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 스탯
- 힘 관련 스킬의 물리데미지를 증가시켜줌
- 탐험시 음식적재량을 증가시켜줌 (힘1당 음식1개)
- 스킬쿨타임을 증가시킴 {쿨타임 = (힘/속도) + 스킬고유쿨타임 + 1.5초}
- 평가 : 데미지를 위해서 힘을 올리는 것도 중요하지만 스킬쿨타임을 증가시키므로 속도스탯도 같이 올리는 걸 추천!!
[기교] 스탯
- 명중률을 증가시켜줌 {기교/(적의속도x0.3) + 스킬고유명중률 + 장비추가명중률 - 적의회피율}
- 치명타율을 증가시켜줌 (기교x0.1 + 스킬고유치명타율 + 장비추가치명타율)
- 기교 관련 스킬(버프/디버프/도트)의 효과를 증가시켜줌
- 평가 : 명중률과 관련된 스탯이기때문에 기교를 베이스로 하는 직업뿐만 아니라 모든 직업에게 중요한 스탯입니다.
[마력] 스탯
- 마력 관련 스킬의 마법데미지를 증가시켜줌
- 회복스킬의 회복량을 증가시켜줌
- 평가 : 마력스탯은 마법사,성직자에게 알파이자 오메가입니다. 마력은 무조건 높을수록 좋습니다!
[속도] 스탯
- 스킬쿨타임을 감소시킴 {쿨타임 = (힘/속도) + 스킬고유쿨타임 + 1.5초}
- 회피확률을 증가시켜줌 {적의기교/(속도x0.3) + 적스킬고유명중률 - 고유회피확률}
- 평가 : DPS를 생각해서 속도는 최소 힘과 1대1비율은 맞춰주셔야 합니다.
[체질] 스탯
- 체력을 증가시킴 (체질1당 10HP)
- 평가 : 중요한 스탯이긴 하지만 탱커가 아닌 이상 힐로 대체가능하므로 원콤만 안 날 정도로 챙겨주시는게 좋습니다!
[방어] & [저항] 스탯
- 받는 물리/마법데미지를 감소시켜줌 {1 - (1 - 방어x0.02 + 1)} {1 - (1 - 저항x0.02 + 1)}
- 저항스탯은 적의 디버프와 도트스킬에 걸릴 확률을 감소시켜줌
- 평가 : 게임 후반으로 가면 갈수록 방어력은 챙길수 있는 만큼 챙겨주시는걸 추천합니다. 특히 탱커라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