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자작 중인 미션(스압 주의?)

Aginzac8a61
2019-06-22 18:27:13 199 2 4

*본 미션의 기준은 극히 주관적이므로, 불편해하시지 마시고 의견을 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근거도 좀!)

*And, 음슴체가 편해서 음슴체로 적겠습니다.



각 라인 별로, 어떤 기준을 기반으로 해서 점수를 낼 때, 각 라인마다 얻을 수 있는게 달라서 함 생각해봄.

기호 : T(탑), J(정글), M(미드), S(서폿), A(원딜)


-비교본

킬 따기 편한 라인 : J>A>M>T>S

어시 얻기 편한 라인 : S>J>M>A>T

죽기 쉬운(?) 라인 : T>J>S>M>A ---> 죽어도 별 부담 없는 라인순..?

cs 챙기기 쉬운 라인 : M>=A>T>J>S

포탑 철거(그 챔피언이 파괴했다고 공지)하기 쉬운 라인 : A>=T>M>J>S

포탑 철거 어시(창 오른쪽 중간쯤에 포탑 파괴 표가 뜰 때, 작은 초상화) 얻기 쉬운 라인 : S>J>M>T>=A

오브젝트(용, 바론, 전령) 킬(돈 들어오는 것) 내기 쉬운 라인 : J>A>T>M>S ---> 포탑 철거와 동일한 공지

오브젝트 어시 먹기 쉬운 라인 : S>M>T>A>J ---> 위와 같음

시야 점수 올리기 쉬운 라인 : S>J>M>T>A


위 비교본을 통해서 맞춰본

-각 라인별 얻을 수 있거나 잃을 수 있는 포인트

T : 킬 + 어시 + cs/100 + 오브젝트 + 포탑 철거 + 시야 점수/10

J : 킬 + 어시 - 데스 + 오브젝트 - 역오브젝트 스틸 + 시야 점수/10

M : 킬 + 어시 - 데스 + cs/100 + 오브젝트 +포탑 철거+ 시야 점수/10

S : 어시 - 데스 + 오브젝트 + 포탑 철거 + 시야 점수/10

A : 킬 - 데스 + 오브젝트 + 포탑 철거 + 시야 점수/10


----> 여기서 의문. 왜 탑만 데스 감점이 없나?

A : 탑은 다른 라인에 비해 들어가서 싸우는 딜탱들이 많아서 죽기가 쉽다고 판단. 따라서 데스가 높을 것이라고 생각되어 데스는 빼봄.

----> 정글은 왜 cs가 없는데다가 역오브젝트 스틸 감점이 있나?

A : 정글은 cs 올라가는 개수가 라인들과 다름. 또한 솔 오브젝트가 가능한 챔들이 많고, 정글의 주목적 중 하나가 오브젝트 관리라서 감점 요소로 넣어봄.



또한 저 포인트 뿐만 아니라 각 라인별 특화(?) 시스템도 넣어봄.

T : 솔킬 시에 그 킬은 1.5배 적용. ---> 탑은 라인전에서 솔킬 따는게 중요하고, 스플릿하면서 상대 어그로, 잡고 죽는 게 일상이라 특화라 생각.

J : 솔 오브젝트 처치 시에 1.5배 적용. ---> 오브젝트 관리는 정글의 덕목. 따라서 혼자하면 다른 라인은 오브젝트 관리에 신경 안써도 됨.

M : 다른 라인(정글 포함)에 개입해서 킬/어시 시에 1.5배 적용. ---> 미드가 라인 밀고 로밍 가서 킬/어시 해주면 라인들은 편해짐.

S : 지운 와드 10개 당 1포인트. ---> 시야 관리는 서폿의 덕목. 시야 관리를 철저히 해서 스노우볼을 굴린다!

A : 자신 근처(붙어 있는 것) 아군 팀 3명 이상일 때, 교전해서 얻은 킬은 1.5배 취급. ---> 원딜이 교전에서 살아남으면서 딜 넣는게 원딜의 이상형이라고 그랬음.

+ 솔킬의 기준을 좀 변경함.

1. 혼자서 적 챔피언을 잡았을 때

---> 이건 당연한 솔로 킬.

2. 원거리 지원(ex. 소라카 궁)/원거리 포킹(ex. 이즈 궁)으로 어시를 준 경우

---> 이거도 솔로 킬 취급. 왜냐하면 솔로 큐면 모를까 4~5인큐 같은 다인큐에서는 안 얻어도 되는(본인 기준에는 아닐 수도 있지만) 어시스트를 챙겨서 솔로 킬을 방해하는 상황을 방지하기 위함임.

ex) 탑에서 다리우스가 적 탑 리븐을 솔킬 내려는데 소라카 궁으로 어시스트가 들어갔다? 이러면 소라카 어시는 정당한 어시스트로 들어가긴 하지만 다리우스는 솔로 킬 취급을 해주는 것임.


이 이론들을 증명(?)하기 위해서 만든

각 라인 별 이상적인 킬뎃(?)

30분(?) 기준

T KDA(6/4/10) CS 215 타워 철거 : 5 오브젝트 획득 : 2 시야 점수 : 18

J KDA(14/6/8) CS 198 타워 철거 : 4 오브젝트 획득 : 5 시야 점수 : 37

M KDA(7/2/9) CS 232 타워 철거 : 5 오브젝트 획득 : 3 시야 점수 : 26

S KDA(2/3/17) CS 35 타워 철거 : 5 오브젝트 획득 : 4 시야 점수 : 45

A KDA(14/2/3) CS 263 타워 철거 : 5 오브젝트 획득 : 3 시야 점수 : 16


얻은 포인트량 

T : 6+10+2+5+2+1=26

J : 14+8-6+1+4+5+3=29

M : 7+9-2+2+5+3+2=26

S : 17-3+5+4+4=27

A : 14+3-2+2+5+3+1=26


포인트량을 비교해보면 비슷해보여서 미션을 이 기준으로 해보려고 함.


p.s. 댓글 답변은 11시쯤!

후원댓글 4
댓글 4개  
이전 댓글 더 보기
TWIP 잔액: 확인중
1
이번압타 [1]
패구라닉
05-28
1
05-28
0
창술압타
패구라닉
05-06
0
08-27
2
10-19
1
일드추천 [2]
낭만있는사람_
10-12
2
랑쥬님 잘먹겠습니다 ^^7 [1]
낭만있는사람_
10-08
0
갓직히 [1]
이로묘
09-28
1
그 차아암.. [1]
공3업마린
09-07
1
08-16
0
07-28
1
형님
안녕엉
07-26
3
남자어 [3]
낭만있는사람_
07-20
1
06-29
인기글 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