 전의 확률로 재조정 하였습니다.



■ 스킨 & 아이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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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UBG Nations Cup 기념 프라이팬 스킨이 출시됩니다!

1. PUBG Nations Cup 프라이팬 스킨 판매 기간: 7월 31일 정기점검 종료 후 ~ 8월 14일 정기점검 시작 전

2. PUBG Nations Cup 프라이팬 판매 가격: 10,700원



■ 성능

- 맵 데이터 최적화를 통해 메모리 사용량이 개선되어, 맵 로딩 속도가 향상되고 히칭 현상이 개선되었습니다.

- 시야각 밖의 캐릭터 이동에 대한 계산을 최적화하여 성능을 향상 시켰습니다.



■ 다시보기

- 다시 보기 기능 버전이 업데이트되어 지난 버전의 다시 보기 파일은 더 이상 재생이 불가능합니다.



■ 사용자 지정 매치

◇ Observer UI 개편

- 아래와 같은 옵저빙 UI의 디자인이 개편 되었습니다.

1. 킬 피드

2. 피해량 UI

3. 팀, 플레이어 목록

4. 이름 레이아웃 및 태그 UI 개선



■ 버그 수정

- 수송기에서 낙하한 상태로 맵 끝 부분으로 이동 시 공중에 떠 있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연막탄의 연기가 간헐적으로 지면이 아닌 공중에서 퍼지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사용자 지정 매치 소대 전투 모드에서 월드맵, 미니맵에 같은 팀원 UI가 표시 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보급상자가 플레이 가능 지역 밖에 떨어지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공중에서 낙하 중인 보급 상자, BRDM-2에 라디오 메시지 기능 사용 시

  착지 지점에 마커가 표시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BRDM-2 차량이 일정 속도로 주행 중일 때 데미지를 입지 않고 탑승이 가능한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차량 주행 중 수중으로 들어가 하차할 경우 데미지를 입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1인칭 시점에서 R1895 총기를 견착 조준 상태에서 격발 후 다른 총기로 교체 할 경우

  총기가 위쪽을 향하고 있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Tommy Gun 총기에 대용량 퀵 드로우 탄창 장착 시 재장전 속도가 증가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벽에 차량 충돌 시 벽 뒤에 있는 캐릭터가 데미지를 입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총기 장전 중 인벤토리에서 다른 슬롯의 무기를 버릴 경우 장전 애니메이션이 취소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사망 후 관전 시 관전 대상 사운드가 중복되어 들리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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