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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미니막스 타이니버스 공식 한글화

PeryTaiLs
2019-02-08 18:09:03 187 2 1

 https://store.steampowered.com/app/914700/MINImax_Tinyverse/ 

작년 12월말에 출시 됐지만 1월 30일 공식한글화패치가 이루어졌고 

여러 패치가 이루어 졌습니다. 

기대중인 게임이 한글화가 됐고 제작자 소개영상과 글이 올라왔습니다. 


이하 게임 소개전문 


안녕하세요.

 

먼저 홍보글을 올리게 되어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시작하고자 합니다.


고전 명작 게임중 하나인 '레밍즈'라는 게임을 기억하시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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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밍이라는 이름의 친구들을 유저가 가진 다양한 기술을 사용하여 장애물을 돌파하고, 무사히 탈출 시켜주는 게임 입니다.

 

 

저희는 이 게임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PvP가 되는 레밍즈' 를 만들어 보면 어떨까? 라는 생각해서 시작 했습니다.

그렇게 나오게 된 결과물 '미니막스 타이니버스' 를 소개 드립니다.

 



'타이니버스' 라는 작은 세상에서 '에일라이' 와 '크뤠아' 라는 진영이 서로 대립하고 있는 가운데,

유저는 '신' 이 되어 선택한 진영에 대해 '기적' 이라는 이름의 기술을 사용하여 승리를 얻는 게임 입니다.


현재 저희 게임은 스팀에서 '앞서 해보기' 로 서비스 중입니다.

이번 1월 업데이트를 통해 '공식 한국어 지원' 을 시작하였습니다.


 

 

 

기본적으로 게임은 F2P로 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는 저희 커뮤니티에서 자주 나온 질문과 답을 정리한 내용 입니다.

 

 

 

Q1. 보통 F2P 게임은 Pay 2 win 요소가 있는 경우가 많은걸로 아는데 이 게임도 그런가요?

 실제로 12월 27일 최초 출시 했을때, 지적을 받았던 부분 입니다. 

    (게임 내 일부 요소들이 '렐름락'팩 구매로만 사용 가능 했기 때문이었습니다)

    ※렐름락 팩 : 계정당 1회만 구매 가능한 상품으로 렐름락이 적용된 챔피언,트루퍼, 미라클에 대해

   잠금을 해제해주는 상품 입니다. (추후 업데이트 될 모든 렐름락을 포함 합니다.)

    그러나 1월 업데이트로 인해 인게임 재화만으로 DLC 유닛을 사용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참고로 미니막스의 개발 철학은 '렐름락' 팩 구매자와 비구매자의 승률을 50:50으로 맞추는 것 입니다.

저희는 Pay 2 Win을 지양합니다.

 

 

Q2. 내 유닛들을 직접 조작하지 못하는데 게임이 너무 답답하지 않나요?    

 

  앞서 위에서도 말씀 드렸듯, 저희가 아이디어를 얻은 게임은 '레밍즈' 입니다. 

    아마도, 레밍즈 게임을 하실 때 직접 조작에 대한 불만을 하신 분은 거의 없을것이라고 생각 합니다.

    게임내 미니언으로 분류 되는 트루퍼들은 기본적으로 유저 (신) 를 인지하지 못한다는 설정을 갖고 있습니다.

 

    그 때문에 게임내 지형 및 장애물 그리고 트루퍼 자신의 습성에 의해서만 행동합니다.

 

    대신, 각 종족의 대표라고 할 수 있는 '챔피언' 이라는 요소가 있는데요. 

    이 들은 트루퍼와는 다르게 유저를 인식하고 그에 따른 약간의 직접 조작을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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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챔피언의 공통 기술 인 '도발' 은 유저를 향해 사용하는 기술 입니다.)

   유저 자신이 설정한 미라클과 챔피언을 이해하고 적절하게 조작을 한다면 게임의 승률을 대폭 높일 수 있습니다.

 

Q3. 게임내에 튜토리얼 같은게 없어서 하는 법을 모르겠습니다. 

 

    어찌보면 요즘 트렌드에 맞지 않는 게임이기 때문에 '튜토리얼'의 중요성은 저희도 충분히 인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 게임내에 완성도 높은 '튜토리얼' 을 추가하는 것은 많은 계획과 개발이 필요하기에 이를 하루이틀

    사이에 추가하는 것은 어렵다고 판단을 내렸기에 지금 상황에서 할 수 있는 최선의 해법를 생각 했습니다. 

 

    먼저, 영상으로 구성된 유튜브 튜토리얼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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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글로벌 버전으로 제작되었기 때문에 한글 자막은 현재 순차적으로 제작중인점 참고 부탁 드립니다.)

    이 외에도, [미니막스 공식 위키] 등을 통해서도 최대한 게임에 대한 정보를 알려 드리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Q4. '앞서 해보기' 서비스 중인데 앞으로의 계획은 어떻게 되나요?

 스팀 상점 페이지에도 있는 내용이지만 요약하여 다시 한번 말씀 드리자면

우선 잡고 있는 기간은 2019년 12월까지 1년의 기간을 잡았습니다.
(현재 개발팀은 CM인 저를 포함하여 20여명 정도입니다)

1년간의 개발 로드맵을 계획했지만, 지금은 우선 1분기 개발 계획을 알려 드리고자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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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월 업데이트의 가장 큰 핵심은 공식 한국어 지원 이었습니다.

(당초 출시와 같이 하려 했으니, 한국어 심의 관련 문제로 한달 연기되어 추가 되었습니다.)

2월에는 일반 매치외에 원하는 상대와 할 수 있는 커스텀 매치를 추가하고자 합니다.

게임 내에서 원하는 상대와 직접 게임을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이외에도 추가되는 내용에 있어서는 현재 게시판도 개설되어 있는 [루리웹 미니막스 게시판]에서

최대한 알려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아직은 부족한 것이 많고, 앞으로 해야될 과정이 많이 남아 있는 게임 입니다.

당장에 모습이 맘에 들지 않거나, 취향이 아닌 분들도 충분히 있을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커뮤니티에 참가하셔서 저희와 함께 타이니버스를 

만들어 나가주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이런 분들이 계속 생길 수 있다면 분명 저희 게임이 발전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 입니다.

이런 저희와 함께 타이니버스를 같이 만나보시는건 어떨까요?

 

긴 글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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