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멀리건
1) 선공 // 공격하는 입장 -> 먼저 깔아야 된다!
- 이상적 플랜: 1코 2코(전신쥐, 천벌 X) 3코(포효 X)
- 2번 플랜: 2코(전신쥐, 천벌 X) 3코(포효 X) 4코(1순위:위협)
2) 후공 // 동전을 쓰기 전까지는 막는 입장 -> 동전을 쎈 턴에 써야한다.
- 이상적 플랜 1: 1코 2코(전신쥐 X) 4코(폭발 전문가) 4코(위협, 숲의 영혼)
- 2번 플랜: 2코(꿈길 수호대) 2코(야생의 힘) 3코 4코
- 3번 플랜 2: 1코 3코(조종사) 3코(축복, 가르게, 허수아비) 4코
3) 공통
- 전신쥐는 2턴을 쉬는 카드
- 냥꾼 상대로 2코 야생의 힘은 후공 2번 플랜이 아니면 크게 활약하지 못함
- 컨트롤 덱한테는 숲의 영혼을 들고가는 것도 나쁘지 않음
2. 플레이
- 즉발로 사용할 수 있는 주문보다는 한 턴 지나야 공격권을 얻는 하수인부터
- 대신 어그로가 강한 하수인들에게는 즉발 주문을 우선적으로
- 상대방 멀리건 개수를 보고 컨트롤인지 어그로인지 예측
- 상대방이 멀리건에서 몇장을 가져가는지 확인하고 과감한 플레이
- 핸드를 다 갈았다면 초반에 쓸 카드가 없을 확률이 높음
- 무거운 카드부터 털어서 가벼운 카드는 버프류 카드와 같이 사용할 수 있도록 핸드 관리
- 쉬지 않고 필드 깔아주기
- 특이한 상황이 아니면 개체수가 많이 남는 방향으로 플레이하기
- 킬각이 아니면 필드를 하수인 7마리로 다 채우지 않기
- 천벌은 웬만하면 드로우로
- 킬각 항상 먼저 계산하기
- 숲의 영혼을 2개에만 발라야 할 상황도 많이 나오니 신중하게 사용하기
- 유리하면 안전하게 불리하면 과감하게
- 게임이 길어지면 딜을 빨리 꽂아 넣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