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기획강좌 할로우 나이트 맵의 입체감은 어떻게 표현 되었나?

Heial923bf
2019-04-21 23:14:35 1180 18 3

거의 예술에 가깝게 만들어진 할로우 나이트를 할 때마다 드는 생각은

'저 뒷배경은 어떻게 움직이지?', 

'뭐야 벌레가 앞에서도 움직이네'였고

어찌했나 찾다보니 이런 기술이 쓰였더군요.

유니티의 기본적인 2D기술을 Asset Store에 있는 2D Toolkit($75)을 이용하여 각 레이어를 나누어 2D여도 벌레가 카메라 바로 앞에 있는 듯하고 부술 수 있는 배경 스프라이트와 부술 수 없는 배경 스프라이트를 나누어 입체감있는 움직이는 배경을 만들 수 있었다고 하네요.


이미 올라온 글에 맵 컨셉지도와 맵을 만드는 중간과정이 있지만 입체감 표현 얘기가 없길래 가져왔습니다.

그 외 여러가지 기술의 구체적인 내용은 아래 유니티 공식 사이트에서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번역 X). 


https://unity.com/madewith/hollow-knigh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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