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극의 모자는 쿨감 적용후 곱연산으로 들어가네요.
처음엔 5% 감소고 궁 사용때마다 스택이 쌓여서 5스택까지 스택당 2% 감소
6레벨에서 11레벨까지 궁을 3번쓴다고 가정함 (11레벨에 모자 3스택) -11%
11레벨에서 16레벨까지 궁을 2번 이상 쓴다고 가정함 (16레벨에 모자 5스택) -15%
(모자를 쓰신다면 6~16레벨사이 궁을 몇번 쓰는지 확인 필요.. 제가 롤 안해서 공략보고 어림잡아봄..)
계산 결과는 반올림해서 + - 1초 오차 있을 수 있음.
쿨감0% 상태(노템) | 모자 없음 | 모자 사용 | |
1렙 궁 | 110초 | 104 | 6초 감소 (모자로 5%감소) |
2렙 궁 | 95 | 84 (3스택) | 11초 감소 (모자로 11%감소) |
3렙 궁 | 80 | 68 (5스택) | 12초 감소 (모자로 15%감소) |
쿨감40% 상태(풀템) | 모자 없음 | 모자 사용 | |
1렙 궁 | 66 | 63 | 3초 감소 (모자로 5%감소) |
2렙 궁 | 57 | 51 (3스택) | 6초 감소 (모자로 11%감소) |
3렙 궁 | 48 | 41 (5스택) | 7초 감소 (모자로 15%감소) |
실제 게임은 중간에 아이템이 나오니까...
보통 11렙 전에 모렐로가 나오고 이후 쿨감템이 하나도 없다고 가정하면 다음과 같음
11렙에 20% 쿨감 | 모자 없음 | 모자 사용 | ||
1렙궁 | 110 | 104 | 6초 감소 | 모자로 5%감소 |
2렙궁 (모렐로나옴) | 76 | 68 (3스택) | 8초 감소 | 모자로 11%감소 |
3렙궁 | 64 | 54 (5 스택) | 10초 감소 | 모자로 15%감소 |
결론 : 궁극기 쿨타임 시간이 짧을 수록 [궁극의 모자] 효율은 감소
즉, 아이템으로 쿨감을 40%을 꽉꽉 채울꺼라면 궁극의 모자 룬은 효율이 그렇게 좋지 못한듯.
반면, 쿨감보다 딜템 위주로 갈꺼면 초반에 6초 후반에 10초 정도 이득을 볼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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