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드 오브 워 챕터 3: 불의 시험 초기 콘텐츠 적용. 3월 28일 챕터 3가 시작된다.
배틀로얄 모드 파이어스톰(Firestorm) 추가. 3월 25일부터 플레이할 수 있다.
장비 관련
항공기 기동 성향 변경.
날개와 보조 날개
200km/h 이하의 속도에서 더 적은 기동성을 주도록 플랩 스케일링 조정.
낮은 속도에서 그저 떠다니는 현상을 없애기 위해 항력 계수가 기체 기울기가 90도일 때 덜 크게 작용한다.
속도를 줄이면 기동성에 영향이 더 크게 간다.
승강타와 방향타
승강타와 방향타에 대한 항력 계수가 분리되고 각자에 맞게 조정되었다.
180km/h 이상의 속도에서 이상적인 선회력을 보일 수 있도록 승강타 조정.
기체와 중력
기체가 최고 속도를 더 오래 유지할 수 있도록 항공기의 속력에 따른 항력 조정.
고도를 높일 때 중력이 더 큰 영향을 미치게 됨.
속력 조절이 중력의 영향을 크게 받게 됨.
이제 M3 하프트랙 기관총석을 3인칭으로 볼 때 시야가 걸리지 않는다.
이제 탑승자석에서 수류탄을 던질 때 애니메이션이 정상적으로 표시된다.
이제 탑승자석에서 대전차 화기를 사용할 수 있다.
높은 경사의 유니버설 캐리어에서 내릴 때 더 이상 충격을 받지 않는다.
밸런타인 아처의 황갈색 도색에 그래픽이 깨지던 문제 수정.
밸런타인 아처 분리철갑탄 아이콘이 이제 정상적으로 HUD에 표시된다.
이제 밸런타인 아처의 엔진 무력화를 수리할 수 있다.
장비 내리기 키를 많이 눌렀을 때 장비 탑승 애니메이션이 나오던 문제 수정.
이제 타고 있던 고정형 장비가 물에 가라앉았을 때 자동으로 내려진다.
이제 항공기는 붕대나 구급상자에 충돌 판정을 갖지 않는다.
유니버설 캐리어에서 전차 조준경을 사용할 수 있던 문제 수정.
이제 소형 근접 무기로 PaK-40에 피해를 줄 수 없다.
장비 자리 전환 애니메이션이 나올 때 잠시동안 무적이 되던 문제 수정.
이제 항공기에서 내리는 도중 파괴되면 반드시 사망한다.
부당한 방법으로 장비 보급소에서 최대치 이상의 탄약을 보급받을 수 있던 문제 수정.
'전투기 추적 카메라 롤' 옵션이 블레넘에도 정상적으로 적용된다.
전투 대기 중 후진으로 전차를 조작할 수 있던 문제 수정.
중형 폭탄에 새로운 거리별 폭발 대미지 감소 모델 적용, 일부 직격 대미지를 폭발 대미지로 변경.
항공기의 75mm와 6파운더 주포의 폭발 범위를 슈투카의 보드캐논 급으로 변경.
항공기 로켓 궤적 가시성 증가.
GR21 로켓 폭발 범위가 RP-3와 맞도록 소폭 감소.
BF 109 G-2이 이제 50kg 폭탄을 투하하며 기총 사격이 가능하다.
4000파운드 폭탄의 폭발 피해 대폭 감소 및 투하 속도 감소.
스핏파이어 MK VA도 이제 250파운드 폭탄을 투하하며 기총 사격이 가능하다.
보드캐논의 폭발 대미지 감소.
전차 상부와 하부에 일정한 피해를 입힐 수 있도록 조정.
밸런타인 AA 산탄포의 대미지 감소. 더 이상 중거리에서 보병 한방을 낼 수 없다.
중형/중전차의 포탑 내구성 증가.
슈투름게슈츠 IV와 4호 전차의 기본 고폭탄 탄도가 곡사포처럼 조정된다.
무기 및 병과 장비 관련
' * 피아트의 대전차 대미지 소폭 감소.
대인 지뢰의 폭발 대미지 감소 및 거리에 따른 대미지 감소량 조정.
장비 특성화 트리로 업그레이드된 요소가 한 번에 파괴되지 않도록 폭발물의 대장비 피해량 조정.
대전차지뢰와 다이너마이트에 거리에 따른 대미지 감소 적용. 최적의 효과를 얻으려면 근접한 거리에서 사용해야 한다.
조준경을 사용할 때 조준 했는데도 최대 명중률에 도달하지 않던 뭊네 수정.
FG42의 수평 반동을 0.525에서 0.5로 변경.
슈투름게베어의 장전 완료 진행도를 82%에서 78%로 변경.
전체적인 반자동 소총의 반동 증감량 조정. 이제 반동이 더 크고 길게 느껴질 것이다.
정제된 행동 특성화의 초탄 효과 대폭 증가.
탄약상자 사용 후 접착 수류탄이 자동으로 재보급되던 문제 수정.
몸통 부분에 유령 스킨을 장착하고 있는 연합군 의무병으로 브렌을 주울 때 그래픽 오류가 나던 문제 수정.
장애물 위에 있는 아군에게 붕대/탄약주머니를 던질 때의 애니메이션 개선.
이제 근접 공격이 양쪽이 모두 물속에 있어도 피해를 정상적으로 입힌다.
V-1이 물에 직격하거나 플레이어와 초근접하게 폭발했을 때의 폭발 효과 개선.
보이는 병과 장비와 사용하는 병과 장비가 다르던 문제 수정.
ZK-383에 기계식 조준기를 장착하고 조준 사격할 때 총알이 총 내부에서 보이던 문제 수정.
특정 오브젝트에 대한 양각대 거치 개선.
장전 중 장비 위로 올라갔을 때 장전이 제대로 되지 않던 문제 수정.
분대 증원 호출용 망원경을 들고 슬라이드할 때 망원경이 떠다니던 문제 수정.
Kar98k가 특정 상황에서 장탄수 표시가 잘못 표시되던 문제 수정.
병사 관련
앉은 상태로 특정 장애물을 넘을 때 걷는 애니메이션이 잘못 표시되던 문제 수정.
장애물 아래로 기어다닐 때 낙하 판정이 뜨지 않도록 지형 탐지 능력 개선.
가만히 있는데도 움직이는 애니메이션이 나오는 문제 수정.
맵 및 모드 관련
나르비크에서 특정 창문의 뛰어넘기 개선.
컴바인드 암즈에서 임무 완료 시 슬로우 효과가 마지막 3초만 적용된다.
UI 및 옵션 관련
컴바인드 암즈 미션 상세 화면에 맵이 안 나오던 문제 수정.
라운드 종료 화면에서 타이드 오브 워 미션에 대한 개별 설명이 나온다.
쓰러졌을 때 소생 요청/포기 요청에 대한 토글/홀드 조작 설정 추가.
인게임 스크린샷 해상도가 이제 해상도 크기에 영향을 받아 실제 인게임 해상도로 적용된다.
PC에서 컴바인드 암즈 관련 성능 개선.
4K와 1440p 해상도에서 DLSS 선명도 개선.
콘솔에서 무기 교체 창에 특성화와 커스터마이즈 버튼 추가(PC엔 이미 적용됨).
콘솔에서 이전에 적용됐던 뛰어넘기 관련 개선이 30Hz 서버에서도 적용된다.
기타 버그 수정.
출처 : DCinside 배틀필드 갤러리
https://gall.dcinside.com/battlefield3/5533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