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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게시판 오래만에 배그소식

루이누이
2019-04-16 18:58:58 245 0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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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플레이어 여러분!


작년 말, 저희 배틀그라운드에서는 게임의 성장형 콘텐츠 시스템(이하 프로그레션 시스템)을 개선하고

발전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새로운 마스터리 프로젝트를 준비했습니다. 


그 이후, 저희는 PUBG의 게임플레이 경험에도 잘 부합하면서 동시에 플레이어 여러분들에게도

의미있는 경험이 될 수 있는, 완성도 있는 프로그레션 시스템을 개발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몇 달간의 기획과 개발을 거쳐, 드디어 플레이어 여러분께 기쁜 마음으로

PUBG의 첫 번째 프로그레션 시스템인 무기 마스터리를 소개드리려고 합니다. 





무기 마스터리란?  


무기 마스터리는 PUBG의 새로운 프로그레션 시스템으로,

무기 마스터리에서만 획득할 수 있는 독특한 무료 보상도 얻으실 수 있습니다.


무기 마스터리를 통해 저희 개발팀이 목표하는 것은 단순합니다.

플레이어 여러분이 무기를 다루는 스킬을 연마하고, 그 과정에서 기쁨을 느낄 수 있는 장을 마련하는 것입니다.


무기 마스터리를 통해 모든 무기마다 레벨이 부여되고,

적에게 데미지를 입히거나 적을 처치하면서 레벨 달성을 성취해 나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주의하셔야 할 점이 있습니다!


빠르게 무기 레벨을 올리려면 바로 전략과 정확도, 이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아야 한다는 것이지요.

무기 마스터리는 플레이어 여러분의 무기 스킬과 더불어

최후까지 살아남는 생존을 위한 노력도 보상받는 건강한 PUBG 게임플레이를 추구합니다. 


간단히 말하자면, 적을 처치하고 생존하여 멋진 보상을 받아보세요!



■무기 마스터리의 진행 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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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치에서 마스터리 XP를 획득하면, 무기 마스터리 레벨을 올릴 수 있습니다.


난관을 극복하고 어려운 상황에서 적을 명중시키거나, 오래 생존하거나,

적을 많이 처치하면 할수록 플레이어 여러분은 더 빠른 속도로 마스터리 XP를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무기 레벨이 매번 10레벨에 도달할 때 마다 마스터리 티어 또한 업그레이드 됩니다.

(총 10개의 티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레벨이나 티어가 증가하면 무기 마스터리 시스템을 통해 보상이 제공됩니다.

무기 마스터리의 진행 상황이 진척될수록 수령할 수 있는 보상은 더 많아집니다.


플레이어 여러분이 진행 상황을 살펴보기 수월하도록 "마지막 매치" 페이지를 추가하였습니다.

해당 페이지에서 여러분은 직전 매치에서 획득한 마스터리 XP, 무기 스탯,

여태껏 획득한 보상 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마스터리 메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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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지막 매치 페이지와 무기 프로그레션과 관련한 내용을 새로운 마스터리 메뉴의 하위 메뉴로 배치하였습니다.


마스터리 개발팀이 제공하는 모든 컨텐츠는 새로운 마스터리 메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메뉴에서 무기 스탯, 획득한 메달, 각 무기에 대한 보상 현황 등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보상 획득


무기 마스터리를 통해 많은 신규 콘텐츠를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보상은 게임 플레이를 통해 무료로 획득 가능합니다.

무기 마스터리로 얻는 보상은 어디서도 구매할 수 없는 특별한 보상으로서,

이 특별한 보상을 획득하고 싶으시다면 평소 하던대로 게임을 즐기시면 됩니다!


저희 개발팀은 플레이어 여러분이 성취한 성과를 뽐낼 수 있고,

획득한 보상으로 자신만의 독특한 개성을 연출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보상을 획득하는 방법을 설명 드렸는데요,

그럼 무기 마스터리에서 기획한 보상과 레벨을 예시 이미지와 함께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참 (Charms)

참은 무기를 나만의 스타일로 꾸밀 수 있는 장식의 일종입니다.

참은 열쇠고리 모양의 장신구로서, 각 무기 배럴의 좌측 부분에 부착이 됩니다.

마스터리 탭 메뉴 안에서 참을 직접 장착하고 해제해보면서 어떤 느낌인지 확인해볼 수도 있습니다.


게임플레이로만 획득 가능한 무기별 참의 종류는 20가지로 참마다 고유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앞으로 더 많은 종류의 참을 기대해 볼 수도 있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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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시 시점에서 획득 가능한 참의 종류는 총 20가지로, 몇 가지만 예시로 보여드립니다.>


◇ 마스터리 엠블럼

각 티어에 맞는 엠블럼이 있고 티어가 상승할수록 엠블럼의 위상은 더 높아집니다.


향후 몇 달 동안 저희 개발팀에서는 여러분들이 각자의 엠블럼을 다른 플레이어에게

뽐낼 수 있는 방법을 계속해서 연구할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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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메달 

무기 마스터리를 통해 메달 시스템도 여러분에게 처음 선보입니다.


메달은 여러분들의 뛰어난 업적을 기리기 위해 기획한 시스템입니다.

출시된 메달은 미션 달성을 통해 획득 가능합니다. 앞으로 PUBG에서 메달이 어떤 역할을 하게 될지

자세한 내용은 추후 공유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미션을 달성해 다양한 메달을 획득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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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달 시스템에서 말하는 '제압'의 기준은?


'제압'이란 메달을 획득할 수 있는 방법을 명확하게 하기 위해 도입한 신규 개념입니다. 

상대 플레이어를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제압할 수 있습니다.


 -솔로 모드에서 상대 플레이어를 처치하기

 -듀오나 스쿼드 모드에서 상대 플레이어를 기절시키기

 -듀오나 스쿼드 모드에서 상대팀의 최후의 1인을 처치하기 


다음의 경우는 제압에 해당되지 않습니다.


 -듀오나 스쿼드에서 이미 기절한 플레이어를 처치하기


한 가지 추가로 중요한 점은, 팀킬로는 제압 조건을 만족시키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그 어떤 스탯도 반영되지 않으니 메달을 얻기 위해 팀킬하는 행위는 하지 말아주세요!



■무기 마스터리에 대한 다음 계획


무기 마스터리를 처음으로 선보이는 자리이지만 앞으로 더 많은 프로그레션 컨텐츠가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렇게 새로운 시스템을 선보이는 만큼 플레이어 여러분의 진심어린 의견이

이 기능을 더욱 재밌고 발전시킬 수 있는 힘이 됩니다.

무기 마스터리 시스템이나 추후 보상을 개선하고,

PUBG 플레이어로서 성장해 나갈 수 있는 최선의 방법에 대한 피드백은 언제나 환영입니다.  


무기 마스터리 시스템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을 플레이어 여러분을 위해

해당 시스템을 기획하면서 참여한 기획자와 개발진 일부가 함께하는

레딧 AMA(Ask Me Anything, 무엇이든지 물어보세요)를 

한국 시간 기준 2019년 4월 22일(월) 오후 11시부터 4월 23일(화) 오전 2시까지 진행할 예정입니다.


무기 마스터리를 테스트 서버에서 체험해보거나 개발자 일지를 읽고

궁금한 내용을 직접 물어볼 수 있는 기회입니다!


이번 AMA의 링크는 글로벌 영문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제 AMA가 진행되는 지역 외의 다른 지역 커뮤니티 플레이어분들도

AMA에 참여하실 수 있도록 사전에 질문을 받아 개발자에게 전달해 드릴 예정이오니,

사전 질문하기를 이용하실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 질문을 접수해주시기 바랍니다

[출처] [개발일지] 성장형 콘텐츠 시스템 '무기 마스터리' 관련  (배틀그라운드 공식카페 - PLAYERUNKNOWN'S BATTLEGROUNDS) |작성자 PUBG프라이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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