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님들공간 너무나 오랜만에 쓰게된 당바당보이야기 아눕아락 스킬편 착무부터~

최스콜
2019-03-17 22:42:40 204 2 4

일단, 너무 늦은 점 사죄에 말씀드립니다.

절대 1편쓰고 까먹은 다음에 리바이벌보고 문득 생각나서 적는다는 거는

절대애애애 절대애애애 맞으니까 비난하셔도 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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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적으로나마

히오스에서 가장 좋아하는 궁극기중에 하나입니다.


지금은 피해 반경, 공격력, 회복량, 메뚜기의 비행속도등등


말도 안되는 너프에 너프를 겹치는 궁극기로서 하위평가받는 궁극기인데요.

(흡사 수정탑 과부하....)


과거 배율 패치 전까지만 해도 아눕아락의 부족한 탱킹력을 매꿔주던 궁극기였습니다.


그렇다면 왜? 왜!? 왜!!!???

저번 캘타스의 불사조와 달리 아눕아락의 착취에 무리가 버려졌는지 알아볼까요?




첫번째 : 배율패치 최대의 피해자


아눕아락은 배율 패치 최대의 피해자라 불릴만큼 피해가 컸던 영웅인데요.

과거 배율패치 이전에는 폭딜이라는 개념이 히오스에는 없다시피 말해도 될 정도로

모든 영웅들의 딜이 애매하던 상황이었습니다.


지금이야 탱커들의 CC들이 연계될 경우

탱커든 뭐든 죽는다고 봐도 될 정도로

당연시되는 폭딜이지만


배율패치 이전에는 캘타스. 제이나, 티란데등

작정하고 만들지 않으면 불가능했던 죽창조합을

배율패치 이후에는 아무 딜러나 탱커 쑤셔박고 CC 연계하면 가능해졌기 때문입니다.


그렇기에 적에 원거리 딜러들에게 E로 달려가서 궁쓰고 비비다가

Q로 긁고 W로 버티다가 돌아오는 플레이 자체가 불가능해졌기 때문인데요.

(물론, 이는 지금도 어느정도 하고 있지만 계속해서 비비면서 포지셔닝을 갈라놓았던 과거와 달리

현재에는 부분적으로 킬각을 재거나 이니시를 걸고 바로 빠지는 등 소극적 플레이만을 하고 있다.)


이러한 패치의 영향으로 어차피 잘쓰면 마나없어서 집가는 아눕이

힐 유지력을 조오오오금 늘려봤자 쓸모없기 때문이고


두번째 : 고치에 재발견


상술한 배율 패치 이전까지만 해도 저번 고치글에서도 언급했듯이

어차피 길었던 과거 한타의 특성상 몇초 묶는다고 별 차이가 없었고

생각해보자 탱커가 전장에서 오래 살아남는다는 이유 하나로 딜러보다 딜이 높던 시대다....

(물론, 재발견된 뒤에는 생각보다 큰 차이다. 라는 의견이 대세기는 했다.)


탱킹력에는 쥐뿔도 도움을 주지 않았으며

어차피 Q랑 E로 적에게 CC 걸어서 딜도 넣을 수 있는 상황을 만들면서

구~~~~~욷이 적을 안전하게 모셔다두는 고치로 묶어야하냐는 의견이 지배적이었습니다.


세번째 : 자체적인 아눕아락의 상향


배율패치 이후 더 이상 제라툴보다 낮은 체력으로는 CC기가 아무리 많아도

탱킹을 할 수 없는 시대가 오게 되자

배율 패치에 최대 피해자로서 리메이크를 받게되는데요.


여기서 방어력 패치와 함께 아눕아락 적폐 설을 만들게되는

기술 방어력 증가 & 기본 생명력 증가로 인해서

아눕아락이 CC기 없이도 탱커 흉내낼 수 있는 패치를 받을 수 있게 되죠


그러므로 울며 겨자먹기로 탱킹을 위해 찍던 과거와는 달리

아군 힐러, 섭탱과의 연계만 좋다면 충분히 탱킹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안정적이게 고치를 찍을 수 있는 상황이 완성되게 된 것입니다.

(뭐... 애초부터 얘가 슬슬 더 많이 찍히기는 했다.)


이제 슬슬 능력면을 설명해볼까요?

생각보다 쏠쏠한 딜량과 주위 모두를 타격하며 그 수에 비례해서 힐을 합니다.


사실 장점을 말하라고 해도

말가니스의 흡혈 박쥐떼와 비교하면 너무 쓰레기라...


대충 적어보자면...


궁극기 관련 스텟                                   아눕아락의 착취의 무리                            말가니스의 흡혈박쥐 떼


            궁극기 시전시 캐스팅 여부                                      부분적 존재                          O (움직일 수있는 정신집중 1초 필요)

                             범위                                                         피해 반경 7                                               피해 반경 4

                       안전한 정도                                                착무 힐량 only                              사용 성공시 무적 상태에 흡혈

     0레벨 기준 대상당 줄 수 있는 피해                                        69                                                             131

                  0레벨 기준 흡혈량                                               대상당 22                                      비영웅 13.1 /적영웅 98.25


더 있지만 그만 적죠... 눈물나요....


아! 참고로 부분적 존재인 이유는

아눕아락은 시전 자체는 시간이 안드나 메뚜기가 적에게 날라가서 딜을 주고

다시 날라와서 힐을 주기 때문에 부분적 존재인 겁니다.


그래도 장점을 더 말하자면 아눕아락은 본체가 남아서 탱킹이나

CC기를 더 쓸 수 있고 흡혈 박쥐 떼랑 달리 궁극기가 별로 티가 안나서

적이 아무 것도 모르고 스킬 써줄 때가 있다는 점 정도?


그냥 이쯤하고 넘어갑시다... 눈물나요...

과거 너프 전도 원래는 적을려 했지만 눈물이 앞을 가려서...




13 레벨

13레벨은 모두 아눕아락의 딜과 관련이 있습니다.

뭐... 사실 고정이기는 하지만 아눕아락 트리별로 찍는게

다 달라서 원한다면 상황에 맞혀서 찍읍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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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특의 딜링기


아눕아락 주변에 약간의 딜을 부어줍니다.

불분의 특성상 높은 딜량은 아니지만


살아있는 역장이라 불리는 아눕아락이 비비는만큼

다른 탱커들에 비해 딜을 넣는 반경이 훨씬 크고


E특은 이니시를 걸고 최대한 비비면서 적을 잡아야하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적 진형 전체에 누적 피해를 줄 수 있는 이 특성이 좋은 평가를 받습니다.


또한, 라클이 부족한 정도를 떠나 존재하지 않는 아눕이 꽁짜로 광역딜을 얻는 것이기 때문에

후술할 두 특성에 비해 아주 노오오오오픈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웬만하면 얘 갑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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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특의 왕귀 특성


제가 적었듯이 W특은 다른 두 특성과 달리 13레벨에 왕귀를 합니다.

7레벨 키틴질 껍질을 이용한 빠른 쿨감을 이용해서


키틴질 껍질과 말퓨리온 or 아나와 연계하면

불분의 약 7배 이상의 딜량 기댓값을 가지기 때문에

이게 그 CC믿고 깝치는 호구 아눕인지? 딜탱 소냐인지 헷갈리게 만드는 딜량을 선사합니다.


불분의 약 6.91의 달하는 딜을 원하는 타이밍에 줄 수 있고(수면등을 안깨움)

그닥 주류는 아니지만 뽕눕아락 트리에서는 충격과 공포의 누적딜을 넣기 때문에

빠대에서는 간혹가다가 보이기도 하는 특성입니다.


라클에 상기한 불분에 비하면 도움은 안되지만

그래도 후술할 산흡턱에 비하면 좋고 한타에서는 더 도움이 되니까

딱 중간 정도인 특성입니다.

W특일 때는요  하하하 하하하




총총

예능조합 뽕눕아락을 할게 아니라면 가지 말자

허나, 갔다면 저번에 저한테 뽕주셨을 때처럼 적진에 들어가서

일리단 왕자조합 이상에 깽판을 치고 나오는 아눕을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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풍뎅이 트리의 딜링기


다른 집행자 특성에 상위호환 특성입니다.


일단, 영웅에게 일방공격을 해야 발동하는 특성상

용병, 라클에는 전혀 도움이 되지 않지만


애초에 풍뎅이 트리는 4렙에 가시 무덤을 가는 거의 유일한 트리이고

이를 통해 감속을 지속해서 걸 수 있고 라클도 일정량 도움이 됩니다.


다른 집행자 특성에 비해 딜도 강한만큼 탱커인 아눕아락이

스랄보다도 높은 평타 딜량을 얻을 수 있으며

Q와 가시무덤, E까지라면 왠만한 암살자들과는

막고라라도 이기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그치만 어디까지나 대인전 능력인데다가

실제로 막고라로 이어질 확률이 낮아서 킬딸 용도로 많이 쓰기 나름입니다.


이 특성이 다른 집행자 특성보다 발동 조건이나

훨씬 좋은 딜량 증가률을 가지고도

나쁜 평가를 받는 이유는


광역기를 2개나 가진 아눕아락이 새로운 광역기를 놔두고

효율이 애매한 대인기를 가야함? 이라는 이유입니다.




총총

변태짓하고 싶으면 찍자!


만약, 이거 간 아눕아락 있으면

대부분 과거부터 해온 썩은 물이니

흉내낼 엄두도 내지 말자!




16레벨 드디어 왕....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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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특의 왕귀 특성


너무나도 사기적인 특성에

W특은 물론이고 왕귀특성이 동레벨인 풍뎅이 트리도 찍을 때가 있는 특성


일단 너프를 3번 받아서 상기한 정도의 레벨입니다.


기존에는 적중범위 증가율이 100% 였으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였습니다.


일단 원래도 나쁘지 않던 적중범위가 60% 씩이나 증가해서

가뜩이나 넓었던 아눕아락의 몸뚱아리에서 닿지 않아도

적이 기절하는 일이 생기며


그런 사기적인 판정 범위에다가 적중한 적 영웅 수만큼

쿨감까지 시켜줘서 가뜩이나 사기인 E를 더 자주 쓰라고 하는...


애초에 후술할 두 특성이 하나는 너무 심한 카운터성이고

나머지 하나는 풍뎅이 트리에서도 제한적으로 강력해서...



총총

바보가 아니라면 이거 찍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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별로 좋은 특성은 아닙니다.


요새 메타에는 레이너 or 피닉스를 거의 필수 채용하며

가끔 가다 2메이지 조합에도 섭탱으로 스랄을 채용하는 경우가 대다수입니다.


그래도 간혹가다 적이 2힐러 조합이거나

뽕이나처럼 한명을 극대화시키는 조합에서는


기술 위력을 50%나 떨구기 때문에

힐량과 딜을 동시에 떨구기 위해 채용됩니다만....


그래도 상기한 진앙으로 판정 범위를 넓혀서 아예 딜 넣기 전에 CC걸고 딜러 없애는게...



총총

바보인거 인증할 때 찍기 좋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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풍뎅이 트리의 왕귀 특성


적영웅에게 일반공격이 적중할 때마다 딱정벌레를 생성하는 특성인데요.

동일한 적영웅도 아니고 영웅에게만 적중하면 되며


특성이 적용된 딱정벌레가 생성 되는데요.

기존 아눕아락이 찍었던 기술 방어력, 흡혈등이 고대로 적용되기 때문에


1대 1 대전에서는 총공깽스러운 모습을 보여줍니다.

공속 증가를 아눕에게 주는 것은 손해지만


레가르의 피의 욕망처럼 광역 공속 증가에 경우

충격과 공포의 저글링 떼를 쏟아내기 때문에

그렇게까지 특성상으로는 나쁘지 않습니다.


다만, 16레벨이라는 높은 구간에 있다는 점고....

풍뎅이 자체가 너무 약해져서...



총총

눈물을 다 흘리고 애도와 존경의 마음을 담아 고이면 찍읍시다.



20레벨 (드이어 완성된 적폐아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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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레벨만 되면 착무가 좋다고 듣는 이유...

누가 자가라 남친 아니랄까봐

궁은 1도 강화시키지 않는 궁강을 들고 왔습니다.


이 특성을 찍는 순간 아주아주 귀여운 메뚜기가 아눕아락 주위를

행성에 붙은 위성처럼 원을 그리며 돌며


아눕아락 주변에 적이 탐지되면

자동으로 비행해서 때리고 돌아와서 힐을 해줍니다.


물론, 이렇게만 말하면 저게 왜 좋음? 이라는 반응이 무조건 나오겠죠.


지원가들 중 순간힐량이 가장 좋다는 우서의 Q랑 비교해보죠.


우서의 Q는 4레벨 신성 충격을 이용하여 적에게 50%의 피해를 줄 수 있는데요.

적에게 사용시 196의 피해를 주고 198의 회복을 하는 ㅁㅊ 스킬이 되는데요.


어?? 이러면 우서의 Q가 4레벨 특성인데다가 효율도 더 좋은 갓갓 아님? 이라고 하실 수도 있지만

아눕아락 특성은 적이 은신만 아니라면 수풀이든 벽너머든 뚫고 피 빨아온다는거!


거기에 우서는 마나를 소모해야하며 Q를 사용해야하지만

아눕아락은 자동 타겟팅이며

단순히 말해 불분의 6배딜에 재생전문가 38스텟급의 힐을 해대는 겁니다.

1레벨 기준으로!!! (재생전문가의 회복량은 고정수치지만 이 흡혈량은...)


이 특성을 찍은 아눕아락은 애초에 1대 1 위주로 짜여진 캐릭터만 아니라면

혼자서 한명씩 각개격파하며 피를 빨며 자르는 미친 모습을 보여주는데요.


그렇다고 궁극기가 어디 간거 아니라서 적들에게 둘러쌓여도

궁키고 흡혈하며 버티는 등 20레벨만 된다면

착무는 갱킹, 잘라먹기, 한타, 오브젝트 등등

모든 상황에서 유지력과 딜, 슈퍼세이프를 모두 채워주는

미친 효율에 궁강을 얻을 수 있습니다.


단, 20렙까지 간다면 말이죠....


총총

걍 고치 찍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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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렙 최악의 궁강중 하나


아 참고로 이게 버프 받아서!

그러니까 증가량말고 패널티가 효율이 좋아져서

최악의 궁강중 하나입니다.


과거에는 그냥 얘가 1등 했어요.

그 서리고리 궁강마저 다 이기고 말이죠.


일단, 8초면 한타의 방향은 커녕 승패가 갈릴 정도로 크나큰 시간입니다.

그런데 굳이 왜??? 더 묶어야 하는가? 라는 의문이 듭니다.


뭐... 물론, 그래도 길면 좋으니까~ 그렇다 칩니다.


그러면 왜? 체력을 늘린 뒤 피가 더 빨리 깎여나가는 것이 아니라 회복인가?

음.. 피해 받고 밟아주라는 뜻 깊은 의미가...


그렇다면 왜? 왜??? 아눕아락이 돌진 탱커가 주위에 있어야 하는가


그냥 버립시다...


이 특성을 찍으면 조금 좁은 반경이 고치 주변에 나타납니다.

어느정도냐면 거미 여왕에서 채널링하는 그 고치있죠?

딱 그 아래 튀어나온 재단만 합니다.


아눕아락이 그 범위안에 있으면 초당 1 씩 올라가는데요.

레이저 빔같은데서는 최대체력이 늘어난게 아니라 녹는 것은 똑같고

회복도 아눕아락이 적에게 돌진안하거나 적진 한가운데서 밟고 있어야 하죠.


왜 안찍는지 알겠죠?


참고로 과거에는 채널링이었습니다.

고작 4초 더 묶겠다고 아눕아락이 정신집중을 했어야 했습니다.

(이게 궁강이냐 시발 개새끼들아!!)


뭐 어찌됐든 현재와같이 바뀌고 난 뒤에는 쓸데는 있습니다.

언제냐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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얘네 게임에서 없앨 때...


아 그래도 감싸고 주변에서 아군이랑 같이 주위 돌면서 B스텝 밟을 때는 찍은 거 후회 안함


총총

나는 트롤이다 자랑하고 싶을 때나

한명이 나 너무 괴롭힐 때

복수해줄려고 찍자!


7c2d86f5a61d4ff4990ac46cc1ec7147.png

교수님이 그렇게 칭찬한 궁강을 안찍는 이유


20렙만되면 애새퀴가 갑자기 안뒤지는 이유1 .JPG


착무의 궁강이 20렙에 1대1 갱킹에서 엄청난 유연성을 보여준다면

얘는 한타에서 미칠듯한 탱킹력을 보여줍니다.


원래 이 특성을 받았다가 당시에는 주력 궁에다가 아주 좋았던

착취의 무리와 연계해서 함께 쓰이자 대마법보호막이라는

희대의 개똥 20렙 보호막 특성으로 바뀌었다가


고치가 주력궁이 되자 리워크와 함께 돌아왔습니다.

이 특성을 쓰고 착무를 키고 진입하면

적을 때려도 안죽고 안때리면 아픈 살아있는 역장과 전장을 함께해야하며


굳이 착무를 안가도 유일한 단점이 탱안되는 탱커이던 고치아락이

갑자기 탱킹하면서 이게 누더기 몸짓에 가로쉬인지? 아니면 디아블로인지?

헷갈리게 만드는 미칠듯한 생존력을 지니게 됩니다.


75 방어력은 단순히 말해서 75%나 생존력이 증가한 효과이니

아눕아락의 탱킹력은 기하급수적으로 오르게 됩니다.


그렇지만 착무의 여러 너프와 고치의 재발견 이후

무엇보다 배율패치 이후이니만큼 단순한 탱킹력보다는

CC를 더욱 많이 보다보니 후술할 되돌리기에 비해 인기가 없습니다.


그래도 높은 난이도의 되돌리기보다는 이 특성을

초보자 분들에게는 더욱 추천합니다.



총총

당당님은 초보자여도 되돌리기가세요.

앗...아직 되돌리기 못갔어요.. 너무 어려우어요... 조금만 연습하닷 할께요...저 못하는거 알잣낳↗효 

같은 소리를 할거기에...

dangx2Guma 

(최소 당잘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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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렙 아눕이 죽지 않는 이유 2


이게 캐릭이냐? ㅅㅂ 이라는 말을 처음 만들어낸

최초의 적폐 캐릭 아눕아락의 마지막 잔재


히오스 내에서 되돌리기 계의 폭풍 특성을 보유한 영웅은 다수 있으나

그중에서 온전한 되돌리기를 보유한 특성을 가진 캐릭터는 생각보다 많지 않습니다.


근데 무라딘이 가져도 좋다는 되돌리기를...

히오스 최고의 일반기를 가진 아눕아락이 가진다면...?


되돌리기는 사용자의 숙력 여부에 따라 올 CC기로 되고

W를 두번써서 탱킹기로 쓸 수도 있고

하나하나 천천히 써서 적이 딜 넣을 타이밍을 없애서 막고라를 할 수도 있으며


무엇보다 6마리나 쏟아져나오는 딱정벌레는

스타의 저글링 떼처럼 스텟은 약하지만 수로 밀어붙이는

'말그래도 가랑비에 옷이 젖는다'라는 말을 실현시키는데요.


사용자의 숙력도가 높으면 높을 수록 아눕아락이 가진

일반기를 대가로 내놓은 탱킹력이라는 문제를 통한

무한한 잠재력의 일반기의 억제된 사용 방법을 뚫고


그 무한한 가능성을 펼칠 수 있기에

총공깽 스러운 사용법을 보여줍니다.


하지만 그렇게 잘쓸려면 숙력자는 되야되고

그 전에는 별로 큰 차이를 안보여주기 때문에...


초보자분들에게 연습은 해보지만 강보를 더욱 추천드립니다.

당당님은 제외하고요. dangx2Guma 


총총

난 내 손가락을 믿어

=

바로 되돌리기 찍고 캐리하십시오



번외

오랜만에 글쓰니까 재밌네요.

다음번에는 트리편으로 만나게 될텐데


사실 여기서 이미 트리들을 다 스포해서

각 트리 사진이랑 장단점만 대충 적고 소때처럼 운영법을 길게 적지는 않겠습니다


ㅃ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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