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S>: A 오브젝트가 파괴되면 바로 B 오브젝트가 생긴다. <IS>와는 달리 동시적용이 가능해서 'a HAS b', 'a HAS a'가 둘 다 있을 경우 a가 파괴되면서 a, b가 동시에 생긴다. 'a Has a'이고 a가 파괴되는 속성인 경우[4] 파괴되었다 생겼다를 반복한다. <IS>와는 달리 '(개체) HAS [속성]'식의 문장은 만들 수 없다.
[SHIFT]: 턴이 경과되고 MOVE에 의한 이동이 끝난 이후, SHIFT는 자신과 같은 칸에 있는 모든 오브젝트를 자신이 보는 방향으로 한 칸 이동시킨다. 주로 BELT가 이 속성을 가지고 시작한다. 만약 [SHIFT] 오브젝트를 거스르는 방향으로 이동하면 한 칸 밀리게 되어, 결국 움직이지 못한다.
특이하게도 무언가를 [PULL]하고 있는 상태일 때에는 역방향으로 [SHIFT]인 오브젝트 위로 올라갈 수 있다. 올라간 다음에 [SHIFT] 문법으로 밀려나는 식인데, 이미 당겨온 [PULL] 오브젝트가 위치해있어 밀 수 없고 막고 있으므로 [SHIFT] 속성의 오브젝트 위에 그냥 서있을 수 있는 것이다.
자신이 [SHIFT] 상태일 때 [PUSH] 속성이 없는 오브젝트를 밀 수 있다. 정확히는 자신과 오브젝트가 겹쳐진 뒤, 오브젝트가 자신 위에 있기 때문에 자신이 보는 방향으로 밀쳐지는 것이다. 따라서 [SHIFT] 상태로 어떤 오브젝트를 [STOP]인 오브젝트까지 밀면 오브젝트가 [STOP] 오브젝트 때문에 밀리지 않아 자신과 오브젝트가 겹쳐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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