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배틀그라운드 PC 1.0 버전 패치노트#25 (#11)

jan208
2019-02-02 00:31:05 1041 1 0
트게더 wiziwig의 문제로 본문이 제대로 구현이 안되는 문제로 인하여 스킨 및 아이템 항목을 부득이 하게 제거하여 올립니다.
패치노트 전문을 확인하려면 밑의 링크로 가셔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패치노트 전문

[패치노트 수정 기록]

#1 2019.01.23 18:47 신규 부착물: 캔티드 사이트 총기 추가
#2 2019.01.23 19:05 테스트 서버 플레이 가능 맵/모드 관련 안내 (본문 상단)
#3 2019.01.24 11:12 알려진 이슈 1개 항목 대응 완료 내용 추가
#4 2019.01.25 14:45 테스트 서버 핫픽스 내용 8종 추가
#5 2019.01.28 20:05 테스트 서버 핫픽스 내용 3종 추가
#6 2019.01.29 12:20 테스트 서버 핫픽스 내용 2종 추가
#7 2019.01.29 18:25 테스트 서버 핫픽스 내용 2종 추가
#8 2019.01.30 10:45 테스트 서버 핫픽스 내용 4종 추가
#9 2019.01.30 22:40 스노우바이크 내용 삭제, 삭제된 사유에 대한 내용 추가(본문 상단)
#10 2019.01.31 16:00 패치노트 내용 추가, 테스트 서버 내용 삭제
- 신규 부착물: 캔티드 사이트 내용 1종 추가
- 월드 내용 1종 추가
- 게임플레이 내용 3종 추가
- 사용자 지정 매치 내용 추가
- 다시보기 내용 추가
- 버그 18종 내용 추가 

#11 2019.02.01 10:25 신규 날씨 - 월광 영상 추가


───────────────────────────────────────────────────────

안녕하세요, 플레이어 여러분!

비켄디가 출시되고 PUBG를 향한 플레이어 여러분의 뜨거운 관심과 열정을 다시한번 느낄 수 있었는데요, 
그 성원에 힘입어 이번에도 다양한 콘텐츠가 가득 담긴 패치 노트 #25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특히, 이번 패치는 새로운 총기와 탈 것, 부착물, 그리고 새로운 날씨 등의 다양한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 뿐 아니라 플레이어 여러분께서 직접 보내주신 아낌없는 피드백과 의견, 그리고 개선 사항 등을 집중 분석하여 적극 업데이트에 반영한 항목도 포함되어 있어 더욱 더 알찬 패치 노트가 되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자, 그럼 본격적으로 패치 노트 #25에 대해 샅샅이 파헤쳐 볼까요? 내용이 많으니 차근차근 읽어 주시기 바랍니다! :)

(1/30 22:40 내용 추가)
*테스트 서버에 공개되었던 신규 탈 것인 '스노우바이크'는 테스트 진행 중 관련하여 치명적인 문제점이 확인되어 이번 라이브 서버 업데이트에서는 추가하지 않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스노우바이크는 해당 문제점을 해결하고 향후 문제가 없다고 판단될 시 재차 선보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스노우바이크 대신 오토바이가 비켄디 맵에 스폰됩니다.

───────────────────────────────────────────────────────
패치노트 요점정리


※ 패치노트 요점정리 촬영 당시에는 스노우바이크가 업데이트 될 예정이었으나 본문 상단에 안내드린 것과 같이 패치노트#25에는 스노우바이크가 업데이트 되지 않습니다.
───────────────────────────────────────────────────────

신규 총기: Bizon

bizon.jpg?type=w740

신규 SMG 총기인 Bizon을 추가하였습니다.
oBizon은 에란겔 맵과 비켄디 맵에서 획득할 수 있습니다.
o9mm 탄을 사용하는 SMG 총기로, 기본 53발까지 장착 가능합니다.
oBizon은 총구에 소음기, 소염기, 보정기를 장착할 수 있으며, 스코프와 캔티드 사이트도 장착할 수 있습니다.

신규 부착물: 캔티드 사이트

canted.png?type=w740

신규 부착물인 캔티드 사이트를 추가하였습니다.
o총기의 두번째 조준경 슬롯에 장착할 수 있는 조준경(스코프)입니다.
oALT +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캔티드 사이트를 토글하는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o캔티드 사이트는 AR, DMR, SR, SMG, 샷건, LMG 총기에 장착 가능합니다.
o사용 가능 총기
AR - Beryl M762, AKM, AUG, M416, Mutant, QBZ, SCAR-L, G36C
DMR - SLR, Mini14, Mk14, QBU, SKS
SR - AWM, M24, Kar98k
SMG - UMP, Vector, Bizon
Shotgun - S12K
LMG - M249
o캔티드 사이트와 조준경(스코프) 장착 순서에 따라 조준시 보는 조준경이 달라집니다.
캔티드 사이트만 장착 했을 경우, 캔티드 사이트로 조준합니다.
조준경 장착 후, 캔티드 사이트를 장착할 시, 조준경으로 조준하게 됩니다.
캔티드 사이트를 장착한 후 조준경을 장착할 경우, 캔티드 사이트로 조준합니다.

캔티드 사이트를 추가하면서, 정조준 모드 시 무기의 위치나 각도가 이전과는 조금 다르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정조준 모드 시 스코프의 위치, FOV, 반동 값 등 게임 플레이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요소는 변경되지 않았습니다.

Alt+ 마우스 우클릭을 사용하는 해당 기능 특성상, 견착 조준 기능을 사용하는 플레이어는 해당 기능을 사용하고 있는 동안은 캔티드 사이트로 변환이 불가능하게 됩니다. 따라서 견착 기능을 실제로 사용하고 계실 경우, 이를 타 조작키로 변경하실 것을 권장 드립니다. 


월드



비켄디 맵에 새로운 날씨를 추가하였습니다.
o월광(Moonlight): 시간대는 밤이지만, 더 크고 밝게 빛나는 슈퍼문과 영롱한 오로라의 효과로 상대방을 확인하기에 어려움이 없도록 환경을 조성하였습니다.
비켄디 맵에 플레이어 여러분께서 찾아볼 수 있는 특별한 장소를 추가하였습니다.

서바이버 패스: 비켄디

보급 투하(Drop in supply)시 쿠폰을 모두 받을 수 있도록 기능을 수정하였습니다.
패스 보상 화면에서 현재 도달한 레벨까지 받을 수 있는 보상을 한번에 받을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o왼쪽 하단 'Claim All'을 클릭해 현재 받을 수 있는 보상 아이템을 모두 받을 수 있습니다.

데일리 미션을 교환할 수 있는 횟수를 하루 1회에서 3회로 변경하였습니다.

미션 중 난이도가 높은 미션들을 재조정하였습니다.
o데일리 미션, 위클리 미션 중 난이도가 높은 미션들의 난이도를 재조정하였습니다.
o이미 공개되어있는 위클리 미션은 난이도 재조정 대상에서 제외하였습니다.

게임 플레이

방탄 조끼 방어구에 적용되는 데미지 전달량을 하향 조정하였습니다.
o기존 피격 데미지는 100% 조끼/방어구 내구도에 적용되었으나 캐릭터가 받는 데미지보다 적은 데미지로 적용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헬멧 방어구에 적용되는 데미지 전달량 또한 적은 데미지를 받도록 수정하였습니다.
투척 무기의 데미지가 적용되는 방식을 수정하였습니다.
o캐릭터와 투척 무기 사이에 표지판, 얇은 기둥과 같은 장애물이 있을 경우에도 데미지와 효과가 적용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투척 무기의 궤적을 표시하는 시점과 투척하는 시점이 동일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o투척 무기가 캐릭터의 손을 떠날 때까지 투척 가이드라인이 보이도록 수정하였습니다.
낙하산을 펼친 후, 방향 전환하기 전 딜레이를 줄여 빠르게 방향을 전환할 수 있도록 수정하였습니다.
비켄디 맵에서 블루존이 기존보다 외곽으로 생성되고, 마지막 블루존 페이즈의 데미지가 증가했습니다.
비켄디 맵의 아이템 스폰 밸런싱을 수정하였습니다.
oSMG 수량을 감소시키고, AR 수량을 증가시켰습니다.
oDMR 수량을 감소시키고, SR 수량은 유지시켰습니다.
o3레벨 헬멧과 조끼 수량을 감소시켰습니다.
o부착물과 기타 아이템의 스폰 밸런싱을 재조정하였습니다.
색약 보정 기능을 개선하였습니다.
o조준선, 혈흔 그리고 케어 패키지의 연기가 색약 플레이어에게 더 잘 보일 수 있도록 색상을 개선하였습니다.

사용자 지정 매치

사용자 지정 매치에 비켄디 맵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항목을 추가하였습니다.
o일반 모드, 좀비 모드, 워모드, 워모드:점령전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o비켄디 맵의 이스포츠 모드는 추후 업데이트를 통해 적용될 예정입니다.
o현재 사용자 지정 매치 내 비켄디 맵에서 오토바이가 소환되지 않는 이슈가 있어 해결 중에 있습니다. 추후 패치를 통해 수정될 예정입니다.
옵저버 기능을 개선 및 추가하였습니다.
o피해량 표시 UI를 개선하였습니다.


Ob_Damage_UI.png?type=w740

ObserverUI.png?type=w740


o해당 기능의 기본 상태는 ON 이며, 단축키인 Alt + D를 통해 활성화/비활성화 시킬 수 있습니다.
o피격 시 본인을 사격한 선수의 닉네임, 팀 로고 및 피격 피해량과 방향이 표시됩니다.
o팀 로고가 없을 경우, 팀 숫자와 색깔이 함께 표시됩니다.
o연속으로 피격 당할 시, 사격한 선수의 닉네임이 총 3개까지 쌓여서 표시되며, 그 후 피해를 입은 순서대로 서서히 사라집니다.
o피격 방향과 핏자국 효과를 기존보다 중앙으로 위치를 변경하였습니다.
피격 방향은 빨간색 방사형 모양으로 표시되며, 옵저버의 시선 방향을 기준으로 90도 범위인 동서남북으로 위치가 고정되어 나타납니다.
o헤드샷으로 피격 당한 경우, 피해량 앞에 헤드샷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o해당 피해량 표시 UI가 나타나는 상황은 다음과 같습니다.
총/근접무기/펀치/좀비 펀치/수류탄/화염병
다수 킬 메세지 모션과 디자인을 개선하였습니다.
o캐릭터 추가 및 배경 디자인 변경
3레벨 헬멧을 쓴 캐릭터가 배경으로 표시됩니다.
좌측 아이콘 영역에 팀 로고 혹은 팀 숫자와 색깔이 표시됩니다.
킬 횟수 당 출력되는 텍스트 메시지는 이전과 동일합니다.
o플레이어가 n킬 이상 달성 시
플레이어 닉네임은 고정된 상태로 킬 숫자와 메시지만 변화하는 모션이 추가되었습니다.
OB_Kill_Player.png?type=w740

o팀이 n킬 이상 달성 시
OB_Kill_Team.png?type=w740

•보급상자 아이템 목록 UI를 개선하였습니다.
o아이템 목록 부분에 배경을 추가하여 아이템 리스트 식별을 용이하게 변경하였습니다.

다시보기
다시 보기 기능 버전이 업데이트되어 지난 버전의 다시 보기는 재생이 불가능합니다.

UI/UX

팀 초대 설정과 상태 변경 시스템을 개선하였습니다.
o오른쪽 하단에 팀 초대 설정 버튼으로 초대 상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o'모든 팀 초대 허용', '친구에게만 팀 초대 허용', '모든 팀 초대 거부'로 상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모든 팀 초대 허용: 모든 플레이어에게 팀 초대를 받습니다.
친구에게만 팀 초대 허용: 친구 리스트에 등록된 플레이어에게만 팀 초대를 받습니다.
모든 팀 초대 거부: 어떠한 초대도 받지 않습니다.
o오른쪽 친구 시스템 메뉴에서 자신의 온라인/오프라인 상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상태로 설정 되어 있을 경우, 다른 플레이어들에게 오프라인 상태로 보여지며, 다른 플레이어로부터 초대를 받지 않습니다.
상점 메뉴의 Items 페이지 좌측 카테고리에서 신규 아이템 안내 표시를 제거했습니다.
상점 메뉴의 Items 페이지에서 최신순 정렬을 누르면, 출시 날짜가 같은 경우 단품보다 상자가 앞에 등장합니다.
게임 화면 중앙 하단에 있는 UI 위젯의 가시성을 향상하였습니다.
게임 옵션을 일부 추가하였습니다.
o총기의 기본 사격 모드를 설정할 수 있는 옵션을 추가하였습니다.
o신규 부착물인 캔티드 사이트 사용 키 옵션을 추가하였습니다.
o현재 들고 있는 무기를 전체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동작이 추가되었으며, J키를 눌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청약철회/확률 안내 문구 위치와 디자인을 변경했습니다.
스팀 결제 장애로 구매 실패 시, 실패 안내 팝업을 표시합니다.

성능

캐릭터 주변 특정 거리 내에서 발자국이 보이는 갯수를 조정하여 성능을 최적화하였습니다.
로비 내 인벤토리와 메뉴에서 프레임이 저하되는 현상을 개선하였습니다.

버그 수정

일반
o화면 전환 중 ALT키 입력 시 상대방 시점에서만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이 변경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o일부 서비스 설정 상태에서 색각 이상 모드 설정시 혈흔 효과가 중복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o이모트 설정 화면과 인게임 이모트 휠 위치가 서로 다른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oMicro Uzi 총기 격발로 총알을 모두 사용할 시, 간헐적으로 좌측에서 발소리가 들리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o보급상자가 착지 할때, 과도하게 땅 밑으로 내려갔다가 올라오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o차량의 위치가 플레이어 간 다르게 보이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o팀원이 수송기에 탑승하기 전에 접속을 종료할 경우, 나간 팀원의 UI가 시작 지점에 남아있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o주먹으로 기절/사망 시 킬피드 아이콘이 보이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o근접 공격 도중 회복 아이템 사용 시, 캐릭터가 무기를 집어넣은 뒤 아이템을 사용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o관전 대상 플레이어가 차량 운전 중일 경우, 닉네임과 신고 관련 안내 메시지가 출력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o데스캠 / 리플레이 상태에서 캐릭터가 차량 탑승 시 카메라 방향이 반대로 출력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o장착하고 있지 않은 투척무기를 [스마트 키/ 특정 투척무기 사용] 키로 변경 시 '투척무기가 없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출력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o오토바이 주행 중에 내리는 경우, 오토바이 배기음이 비정상적으로 길게 들리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o캐릭터의 보유 한도가 남아있는 상태에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없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o관전 / 데스캠 / 리플레이 화면에서 스쿠터에 탑승하여 운전할 경우 심하게 흔들리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o좌석 변경과 앉기/기울이기를 같은 키로 설정했을 때 회복 및 도핑 아이템 사용 중 앉기, 기울이기 시 아이템 사용이 취소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o달리는 차량에서 오브젝트와 충돌하는 시점에 차량에서 하차를 할 경우 데미지를 받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o1인칭 시점의 스코프 장착 상태에서 정조준 모드 후 해제 시 화면에 잔상이 깜빡이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o차량에 타고 있는 상태에서 클라이언트 종료 후 재접속 시, 차량이 보이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o32:9 해상도 모니터에서 로비 상하 화면이 잘리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o차량에 캐릭터가 충돌하는 경우, 캐릭터의 순간 속도가 과도하게 발생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o로비 프레임이 낮은 상황에서 화면 전환 시, 화면이 순간적으로 겹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o비켄디 맵에서 눈 위를 점프로 이동 시 발자국이 남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o총기를 빠르게 2번 교체하면 총기 UI가 겹쳐 출력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o관전 상태에서 마커가 Delete 키로 삭제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o오토바이 주행 중 감속 시 뒷 바퀴가 쉽게 들려 전복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oFPP 화면에서 열 수 없는 거리에 있는 문을 TPP 모드에서 열 수 있던 현상에 대해 실제로 문을 열 수 있는 거리에 있을 경우에만 문을 열 수 있도록 수정하였습니다.
oBizon의 장전 사운드가 멀리서도 들리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o작은 오브젝트 뒤에 있어도 수류탄 데미지를 받지 않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o일부 차량이 수류탄 폭발 시 데미지를 받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o오토바이를 타고 물 속에서 붕대를 사용할 수 있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oBizon에 소음기 장착 시 사운드가 Vector에 소음기를 장착한 것과
후원댓글 0
댓글 0개  
이전 댓글 더 보기
이 글에 댓글을 달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해 보세요.
▲윗글 게임추천입니다 _즐겁게놉시다_
▼아랫글 댄스커버영상 추천 몇개 월향_달토끼
헤롱수다방송일정고민상담소오늘의헤티헤롱아트행사일정헤티뱅후
1
02-14
0
헤티님 [2]
__스타__
02-11
1
헤티님!!! [1]
__스타__
02-08
6
설날의 헤쨔 [1]
시란님
02-05
3
오뱅수~ [1]
떠블류
02-05
1
게임추천입니다
_즐겁게놉시다_
02-02
2
02-01
3
01-30
3
어제자 움짤 [2]
라이트오
01-29
5
01-29
1
방송홍보용 [2]
건즈5252
01-28
8
01-28
2
01-28
인기글 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