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 난이도 기준으로 유닛이 벌써 뭉칩니다.
덕분에 보통난이도에서는 유닛이 종대로 와서 우리가 적을 포갠 형태로 싸여져 적이 많이 죽습니다.
어려움은 길이를 맞춰서 대등한 플레이를 할 수 있게됩니다.
매우 어려움은 적이 오히려 우리 유닛을 포개려 합니다.
노멀 난이도. 작은 유닛에게 화살을 낭비하는 적들.
전설 난이도.
앞에서 알짱대는데도 궁수는 가만히 있고 그래도 상성 유닛인 창병만 전투각 재면서 왔다갔다함.
(아마 매우 어려움도 이러한 모습을 보여줄꺼라 예상됌.)
----------------------------
정리하면
난이도 별로 적과 플레이어가 수치 상 보너스 패널티 받는것 외에
인공지능 상의 iq차이가 생기기때문에
고로, 낮은 난이도는 2중의 보너스를 받는 것인 셈이 됩니다.
동등한 실력으로 싸우려면 수치상 패널티 보너스는 보통이여야하고
대등한 전술적 능력으로 싸우려면 어려움 이상이여야 합니다.
다람님 처음에.. 난이도 설정 쉬움으로 하셨던듯 한데..
댓글 2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