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껑껑이를 위한 화랑 매뉴얼

빰수d0346
2019-05-12 23:08:37 6529 4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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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린이 껑껑이를 위한 맞춤 화랑 매뉴얼

1.서론

본 매뉴얼은 껑껑이의 미션 “1주일 안에 화랑 의자단 달성”의 성공을 돕기 위해 만들어진 논문형 매뉴얼이다. 즉 논문의 형태로 투고 될 것이며, 논문의 목적 및 형태와 같이 매우 간략하고, 정보전달을 위한 형태로 작성 될 것이다. 또한, 목표가 의자단이므로 빨강단에서 충분히 통할 만한 형태의 플레이스타일을 안내 할 것이다.


2. 화랑이란?

한국 캐릭터로 그 플레이 스타일은 매우 공격적이다. 특수자세인 오른자세와 플라자세(왼플라/오른플라 자세. 이하 왼플라, 오른플라라고 명칭)에서의 기술이 다양하며, 판정이 좋다. 또한 플라자세에서의 기술들은 발동 프레임이 빠르고, 가드 및 히트시의 이득이 상당하단 장점이 있지만 플라자세는 가드가 불가능하다는 단점이 존재한다. 즉 이 양날의 검과 같은 플라자세를 잘 사용하여 공격적으로 플레이 하는 것이 우수한 공격형 화랑이라 할 수 있다.


화랑의 기술 개수는 현재 전 캐릭중 1,2위를 다투며,(태그2 기준 1위, 현재는 레이우롱과 비슷할 것으로 예상. 그러나 연잡 개수까지 합치면 킹이 1위) 그만큼 숙지하는데 다른 캐릭터보다 노력이 더욱 필요한 캐릭터다. 그렇지만 이 말인 즉, 화랑을 상대하는 사람 역시 화랑의 기술을 잘 모른다면 쉽게 당하기 십상이란 점을 의미한다. 이러한 점이 저계급에서 화랑이 가장 미움받고있는 이유중 하나이다. 속칭 ‘모르면 맞아야 하는’ 기술들이 굉장히 많고 이러한 기술들을 사용하여 게임을 쉽게 풀어가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본 논문에서는 이러한 ‘날먹’ 기술들, 압박루트들을 핵심만 간단히 다룰 예정이다.


3. 화랑의 자세

화랑은 왼자세, 오른자세, 왼플라자세, 오른플라자세, 뒤왼자세, 뒤오른자세 6가지가 있다. 왼자세와 오른자세는 ak를 눌러 전환할 수 있으며, 서로 공통으로 가지는 기술들이 다수 존재한다. 그러나 이를 제외한 다른 자세들은 거의 모두 각자 고유한 자세에서의 파생기만 가능하며, 왼자세에서 나가는 기술들이 나가지 않는다. 즉 화랑의 자세가 현재 어떤 자세인지 알아야 원하는 기술을 쓸 수가 있다.


3-1 각 자세에서의 주력기

3-1-1 왼자세

왼자세에서의 몇가지 기술들은 오른자세에서도 똑 같은 커맨드로 나간다. 이는 기술명에 볼드 처리를 하였다.

  • 원투플라(lprplk or lprprk) 원투 이후 발버튼을 눌러 해당 발 방향의 플라자세를 잡는다. 즉 lprplk는 원투때리고 왼플라자세 이행. 가는 오른플라이행. 가드시 화랑이 이득3프레임이며 플라자세잽(왼플라에서lp, 오른플라에서 rp)이 발동 13프레임으로 상대의 잽과 동시 히트한다. 보통 양민 화랑들은 압박이나 이지선다의 시작을 로하이로 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바람직한 공격방법이지만 상대가 화랑이 접근했을 때 반사적으로 컷킥을 누르거나 하면 난감해진다. 그러나 원투로 시작되는 플라자세 압박시작은 비교적 안정적이다. 원투왼플라에서 하단 로하이(2lkrk)와 중단 플라컷킥(9rk)등의 이지선다를 걸 수도 있고 상대가 원잽으로 개기는 습관을 캐치했다면 양잡(왼플라자에에서 6rp+lk)을 쓰면 발동이 12프레임이라 잽을 이기고 잡는다. 이는 니들(왼플라자세 6lk)혹은 팔랑크스(6n23lk)이후에도 후상황이 같으므로 똑같이 응용될 수 있다. 그러나 원투를 가드하거나 히트당한 뒤 상대가 짠손이나 짠발 혹은 횡이등 등의 무빙을 한다면, 원투앞쓰리(lprp6lk)로 움직이지 못하게 한 뒤 원투심리를 이행하면 된다. 오른플라이행후에는 로하이 이후상황과 마찬가지로 힐랜스(4lk)와 캑터스(2rklk)등으로 이지를 걸 수 있다. 하지만 이득이 로하이와 달리 3프레임이므로 상대의 개김에 질 수 있다. 이럴 경우 오른플라 이후 따닥(6rk)로 겁을 줘서 움직이거나 개기지 못하게 하는 방법이 있다.
  • 오른어퍼(3rp) 노딜 중단. 앉은 상대는 띄우지 못하며 15프레임의 보통 오른어퍼이다. 하지만 사기적인 매직리치와 상단회피가 있어 폴 어퍼에 비견되곤 하는 사기 어퍼이다. 헛치고 후딜도 짧은 편이므로 상대가 공격 들어올 타이밍에 깔아두면 매우 좋다.
  • 왼플라즈마블레이드(4lk, 이하 왼플) 화랑의 주력 중단 콤보 시동기이다. 바닥판정도 있어 누워있는 상대를 때릴 때도 매우 좋다. 특히 기상 lk인 버스트힐 히트시 크레센트(왼자세 66lk)를 때리는게 삑사리가 날 것 같다면 사용하면 좋다. 몇 몇 사람들은 일부러 왼플을 쓰는 사람도 있는데 이는 크레센트는 히트시 그냥 뒤로 밀려나는 반면 왼플은 바닥판정으로 히트시 데빌진 뻥발처럼 뒤집어져서 후상황이 매우 유리하기 때문이다. 왼플의 리치는 근접붕권 딜캐가 될 정도로 준수하며 발동도 16프레임으로 빠른편이다. 그러나 막히고 -19프레임이라서 스티브도 띄울수 있지만 왼플을 남발하지 않고 가끔 쓰다가 막힌 경우라면 웬만해서는 띄우기 딜캐를 맞지 않는다. 즉, 의자단 이하에선 거의 막히고 원투나 12딜캐가 끝이란 얘기다. 봉인하지는 말고 하단과 이지로 쓰거나 헛친 것 주워먹는 용도로 자주 쓰자.
  • 로하이(2lkrk) 화랑의 알파이자 오메가 로하이다. 발동 17에 반시계횡을 잡으며, 1타 히트시 2타 확정히트, 2타 히트시 화랑 이득 14프레임에 (가드가능)오른플라자세 강제이행이다. 즉 로하이를 맞췄다면 상대는 화랑의 후속타를 반드시 찍어야만 한다.(몇몇 캐릭터들의 몇몇 파해법이 있지만 의자단 이하에서는 다른 나라 얘기므로 언급하지 않겠다.) 로하이 이후 오른플라자세이므로 쓰기 좋은 후속타는 오른플라 투잽(rp), 오른플라찍기(3rk), 힐랜스(4lk), 캑터스(2rklk)등이 있으며, 특히 캑터스와 힐랜스의 이지선다는 매우 강력한 막장 이지이다.
  • 에양(66rk) 정식명칭 피스키퍼. 별명 뻥발 등으로 불리는 기술이다. 리치가 매우매우 길며(기스 백점프 공중장풍 가드 후 확정딜캐 가능, 곰귀신권 딜캐 가능) 판정도 밑으로 매우 낮고 넓고 후딜도 적고 콤보에도 매우 많이 들어가는 만능 기술이다. 양횡 특히 시계횡에 잘 털리지만 필드에서 멀리있는 상대에게 주력으로 사용되는 좋은 기술이다.
  • 공참각(666lk) 화랑의 공참각은 다른캐릭과 조금 다르게 가드시 초근접이고 이득이 6프레임이다. 즉 가드시켜놓고 화랑이 맘대로 이지선다를 걸 수 있다. 주로 하단은 로하이, 중단은 푸싱(6ap)을 많이 쓴다.
  • 푸싱(6ap) 리치짧은 화랑쌍장. 가드시 -9라 가드되면 가드를 올리자. 발동 15프레임으로 어퍼와 같고, 양횡신을 다 잡으며 반시계 횡보엔 털린다. 즉 의자단 밑으론 호밍기라고 보면 된다. 위에 쓴것처럼 공참각 가드시킨 후 절대판정이며, 상대가 개길시 카운터를 낸다. 카운터나면 카즈야 기원권처럼 배잡고 쓰러지며, 에양을 시작으로 하는 4타 스크류 국콤이 넉넉히 들어간다. 그 외 왼플라잽 가드, 슈돌 가드 이후에도 패턴으로 쓰인다.
  • 스윕킥(1lk)  알리사 딥링크의 열화판. 발동은 딥링크보다 좀 느리고 시계를 약간 매우 약간 잡는다. 상단회피가 있는 악마발류 하단이고 막히면 -13으로 카즈야와 조시에게 뜬다. 히트시 이득0. 화랑 앉은자세에 상대 선자세라서 화랑이 히트시키고 기상킥쓰면 상대의 잽에 진다. 히트시키고 짠손짠발을 한번 더 하거나, 시계횡신가드를 하자.
  • 미들클레이모어(3rk) 일명 미클. 발동 16 중단 호밍기. 스크류가 달렸으나 카운터 히트를 해도 콤보이행은 안됨. 히트시 이득이 9라서 오른어퍼,초스카이,오른자세호밍기(3lk),로하이등으로 이지를 걸면 좋다. 상대의 횡 움직임을 봉인하고 2D게임으로 만들고 싶을떄 남발하자.
  • 샤프(횡신중rk) 횡신으로 나가는 하단기이며 오른자세로 강제이행. 카운터시 넘어지고 대시 발목으로 건져서 콤보가능. 횡신 이지선다를 할 때 쓰이며 히트시 이득 3에 상대 앉은자세라서 상대가 기상킥으로 개기면  오른자세 사이드킥(3rk)으로 카운터를 낼 수 있음. 또한 횡신에서 나오는 샤프를 의식하는 상대에게 횡신 초스카이나 에어팡(lk~rk)등과 이지를 걸면 좋다.
  • 백두산(4lp) 백두산은 왼플라자세에서도 나간다. 반시계횡을 크게 돌며 상대 공격을 피하고 중단을 때리는 기술. 회피력은 가히 미친수준이므로 손해프레임이나 위기일 때 자주 쓰자. 어차피 철린이들은 딜캐 못한다.
  • 더블클레이모어(3lkrk) 화랑의 숨은 미친 파워크래시기술. 1타만 쓰면서 걸어다니면서 간보다가 파워크래시가 발동되는걸 확인하고 2타를 누르면 된다. 이 또한 왼플라자세에서 나간다.

3-1-2 오른자세

  • 사이드킥(3rk) 일명 오른자세 왼어퍼. 양횡신에 털리지만 발동 13의 중단기술이며, 3rk6으로 오른플라자세로 이행할수 있다. 사이드킥-오른플라이행시 가드시 화랑 이득 7프레임이라는 미친 프레임 사기를 자랑하여 사이드킥을 막고 개기는 상대방을 골로 보낼 수 있다.
  • 슈돌(lk~rk) 호밍기에 파워크래시, 스크류기 삼신기가 한 기술에 다 있고 노멀히트해도 콤보이행이 되며 가드시 화랑 이득 5인 미친기술. 가드시키고 설상가상으로 상대는 축이 틀려서 화랑이 어퍼를 쓰면 상대는 개길경우 공중에 뜬다. 저단에서는 파해가 굉장히 어려운 기술이다. 후딜도 짧아서 앉아 기어를 맞추기도 쉽지 않다. 기술 시전 후 오른자세가 되는 기술을 가드시키고 자주 쓰자.
  • 양잡(al or ar) 오른자세에서 왼잡 혹은 오른잡을 쓰면 무조건 특수 양잡이 나가며 데미지 45라는 미친 잡기가 나간다. 화랑이 오른자세에서 이득프레임일 경우 가끔 써주면 좋다. 예를 들어 크레센트 근접가드시, 레드 가드이후 등등


3-1-3 왼플라자세

  • 플라잽(lp) 이는 오른플라자세에서 rp로 나가는 잽과 스펙이 같다. 다만 왼플라 잽은 이후 왼자세로 다리를 내리고, 오플라 오잽은 오른자세로 다리를 내린다. 둘다 가드시 이득5라서 화랑이 어퍼나 푸싱을 깔아놓으면 상대가 개기면 날로먹을 수 있다. 이를 많이 사용하여 상대가 플라잽 이후 개기지 않으면 로하이로 긁으면 된다
  • 로하이 로하이는 왼플라자세에서도 나간다. 즉 원투왼플라-로하이 이런 압박루트도 되고 로하이-플라체인지-로하이-무한반복 이런것도 된다.
  • 플라컷킥(9rk) 중단 띄우기로 로하이와 이지선다용이다. 로하이-플라체인지-플라컷킥 이런 이지를 걸면 좋다
  • 미들하이(lkrk) 중고수 이상은 미들하이를 보고 2타를 앉지만 만약 상대가 2타를 앉지 못하면 맘껏 쓰자. 이후 오른플라자세 이행이며 가드시 이득이 8이라 힐랜스, 오른플찍기, 캑터스 등 로하이 이후 후상황과 비슷하게 이지를 걸 수 있다. 상대가 2타를 자꾸 앉으면 미들미들(lklk)이나 lkc(lk6)으로 혼란스럽게 하자.
  • 스카이볼트(4lk) 오른플라자세에서도 공통으로 나가는 기술(오플 스볼은 4rk)콤보에 주로 쓰이는 스크류기이자 파워크래시이자 호밍기. 플라자세를 자꾸 짠손이나 다른 기술로 끊으려는 사람에게 유효한 수단이다.

3-1-4 오른플라자세

  • 힐랜스(4lk) 미친기술. 중단 띄우기, 발동 16, 낮은타점인데 막히고 -10. 10딜캐 약한 캐릭에게는 매우 남발하자.
  • 캑터스(2rklk) 화랑의 나락, 화랑의 후소퇴. 보고 못막으며 상대를 넘어트리므로 매우 후상황이 유리함. 벽거리가 애매하게 멀 때 캑터스를 맞추면 낮은 벽꽝이 되므로 달려가 로하이찍기 등의 벽콤도 가능. 힐랜스와 이지선다를 마구마구 걸자.
  • 플라찍기(3rk) 중단기이며 왼자세로 이행. 가드시 화랑 이득1. 히트시 이득8에 상대 앉은자세. 주 사용법은 가드시 이득을 바탕으로 원투 및 짠손이며, 벽에서 가드시키고 투라운드킥(rp6rk)을 지르면 상대가 개길경우 벽꽝이 되어 그 라운드를 이길 수 있다. 카운터시 콤보가 되므로 연습하자.
  • 투연계기 투연계기는 투포포(rprkrk), 투포플라(rprk6), 투포쓰리(rprklk)가 있고, 이 세가지는 오른자세에서도 똑같이 나간다. 필드압박할 때 좋다. 압박 상황에서 투포가 양횡신을 따라가므로 상대의 움직임을 제한할 수 있다.


4.압박 패턴

3장에서 설명한 기술들을 어떤 순서로 하면 되는지 기술명 중심으로 요약하였다. 작대기 위치를 잘 확인하여 파생 순서를 파악하자. 또한 이 압박패턴은 정교한 프레임계산이 결여된 패턴도 있다. 하지만 껑껑이의 목표는 의자단이므로 그런건 상관없다. 외워라.

4-1 원투파생

4-1-1 원투왼플라-lkc-미들하이-캑터스/힐랜스이지

                           -양잡(6rp+lk)

                           -로하이-캑터스/힐랜스이지

                                       -플라체인지-이후 다시lkc/로하이 이지

                                       -플라찍기-원투파생

                                                      -투라운드(특히벽에서)

                                                      -로하이(찍기히트시)

                           -플라원잽-푸싱



4-1-2 원투오른플라-투잽-셋업-lkc-이하 같음

                                       -양잡

                                       -로하이

                                       -플라컷킥

                                       -니들(6lk)-양잡

                                                       -플라원잽-가드시어퍼/상대잽과 동시히트시 그냥가드

                                                       -다시니들

                                 -따다닥(6rkrk,카운터시 콤보이행)

                                  -따닥-투잽-어퍼

                                           -힐랜스/캑터스

                                  -힐랜스/캑터스

                                  -플라체인지-이후 다시 lkc/로하이 이지

4-2 쌩 로하이 파생-이하 로하이-이후 같음

4-3 포쓰리 딜캐로 히트시-포쓰리

                                         -포쓰리캔슬(왼플라이행)-이후 lkc 다음파생기와 같음

                                         -푸싱

4-4 공참각파생 –푸싱

                          -로하이-이후같음

                          -삼색잡기 삼지선다

                          -다시 근참각-이후 같음

              

4-5 에양-슈돌

             -포포

             -1lklk

4-6 크레센트-슈돌

                      -포포

                      -어퍼

                      -공참각

                      -로하이-이후같음

4-7 샤프-사이드킥플라-힐랜스/캑터스이지(사이드킥플라가 카운터각이 날카로울시 rp4rk확정)

              -오른자세잡기

              -로하이-이하같음

              -슈돌

              -쵸핑(4rp)-다시쵸핑

                              -투포플라-이후 오른플라파생, 후속연계 같음

                              -슈돌

                              -로하이-이하같음

                 

4-8 원투앞쓰리-가드시플래싱2타까지

4-9 원잽(가드시)-원원lklk

                          -왼어퍼-짠손


5.콤보-김케장매니아님 영상을 정독해라 그러나 주요 콤보는 다음과 같다

5-1 필드콤

5-1-1 6타스크류 이후-에어팡(lk~rk)으로 벽몰이

                                 -공참각-이후 끌 에양이 거의 확정가드.

                                 -플래싱2타까지(9ak)해서 벽몰이/ 벽이 없을 경우 가끔 쌩 왼플라(6lk) 잡고 니들/플라컷킥/로하이 이지

      4타스크류-셋업헌팅-끌에양 거의확정가드

                      -셋업lkc-플래싱2타-이후 벽몰이/벽없을경우 쌩 왼플라잡고 이지

5-2 벽콤

반드시 대시셋업을 마스터하여 벽꽝-벽앞 스크류 상황에서 국콤을 때리도록 하자.

5-2-1 셋업니들미들슈돌-이후 크레센트(시계구르기 빼고 다 이김)

                                     -반시계 크레센트(스프링킥,기상하단/중단킥 빼고 다 이김)

                                    -쌩왼플라잡고 로하이(가만히 누워있으면 로하이1타맞음, 이때 투잽으로 플라내리고 가드 낙법시 로하이 히트)

                                     -쌩왼플-니들(극기상하단가드시 벽꽝/ 시계횡으로 낙법시 뒤잡히고 히트됨 근데 벽꽝은 안되고 축틀려서 필드히트./ 기상기로 개길시 카운터. 카운터나면 다시 니들-미들슈돌, 이후 상황 반복)

                                      -쌩왼플-백두산(상대 구르기낙법시 뒤잡히고 히트됨. 누워있어서 백두산 헛칠시 기상공격에 당함)

                                      -ap로 뒤돌기-rklk/lk/2lk/al6/ar4 로 중단,하단,양잡,오잡으로 4지선다

 

5-2-2 로하이찍기-왼플 –이후 대시해서 로하이,미클,왼플,공참각등 중하단 이지

                -킹, 미겔급 준뚱캐 이상에겐 왼플이 극기상으로 가드됨. 이를 알고있는 철린이들도 많거나 우연히 가드하는 경우 많으므로 얘들한텐 다시 로하이-이후 파생 이지선다.


6.잡기

화랑은 잡기도 종류가 많고 후상황도 다 십사기다. 잡기로 걸어다니자

6-1기본오른잡: 뒤로기상시왼플 필드히트, 누워있으면 왼플 바닥히트옆구르기시 헛치지만 안전(기본 왼잡은 후상황 뭐 없어서 제외)

6-2 양잡: 양잡은 왼자세와 왼플라자세에서 나가는데 플라에서 쓸 경우 헷갈려서 못풀때가 많다. 특히 화랑이 원투왼플라, lkc, 니들, 팔랑크스(왼자세에서 6n23lk) 가드시키고 이득 3이라 상대가  원잽으로 개기면 양잡이 발동 12라 카운터로 잡는 경우가 많다.후상황은 뭐없음

6-3 오른자세 양잡: 오른자세에서 왼잡 오른잡 아무거나 눌러도 다 양잡나감. 특히 뒤자세에서 al6 하면 나감. 발동 12이므로 오른플라잽 가드시나 크레센트 근거리가드시, 레드 가드시 등등 쓰면 좋다. 특히 뒤자세에서 나가므로 바주카킥(666rk) 가드시나 벽콤이후 뒤돌기 후 이지사용)

6-3 커맨드오른잡기 스네이크잡(4ar, 혹은 ar4, 혹은 뒤자세에서 ar4) 뒤자세에서 나가므로 얘기했다시피 오른자세 양잡과 이지가능. 후상황이 매우 좋은데, 화랑은 뒤왼자세이고 상대는 머리를 내쪽으로 누운상태임. 상대가 가만있으면 ap로 뒤 오른자세로 자세 바꾼 뒤 2lk때리기/ 혹은 6으로 앞자세로 돌아와서 발목때리기 하면 됨

그러나 대부분 철린이들은 낙법치거나 기상하거나 기상공격을 하는데, 이때 23으로 앉아뒤돌기해서 정면바라본 뒤 버스트힐(기상lk) 때리면, 상대가 가만있거나 시계방향 구르기를 하지 않는 한 무조건 히트함

6-4 커맨드양잡(1al) 잘 안쓰는데 후상황 괜찮은편. 개기거나 가만있으면 왼플 확정. 극기상가드에 가드됨.

6-5 커맨드왼잡(214lk) 뎀지 쎄고 후상황 좋음. 잡기 이후 저스트로 왼플쓰면 확정. 극기상 혹은 개길시 지상히트로 공콤됨


7 운영

화랑의 공방운영은 화랑의 기술을 상대가 가드해도 히트해도 주도권은 화랑에게 있다. 화랑은 항상 문제를 내는 사람이다. 상대가 문제를 풀면? 문제를 꼬아야 한다. 화랑의 실력은 상대의 화랑 파해를 얼만큼 역파해 할 수 있는지에 따라 달렸다.

7-1 근접상황

주로 원투플라로 시작한다. 가드시 히트시 파생기를 잘 선택. 상대가 원투막고 개기면 원투앞쓰리를 많이 심자. 원투막고 안개길때까지. 그리고 안개기면 그때부터 다시 원투플라잡고 압박.

내 공격이 가드당하거나 상대의 공격에 맞고 손해프레임인 상황에서 근접이면 무조건 백두산. 무조건이다. 이거 파해하면 이미 의자단이거나 부캐다.

혹은 좀더 안전한 선택지 하고싶으면 3lk를 남발하자. 리얼 사기다

상대가 횡신을 많이 한다면 미클을 틈틈히 깔아서 2d게임을 만들자


7-2 중거리상황

미클을 시도때도 없이 깔자

크레센트를 적절히 끝거리가드시키면 상대는 반시계횡신을 못돈다 그리고 끝거리 가드시 가드백이 커서 상대가 개길수도 있는데 이거 슈돌깔거나 백대시 오른플라즈마소드(6rk~rk)로 건지자

중거리지만 근참각을 깔아두면 참 좋다. 횡신에 털리지 않도록 주의

과감히 압박하고싶다면 대시로하이도 좋다

상대가 먼저 공격해오는건 타이밍 어퍼로 죽이자. 어퍼로 배리어치면 좋다.

7-3 원거리

에양과 공참각을 횡으로 피하기 위해 상대는 열심히 횡신을 돌텐데, 오른자세로 바꾸고 앞뒤로 와리가리 하다가 공참각 쓰면 상대는 슈돌을 의식해서 횡신으로 못피한다. 상대가 그래도 횡치면 진짜 대시 슈돌을 써주자.

에양은 상대가 횡치는 타이밍에 쓰는게 아니다. 상대가 횡돌고 있으면 나는 대시 백대시하면서 거리재는척을 하자 그럼 상대도 따라할 때가 많은데 그 대시 백대시 타이밍에 에양쓰면 에양이 진짜 길어서 잘맞는다.

그리고 가끔 대시해서 스윕킥 끝거리에서 스윕킥때리는것도 좋다.


8.마치며

질문받는다 배고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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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피에리
05-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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쁍아재님
반고반고
05-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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끵끵소님 당첨 [1]
서두훤
05-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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혜가좋아님 당첨
라이피에리
05-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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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5-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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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사빵
리아케미
05-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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닉변인증 [2]
빰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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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사빵이에용 [1]
혜가좋아
05-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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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5-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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