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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긴스압) 뉴비들을 위한 아스카 파훼방법

Jinoc5e6f
2019-06-30 01:57:27 10237 17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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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그냥 아스카만 파서 계급올라간 늅늅입니다.


저단분들이 아스카 파훼하기 힘들어 하는것 같아서 이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부족한점은 댓글로 보충하고 고수님들이 알아서 피드백해주실꺼예요 일단 제가아는 만큼 써내려 가려고 합니다.


제 계급은 텍갓이고 아스카 원챔맨이예요~~


gif 파일 변환하다가 너무 오래걸려서 포기하고 유튜브로 영상을 대신합니다.


휴대폰 보다는 컴퓨터로 보시는게 보기 편할꺼예요



순서는


1. 주력기 (용차 1왼발 자운 )


2. 반격기


3. 원원쓰리와 원원포


4. 역백로


5. 귀살캔슬


6. 투양손 캔슬


7. 마치며



이 순으로 진행할게요~




1. 주력기


아스카의 주력기라고 하면 뭐가 떠오르시나요 ?? 저같은 경우는 용차 자운 1왼발이 가장먼저 떠오르더라구요


무적의 판정 용차 하단은 씹어버리고 가드백있는 자운 띠껍게 자꾸 하단으로 피깎는 1왼발


짜증나는거 이해합니다 하지만 이 기술들도 헛치게 할 수 있어요


1.1 용차




https://youtu.be/mGNqM8ziQMs



가드 - 시계 - 반시계 순입니다.


어디방향으로 피해야할지 감이 오시나요 ??


용차같은경우는 고단에서는 잽으로 먼저 끊는 상황이 많이 발생하지만 저단은 그렇지 않죠


뭔가 내밀려고 할때마다 닥 용차 용차 하면 답이없어요


보시다시피 용차는 시계횡보로 완벽하게 파훼가 됩니다 .


여러분앞에서 용차맨을 만난다면 시계횡보를 한번 돌아보세요 당황하는 아스카를 만날수있어요


반시계도 원래 피해지는것으로 아는데 영상찍을때 아마 축보정 안해서 맞은거로 보이네요


결론 : 용차는 횡에 심각하게 털린다 횡이동하고 헛친걸 주워먹거나 용차를 딜캐하자


조금더 꼬는 아스카는 용차후에 rk를 섞어서 하단을 한번 긁는 사람도 있어요


이런사람들은 인간파훼로 가야합니다 용차맨이 용차쓰고 하단을 한번긁는다고 치면 다음엔 흘려주는 방향이거나 앉았다가 딜캐를 하는 방향으로 가주셔야해요


앉는게 제일좋은게 용차후 rk lk 를 쓰면 용차콤보처럼 예각올리기를 합니다 그럴때 앉아있으면 하단 상단이라서 헛치게되고 바로 죽게 되겠죠.



1.2 1왼발




https://youtu.be/TOTOkb-Fu44




아스카의 주력밥줄 하단기 1왼발입니다 레이지 켜진상태로 자신있게 다가와서 못앉게하고는 1왼발로 긁는 아스카의 모습은 겁나 얍삽하게 보이죠


히트후엔 앉은상태라 개기기도 애매하고 상당히 거슬리는 하단기 입니다., 하지만 이런 1왼발은 너무나도 큰 약점이 있어요


바로 반시계에 너무 약하다는 겁니다 영상보면 아시다시피 반시계치면 바로헛쳐요 이 헛친걸 맛있게 요리하시면 됩니다


아니면 1왼발타이밍에 흘려주기를 해도 좋아요 생각보다 기술 발동타이밍이 느리기떄문에 먼저 개기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1왼발이 반시계도 잡았으면 좋겠네요


1.3 자운




https://youtu.be/2VLECgHgJDY




하단 씹고 들어가고 가드백 때문에 딜캐도 어려운 짜증나는 기술 자운입니다


영상을 보셧다시피 시계에 완전히 털리는 걸 보여줘요 반시계를 하면 1타만 들어갑니다.


다른 방법으로 흘리기와 막기가 있어요 흘리면 그대로 콤보가 들어갈 수 있고 앉아있으면 2타가 헛치게되면서 그대로 죽일수 있죠


자운은 잘 판단하셔야해요 앉아서 죽일것이냐 아니면 횡쳐서 피해를 최소화 할것이냐를 봐야합니다


뉴비들에게 흘리기란 너무 어려운 기술이고 혹시라도 실수하면 4입력을 못하고잇어서 자운에 그대로 뜨는 상황이 발생하곤 합니다.


그러니 앉는게 제일 좋은선택이지만 제일 베스트선택은 시계나 반시계로 돌아주는게 가장 좋습니다.




[정리]


주력기로만 봣을때 무슨생각이 드시나요 ?? 딜캐해야겠다? 아니면 무조건 막고 후상황을 봐야겠다 ?? 시계나 반시계를 쳐야겠다 ??


저는 가장 추천하는 방법이 반시계횡보를 도는겁니다 일단 아스카의 가장 할만한 1왼발이 거의 봉인수준으로 갈수밖에 없을뿐더러 용차도 피해질꺼예요


자운도 1타만 맞고 2타가 헛치기 때문에 죽이기 수월할거예요 따라서 용차 자운 1왼발을 주력으로 하는 아스카를만난다면


반 시 계 를 돌 아 라 가 정답이 되겟습니다.



2. 반격기


아스카의 꽃이라고 하죠 반격기입니다 고단에서는 역반격을 항상 입력하시기떄문에 절대 쓰면 안되는 기술이지만 뉴비들에게 반격기는 제일 무서운 존재중에 하나입니다.


특히 자신이 화랑인경우는 욕이란 욕은 다 나올수 밖에 없는 기술이기도 하죠


2.1 짧은 반격기




https://youtu.be/0M7kO7JE0_Q



저단에서 주로 볼수있는 패턴입니다 짧은 반격기후에 다시 짧은 반격기로 상대방의 움직임을 제한하는 패턴입니다.


이 반격기의 파훼법은 2가지입니다 . 1. 반격기 시행하면 바로 하단을 때리거나 2. 짧은 반격기임을 예상하고 바로 딜캐를 해주는 겁니다.


하지만 뉴비분들에겐 이 역시 너무 나도 어려운 상황입니다 짧은반격기인지 어떻게 예상을 바로할 수 있겠습니까..


하단 때리기도 힘들어요 ..


그래서 이런 짧은 반격기나오면 일단 최대한 빨리 하단을 때린다는 생각을 가지시면 좋습니다


아스카 입장에서도 반격기 한번 눌러놓고는 다음공격을 생각하고있기때문에 하단막을생각은 솔직히 잘 안하거든요


2.2 긴반격기




https://youtu.be/sgR8vFwt60k



오히려 이 긴반격기를 누르는 아스카가 상당히 많으니 이쪽을 공략하시는게 좋을듯합니다.


영상을 보면 알다시피 처음에 긴반격기를 눌러놓으면 저렇게 내밀다가는 바로 반격당합니다


따라서 기다렸다가 어퍼나 컷킥으로 띄우거나


시간 넉넉하니깐 안전하게 큰하단을 눌러 주시는게 좋습니다



[정리]


아스카의 반격기는 고단에서는 잘 통하지 않지만 저단에서는 잘 통한다


그래서 이를 파훼하기위해서는 침착하게 플레이해야할 필요가 있다.


버튼을 막누른다면 한라운드를 반격기만으로 끝나는 판도 심심치않게 볼수 있다.


따라서 아스카상대시 반격기를 항상 머리속에 두고 (녹티스 하단창마냥) 버튼을 누르지않는 습관을 들이고 확실하게 하단딜캐를 해주자.


조금더 계급이 높다면 반격이 통하지않는 기술을 써주자 예를들면 관절기 같은것들


관절기 써주면 반격이 안되기 때문에 아스카가 맞고는 어쩔줄 몰라하는 상황을 볼수있다.


어쨋든 가장 중요한것은 상황을 보면서 버튼을 막 누르는 습관을 없애야 한다.



2.3 예외 ( 진 뻥발후 반격기)




https://youtu.be/XZ3C12NlAr4



글 작성전에 요청받아서 작성하는 부분입니다 . 뻥발후에 반격기를 누르는 아스카는 보시다시피 큰 하단을 노려서 뚜까패주시면됩니다 .


3.원원쓰리와 원원포


아스카하면 빠질수없는 기술 원원쓰리와 원원포입니다 . 원쓰리와 원원으로 이지걸기도 하지만 이글은 뉴비글이기때문에 과감하게 뺏습니다..


3.1 원원쓰리




https://youtu.be/nM0FkNyHlXM




영상은 순서대로 가드 - 시계 - 반시계 - 흘리기 - 내밀기 순입니다.


어때요 개답답하죠 ?? 미쳤죠 ?? 어쩔수없어요 이상황에선 어떻게 할 방법이 없습니다.


원원쓰리는 딜캐도 없고 또한 가드백도 있어서 참 난감합니다.


오히려 이 가드백을 이용해서 원원쓰리를 막은후에 백대시를 해서 원을 헛치게 만들어야합니다.


일단 절대 개기지않는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만약 개긴다고하면 영상처럼 카운터가나고 그럼 콤보가 한 웅큼 들어가게됩니다..


그러니 아스카가 원원쓰리를 실행하고있다면 걍 4누르면서 받아주다가 다른기술할때를 노려서 잡는게 제일 현명한 방법입니다.


횡에 조금 숙달된다면 원원쓰리 가드후에 횡을 쳐주면 됩니다.


3.2 원원포




https://youtu.be/aVFkPNO3VvU



영상의 순서는 가드 - 시계 - 반시계 - 흘리기 - 내밀기 순입니다


이것또한 원원의 파생기이기때문에 시계 반시계가 돌아가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기술은 리스크를 동반합니다 자운과 마찬가지로 앉으면 2타가 헛치게되고 그대로 죽습니다.


흘려도 콤보가 한 웅큼 들어가게 되죠 . 이 부분은 주력기 - 자운부분을 보면 이해하기 쉽습니다.


[정리]


아스카가 원원쓰리와 원원포를 쓴다면 쓰리를 맞는한이 있더라도 앉는게 제일 좋은 선택지입니다


쓰리 데미지를 맞더라도 차라리 포때 헛친걸 주워먹는게 가장 괜찮은 플레이로 보입니다.


만약 상대방이 원원쓰리만 쓰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


쓰리 가드후에 먼저내밀어서 원을 이기는 기술을 쓰거나 원원때 시계나 반시계를 치면 됩니다.


결국 원원심리는 쓰리를 막고 횡을치거나 ,

포를 예상해서 앉아서 크게딜캐를 해주는게 가장 괜찮은 선택지입니다.

절대 개기지 마세요



4. 역백로


뉴비분들은 잘 볼일없는 기술중에 하나인 역백로예요 상당히 좋은기술임에도 불구하고 저단에서는 잘 안쓰이는 걸로 알아요


고단에서도 이것만 쓰면 노리다가 흘려버리기때문에 양날의 검 같은 기술이기도 하죠 하지만 성능은 좋아서 포기할수 없는 기술입니다.


4.1 역백로 2타만




https://youtu.be/ZP08sbClBw8




순서대로 시계횡보 - 반시계횡보 - 흘리기 - 막기 입니다.


기술스펙이 이상하게 미쳣죠 ? 횡을 다잡아요 심지어 횡보를 잡습니다 . 그래서 마무리용으로도 참 좋고 하단 갉아먹기로도 참 좋은 기술입니다.


가장 좋은선택은 흘리기 입니다. 흘리면 아무것도 못하죠 ㅎㅎ. 가드부분은 뒤의 3타와 관련하여 같이 설명하겟습니다.


4.2 역백로 3타 하단




https://youtu.be/6kM_EzvSxe4


순서대로 4누르면서 가드 - 2타맞고 앉기(공격은실수) - 2타맞고 흘리기 - 2타막고 카운터내기 (13프레임이내) 입니다


위의 2타막기와 같이 겹치는 부분인데요 .


일단 4가드 땡기면 걍 하단 맞아야해요 톡톡 긁는거 겁나 짜증나죠!! 이해합니다..


2타맞고 앉기도 괜찮은 선택지입니다 하지만 2타맞고도 흘리기가 가능하기때문에 흘려주는게 조금더 나은 선택지가 됩니다.


가능하지만 추천하지않는 방법으로는 2타맞고 카운터내기가 있습니다 13프레임 이내의 기술을 쓰면 아스카가 먼저 맞게되죠


하지만 왜 추천하지 않느냐면 이어 나오면 3타 중단기술 때문입니다


4.3 역백로 3타 중단





https://youtu.be/jH2laECSQfE



보이시나요 ? 분명 2타막고 가장빠른프레임인 기상킥을 내밀었음에도 불구하고 중단기술에 집니다.


따라서 가장 안좋은 선택지가 2타막고 내미는 거라고 할수가 있죠.




https://youtu.be/5BhYkkG-8_A



순서대로 4가드땡기기 - 2타막고앉아있기 - 2타맞고 흘리기 - 2타맞고 4가드 땡긴후에 딜캐하기입니다.


위에서 다 설명 했기에 더 해드릴게 없네요


중단기 이기때문에 하단막으려고 흘리려했다간 고대로 중단기맞습니다 그리고 중단기맞고 뒤돈상태가되기때문에 상당히 불리한 위치에 처하게되요.


중단이 예상된다면 4가드를 쭉땡긴후에 안전하게 딜캐기를 넣는게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정리]


결국 역백로의 3타심리는 완벽하게 아스카 지맘대로 가능한 심리이다 . 하단과 중단의 이지이기 떄문에 찍을수 밖에없는 구조이다


개길수있는 부분은 2타앉고 하단일경우만 13딜캐안으로 가능하기때문에 뉴비분들은 그냥 4를 쭉땡겨서 중단을 딜캐를해주자


가능하면 개기지않고 하단과 중단을 잘 예측해서 각 공격에 맞는 행동을 해주자


5. 귀살캔슬


상대방이 굳어있다면 나오기 쉬운기술 바로 귀살캔슬후 공격입니다. 처음만나면 뭐지 뭐지 하다가 계속 맞는 자신을 발견하게됩니다.


5.1 귀캔 미야비




https://youtu.be/Laf08o_XIAI



순서대로 4가드 - 내밀기 - 흘리기 - 컷킥 순입니다.


4가드 하면 뭐 맞아야죠 아스카입장에서는 제일 난처한게 4가드 입니다 . 귀캔심리 자체가 안먹히거든요 뭔가 카운터를 내고싶은데 행동을 안취하면 답답합니다.


절대 내밀면 안되요 방금 보시다시피 카운터가나고 그러면 아스카의 기상 왼손오른발에 뻥발까지해서 콤보 데미지를 맞게됩니다.


흘리는 방법도 좋지만 절대적으로 비추 합니다 이유는 다음공격과 관련되기 때문입니다.


컷킥은 미야비를 예상할경우 가장 좋은 방어이자 공격입니다. 하지만 이도 완벽하지는 않습니다


귀캔 왼발을 맞게될경우 히트되고 오른발을 맞게될경우 콤보이행의가능성이 높습니다.



5.2 귀캔 왼발




https://youtu.be/pWIvvYhOdbo




순서대로 내밀기 - 4가드 - 앉기 - 흘리기 -딜캐 입니다.


당연하게도 절대 귀캔엔 내밀면안되겟지요 ??? 콤보 한 웅큼 맞습니다.


4가드하면 완벽하게 방어되구요 미야비생각해서 안거나 흘리면 그대로 떠서 죽습니다.


답은 4가드후에 안전하게 딜캐를 넣는 방법입니다.


5.3 귀캔 오른발




https://youtu.be/w2M3ErRHjyo



순서대로는 4가드 - 흘리기 - 컷킥(미야비를생각한) - 4 가드 - 내밀기 입니다


아스카의 귀캔후 가장 안전한 선택지입니다 . 혹시라도 공중공격을 실행하면 기상킥이기 때문에 건져서 콤보도 가능할 뿐더러


상대방이 어떤생각을 하는지 기상킥으로 떠보면서 다음 수를 생각하곤합니다 .


절대적인 4가드가 좋습니다.



[정리]


결국 귀캔심리는 아스카가 하기나름입니다. 귀캔후 안전하게 가고싶으면 기상킥을 내밀면서 상대방 동태를 파악하다가 4가드 땡기는 걸 확인하면 미야비로 긁고


뭔가 상대방이 앉는걸 확인하면 왼발로 띄우고 콤보 한 웅큼 넣습니다.


파훼하려면 어쩔수없이 미야비를 긁히는 한이 있더라도 절대 내밀지않고 4가드를 땡기는 겁니다.


내밀면 카운터라도 나는순간 게임이 확 기울어 버립니다 .


아스카가 귀캔을 사용한다면 혹시 자신이 굳어있지는 않은지 확인하고 빨리 주도권을 가져와야합니다.





6. 투양손 캔슬


투 양손 캔슬은 공격하지않고 상대방을 압박할 수 있는 아스카만의 상당히 좋은 기술입니다.


6.1 투양손캔슬 하단




https://youtu.be/LmdWUKZLm3w



순서대로 반시계횡보 - 시계횡보 - 흘리기 - 백대시 입니다.


가장 위험부담없는 답이 뭘까요 ? 바로아시겟죠 바로 백대시입니다.


아스카의 동줍은 거리가 생각보다 짧아서 백대시 잘하는분만나면 히트하기가 너무 어렵습니다


아스카 동줍 상향좀 ㅎㅎ..


앉는것은 가장 추천하지 않는 방법입니다 왜냐하면 다음기술과 연관있기 때문이죠.


6.2 투양손캔슬 컷킥




https://youtu.be/ZEZFPFzLLVY




상대방이 앉는것을 예상하면 지르는 아스카의 컷킥입니다 .


보시다시피 횡에 굉장히 취약하지만 흘리거나 앉는것을 바로 잡아내죠 하지만 역시 백대시는 히트하지못합니다.



[정리]


투양손 캔슬은 백대시를 할경우 거의 왠만한 기술을 파훼할수 있다 하지만 벽앞에선 찍기가 강요되니 아스카의 뜻대로 따라갈 수 밖에 없다.


하지만 필드에서는 백대시로 파훼가 가능하니 아스카가 투양손캔슬을 자주쓸경우 백대시를 계속 머리에 염두해두고 써보자




7. 마치며


생각보다 공략글 작성이 힘드네요.


아직 저도 개못하는 늅늅이라서 많은 도움이 되지 않으리라곤 생각합니다.


하지만 너무 날먹기에는 당하지 않았으면 좋겠어서 이 글을 작성했어요


이게 뭐라고 븅같이 4시간이나 걸려가며 작성했는지 모르겠지만


아는 사람에게는 다시한번 되새길 수 있게


뉴비라면 도움이 될 수 있는 글이 됬으면 좋겠네요..



제가 작성한 글이 혹시라도 오류가 있거나 이상한 부분이있으면 댓글로 피드백 해주세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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