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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키로] 초~중수 칼 유저 & 난이도에 절망하는 분들을 위한 팁(약스압)

PeryTaiLs
2019-03-27 17:40:10 2208 0 2

자주가는 커뮤니티에 팁이 올라와있길래 


안녕하세요 간간히 들려서 도움도 받고 댓도 쓰는 림스입니다 

 


 

저도 뉴비지만 게시판에 보면 너무 어렵고 답이 없다는 글이 심심찮게 보여서 조금이나마 도움과 팁이 될만한 내용을 정리해보겠습니다

 

두가지 루트를 제시 할 수 있겠는데요         

 

 

 

 

 

1. 칼 유저분들을 위한 팁      ----  일단 칼로만 깨는 스타일

 


 

보스의 기믹이나 정보가 부족한 현 상황에서 '칼'로만 플레이 하시는 분들이 절대 대다수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또한 초반에 불꽃이나 폭죽을 얻는 구간을 지나쳐서 모든 보스를 현재까지 칼로만 깨 왔습니다.

 

루트의 불확실성으로 인해 꽤나 초반부에 낭떠러지로 가서 뱀의 눈 백등을 몇시간 동안 깨니까 멘탈이 나가더라는...


이런 상황을 겪는 분들이 많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패턴을 외워서 한대도 안맞고 깰 수도 있지만 한대 맞으면 바로 다이 뜨는데

 

이렇게 희박한 확률로 보스나 미니보스에게 깨지면 멘탈이 나갈 수 밖에 없죠.

 

 

 

본인이 근접 평타만 치는 칼 유저라면(스킬, 닌자의수 사용 거의 안하는), 가장 중요한 것은 제가 생각하기에 튕겨내기, 즉 패리 입니다.

 

막거나 튕겨내면서 플레이를 하게끔 유도했다고 볼만큼 게임에서 큰 부분입니다.

 

 

 

 ---------------(키보드 유저 기준으로 작성합니다) -------------------

 

 

 

 

초보자 분들에게 가장 큰 팁은 무조건 막기&튕겨내기 버튼(마우스 우클릭)을 거의 계속 누른 상태를 유지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보스나 미니보스 앞에서 우클릭 연타만 해도 확실히 피가 안 다는 경지까지 자연스레 갈 수 있어요.

 

 

조금 익숙해 졌다 싶으면 그제서야 휘두르는 타이밍에 정확히 우클릭을 눌러서 튕겨내기를 수행하는 것이죠.

 

 

혹시나 타이밍이 안 맞았다고 해도, 일단 우클릭에 기본적으로 손이 가있는 상태라면 막기라도 할 수 있습니다.

 

 

한방 맞으면 반피가 나가는데, 피가 안달기만 해도 이득인 것이죠.


 

 

단 이경우 문제가 생기는데

 

 


- 막다가 체간 게이지 다차서 그로기상태에서 맞는 경우


하염없이 막고만 있다가는 이렇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경우에는 적이 잠시 쉬는 타이밍에는

 

막기 버튼을 누른채로 유지해주시면 체간 게이지가 빨리 줄어듭니다.

 

잠시의 틈이 있을때 막기를 하거나, 멀찍이 떨어져서 본인의 체간게이지 관리를 하면서 타이밍에 익숙해지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 대다수 보스는 막기만해서는 깰 수 없다 (체간 게이지 줄어드는 스피드가 빠르기때문)

 

거의 대부분의 보스는 평타 한두방 맞았다고 체간게이지가 껑충 올라가지 않습니다.

 

심지어 체간게이지 회복 스피드가 어마어마해서 연속으로 때리려다가 한두방 맞다보면 사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본인이 일단 해당 보스의 막기나 튕겨내기 타이밍이 조금 익숙해 지셨다면, 

 

그 다음은 이제 평타로 HP를 조금씩 깎아주셔야 합니다.

 

 

 

 

이 게임은 체간 게이지가 차는 속도가 HP와 반비례입니다.

 

HP가 적을수록 체간 게이지가 빨리차고, 또한 느리게 줄어듭니다.

 

 

 

 

본인이 숙달자가 된다면 쉼없이 공격을 튕겨내고 공격을 섞어서 피가 75% 이상일때도 초살을 낼 수 있으나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본인이 확실하게 피할 수 있는 자신있는 패턴에 공격을 조금씩 해야합니다.

 

 

보스마다 있으실 겁니다. 절대 못 피하겠는 공격이 있으면 이상하게 잘 피해지는 공격이 있죠.

 

잘 피해지는 공격에 딜레이타이밍을 노려서 HP를 조금씩 빼주시는 겁니다.

 

점점 체간게이지가 차는 것이 보이고 인살 타이밍이 보이실 겁니다.

 

 

 

+ 마지막 팁

 

 

아시나류 스킬 트리입니다. 비교적 초반에 얻을 수 있습니다.

 

 

169aee279734d7bdf.jpg

 

 상시효과가 보이실텐데요 - 튕겨내기 성공시 체간 데미지가 상승하는 패시브입니다.

 

 이렇듯 칼 유저들을 위한 스킬트리가 존재합니다. 

 

오의나 스킬이 아닌 평타를 위주로 치실 분들이라면 이런 패시브를 장착해 주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스킬트리를 본인에게 맞는 플레이스타일로 올리면 보다 클리어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2. 칼 말고 약점을 노리는 루트

 

 다크소울에서도 설리번에게 패리하면 넘어지죠. 세키로에도 보스마다 분명한 약점이 존재하는 녀석이 있습니다.

 

예를들면 오니교부나 적귀 등은 불꽃에 스턴이 비스무리하게 걸립니다. 또한 쿠비나시같은 원령종들은 색종이를 발라줘야죠.

 

파계승(혼 말고 실체) 또한 인살게이지가 3칸이지만 2번째 칸은 그냥 점프 공격으로 인살이 가능하기도 하는 등 기믹이 있습니다.

 

다크 소울류 처럼 보스를 순삭이나 쉽게 처리할 수 있는 수단이 더욱 연구되고 나올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드리고 싶은 말씀은

 

효율적인 방법을 사용하면 칼로만 우직하게 적들을 잡지 않아도 될 수 있다는 뜻입니다.


 

선봉사 권법 트리입니다.

 

169aeedcd604d7bdf.jpg

 


보시듯 다양하게 스킬 트리를 올릴 수가 있는 시스템입니다.

 아직은 가정 단계이지만 스킬과 오의, 닌자의수 스킬들로 적들을 섬멸할 수 있을지도 모르겠다고 생각합니다.

 본인이 해보시고 기호에 따라서, 성능에 따라서 보스나 미니보스의 약점을 잡는 플레이를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또한 칼로 깨는 트리 이후에 다양한 스킬트리를 보스에 활용해 볼 생각입니다.


169aef36d164d7bdf.jpg

 

이런 스킬들이 특정 보스 등에게 효과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제 개인적으로는

 

 종합해서 드리고 싶은 말씀은, 기본적으로 칼로 운용이 되는 게임인만큼, 

 

칼에 익숙해지시되, 효율적인 방법을 선택하셔서 플레이 하시면 좋을 것 같다는 것입니다.

 

꽤 긴 글이었지만, 약간의 도움이 되셨으면 해서 올려봅니다

 

클리어 후 추가 정보 들고 오겠습니다.

 

2편 - '간파하기' 편 ---- bbs.ruliweb.com/game/84765/board/read/646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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