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바 간략 공략

ㅋㅅㅌf8117
2019-04-29 13:30:31 99 2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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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디바를 하신다기에 조금이라도 도움 드리고자 글을 씁니다.


우선 디바의 포지션은 투사로 되어 있으나 ☆탱킹(w 매트릭스), ☆CC(q 부스터, R 토끼뜀), ☆딜 (조종사 일반공격, r 딱콩) 이 가능합니다. 마나가 없고 메카가 파괴 되어도 조종사 모드로 바뀌어 후방에서 전투를 하다 메카를 다시 불러 전방으로 가는 메커니즘은 오버워치와 같다고 볼 수 있습니다.

대신 메카 상태에서 탈 것이 없고 기본 이동속도가 늦어 다른 라인 푸쉬나 리스폰시 합류가 다른케릭에 비해 늦어 다소 답답할 수 있습니다.


메카모드

일반 공격 : 전방에 빠른 다단히트로 광역 공격을 합니다. 이동중에도 공격이 가능하며 공격받는 범위는 바닥에 표시됩니다. 공격중엔 이동속도가 더 낮아집니다.


Q 부스터 : 오버워치와 동일하게 일정시간 빨라지며 적을 1회 밀칠수 있습니다. 아군에게 근접한 적을 떼어 놓거나 적뒤로 우회하여 발을 묶는 등으로 사용할수 있습니다.

W 방어 매트릭스 : 메카 전방에 표시되는 범위안의 적 영웅의 공격을 75% 감소 시킵니다. 감소율이 상당히 높아 잘만 쓰면 한타 중의 데미지 감소의 포텐셜이 높습니다. 그리고 캘타스의 불덩이 작렬, 노바의 삼연발 등의 상당히 거리가 있는 공격 기술도 아군에게 맞을 시점에 매트릭스를 적 영웅에게 쓴다면 상당히 많은 데미지 감소율을 보입니다. 다만 스턴, 침묵(스투코츠 W 등)에 취약하여 바로 취소가 되는 약점이 있습니다.

E 자폭 : 원작의 궁극기 입니다. 본작에서는 기본 스킬로 적에게 공격하거나 공격을 맞을때 자폭의 게이지가 차오르고 사용 후 일정시간이 지나면 범위 안 적들에게 높은 데미지를 줍니다. 원작 처럼 메카 호출의 쿨타임이 초기화 되어 메카 폭발 후 바로 새로운 메카를 부를 수 있습니다. 부스터 중 쓴다면 부스터가 끝나는 지점까지 이동하고 영웅 판정이라 적이나 아군이 영웅을 이동시키는 스킬(누더기, 가로쉬, 알라라크 등)로 이동시킬 수 있어 아군에게 데미지를 입히지 못하게 이동시키거나 가로쉬 참전 처럼 적에게 던져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R1 토끼뜀 : 메카 탑승중에만 사용 가능한 궁극기로 일정 범위내의 적에게 데미지와 슬로우를 겁니다. 

R2 딱콩 : 조종사 일때만 사용 가능하며 적 영웅에게 명중시 메카 호출의 쿨타임이 8초 줄어 듭니다.

점심시간에 잠깐 쓰는거라 특성 설명이 부족합니다. 시간이 되면 추가 하거나 방송중에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p.s. 디바는 적에게 이기기 위해서 하는게 아닙니다. 상대 빡치라고 하는 겁니다.(물론 게임은 이겨야죠)

p.s.2 설명의 ☆모양은 걸러 들어도 된다는 표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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