겐이치로와 마주한지 어언 3일째..
간파하기와 패링만으로 이제 3페이즈는 거뜬(?)해 졌네요 ㅎㅎ
조금만 더 집중하시면 조만간 좋은 결과가 있을거라 확신되지만
트라이에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고자 팁을 드립니다.
제가 트라이 했던 영상(움짤)과 함께
타이밍에 관한 주요 포인트들을 짚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오프닝 (유용성 ★★★★☆)
처음 겐이치로를 마주하면 무조건 활을 한번 쏘고 구르기 후 공격을 합니다.
이 때 같이 앞으로 달리다가 [가드]를 올려 화살을 막고 바로 [공격]을 하면 2회의 유효타격을 입히고 시작할 수 있습니다.
단, 2회 공격 후에는 우측 상단에서 좌측하단으로 베기 공격이 들어오므로 반드시 [패링]을 해야 합니다.
2. 물약 타이밍 (유용성 ★★★★☆)
현재 패링 공략을 선호하시는 무뉴뉴님에게 굉장히 익숙한 상황으로,
회생은 남았지만 한 대 맞으면 죽을 것 같은 생명력과 몇 개의 표주박이 남은 상황입니다.
여기서 계산을 잘 해봐야 하는데
만약 물약을 못먹고 죽으면 [회생] 한 번을 사용하게 됩니다.
다만, [회생]을 했든 안했든 한두 대만 더 치면 체간을 모두 채워 [인살]이 가능해지고,
인살 후에는 바로 물약을 쓸 수 있을 뿐 아니라, 다음 페이즈에서 회생 1회분을 더 쓸수 있게 됩니다.
- 움짤에서는 죽지 않고 페이즈를 넘기며 물약을 먹었지만, 만약 죽고 회생해도 추가 [회생]이 활성화가 되어 이득인 경우입니다
인살 후 추가 회생이 발생하는 부분은 무뉴뉴님의 '환영의 나비' 클리어 영상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3. 의수 닌자도구(도끼)와 일문자(이연) (유용성 ★★★☆☆)
앞서 말씀드린 팁에서 [도끼]는 슈퍼아머 능력이 있어서 상대 공격을 맞으면서 맞딜이 가능하다는 것을 아셨을 겁니다.
[도끼] 공격 이후 [일문자], 또는 [일문자-이연]을 쓰면 유효타격을 입힐 확률이 높고,
설령 가드에 막혔다 하더라도 보스의 체간을 크게 상승시키고 자신의 체간을 회복하므로 계속해서 근접전을 할 수 있게 됩니다.
4. 뇌반 (유용성 ★★★★★)
뇌반은 이미 많이 보셨기 때문에 타이밍만 기억하시면 크게 어려움이 없을 것 같습니다.
보스의 체간이 거의 다 찼다고 방심하는 순간 큰 타격을 입기 쉽습니다.
자신의 공격이 끝날무렵 뜬금없이 칼을 세우고 자세를 낮춘다면 높은 확률로 뇌격이 옵니다.
이 때 같이 [점프] 해서 맞아주고 착지하기 전에 [공격] 버튼을 누르면 뇌반이 나갑니다.
- (0.5배속 영상) 자세히 보면 점프 중 뇌격 맞을 때 생명력을 약간 잃었는데, 생명력이 바닥나면 뇌반이 불가능합니다.
앞의 1, 2 페이즈에서 물약을 아끼며 회생을 써서라도 3페이즈 후반부에 생명력을 확보해놔야 하는 이유입니다.
* Bonus *
[패링]과 [가드]를 구분해 봅니다.
[패링]이 성공하면 상대의 체간을 상승시키고 짧은시간 동안 상대가 무방비상태가 되므로 바로 반격을 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내 공격이 패링당했다면 바로 [패링] 또는 [가드]가 되어야 합니다.
[가드]는 작은 불꽃만 튀지만, [패링]은 팡 하고 불꽃이 크게 튀며 노란 원모양이 보입니다.
<패링>
<가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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