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 여러분들, PTB에 참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번 PTB 에는 군단, 새로운 End Game Collapse, 밸런스 조정, 버그 수정 및 스코어링 업데이트가 포함되어있습니다.
전용 서버 업데이트 (역주 : 초기에는 늘 하던 시스템이었지만, 현재는 전용 서버 시스템으로 변경됨)
이번 PTB 에서는, 전용 서버 시스템을 테스트 할 예정입니다.
전용 서버 각 각 에는 500명 제한으로 테스트가 진행이 됩니다.
현재 지역 서버가 꽉찬경우 접속이 되지 않으며, 잠시 뒤 잽속이 가능해질 것이라고 합니다.
기능 및 내용
- 내용 : 중국어 번체 번역을 다시 하였습니다.
- 기능 : 게임 로비에서의 Ping 표시기에 약간의 딜레이를 추가. 핑 안정화 후 표기를 하는 것이 되도록 딜레이를 줌.
- 기능 : 게임 시작 전 유저가 튕겨서 5명 이하로 시작이 되는 경우, 게임이 취소됩니다. 이 경우 결과 화면으로 넘어가며, 아이템, 애드온, 오퍼링은 없어지지 않습니다.
End Game Collapse
- 비상탈출구을 닫으면, 축구가 즉시 활성화 됩니다.
- EGC 는 출구가 열리거나, 살인마가 비상탈출구을 닫을 때 시작이 됩니다.
- EGC 타이머는
3분-> 2분입니다. 생존자가 갈고리에 걸리거나, 쓰러지면 타이머는 느려집니다.
(역주 : 2.7.0 A 패치로 시간이 조정됨) - 타이머가 다 되는 경우, 생존자들은 엔티티에 의해 희생이 되며, 이는 킬 카운트로 적용이 됩니다.
- 생존자 뿐만 아니라, 살인마 역시 활성화 된 문을 열 수 있게 됩니다.
- 생존자가 1명만 남으면 언제든지 비상탈출구이 열립니다.
(역주 : 기존에는 최소 3개의 발전기를 돌렸어야 열렸지만, 이부분이 수정이 된것입니다.)
스코어링
EGC가 패치가 되면서, 해당 관련 점수 항목이 추가 되었습니다.
생존자
- 늦은 치료 : EGC 동안 다른 생존자를 치료 (750)
- 늦은 구조 : EGC 동안 다른 생존자를 구조 (2000)
- 압박감 : 마지막 생존자가 된 상태로 EGC가 시작됨 (250)
- 해방 : EGC가 시작되고서 출구를 개방함 (1500)
- 집요 : 비상탈출구가 열리고 나서 발전기 수리 완료 (500)
살인마
- 출구 개방 : 출구를 연다 (500)
- 비상탈출구 폐쇄 : 비상탈출구을 닫는다. (250)
- 늦은 걸림 : EGC 시작후 생존자를 갈고리에 건다. (250)
- 늦은 희생 : EGC가 시작한 뒤, 생존자를 희생한다. (500)
- 시간이 되었어 : EGC가 끝나고 엔티티가 생존자를 희생시킴 (500)
밸런스
게임 플레이
- 좀더 나은 컨트롤을 위해 컨트롤러 조이스틱 입력치를 조정
- 생존자 문여는 시간 조정 (
20초 에서 15초-> 다시 15초 에서 20초)
(역주 : 역시 2.7.0A 에서 다시 시간 조정됨) - 알림풍성 시간을 5초로 조정함. 출구,발전기, 갈고리 걸림, 곰 덫 과 같은 퍽에 관련되지 않은 알림 풍선에 적용.
- 살인마는 깊은 상흔 타이머를 이제 볼 수 없음. 깊은 상흔 여부만 확인 가능.
(역주 : 깊은 상흔 상태는 시계/ 런구 특수능력으로 인한 피해 상태) - EGC 패치를 위해 비상탈출구 상호 작용 제거해버림.
(역주 : 개구 싸움 이제 못할거라는 소리 같습니다.) - 살인마의 심장 소리 범위 안에 있으면, 깊은 상흔 타이머는 줄지 않습니다.
퍽 변경사항
생존자
- 차분한 영혼 (제이크 레벨 35 전승 기술) : 차분한 영혼은 모든 비명과 그와 연관된 소리 알림을 제거합니다. 설명을 좀 더 범용적으로 조정.
- 홀로 남겨진 자 (빌 레벨 30 전승 기술 ) : 수리 속도 보너스를 기존의 19%/22%/25% 에서 55%/65%/75% 로 조정.
우리는 영원히 살거야 ( 데이비드 레벨 30 전승 기술) : 안전한 갈고리 구출이나 생존자를 커버하기 위한 피격을 당할 때 쌏이는 25% 씩 스택 쌓이는 블러드 포인트 보너스 수치를 50%/75%/100% 로 상승.
(역주 : 그냥 문자만 봤을때는 일반 구조에서 안전한 구조로 바뀐것으로 보입니다.)
살인마
나를 기억하나 ( 나이트메어 레벨 35 전승 기술) : 집착 대상을 피격 할 때 마다, 문 여는 시간이 4초씩 늘어나고, 최대 8/12/16초 까지 늘어남.
(역주 : 기존 5초 증가, 최대 20/25/30초 였습니다.)
살인마 변경사항
역병
이하의 2가지 잔혹함 점수를 추가 하였습니다.
- 부정한 숙청 데미지 (300)
- 질병 데미지 (300)
피그
- 리버스 베어 트랩 (이하 RBT) 는 발전기가 돌아갈 때만 활성화됨. 활성화되지 않은 RBT는 추구로 나갈때도 작동하지 않습니다.
즉, EGC 가 시작되면 발전기를 더 이상 돌릴 수 없기 때문에, 비활성화 된 RBT는 비활성화된 상태로 남겨짐. - RBT 의 타이머는 기존의 추격 상태에서 멈추는 방식이 아닌, 심장 소리 범위에 있으면 멈추는 것으로 변경 됨.
레이스
- 은신하는 액션을 취할때, 뼈의 달그닥 거리는 소리를 복원.
- 레이스가 은신을 취소할 때, 공격하거나 상호작용을 바로 할 수 있게됩니다.
(역주 : 종 치다가 취소하면 종을 화면에서 치우고 때릴 수 있었는데, 이런 부분이 빠진 것으로 보입니다.)
군단 변경 사항
게임 플레이
- 음산한 광기 (역주 : 군단의 특수 기술) 로 때렸을 때, 출혈 시간이 더이상 감소 되지 않음. (기존에는 1타 당 10초씩 감소)
- 음산한 광기는 이제 게이지를 꽉 채웠을 때만 사용이 가능.
- 음산한 광기의 이동속도가 5.28 m/s 에서 5.0 m/s 로 변경.
- 음산한 광기 능력 충전시간을 15초에서 20초로 변경.
- 일반 공격을 했을 때, 음산한 광기 능력 게이지를 50% 감소 되는 것으로 변경. (기존 100%)
- 군단의 심장 소리 범위를 24미터 에서 32 미터로 변경.
- 음산한 광기 사용 시간을 10초로 증가. (역주 : 기존 6초)
- 음산한 광기 사용후, 탈진 시간을 3초에서 4초로 증가.
- 공격 실패시, 음산한 광기를 바로 끝남.
- 판자 넘어가는 시간을 1.35초로 증가. 시간으로 이득 보던 것의 25%를 감소.
(기존 0.9초; 판자 부수는 시간 자체는 2.7초 ) - 음산한 광기를 사용하는 동안 군단은 핏자국을 볼 수 없습니다.
- 군단의 기본 이동 속도는 4.6 m/s 가 됩니다.
- 창틀 넘는 속도를 1.1초로 변경. 시간적이득 25% 감소. (기존 0.9초; 디폴트 값은 1.7이고. 가장 빠른 생존자의 넘는 속도가 0.8초)
애드온 변경사항
- 차가운 흙 : 음산한 광기 사용 후 탈진 시간을 0.75초 줄이는 것에서 0.6초 줄이는 것으로 변경.
(역주 : 2.7.0A 에서 추가패치로 0.6초 감소로 수정.) - 일그러진 웃는얼굴 핀 : 음산한 광기로 생존자를 공격 했을때, 생존자에게 60초 동안 근육 손상 효과를 부여하는 효과 추가.
(역주 : 근육 손상 상태는 이동 속도가 감소하는 상태) - 프랭크의 믹스 테이프 : 출혈 시간의 25%를 감소하는 것으로 변경. ( 기존 5초였고, 현재는 7.5% 이고 출현은 30초로 유지)
- 핏빛 단추 : 음산한 광기 상태로 공격시 발동되던 조건을 제거. 음산한 광기 상태로 뛰어 넘어가는 판자는 모두 파괴됨.
- 조이의 믹스 테이프 : 음산한 광기 사용 후 탈진 시간을 0.5초 줄이는 것에서 0.4 초 줄이는 것으로 변경.
(역주 : 2.7.0A 에서 추가패치로 0.4초 감소로 수정.) - 쥴리의 믹스 테이프 : 음산한 광기 사용 후 탈진 시간을 0.35초 줄이는 것 에서 0.2 초 줄이는 것으로 변경.
(역주 : 2.7.0A 에서 추가패치로 0.2초 감소로 수정.) - 못된 장난 목록 : 능력 지속 시간을 기존 0.5초 증가에서 0.8초 증가로 변경
- 벽화 스케치 : 능력 지속 시간을 기존 1.0초 증가에서 1.6초 증가로 변경
- 흠집난 자 : 음산한 광기 능력 게이지 차는 데 걸리는 시간을 2.5초 감소 하는 것을 3.5초 감소로 변경.
- 웃는 얼굴 핀 : 음산한 광기 상태로 깊은 상흔 상태의 생존자를 공격시 60초간 실명 효과가 적용.
(역주 : 실명 효과는 죽어가는 상태의 생존자/ 갈고리에 걸린 생존자의 오라 감지가 안됨. 또, 본인이 그런 상태였을 때, 다른 생존자를 볼 수 없으며, 모든 오라 감지 퍽의 효과가 무효화 되는 상태를 이야기.) - 도둑 맞은 스케치북 : 음산한 광기의 지속시간을 1.5초 증가 하던 것을 2.4초 증가로 변경.
- 군단의 핀 : 깊은 상흔 상태의 생존자를 음산한 광기 로 공격시 60초 치유 불가 효과가 적용.
버그 수정 사항
살인마
- 갈고리 구출 시 무적 상태를 부패한 숙청이 무시하던 사항 수정.
- 생존자 반대 방향을 볼 때, 들려야 했을 던 생존자의 까마귀 소리 안들리던 문제 수정.
(역주 : 그 잠수 탈때 생기는 까마귀 말하는 것 같습니다.) - 군단의 애드온 중 고약한 칼날 / 더러운 칼날 사용시 중첩이 과도하게 되던 사항 수정.
- 역병의 능력인 끔찍한 숙청으로 타격시, 특정 퍽(나를 기억하나, 제3의 봉인, 악독한 도살자(돼지퍽), 가장 좋은 것은 가장 마지막에)의 효과가 중첩되던 사항을 수정.
- 부정한 숙청 상태로 역병이 즉결처형을 할때, 구토의 색이 제대로 나오지 않던 사항을 수정.
- 스피릿의 능력을 사용한 후, 스피릿의 잔상이 애니메이션을 대체하는 문제를 수정.
- 생존자 시점에서 살인마의 모든 애니메이션이 안보이는 버그 수정.
- 셰이프 즉결처형시 머리카락과 악세사리가 떠올라 버리는 버그 수정.
- 군단이
음산한 광기 상태로 캐비넷을 수색 할 수 있던 문제를 수정. -> 이제 능력 상태로도 수색 가능하게 수정함.
(역주 : 2.7.0A 패치로 변경)
(이하는 2.7.0A) 추가 패치
- 살인마가 대부분의 행동알림을 못 듣던 버그를 수정.
- 남성 생존자들이 집년 퍽을 사용했을 때, 에니메이션이 이상하던 것을 수정.
- ECG 상태에서 누운 생존자가 강제종료 한 경우, 시간이 영구적으로 줄어들 던 사항을 수정.
- 자기증명 퍽을 사용해도, 수리 속도 보너스가 없던 문제를 수정.
- 아이템 들고 참여했을때 이상현상 생기던 SFX 문제 수정
(역주 : 의역입니다. 무슨소린지 모르겠네요. 원문 - fixed an issue that caused the Item picked up SFX is triggered when entering a trial with an item. ) - 카니발의 수제 소음기 / 카뷰레터 개조 설명서 에드온 효과인 전기톱 소음 감소 효과가 적용 안되던 문제 수정.
- 저해상도에서 발생하던 문제를 해결.
- 매치 시작시 다수의 살인마와 함께하거나, 5개 미만의 발전기로 게임이 시작되던 문제를 수정.
퍽 문제
- 친구 죽이기 할때, 살인마 호스트가 아닌 경우 발생하던 결정적인 일격 문제 수정
- 생존자가 지하실 지역에 들어갔을때, 텃세 퍽이 발동 안되던 현상 수정
- 너스의 블링크 공격이 남자의 패기 퍽 스택에 적용이 안되던 문제 수정.
맵 특성/기타 문제들은 은 너무 많아서 우선 뺏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