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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BD 3주년 영상에서 밝혀진 내용

례초기
2019-06-02 04:03:32 150 1 0

1.  밝혀진 업데이트 스케쥴은 다음과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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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 현재 11챕터(엔드게임) 이후 꾸준히 업데이트 하고나서 6월에 챕터12와 함께 신규 살인마 스크림이 나올 것으로 예정되어있고 다음으로 프레디와 배드햄유치원 맵이 리워크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이후에는 새로운 챕터들과 신규맵, 14챕터에 맵 리워크가 있는데 아마 제가 보기에는 정신병원 맵이 영상에 등장한거 봐서 정신병원(중앙에 떡하니 있는거) 혹은 맥밀란 저장고, 붉은숲 신전 같은게 있네요. 개인적으로는 램킨레인(식구맵)이 리워크됬으면 좋겠음. 암튼 밸런스있게 맞춰준다고 하네요. 기대는 안하지만

그리고 화수님은 딱히 아직 PC로만 사용하셔서 상관은 없지만 챕터 13 이후 19년 9월 24일 출시된다고 나와있었고,  그 이후에 모바일도 나온다고 되어있는데 모바일에서는 조작감으로 보면 뚜벅이가 우세하겠네요.

밑에 게임 밸런싱을 보시면 서버 챕터 13까지 서버 창설, 매치메이킹 수정, 게임내 친밀한 시스템으로 수정이 잡혀있고

그외에는 계속 버그 수정이라던가, 문제 있는 면들을 수정해 나갈것으로 보입니다.


2. 캐릭터 스토리 관련 퀘스트, 도전과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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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것들은 데발진들이 앞으로 어떤 목표를 가지고 있는가 나타내는데요.

게임 속 세계관을 넓히고 플레이어들에게 새로운 목표의식을 불어넣고자 한다네요.

각각에 캐릭터들에 대한 스토리를 퀘스트 형식으로 풀어내면서  어느정도의 목표에 도달하게끔 하고 컷씬을 보게함으로서  애드온과 퍽에 대한 설명을 해줄 수 있고 코스튬 해금이 가능하게 끔 하여 데바데에 깊이 몰두할 수 있게 하려고 하는 것 같네요 

그렇지만 이런 과몰입... 특정 캐릭터가 더욱 안좋게 보여질수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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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맵 리워크에 대해서 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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맵 리워크는 겉보기(아트)와 게임구조(플레이)에 변화를 줄 것 같네요. 개인적으로 프레디맵(배드햄 유치원)은 영화에 본질을 두니까 저작권 상 살짝살짝 영향 안 끼치게 바꿀거 같네요.

플레이 유저에게 중요한 구조를 보시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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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 구조 철조망 있는 부분을 보여줬는데요 기존에 27미터나 되는 구간을 저희는 크게한번 작게 한번 돌아야 했었죠? 판자를 내려도 반드시 부셔지 않으면 뺑뺑이 돌아도 못 잡았던 절대 판자였고요. 하지만 리워크 되고난 모습을 보시면 15미터로 줄어들었을뿐만 아니라 유사판자가 되어뿌렸네요 데발진 말로는 높은 가치를 지녔던 반드시 부셔야만 했던 이런 판자를 가치를 줄어버렸다네요 이처럼 커다란 가치를 지닌 판자들의 배분을 낮추고 자잘한 판자들을 재배치시켰다고 합니다 

데발진 : 지나치게 안전한 절대판자들 싹다 없애면서 뺑뺑이를 스릴있게 재밌게 하고픔ㅋㅋㅋㅋ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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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매치메이킹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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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고리즘 개선과 더불어 대기시간 줄이려고 해보려고 하네요.


5. 서버 창설! 랜뽑 관리! (빨리해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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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버 관련해서 리뷰 받으면서 PTB 하고 서버 관리 한다고 하네요.

랜뽑 관련해서는 솔직히 어떻게 판단해야될지 데발진들도 신중을 기하는 모습(어떻게 감지해야되나)이어서 

얼마나 랜뽑 자주하는 것인지 감지하는 것도 포함될 거 같네요(언급함) 암튼 랜뽑하면 남아있는 생존자한테 보상을 준다 하네요.


6. 게임내 친밀시스템(신경ㄴ), 프레디 리워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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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 꿈 걸리는 시스템을 보겠습니다.

이전에 프레디가 꿈을 걸고나서 완전히 꿈에 걸리기까지 약간의 시간을 두고서 때리는 시스템이었다면, 데발진들이 말하는바에 따르면 꿈을 걸고나서 바로 추격과 타격을 가할 수 있다고 나와있습니다.

꿈에 빠지고나서야 프레디가 완전히 보이고 기존에 랄랄랄 소리가 미리 들렸었다면 꿈에 걸리고나서 노랫소리가 들리게끔 바꿧다네요. 대신 어디에서 프레디가 오든간에 색적에 있어 좀 어렵게 바꾼 것 같아요.

기존에 꿈에서 깨어나는 거에는 스킬체크 포함이 모든 스킬 체크 포함으로 바뀐다고 하네요.

또한 상호작용으로 꿈에서 깰 수 있고 오브젝트를 통해서도 꿈에서 깰수 있게끔 만들었다 하네요... 음 애매하네요. 스텔스에 취약할거 같은데


다음으로  프레디 능력 리워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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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번째 능력으로 닥터와 유사하지만 닥터 환영판자가 맵상에 어디에나 존재하는 거였다면

꿈 판자 (꿈 트랩) 는 깨어있는 생존자는 볼 수가 없기 때문에 환영판자를 없앨수도 없고 

기억력 게임과 같이 어떤 판자가 없어졌는 지 기억해야되며, 이러한 판자들은 꿈에 들어오고 

내릴 경우 피가 뿜뿜한다네요 

한마디로 내리는 모션은 있다는 건데... 그냥 떄리면 통과해서 깩! 하고 맞는다는 건지 아니면

판자가 있는건지 없는건지 모르니까 여차할때 판자를 내려줄수 없게끔 깨어있는 생존자만 안보이게끔 만든다는 건지... 

일단은 능력은 나오고 파헤쳐봅시다


두번째 능력은 꿈 올가미라는 능력으로 위에 첫번째 능력과는 별개의 애드온으로 하게끔 할 것 같네요.

이 능력은 잠든 생존자에게 쓸수 있는 능력인데, 추격중 사용 가능하고  사용시 땅에 드림 스네어가

설치되며 (해그?) 설치에 2초가 걸리고, 생존자가 거길 지나면 생존자는 느려진다고 합니다.

약간 방구와 해그의 짬뽕 느낌이 나죠? 아니면 해그의 고무신 애드온 느낌도 나고...


세번째 능력은 발전기 순간이동인데요..... 네? 뭐라고요? 어디시라고요? 슈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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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능력은 프레디가 발전기 정하면 (민트해그?) 5초뒤에 해당 발전기로 이동이 가능하다는 거네요. 취소도 가능하고요

영상을 보면 해당 발전기에 텔레포트 되기전 위에서 동그란거에서 피가 아름답게 무지개마냥 뿜어져 나오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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곱게 빨리 튀라는 거죠 ㅎ


7. 랭킹 시스템 리워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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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하는 거 들어보면 의미있는 랭크시스템이 되게끔 말하고 있고,

너 자신의 플레이어를 알 수 있게 되고 비교할 수 있게 해준다? = 뭐 암튼 리플레이를 말하는 건가요(오?)

얼마나 혼란스럽게 하느냐에 따라 보상을 준다네요 한마디로 막 보이는대로 때려잡아라 그런거 같죠?


8. 새로운 맵

스프링 우드에 대한 새로운 맵 4가지를 만드는 중이라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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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은 유치원 맵에 대한 새로운 도안입니다

이처럼 같은 맵에 대한 지형상의 변화를 줌으로써 신선함을 줄것으로 보이네요.


잡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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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크림에 관한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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능력에 관한건 많이 유출 됬으니까 대략적인 변화만 보여드리고

테섭에는 6월 4일 출시 본섭에는 6월 18일 출시네요

퍽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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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I'm all ears 9시퍽

색적퍽입니다. 생존자가 공포범위 밖에서 빠른 창틀 넘기/캐비넷뛰쳐나오기 등을 하면 오라가 6초 정도 보이는 것으로 보입니다. 당연히 쿨타입 있습니다.

2)  Thrilling Tremors 3시퍽

약간 루인 같은 발전기 방해 퍽이고요, 생존자를 다운시키면(? 영상에서는 뒷목을 잡아서 헷갈리네요) 다른 생존자들이 발동 당시 수리하고 있지 않은 다른 발전기들을 16초간 막아버린다고합니다. 플레이그(역병)의 '부정한 개입' 퍽처럼 막아버리네요.

3) Furtive Chase 6시 퍽으로

집착퍽입니다. 킬러가 집착자를 갈고리에 걸때마다 토큰을 2-3-4 개까지 얻을 수 있고 토큰당 추격중 공포범위를 없애준답니다 집착자가 바뀔수 있다네요 칼찌퍽과 유사하게 바뀐답니다


원본 영상: https://youtu.be/JyWcUp8RcSE

외전 영상: https://youtu.be/qSwwCj85-o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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