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래에 이모님께서 방송 성장세에 많은 고민을 하시는것같아 기운을 북돋아 드리기 위한 통계학 분석...
(저는 참고로 통계학 전공자도 아니니 그냥 재미로만 보시길...)
세줄 요약도 맨밑에 있읍니다. 불편하신분들은 세줄요약 봐주시길...
밑의 그래프는 2월부터 6월까지의 총 팔로우수 증가량과 총 방송시간, 평균시청자수를 보여주고 있음
그래프를 보면 총 팔로우 수는 총 방송시간과 굉장히 밀접한 관계가 있는것으로 보임.
이모님께 좋은소식으로썬 방송 성장세가 현재 굉장히 뚜렷함 (폭발적으로 성장하는것은 아니어도 꾸준하게 방송이 성장중).
3월달에 가장 활발하게 방송을 진행한것으로 분석됨 (컨텐츠의 다양성, 팔로우수의 증가)
아쉽게도 6월 들어서 휴방이 잦아지고 팔로워수 증가에 침체기가 살짝옴.
해당현상은 과거에 휴방이 잦았을때도 있었고 그후의 노력으로 문제없이 회복되는 패턴이 보임(3월 말이 이와 비슷한 상황).
총팔로우 수와 총 방송시간의 갭이 매꿔지는 상황이 보임.
이와 같은 문제는 방송 시간대 분석과 컨텐츠의 다양성에 대한 자료로 설명 가능한것으로 보임
과거의 방송시간대는 실제로 방송 시간이 아침 9시부터라고 정해져있어도 굉장히 고르게 분포하고 있음.
다양한 시간대에 방송하다보니 고정시청자층이 보는것보다 유입분들이 들락날락하는 기회가 많아진듯.
가장 방송이 활발했던 3월에 다양한 야방과 컨텐츠 + 넓은 방송시간대 커버리지가 방송급성장에 주효했던것으로 보임.
3월 매주 평균 약 52.73시간씩 방송한것으로 보임.
그리고 문제의 5월 말 ~ 6월 초의 분석
딱 한눈에봐도 평균 주간 방송시간이 떡락함(잦은 휴방).
그리고 컨텐츠가 일괄적으로 바뀜(방송 시작 제목으로 보면 야방 비율 급락).
방송 제목(컨텐츠)와 팔로우 수 증가는 굉장하게 밀접한것으로 보임.
역시 트위치가 게임 방송 플렛폼 이라 그런지 게임을 플레이 하는 날에는 거의다 두자리수 팔로워 증가를 보여줌.
큰 컨텐츠가 진행되면 해당 컨텐츠의 효과가 이후의 1~2일간의 팔로워수 증가에 영향을 보여주는것으로 보임.
결론
1. 현재 확실하게 소예이모님 방송은 성장세에 있음.
2. 이후의 성장세를 위해서라도 방송시간대를 다양하게 가지고 가며, 컨텐츠를 늘리고,
평소에도 저쳇보단 게임 방송을 하는것이 팔로우 수를 방어하기 좋을것으로 보임.
3. 휴방좀 그만해.
항상 이모님이 잘되길 빕니다 BloodTrail
댓글 3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