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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코네] 클랜배틀에 대해서

필딘6ce41
2019-04-13 23:19:05 926 2 1

출처: http://www.fancug.com/bbs/board.php?bo_table=console_game&wr_id=60604

자세한 내용은 링크를 타고~


1. 클랜배틀은 클랜원들끼리 협력하여 보스몬스터를 토벌하면서 데미지총합을 겨루는 이벤트 입니다.

 

2. 보스 몬스터는 5종류가 등장하고, 순차적으로 진행됩니다.

 예) 1번 보스몬스터 토벌시 -> 2번 보스몬스터 공격가능....5번 보스몬스터 토벌시 -> 1번 보스 몬스터 토벌가능...반복

 

3. 개인은 하루에(오전5시~익일 새벽 04:59까지기간) 300 스태미너를 사용하게 되면 1회의 공격권을 가지며,

최대 3회까지(900스태미너소모) 공격이 가능합니다.(이 횟수는 다음날이 되면 사라집니다)

 

4. 한번 사용한 캐릭은 다시 사용할수 없어 3파티의 탱커/딜러들이 필요합니다.(아직은 힐러가 기여율이 낮습니다.)

보통 1파티당 클랜원의 서포트를 1명 빌릴수 있어 총 3개의 서포터를 포함하면 12명의 캐릭이 필요합니다.

(보통 서포터 빌리는 것은 방깍의 영향으로 쥰/마코토/마코토 또는 카오리/마코토/마코토가 주류입니다.)

 

5. 보스 몬스터 토벌시 리타이어가 최초엔 무한하게 가능할것으로 예상되는데,

클라이언트가 8월 버젼이므로 확실하지 않습니다.

두가지 경우로 예상됩니다.

1) 모의전이 없고, 리타이어가 무한히 가능하다. (리타이어(앱을 강제종료)시 클랜배틀 도전횟수가 차감되지 않음)

2) 모의전이 있고, 1일 1회 리타이어만 가능하다.(리타이어시 하루에 1회에 한해서만 클랜배틀 도전횟수가 차감되지 않음)

 

일본서버는 현재 2번으로 패치되어있는 상황입니다.

  

6. 주회 또는 회차(최초 5보스 격파후 1보스로 돌아가면  2주회, 또는 2회차)가 늘어나면 보스몬스터가 강화되기도 합니다.

최초엔 1회차와 2회차 이후가 달랐던 것으로 기억하고(보스 몬스터의 공격력/방어력이 대폭강화)

현재 일본서버는 1회~3회가 동일하고 4회~10회가 1차 강화, 11회차 이후가 2차 강화로 3단계로 나뉘어 있습니다.


9. 4월 최초 클랜배틀은 일본서버 기준으로 아래 5마리의 구성으로 예상됩니다.

1) 와이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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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동 패턴 - 일반공격만 (스킬 없음) 유니온 버스트 공격 밖에 쓰지 않는 최초의 괴물 UB 공격은 작은 범위에서 최대 3 명에게 데미지를 준다 전위가 살아있는 한은 후위에 손상이 가지 않기 때문에 후위는 방어구를 끼우지 않아도 문제없음 

가장 공헌도를 벌기 쉬움

(단, 현재 일본서버는 배수가 적용되서 쉬운 몬스터는 배수가 낮게 책정되어 점수는 오히려 낮은 경우가 발생합니다.) 

 

2) 와일드그리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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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동 패턴 -일반공격(평타)만 (스킬 없음) 와이번에 이어 유니온 버스트, 일반공격 밖에 쓰지 않는 몬스터 데미지는 와이번과 별차이 없지만 UB 공격이 거의 전범위에 최대 3 명 데미지를 주는것으로 전위가 적은경우 후방까지 데미지가 도달하므로주의 

전위가 살아있는 한은 후위에 공격이 닿지 않기 때문에 후위는 방어구를 끼우지 않아도 문제없음 

  

3) 니들크리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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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동 패턴 - 평타→  평타→  스킬1→  평타→ 스킬1 (루프)

와일드 그리폰에 비해 공격 속도가 느리기 때문에 전위가 죽기 어려워 점수를 벌기 쉬운 몬스터 스킬 1 설명에는 마법 소 데미지와 독라고 적혀 있지만 

실제로는 독 123 데미지(4 초지속 도트데미지) + 물리 방어 14 감소(8 초)

UB의 마비도 2 초이므로 거의 신경 쓰지 않게 되는 정도 

  

4) 미친곰(매드베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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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동 패턴

 - 평타→  평타→  스킬1→  평타→  스킬1 (루프)

설명에는 방어력을 중다운이라고 쓰여있지만, 공격력 감소 버프와 공격력 상승 버프가 동시에 걸림

공격량 상승 버프 쪽이 수치가 높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공격력이 상승한다. 

공격력이 높고 스턴(기절)도 붙어있어 전위가 죽기쉽다. 

  

5) 메살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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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동 패턴

-최초 : 스킬 1

-이후 : 평타 → 속박 → 스킬1 → 평타 → 속박 → 평타 (루프)

행동 패턴2 (HP50 % 이하에서)

-각성 모션

속박 → 평타 → 스킬1 → 속박 (루프)

마법 데미지만 들어오고, 전체적으로 공격력은 낮지만, 속박이 불쾌한 몬스터

탱커로 쿠우카를 넣으면 속박을 쿠우카가 도발로 대신 맞아주므로 매우 좋다.

HP50% 이하에서 공격 패턴이 변화하고 더욱 속박이 심해진다.

  

10. 추천 파티 편성

1) 서포토로 쥰을 한번 빌리고 자신의 마코토를 사용  (쥰(서포터)/마코토/딜러3)

1-2)서포터로 카오리를 빌리고 자신의 쥰/마코토를 사용(쥰/마코토/카오리(서포터)/딜러2)

2) 서포터로 마코토를 빌리고 자신의 쥰을 사용(쥰/마코토(서포터)/딜러3)

3) 서포터로 마코토를 빌리고 자신의 탱커를 사용(탱커1/마코토(서포터)/딜러3)

4) 탱커가 2명 필요한 경우도 있을수 있음(탱2/ 딜러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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