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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권팁 데이터주의 긴스압) 초보를 위한 아스카 매뉴얼2

Jinoc5e6f
2019-06-30 01:33:10 2570 4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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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늘 고수들에게 뚜까맞은 기념으로 생각정리할겸 공략씁니다.


모바일보단 컴퓨터로 보는게 편합니다.



1. 이전공략글 보강


1) 귀살콤보


2) 자운콤보


2. 실전콤보


1) 9RK


2) 66RK


3) 6RK


4) 1RP


5) RP+LK 손패링


6) 예각 올리기 1RK LK


3. 운영


1) 1양잡의 활용



4. 마치며



순으로 진행합니다



길게쓰면 안읽을거 아니깐 짧게짧게하겟어요





1. 이전공략글 보강




저번 공략글도 있고 철갤에 글올라 온것도 보니 귀살후에 66rp lk 를 넣기 힘들어 하시는분이 많더라구요


제가 같이하고있는 분도 이거 힘들어하시던데.. 그래서 새로운 루트를 좀 알아봤어요



1) 귀살콤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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축을 타긴 하지만 상당히 좋은콤보입니다


2bf7470d9cedeaa58d3bbd8ee9b8f55a.png 이후 원잽넣은것보다 데미지도 겨우 2 떨어집니다 하지만 여전히 이 콤보는 추천하지 않아요 왜냐하면


하이킥이 들어가면 축이 뒤틀릴경우 막타가 안들어갑니다 그래서 905797259685ba4f131ccc6624d102a6.png 잡기 이후에만 하이킥을 넣었습니다.


그리고 또



보시는것처럼 귀살이 멀리서 히트하게 될경우 b47821e292f122782757d1c5b6259cc9.png 가 헛쳐요

따라서 여전히 콤보는 2bf7470d9cedeaa58d3bbd8ee9b8f55a.png 로 하는것이 좋습니다.


2) 자운콤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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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번에 프랙티스에서 콤보 하면서 놀다가 발견한 콤보입니다


기존의 fc96b0eeb3efa73f608e82efb2db6cb5.png 보다 데미지가 약 2정도 더 들어갑니다.


숙련된다면 커맨드도 어렵지 않고 데미지 2정도 더 들어가는건 데미지 약한 아스카에겐 참 좋은 콤보가 될 수 있을것 같네요


저도 이콤보로 바꿔서 좀 사용하고 다니면서 어떤지 확인을 해 봐야 할것같습니다.


하지만 이것 사용이 더 좋은것으로 보여집니다.





2. 실전콤보(내가자주쓰는)



1) 9RK



자주 쓰진않지만 앉는상대를 강제로 띄움과 시간차 공격을 하는 컷킥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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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운이나 컷킥은 안전하게 1a90c267723c41de389c0ae70a20004f.png 넣는것이 제일 좋은 선택지 입니다. 그 이유는 전공략에서 설명드렸으니 넘어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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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bf7470d9cedeaa58d3bbd8ee9b8f55a.png 만 들어간다면야 무지막지한 데미지를 뽑아낼 수 있지만.. 역시 안정성때문에 추천하지 않습니다 .


숙달되면 타이밍이 그렇게 빡빡하진 않은데 콤보드랍할 확률이 올라가기때문에 상대피를 보고 딱 이것쓰면 죽겠다 싶을때만쓰지 그외는 쓰지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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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번에 발견한 콤보입니다 . 요것도 자운처럼 1a90c267723c41de389c0ae70a20004f.png 보다 데미지가 2정도 더 들어갑니다.


자주 써보면서 단점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2) 66RK


가드백이 큼과동시에 양횡을 살짝씩 잡는 상단 노딜 기술 입니다. 스크류도 되는 좋은 기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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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스카 답지않게 콤보뎀으로 68을 뽑아내는 상당히 만족스러운 기술입니다. 한번 들어가기만 한다면 상대방을 데미지면으로 몰아세울수 있어요


또 이 콤보가 상당히 좋은점이 뭐냐면


시계


반시계




바로 축에 상관없이 콤보가 안전하게 들어간다는 점입니다 .


상단이라는 것만 빼면 상당히 고스펙인 기술이므로 상대방을 굳힌후 자주 써주면 좋습니다



3) 6RK


호밍기 이면서 가드시 +3을 가져가면서 상단이고 히트후에 콤보가 가능한 기술입니다.


짱좋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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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rk가 히트할경우 넣는 가장 기본적인 콤보입니다.



근데 여기서도 축틀리면 38906951ffbdb2b03ae1cc4288d4a4bc.png 가 들어가지않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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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밍 맞게 백로를 누르면 요렇게 건질수 있어요



근데 백로 2타까지만 하면 0dac3ba8baec5e00ed0a2ef991c85c0f.png 에서 ap가 막타가 헛쳐서 스크류가 되지않아요


그러니 꼭 백로를 3타까지 눌러주세요

초보분들에겐 어려울 수 있는 콤보예요 요건 천천히 연습하세요


4) 1RP



의도치 않게 나가는 경우가 많은 기술인 1rp 입니다 발동도 느려서 잘 안써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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굳이 연습 안해두셔도 되는 콤보입니다..


저는 1RP 가 나가는 경우가 많아서 이것조차 콤보를 놓치고 싶지않아서 물어물어서 찾은 콤보입니다


이걸 굳이 연습하기보단 이런게 있다~~ 라는 느낌으로 보는게 좋습니다




5) RP+LK 손패링


버튼 삑으로 가끔 나오는 기술인 손패링 하는 공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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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각으로 퍼올린후 스크류넣으면 됩니다 근데 0a40e957d9bd9b467436de30c14dc592.png 이게 막타가 안맞는 경우가 발생하는 경우가 많아요


그래서 저는 이콤보를 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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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미지는 위 콤보보다 1 낮지만 왼어퍼까지 들어가면 거의 삑날 이유가 없는 콤보입니다


다만 왼어퍼를 맞추기 위해 대시를 좀 깊게 해줘야 합니다 66~ 이런느낌으로 66~ ~ rp lp 이런 느낌과 마찬가지입니다


하지만 이콤보역시 실수로 기술이 나가고 맞췃을경우에 할만한 콤보이지 절대 주로 할 수 없는 콤보들입니다



6) 예각 올리기 1RK LK


카운터나면 상대를 거의 반 죽이고 모든 콤보에서 많이 쓰이는 바로 그 예올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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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퍼나 귀살 처럼 잽넣는게 안정적입니다 어려울 부분이 없는 콤보입니다


굳이 꼽자면 2bf7470d9cedeaa58d3bbd8ee9b8f55a.png 와 0a40e957d9bd9b467436de30c14dc592.png 의 타이밍과 깊이 ?



1_rk_lk_blk_6_6_rk_blk_6_6_6_lk_blk_lp_rk_blk_6_6_rp_lp.png

제가 자주 쓰는 콤보입니다 위 콤보 보다는 데미지가 더 잘나오는 편입니다



다만 시작할때 부분의  와 0a40e957d9bd9b467436de30c14dc592.png 부분이 살짝 빡빡하므로 연습이 좀 필요한 콤보입니다.


하지만 연습한만큼 데미지는 확실하게 보여주니 연습해두시면 정말 좋습니다




3. 운영



1) 1양잡의 활용

상당한 이득기를 가진 잡기 48cbf8c1d953386a09117d236682c150.png 입니다 +6 이상인걸로 알아요 왜냐하면 잽을 어퍼가 이기거든요


1_ap_blk_3_rp_blk_6_6_rp_lk_blk_rp_lp_ap_sc_blk_6_6_rp_lp.png

1_ap.png 의 이득이 상당합니다 짤에서 보다시피 원잽을 이기면서 카운터 히트로 어퍼가 들어갑니다


저단에 계신분들은 1_ap.png 후에 개기는 상대들을 향해 어퍼를 날려주면 좋습니다


만약 당하고 가만있는다면 다시 1_ap.png 를 하고 심리를 걸거나 2_ap.png (동줍)을 때려주세요


만약 하단을 앉는 것 같으면 ap.png (압경) 으로 중단을 때려 콤보를 한웅큼 넣어주세요


하지만 1_ap.png 를 넣는것도 결국 상대를 굳힌 후 이거나 자신이 주도권을 가지고 있을때 가능합니다.


상대에게 주도권을 내어주지마세요 본인이 주도권을 가지고 풀어나가야 편합니다.



4. 마치며




아직 쓸 내용이 더 많은데 용량 제한과 짤 제한으로 인해 요기까지만 작성합니다.


앞으로 남은건 하이킥콤보와 lk~rk 수면차기콤보 그리고 레드콤보와 짜잘한 운영이 있습니다


이미 짤 작업은 마쳤으니 조만간 적어 올리겠습니다.


언제나 궁금한 질문과 피드백들은 잘 받으니 바로바로 물어주세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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