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님들공간 지금껏 이런 바보는 없었다. 이 것은 멍청이인가? 바보인가? 당바당보3편 중편 ETC특성편!!

최스콜
2019-02-11 20:56:46 178 2 5

열감기 때문에 귀찮지만 조금 괜찮아졌으니 늦게나마 적습니다.


전편에서 정리했듯이 정타족은 CC를 이용하여 탱킹을 하며 강한궁극기와 고유능력 손에 꼽는 평타딜을 얻은 대신 체력과 스킬에 모든 것을 걸어서 CC탱커이지만 CC에 매우 취약한 모습을 보여줍니다.(같은 CC탱커 아눕과 가로쉬는 저지불가를 가지고있거나 얻을 수있다.)

정타족은 스킬 하나하나가 리워크되면서 Q에 힘이 많이 쏠리는 식으로 변해왔기에 히오스 최악의 스킬 E를 조금 쓸만하게 강화시키는 특성을 1레벨에 거의 필수적으로 고르게 됩니다. 그럼에도 정타족은 특성을 이용한 유연한 대처와 어느정도 지원가의 역활을 덜어주는 스킬셋 덕분에 카라짐, 레가르처럼 딜에 집중된 모습에 힐러를 도와주는 섭탱으로도 뽑히기 때문에 많은 상황에서의 특성들의 특징을 비교해 바꿀 필요가 있습니다. (쉽게 말해 왕도가 없는 캐릭이다아 이마리야.. 열심히 공부해!!!)


이제 서론은 끝내고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1레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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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타족의 이건 왜 있지? 같은 E를 평타를 사용가능한 환경에서 꽤 쓸만한 스킬로 만들어주는 특성입니다. 평타 피해량이 낮은 정타족이지만 패치를 통해 기본으로 탱커중 가장 빠른 평타 속도중 하나를 손에 넣은 정타족이기에 4초동안 6회의 평타를 휘두르고 이는 588(+4%)의 회복량 7레벨 해머온까지 고려한다면 620(+4%)의 꽤 쏠쏠한 힐량을 얻을 수있습니다. 아래의 프로 뭐시기보다는 바로 얻을 수 있는 장점과 아군과 연계해 더 많은 힐량도 노려볼만 하지만 도중 상황에서는 불가능하고 해머록이 있어도 그냥 아래 특성의 하위호환이기에 구슬이 더럽게 없는 난투라도 아닌 이상 안찍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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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히어로의 애매한 성능과 아래 특성 자꾸만 막고싶네가 너무나도 한정적이라서 거의 1레벨 고정 특성입니다. 조금이라도 정타족이 구슬 모을 상황이 된다면 그냥 찍는게 좋습니다.(하긴 얘가 캠핑하는 탱커는 아니잖아...) 기타솔로가 1초당 69의 생명력을 회복시키는 것을 100 + 69(+4%) 로 올려주며 이는 20레벨 기준으로도 70%에 해당하는 양을 올려주기 때문에 상기한 기타히어로 특성의 상위호환이라고 여겨지고 있습니다.(솔직히 나도 그런 것 같다...) 100이라는 고정수치이지만 이 것이 초당 작용하며 구슬만 모았다면 어떠한 경우에도 힐량을 다 볼 수있고 심지어 아군 힐량까지 추가 해주기에 솔탱인 상황에서 적이 물고 들어오지 않는 이상 얘를 찍는 게 맞습니다.(애초에 솔탱으로 소 고른 시점에서 프로게이머다아 이마리야) 참고로 퀘스트 완료 보상의 힐량이 빛나래 힐량의 160%이기 때문에 16레벨 특성과 연계되면 빛나래의 고유능력과 비슷한 정도의 힐량을 줄 수 있어서 지원가가 우서나 카라짐, 레가르처럼 힐이 부족한대신 다른 무언가를 얻은 친구들이면 아주 도움이 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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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거에는 정타족이 록스타의 지속시간동안 물리 방어력 25를 부여하는 효과였기에 많이들 찍었지만.... 패치로 인해 지속이 아닌 방어력 제공으로 효과가 변경되어서 도살자, 스랄, 거강 바리안 얘네 3명 없으면 바보 특성에 있어도 위에 특성에 비해 조금 짜증나는 댕청 특성이 되었습니다. 그래도 적에게 스킬 딜러가 없을 때는 찍을만 합니다만 그런 상항이 얼마나 많게요?


4레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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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타족의 Q가 벽을 뚥도록 해주는 특성입니다. 계속해 설명드렸듯이 심플 is best인 경우가 히오스에는 많습니다. 이 효과도 단순히보면 Q의 애매한 사거리와 겹쳐 안좋아보이지만 정타족의 Q는 실제보다 넓은 피격 판정을 가지고 있고 벽 너무에서 ㄴㅇㄱ한 이니시를 퍼부을 수 있기 때문에 상위 티어일 일수록 4레벨은 이 특성에 고정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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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 무난한 특성입니다. 위에서 저렇게 말했지만 저거는 아군과의 틱윅이 좋은 상위티어 얘기고 당당님은 브론즈자나요? 정확히는 브론즈에서 당트당롤이자너~ 그래서 상기한 어려운 Q강 보다는 찍기만하면 밥값은 하는 이 친구를 추천합니다. 실제로 하위티어나 빠대에서는 픽률이 더 높으며 애매했던 W의 밀치기 사거리를 늘리고 저번 특징편에서 설명했듯이 애매한 추노/도주기를 가진 영웅은 꼭 쓰게 만들 정도로 늘어납니다. W만 써서 이니시를 걸려는 적을 강제로 떼놓을 수 있고 반대로 적 전방에 나와서 깝치는 애매한 섭탱(스랄,소냐 도살자,바리안)들을 QW 연계 잘라먹기에 이용하기도 쉽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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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레벨에서 가장 애매한 특성이기는 하지만 우리는 고작 15%의 이속증가가 얼마나 빡치는지 개구리를 통해서 알 수있습니다.

오버워치 영웅들을 제외한 거의 모든 영웅들이 무빙샷이 사실상 불가능 하기 때문에 이 특성은 팀 단위에 이속을 증가시켜 주는데 의의가 있지만... 이 스킬을 그냥 쓰자니 아까운 소의 스킬 하나 낭비하는 거고 그러면 한타때 겸사겸사인데 위의 두 특성이 한타때 변수로는 더 좋아서... 진짜 아군이다아. 뚜벅이야 이거 찍을게 하는 상황도 앞에 안나가고 아군 옆에서 W로 적 때놓는게 이득인...

총총) 그냥 찍지 말자 (그래도 지원가트리에서 쓰기는 한다아 이마리야)


7레벨(뭐 소는 왕귀가 왤케 빨라? 유통기한이 짧거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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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타족의 W의 피해가 특정 상황에서 강해집니다. QW 연계 정타족의 유일한 플레이나 다름 없었던 초창기에는 아주 많이 찍었지만 현재는 W만의 단독사용과 QW 연계의 직관성이 발목을 잡아서 상위티어일 수록 많이 찍지는 않습니다. 그럼에도. 200% 딜량 증가를 통해 71(+4%)이 213(+4%)으로 대폭 증가하기에 QW 연계가 성공적이게 적이 뚜벅이인 상황에서는 찍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니면 사냥 일리단같은 후방을 무는 적을 위해 막타를 쳐주든가하는 이유때문에... 그래도 현재는 아래의 두 특성으로 돌격병이나 영웅 추가피해를 올리는 식으로 플레이가 굳어졌습니다. 그래도 적과 영향이기 때문에 Q로 피해를 준 대상에게 W의 추가피해가 들어간다. 쉽게 말해 건물에도 줄 수 있다. 라클력도 늘지만 고작 라클을 위해 중요한 QW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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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속된 너프에도 불구하고 현재까지 동레벨 1위에 픽률을 굳히는 서브탱 소의 중점픽 이지만... 메인탱도 많이 씁니다. 기타히어로의 병크급 약함과 메인탱도 라클력이 좋아져서 나쁠 것은 없기 때문에 낮은 피해량에도 아직까지 뽑히고있습니다. 주위 돌격병및 용병에게 80 영웅에게는 32의 낮은 피해량을 보입니다. 그래도 QW연계없이 E만으로 사용할 수 있고 락스타의 발동조건과 같기에 궁극기에도 영향을 받아서 스테이지 다이브의 마지막 막타를 쳐줘서 돌격병이 원콤이 되는 것은 덤... 과거에는 피해량이 높았으며 돌격병과 용병에게 주는 추가 피해가 100%였기에 한타 때도 쓸만했지만 지금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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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기한 특성의 범용성에도 특정 상황에서의 변수를 끌어내는 메인탱 소의 중점픽 서브탱 소가 아닌 메인탱 소는 미칠듯이 적의 포화를 맞아내야 하지만 고유능력이 없으면 적에게 녹아내리는 말랑카우 소를 위한 특인데 실제로 2대를 때리는 속도는 2초보다 짧지만 실제로는 Q의 사거리나 W의 밀치는 거리 때문에 실질적으로 1.8~1.9초라는 통계 결과를 4첸에서 어떤 유저가 연구하고 공개함에 따라 고유능력의 효과를 최대한 끌어내기 위해 픽되고 있습니다. 1레벨 기타히어로와 함께라면 나쁘지만은 않은 회복량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메인탱 소는 이 특성으로 Q평평 E평평 W 평평 나오기를 연습해야 합니다.


궁극기는 저번 특징편으로 이사갔습니다.


13레벨 소의 왕귀는 여기서 끝난다. 제라툴에게 16레벨 같은 조금 빠른 소의 왕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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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회에서의 픽률 2위 특성 평소와 달리 순서가 바뀐 이유는 맨 위에 특성이 너무 쓸게 많아서 나중에 씁니다. 이 특성은 루시우의 개구리 엠프처럼 사각형의 조그마한 엠프를 땅바닥에 떨궈서 2초후 적을 다시 밀쳐내는 특성입니다. 선술했듯이 록스타의 시간 재기용으로도 좋고 적이 예상못한 위치에서 멍해짐 효과를 적에게 줄 수 있기 때문에 좁은 공간이 많은 거미여왕 공포정원 핵타두에서 추노하던 중 두번 밀쳐진 적 추노캐는 트레이서, 겐지, 일리단을 제외하면 추노를 포기하기 나름입니다. 후술할 두 특성의 범용성에서는 완적히 밀리자만 변수 창출로는 가장이기 때문에 대회에서의 픽률은 제일 높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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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W의 잘라먹기 연계에 2초짜리 꽤 강력한 CC를 붙이고 적을 추노하는 상황이나 적에게서 도주하는 상황에서 W 한번에 더욱 강한 CC를 붙여서 적의 뚜벅이들의 추노를 끊거나 도주를 포기시키는 모습을 많이 보여줍니다. 대회에서도 간간히 보이며 강한 모습을 보여주지만 아래의 특성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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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를 특성으로 먹여살리게 만든 원흉, 승률 픽률 1위 특성, 

선수들이 뽑은 CC탱커들 특성 중 최고의 OP특성 중 1위 (참고로 이 특성안에 궁극기도 있다....)

조건이 영웅도 아닌 적이기 때문에 돌격병, 용병, 구조물을 포함한 피다는 모든 존재 2개에게 W만 적중시키면 효과가 발동합니다. 반대로 소가 피가 다는 적 중에서 1명에게만 적중하는 W가 몇번 있을까요? 단순히 2명이상의 대상에게만 적중한다면 10초짜리 스킬이 4초가되는 기적을 볼 수있기 때문에 서브탱, 메인탱 가릴 거 없이 얘 찍습니다.너무나도 쉬운 조건에 너무나도 사기적인 효과 이기 때문에 과거처럼 QW 연계가 중요시되던 메타에서는 상기한 두 특성에 바랬지만 이 특성의 리워크(과거에는 적중한 적 하나당 0.5초 감소였다.)이후 W 자체에 대한 연구를 다시하게 만든 진정한 의미에서의 메타 브레이커...

서브탱 소는 이 특성으로 본인을 갱킹으로부터 지키며 라클을 빠르게하고 메인탱 소는 아군에게 찝적되는 적 암살자를 떨어트려놔서 진형을 굳히는 용도로 정말 다재다능합니다. Q하나로 먹고사는 소를 W와 함께 둘로 먹고살게 만들어줌으로 히오스내 최고의 OP 특성중 하나라는 것은 저도 인정하고 체감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당바당보는 아래의 노란색 W 강화를 찍었다.... 내 지적에 두번쓰니까? 이득 아니야? 라고.. 이건 원하는데서 쓰잖아 바부야yee!)


16레벨  벌써? 유통기한 끝이예요? 벌써 말라카우예요? 네... 특성이 영 좋지 않은 곳에 배치됐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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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를 사용 후 4초동안 35의 방어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아래의 두 특성이 애매하기도 하거니와 기술 방어력이 없는 소가 고유능력을 제외하면 얻을 수 있는 유일한 방어력이라는 점에서 메리트가 있다. 방어력 중첩이 가능할 때에는 방어력이 15라서 록스타와 함께 발동되는 2초 동안 35 나머지 2초동안 35였지만 방어력 중첩이 불가패치에서 지금과 같이 버프를 받았습니다. 적이 스킬 폭딜러 위주라면 찍어봄직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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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타 피해량이 낮은 대신 공속이 빠른 소에게 아주아주 도움이되는 특성이며 1레벨 프로 뭐시기랑 연계될 시 마나만 된다면 팀 사이에 빛나래가 있냐? 할 정도의 힐량을 줄 수있는 특성입니다. 물론, 빛나래의 범위가 더 넓고 무자원이고 다른 특성도 있기에 그 정도는 아니지만 단순 힐량만으로는 빛나래와 비슷합니다.(단,고유능력만 썼을 때) 그렇지만 메인탱 소는 아군이고 뭐고 아군이 더 버텨야하며 적이 한번에 본인을 못녹이면서 평타를 칠 상황이 나오고(한타가 터지거나 실명이 없을 때)거기에 섭탱이라는 전재조건탓에 이론상으로만 좋은 특성 취급을 받고있습니다.(애초에 E가 히오스 최악의 스킬이다아 이마리야)

15de947967c87d9ad6b879e73ec755e1.png소가 일리단의 담당일찐이 된 배경, 영원한 평타캐의 최종보스 브라운 말랑카우가 된 배경

라고 거창하게 적어놓았지만 다른 압족의 하위호환특성입니다. 다른 압존이 공격력을 감소시킬 때 혼자 공속을 감소시키기에 평타위주의 적이 아니라면 너무나도 약하고 이속 감소도 20%로 없는 것보다야 낮지만 그렇게 도움이되는 속도는 아니기때문에 그렇게 좋은 특성은 아닙니다. 하지만 일리단, 쌍검바리안, 질풍스랄과 같은 적에게 한방 수준이 아닌 묵직한 카운터를 맥일 수 있기 때문에 Q강화가 픽률은 가장 높지만 특유의 카운터 용도로 사용되서 승률은 가장 높은 특성입니다.

참고로 일리단이 있을 때 일리단에게 점프로 날라가고 슬로우를 걸고 아군에게 날라간 일리단에게 Q로 긁고 다시 스킬 써서 쫓아오면 W로 밀고 거기에도 스킬 써서 쫓아갈려하면 이 스킬 쓰시면 공속에 이속감소인데 스킬을 다 쓴 일리단은 눈물을 머금고 빤스런게 되서 일리단을 보면 그냥 점프해서 패죽이세요 ^^


20레벨 유통기한 끝났다. 이제 쓰레기통에... 가세요... 소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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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소의 궁극기 사용시 Q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초기화 시켜주고 Q를 궁극기준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특성이다.

사실 광란의 도가니 지속시간 증가가 있지만 어차피 묶으면 한타가 적이 터트리거나 아군이 터트리거나한 스킬이기 때문에 그닥 의미는 없어요.

이 스킬의 의미는 4레벨 크라운드 서핑으로 벽너머에서의 깜짝 궁을 선사하거나 Q R1 의 연계에 실패한 척 본인을 죽이러 오는 적에게 Q를 긁어서 아주 큰 분노를 선사하는데 의미가 있지만... 애초에 소는 데스메탈 때문에 20레벨을 감시당하기 일수이기 때문에 연계 실패 연기는 거의 의미가 없다...

사실상 대회나 상위티어에서는 R1이라는 히오스내 최고의 변수 스킬을 다시금 변수로 덕칠하는 용도로 사용되지만 하위티어일 수록 데스메탈에 발동에 걸리는 적이 많아서 버려지기 일 수인 특성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이 특성이 더 좋다고 생각하기에 많이 본캐는 얘를 찍지만 스트리머분들이랑 할려고 만든 부캐는 브론즈라서 데스메탈을 크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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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매하기는 커녕 기존도 넓었던 범위를 더욱 증가시켜줘서 이동기를 쓰지 않는 이상 강제적으로 피격되게 만드는 강력한 궁강입니다. 쿨타임 감소도 나쁘지 않아서 스테이지 다이브를 갔다면 얘로 와서 한타 한번하면 다시 라인으로 복귀될 수 있는 쿨감정도가 나와서 보통의 경우 궁강을 가기 일 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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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오스 내 최초이자 유일한 궁강이 아닌 궁극기를 배울 수 있는 특성 

과거에는 그냥 궁극기를 배울 수 있는 특성이었지만 알라라크의 등장으로...

이 특성의 의의는 본인이 죽었을 때 쿨타임과 마나가 꽁짜인 인싸파티를 시전시켜주는데 있으며 그냥 인싸파티도 끊을 게 없으면 한타를 붕괴시키기 일 수인데 얘는 아예 못끊어서 총공깽 스러운 모습을 연사하기도 합니다.

참고로 여타 부활 관련 스킬들이 쿨타임이 더럽게 긴 것이 흠인 반면 이 특성은 티리엘의 고유능력마냥 죽었을 때 살려주는 특성이 아니기에 쿨타임이 없어서 이 한몸 희생해서 데스메탈로 적 거의 다 묶어 놨더니 아우리엘이 부활시키고 죽어서 다시 데스메탈...

애초에 탱킹을 해야하는 소가 죽어서 이득을 본다는 점이 어불성설이며 그 와중에 적이 데스메탈을 의식한다면 많아야 2명밖에 못묶어서 도움은 안되지만 아군의과 적의 길 한복판을 넓은 범위로 끊어 놓으며 적의 추노를 차단하는 의미나 역전의 의미에서 하위티어에서는 인기가 많습니다.

상위티어 일수록 탱커들을 무시하는 경향이 강해지므로 데스메탈은 아군이 다죽고 적에게 음악을 연주해주는 용도로....

스테이지 다이브를 찍어도 갈 수있기 때문에 섭탱 소는 간혹가다 스다로 적 후방을 문 뒤 이 스킬로 적 힐러라도 밴시킨다라는 생각으로 섭탱과 원힐러의 교환 용도로 찍습니다. 메인탱이 믿을만 하다면 나쁜 방법은 아니지만 소가 원체 CC에 약한지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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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맞아요.. 지원가의 그 폭풍보호막 맞아요...

아군의 보호막을 주는 특성이지만.. 메인탱이 쓰자니 본인 CC걸 상대랑 타이밍에도 머리 아픈 메인탱 소가 아군 체력까지 같이 봐야하고 섭탱이 쓰자니 운영하는 애라 아군이랑 같이 안다니구... 여러모로 컨셉에 까이기 바쁜 소..

마이너하기는 하지만 지원가 섭탱 소에서 소개할거라 소개합니다. 특성 자체는 효과반경 8이라는 넓은 반경에 최대생명력 20%라는 빵빵한 양 거기에 쿨타임이 45초로 기존 60초에 비해 짧아서 특성은 참 좋은데... 얘만 아니었으면.. 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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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간이동 자체가 원래 좋은 특성인데다가 CC가 급한 소에게 도주용 Q는 정말 급한 용도가 아닌 이상 추천하지 않기에 사실상 뚜벅이 취급받는 소가 찍는 도주기겸 이니시 입니다. Q의 CC가 좋은 것도 있고 쿨타임이나 마나까지 생각해야 해서 그런 거 생각없이 쓸 수 있다는 점과 인싸파티를 연습할 때 Q는 도중의 취소가 어렵기 때문에 순회공연 쓸려다 적 방생하는 경우도 있어서 Q가 어렵다면 이 아이로 범위나 적의 대처등을 연구하는 것이 좋습니다.


좋은 특성인 거는 맞지만 몇번 찍으면 아 순회공연 하위호환이구나... 하고 순회공연 찍을 거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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