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철권팁 데이터 긴스압) 초보를 위한 아스카 매뉴얼3

Jinoc5e6f
2019-06-29 15:22:23 3254 2 0

8316b96c3230cdc16d0222c0b83c88dd.png








언제나 그렇듯 휴대폰보단 컴퓨터가 보기 편합니다~~~







안녕하세요 아스카원챔 철린이 입니다.


오늘은 한가지를 집중적으로 보려고 합니다.



바로 레이지 드라이브 입니다.










순서는


1. 아스카의 레드



2. 기본적인 레드 사용법



1) 누워있는상대 꿀밤?? 뻥발 ??




3. 필드에서의 레드 사용법



1) 가드시키고 절대판정



2) 가드시키고 하단




4. 레드시작의 콤보



1) 레드맞추고 일반적인 콤보



2) 레드맞추고 데미지 중심의 콤보




5. 콤보중의 레드사용법



1) 귀살



2) 어퍼



3) 예각



4) 예각 더 아프게



5) 용차



6) 66rk




6. 벽에서의 레드 사용법



1) 레드후 꿀밤



2) 레드후 꿀밤안맞는다??



3) 바닥레드후에 뻥발






7. 마치며




순으로 진행 하겠습니다.


1. 아스카의 레드



아스카의 레드는 상당히 좋은 축에 속합니다 아래로 내리꽂는 모션이라 공중에 있는 상 앉은상태의 중 누워있는상대의 하 까지 모두잡는 기술입니다


레드가 등급이 적어도 A도 되리라고 보여집니다.


커맨드도 0af7200623dc599043f5a94252e30278.png 으로 비교적 간단하면서 66인 대시로인해 축보정도 약간 됩니다 .


거기다가 가드시켜도 상대는 앉은상태가되며 이득이 +11이 됩니다 절대 못개기는 상태가 됩니다.


또한 콤보중에 레드를 넣으면 꿀밤과 뻥발이 확정이 들어가게 되는데 바닥데미지로 들어가기때문에 데미지가 갑자기 껑충 뜁니다.


아스카는 피가없을때 레드를 어떻게 쓰느냐에 따라서 사기치면서 역전을 갈 수가 있습니다.


그러니 레드만큼은 꼭 꼭 실수없이 잘 쓰실수 있도록 연습이 많이 필요합니다.





2. 기본적인 레드 사용법



기본적으로 스크류후의 레드는 무조건적으로 af7484abb97b4eeb847b576a4db0c58c.png (꿀밤) 이 들어갑니다 그러니 스크류후에는 항상 레드 -> 꿀밤의 매커니즘을 기억하는게 좋습니다.


2de0dd1a9a87a885718d59811884e733.png



이런식의 허리가 올라오는 KO 느낌의 적들은 무조건 꿀밤이 들어갑니다. 그러니 꼭 꿀밤을 넣어주세요 기본적으로 뻥발보다 쎕니다


만약 꿀밤이 들어가지않는다면 그것은 꿀밤자체를 느리게써서 상대방이 낙법을 쳤거나 ,


축이 완전히 틀어진 경우가 속합니다. 그래도 왠만한 축에는 들어가니깐 저 모션이 나오면 바로 꿀밤을 쥐어박아주세요.




1) 누워있는상대 꿀밤?? 뻥발 ??


초보자들이 상당히 햇갈리는 부분입니다 누워 있는 상대에는 꿀밤이 안들어갑니다


ffd7c65293361b6f278d44b39bb7430b.png



보이는 사진처럼 땅에 누워잇는상대에 레드를박으면 오징어처럼 꿈틀댑니다


위의 ko 모션처럼 허리를 들지않고 무릎에 전기온것처럼 부들부들 대요


이때는 꿀밤이 거의 들어가지 않습니다 .



1bfe0ea363dd1bfe8e2a93cc931d09a8.png


보이는 것처럼 거의 들어가기 힘듭니다 오징어마냥 꿈틀대서


그럼 어떤걸 넣어야 하느냐 ??




aac2334cb6c3db2bbc0e894ad7a04d36.png


뻥발을 꽂아 주는게 좋습니다. 귀살도 들어가지만 데미지가 1 약해요


근데 이 뻥발도 축에따라서 들어가지 않는 경우가 존재합니다 .


거의 그럴 일이 없으니 뻥발 꽂아주시고 혹시라도 축이 너무 돌아가있으면


0cef2a2d19f8bc0f94bfed74f26a4264.png 인 수면차기로 넣어주시면 됩니다 데미지는 같아요 축에 상관없이 무조건 확정타이지만 후상황이 그다지 좋지않아서


뻥발이 좀 더 좋습니다.








1bfe0ea363dd1bfe8e2a93cc931d09a8.png


완전히 각을 노리고 상대방의 무릎 들 타이밍에 맞춰서 딱 꿀밤을 찍어주면


다운상태에서도 들어갑니다만.. 이걸 연습하기보단 딴걸 더 연습하는게 좋습니다


실제 대전에서 쓰기에는 위험부담도 너무크고 헛칠확률이 높습니다 데미지도 그렇게 차이 별로 나지않으니


그냥 이런게 있다~~ 이런 느낌으로 봐주시면 좋습니다








3. 필드에서의 레드 사용법



1) 가드시키고 절대판정



cd34e97b48c1023147682ce3e550b8fa.png


기본적으로 레드를 가드시키고 난뒤엔 상대는 앉은상태가 됩니다


가장 빠른 프레임의 기상킥을 내밀었지만 압경에 바로 제압당하게 됩니다 .


그러니 상대방은 레드를 가드시키고 내밀수가 없게 되겠죠


그래서 상대방들은 레드를 가드하고나선 계속 4가드를 땡기게 됩니다



2) 가드시키고 하단


viewimage.php?id=2bb4d72ef1d539ab6babd3be1dd42a&no=24b0d769e1d32ca73fee81fa11d02831ca3bb58317ae7b553a13d3dad1ea7e3db5fe6cff325087ba6597d484b92f9ba60c11d48ca77fa28e57e43f444608a71403697fe05592


52f1ab86cafe873f281c4ae6e6a279cd.png


그럴땐 큰 하단인 동줍을 써주면 됩니다 .


하지만 이것도 백대시에는 털리게 되니깐 레드를 가드시키고 대시 후에 하단을 써주거나


다른 심리를 걸어 주면 좋습니다.








4. 레드시작의 콤보



레드를 가드시킨후엔 저런상황이되고 레드를 히트시킨후의 콤보는 공콤과 비슷합니다.





1) 레드맞추고 일반적인 콤보


viewimage.php?id=2bb4d72ef1d539ab6babd3be1dd42a&no=24b0d769e1d32ca73fee81fa11d02831ca3bb58317ae7b553a13d3dad1ea7e3db5fe6cff325087ba6597d484b92f9ba60c11d48ca77fa28e57e46d184a05a641a6a36ade2d5d


46d1ab2002d6e6d883483893a3f5b834.png


대점킥을 해야합니다 커맨드는 9(n)rk 입니다 데미지용으론 이콤보를 쓰고


벽꽝 시키고 싶을땐 대점킥 후에 바로 feed9b3fdc5b42111c3c50a13928ba5e.png 해주시면


벽으로 가서 계속적으로 콤보를 넣을수 있습니다.




2) 레드맞추고 데미지 중심의 콤보



viewimage.php?id=2bb4d72ef1d539ab6babd3be1dd42a&no=24b0d769e1d32ca73fee81fa11d02831ca3bb58317ae7b553a13d3dad1ea7e3db5fe6cff325087ba6597d484b92f9ba60c11d48ca77fa28e57e46f411108f21175e6817175d9


5c6a02adc09c1400580b6807d597ebdf.png


제가 자주쓰는 콤보입니다 데미지도 잘나오고 벽도 잘보냅니다 상당히 좋은 콤보예요


근데 저 과정중에 타이밍 살짝 실수하면 콤보가 바로끊겨서 아스카를 조금 숙달하고 난뒤에 콤보를 연습하면 좋을것같아요


자주 삑나는 부분이 b4ed86970421a26cbd7f137fc673b91a.png 부분인데 이부분은 44를 입력해줌으로써 타이밍을 좀더 쉽게 가져갈수 있습니다.


백로 후의  부분또한 살짝 어려울 수 있는데 연습 좀 해놓으시면 두고두고 잘 써먹을수 있는 루트입니다.


5. 콤보중의 레드사용법



거의다 스크류 후에 레드를 꽂고 꿀밤을 때려줍니다.



하지만 스크류후의 후딜을 생각지 못하면 레드가아닌 7acd02d7f57a939dff212f97883f9a0c.png 인 파크가 나가게 되고


레드후에도 후딜을 생각하지 못하면 6ae202d842467130239016148115d59d.png 인 연계기가 나가게 됩니다.


후딜에 익숙해져야 합니다.



1) 귀살

viewimage.php?id=2bb4d72ef1d539ab6babd3be1dd42a&no=24b0d769e1d32ca73fee81fa11d02831ca3bb58317ae7b553a13d3dad1ea7e3db5fe6cff325087ba6597d484b92f9ba60c11d48ca77fa28e57e465194b5ca1142ef51b65964b

152bb2d68335e2e13970e26b51586ef8.png 


어려울것 없습니다 그냥 공콤중에 스크류시키고 바로 레드 꽂아주고 꿀밤 꽂아주면 됩니다.


레드를 꽂을때 그자리에서 바로 꽂아도 되니깐 너무 앞으로 나가려고 하지않아도 됩니다.


2) 어퍼

viewimage.php?id=2bb4d72ef1d539ab6babd3be1dd42a&no=24b0d769e1d32ca73fee81fa11d02831ca3bb58317ae7b553a13d3dad1ea7e3db5fe6cff325087ba6597d484b92f9ba60c11d48ca77fa28e57e438424b0ff11e6bb3b0120853

40f942bacb29dcfb19fdc0834642efe3.png


귀살과 다를바 없는 콤보입니다


똑같이 공콤 우겨넣고 마지막에 레드 꽂고 꿀밤 때려주시면 됩니다.


3) 예각


viewimage.php?id=2bb4d72ef1d539ab6babd3be1dd42a&no=24b0d769e1d32ca73fee81fa11d02831ca3bb58317ae7b553a13d3dad1ea7e3db5fe6cff325087ba6597d484b92f9ba60c11d48ca77fa28e57e43f414b5fa4123b994291cc32


ca262e8b1c4449a665824e03efe89da2.png


상대방 공격을 예측해 카운터로 넣어주면 좋은 예각입니다


예각 콤보는 기본적으로 데미지가 쎄기 때문에 레드가진상태에서 성공시키면


적을 거의 빈사상태로 몰아 갈 수 있습니다 . 콤보는 공콤과 같습니다



4) 예각 더 아프게


viewimage.php?id=2bb4d72ef1d539ab6babd3be1dd42a&no=24b0d769e1d32ca73fee81fa11d02831ca3bb58317ae7b553a13d3dad1ea7e3db5fe6cff325087ba6597d484b92f9ba60c11d48ca77fa28e57e46416415cf115e3054c33f34c

b48febd4a4dd6a562a50be43c5e6ffe1.png


위의 콤보보다 살짝 더 쌔고 더 빡센 콤보입니다.


백로후에 바로 레드를 써주시지 않으면 콤보상태로 맞지않아서 상대방이 무릎부터올라가는 흐느적상태가 됩니다 그러면 꿀밤도 헛치게 되겠죠


상대방이 낙법도 친다면 레드는 바로 헛치게되고 역으로 궁세에 몰리게 됩니다.


그러니 이콤보는 연습을 좀 더 많이 하셔야지 자연스럽게 나올수 있습니다. 그래도 데미지는 좋으니 충분히 연습해봄직한 콤보가 되겠습니다.




5) 용차

viewimage.php?id=2bb4d72ef1d539ab6babd3be1dd42a&no=24b0d769e1d32ca73fee81fa11d02831ca3bb58317ae7b553a13d3dad1ea7e3db5fe6cff325087ba6597d484b92f9ba60c11d48ca77fa28e57e43842165ca04291b4c41e2423


81118299916c6658be056209c05920a1.png



가장 만만하면서 쉽게 할수있는 용차콤보입니다.


기본적인 국콤과 같고 스크류후에 레드 꽂아주고 꿀밤 때려주시면 됩니다.



6) 66rk


viewimage.php?id=2bb4d72ef1d539ab6babd3be1dd42a&no=24b0d769e1d32ca73fee81fa11d02831ca3bb58317ae7b553a13d3dad1ea7e3db5fe6cff325087ba6597d484b92f9ba60c11d48ca77fa28e57e46911170df4128547a1ad768e



5999ef0b18a93bd991725712da68b03e.png


위의 예각 올리기 콤보와 동일합니다.


백로후의 레드 타이밍이 중요합니다 연습 해두시면 반드시 도움이 될 콤보입니다.









6. 벽에서의 레드 사용법



기본적인 상황은 국콤후의 마지막상황인 0a40e957d9bd9b467436de30c14dc592.png 으로 한정하겠습니다.



1) 레드후 꿀밤


viewimage.php?id=2bb4d72ef1d539ab6babd3be1dd42a&no=24b0d769e1d32ca73fee81fa11d02831ca3bb58317ae7b553a13d3dad1ea7e3db5fe6cff325087ba6597d484b92f9ba60c11d48ca77fa28e57e43b134b0fa610b96da0f4b02c


공콤으로 마무리해서 0a40e957d9bd9b467436de30c14dc592.png 으로 벽으로보냈다면 바로 레드 꽂아주시면됩니다.


그후로 꿀밤을 때려주시면 되는데.. 벽은 살짝 특수한 경우가 있습니다



바로 66을 길게 눌렀을때 (축이틀어졌을때 ) 나 레드가 다운 판정으로 들어갔을때 입니다.




2) 레드후 꿀밤안맞는다??


viewimage.php?id=2bb4d72ef1d539ab6babd3be1dd42a&no=24b0d769e1d32ca73fee81fa11d02831ca3bb58317ae7b553a13d3dad1ea7e3db5fe6cff325087ba6597d484b92f9ba60c11d48ca77fa28e57e46f441304a5465d9dd852367b

분명 꿀밤이 맞을수 있는 허리가 들어올려지는 KO 상황입니다만


레드를 할때 많이 대시를 한 결과 축이 틀어졌고


그래서 꿀밤이 그 축이 틀어진것때문에 맞지않는 상황입니다 .


그러므로 벽에서 레드를 꽂을땐 항상 축이 틀어져 있진않은지 고려를 해야합니다 .


축이 틀어져있다면 안전하게 뻥발을 해주거나 수면차기 (0cef2a2d19f8bc0f94bfed74f26a4264.png) 를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3) 바닥레드후에 뻥발


viewimage.php?id=2bb4d72ef1d539ab6babd3be1dd42a&no=24b0d769e1d32ca73fee81fa11d02831ca3bb58317ae7b553a13d3dad1ea7e3db5fe6cff325087ba6597d484b92f9ba60c11d48ca77fa28e57e469454005a31065f46e9ca27d


레드를 바닥 데미지로 입히면 보는것과 같이 ko판정으로 허리가 들리는것이아닌


무릎부터 난리나는 판정이 됩니다 . 그러면 당연히 꿀밤이 들어가지 않습니다.


이때 는 뻥발과 수면차기 (0cef2a2d19f8bc0f94bfed74f26a4264.png)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결국 벽에서 레드를 꼽고난후의 상황을 봐야합니다.


하다보면 감으로 이건 바닥레드로되겟고 이건 꿀밤넣을수 있겠다이지만


결국 축이 틀리면 꿀밤도 헛치기때문에 콤보를 진행하면서 계산을 잘 해야합니다.





7. 마치며


짤방 갯수제한때문에 아직도 못올린게 있어요...


이번에 레드를 주로 살펴봤으니


다음번엔 수면차기와 하이킥콤보 백로콤보 위주에 LK 로 운영하는걸로 찾아 뵙겠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모두 감사합니다~~


아스카 궁금한거 있으시면 언제든 제 글에 댓글남겨주세요 확인후 바로 답변드립니다~~~


요번에 커맨드 변환기 업데이트 됬으니 공략쓰시는분들도 써주시면 좋을듯합니다


커맨드 변환기 : https://tekken-cmd.qmvillain.com/command_trans


후원댓글 0
댓글 0개  
이전 댓글 더 보기
TWIP 잔액: 확인중
▼아랫글 sLine 게시판입니다. 트게더
1
08-13
인기글 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