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바다코끼리(Walrus)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자!

율리안_
2019-05-31 05:57:15 343 3 3

(선브금 틀려면 트쉠.)


안농♪


오늘은 바다코끼리에 대해서 간단히 이야기해 볼게.

송곳니자리에 있는 코끼리처럼 거대한 엄니가 특징이지, 그래서 이름도 바다코끼리가 된 것 같아.

현재의 바다코끼리는 200만년 전에 조상으로부터 분리된 녀석들이라고 해.

그보다 더 옛날옛적에는 지금보다 개성있는 바다코끼리들이 많았다는데, 지금은 화석밖에 없네.

현재는 대서양 바다코끼리와 태평양 바다코끼리, 두 종이 남아있어.



체격은 몸길이 3m에 1톤의 북극곰보다도 커다란 동물이야.

잠을 물속에서 자는데, 몸속에 공기주머니가 내장되 있어서 저렇게 수직으로 서서 잔대.

물범들도 이렇게 잠을 자던데, 공통적인 특징인가봐.

많은 무리가 모여살기 때문에 사회성과 지능도 높은 모양이야.

암수에 관계없이 엄니를 가지고 있고, 새끼동물이 성체가 되기까지 2년의 시간이 걸려.

조금 놀랐던 것은 곰과 호랑이등과 같은 식육목으로 분류되었던거야.

물개,물범들과 같은 조상을 가졌으니 당연하겠지만.

 식성은 온갖 물고기, 조개, 오징어, 새우,게, 해삼, 산호초등등... 다채롭게도 먹네.

특히, 태평양 바다코끼리는 식단의 97%가 조개라고 해. 하루종일 조개를 찾아다니면 피곤할듯.

입을 먹잇감에 밀착시킨 뒤 빠르게 입 속을 진공상태로 만들고 혀를 이용해 멋잇감을 빨아들여서 먹는다고 해... 흠...

앗! 아...아무튼 이 거대한 해양동물을 간단히 알아보자!



1. 맹인급 시력과 그들의 대처

미의 기준을 이야기할때 뭐 안와상융기 이런말 하지?

안와(orbit)이란 눈과 그 근육을 위한 두개골에 있는 공간을 말해.

그런데 바다코끼리는 이 안와가 없어서 금붕어마냥 눈이 튀어나와있어.

덕분에 안구근육이 좀 더 발달했고, 정면과 후방을 주시할 수도 있지.

그치만 안타깝게도 쵸~근시라서 멀리있는 것을 잘 파악하지 못한대.

뒤를 봐도 뒤에 뭐가 있는지 모르는거임 엌ㅋㅋ.

이렇게 영 좋지 못한 시력을 가졌으면 사냥에 반드시 큰 무리가 따를거야.

다행히도 이 친구들은 수염을 이용해서 수중에서의 진동을 감지해 사냥한다고 해.


(이보게 수달장군, 자네는 너무 용맹해서 탈이야~! 상대는 바다코끼리란 말일세!)


2. 이하 자잘한 특징

길게 서술한만한 건덕지가 없는 특징을 여기다 모아봤어.

1) 수컷들의 엄니는 얼음에 구멍내기, 땅파기, 짝짓기철의 싸움 및 과시용으로 쓰이는데, 클수록 좋다나 뭐라나.

2) 수염이 많을수록 사냥에 도움이 되었는지, 다른 물개, 물범들에 비해 수염이 굉장히 많아.

3) 그래서인지 다른데에 털이 없음. 대머리임. 다른 물범 물개들은 전부 머리에 털있음.

4) 고래지방층이 무려 15cm! 체감이 안된다면, 님의 온 몸을 15cm 자 만한 지방이 둘러싸고있다고 생각하셈^^.

5) 인류는 이미 퇴화하고 없지만, 무려 63cm의 성기 뼈를 갖고 있어... 이건 비례적으로 육상포유류중 최고 사이즈라네ㄷㄷㄷ

 - 요약 : 지금까지 이런 밸런스는 없었다. 이것은 이득인가 손해인가

 

(그래, 살찐건 운동하면 빠져.)


3. 살짝 변태끼가 있다!?

오늘 설명이 약간 좀 그런게, 진짜 이런거밖에 없더라구.

근데 얘내들 동물원에서 하는 꼬라지를 봐도 변태끼가 다분한게 있어서 그냥 이런 놈들이구나 싶어.

아무튼 곧 주말이니깐 다들 열일하고...

나는 이제 자러감! 트수들 화이팅!


(바다코끼리)

(먹잇감 시선에서 바라본 바다코끼리)

(입 속에 뭐가 있었던 걸까?)

(음~그래그래 생선 많이 구해오라구!)

(한 번도 위험한데 선넘지마라 진짜)

(흠터레스팅... 그럼 이렇게 하지)

(헤헷 저는 훈련받은대로 했지 말입니다...)

(마지막에 사육사랑 하이파이브까지 ㄹㅇ 짐승 인증.)

90ef848e39d4a80c822d8e487613d362.jpg

그치만! 마무리는 커엽게 >_<

댓글 3개  
이전 댓글 더 보기
▼아랫글 특이점이 온 수달 피카찡
광고
잡담정보해산물
12
잡담
요새 가장 핫한 해양동물 [4]
갓보다비니
10-30
19
09-27
5
잡담
게이동영상 [4]
노예면되나요
08-17
4
08-08
39
잡담
바닷가재가 헤엄치는 법 [7]
베인컨스
08-02
2
07-19
1
07-16
5
07-04
3
잡담
잠자는 아기 해달 [2]
피카찡
07-03
4
잡담
#고래상어#속박플레이 [4]
잘보배
06-25
24
해산물
일광욕하는 아기바다사자 [5]
Global Moderator 하느르
06-19
2
잡담
수달의 습성
피카찡
06-18
3
06-18
22
잡담
돌고래 기여워 [6]
피카찡
06-17
5
잡담
거북이가 느리다고?? [4]
피카찡
06-01
4
잡담
특이점이 온 수달
피카찡
05-29
4
잡담
거울? [4]
피카찡
05-22
2
잡담
마ㄱ기ㄱ거ㄸ [1]
율리안_
05-12
2
잡담
기구한 게의 일생
게솔이
05-07
9
05-06
인기글 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