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템 공통
회복가능 체력
- 데미지를 입었을 시 복구 할 수 있는 체력 감소(무적 기술 제외)
(데미지를 입었을때 생기는 파란 피의 양이 감소)
기존 파란피 50% -> 파란피 30%
파란체력 회복 시간은 변동 없음
기력 게이지
- 초필살기, 메테오를 맞았을때 증가하는 기력 수치를 감소시키고, 그 이외의 공격을 받았을 때 증가하는 기력 수치를 증가시켰습니다.
(국콤만 맞았을 경우 10프로 정도 더참, 깡으로 3필 맞았을 경우 이전보다 기게이지 4분의 1칸정도 덜참. 풀 콤보로 맞으면 이전과 비슷)
- 기력 게이지를 사용했을 경우에 기력 게이지가 일정 시간동안 잘 모이지 않도록
(중립상태시 5초후 정상 회복, 압박시 추가패널티, 기모으기 커맨드로도 안모임)
끊임없이 공격(콤보)
- 카메라 연출의 조건을 충족하는 경우 높이에 관계 없이 카메라 연출이 발동하도록 변경
(뭔말인지 모르겠음. 양덕형들 기다리셈.)
무적 필살기
- 히트 이외에는 Z 어시스트와 얼티메이트 Z체인지를 내지 않도록 변경
(무적기 가드시에 어시 못부른다는 이야기 청반 너프, 완전 개념패치)
강화 필살기(강 커맨드로 쓰는 기술)
- 상대에게 데미지를 입혔을 때 생기는 파란피의 양 감소(무적 기술 제외)
-> 강커맨드 타격시 강커맨드로 입은 피해는 파란 체력 완전히 안생김
초필살기
- 히트 후 얼티메이트 Z체인지 이외에 공격을 이행했을 경우 주는 데미지의 양을 감소시켰습니다.(특정 초필살기 제외)
(2번째 필살기부터는 대략 250~260사이 데미지, 3게이지는 5~600사이)
- 얼티메이트 Z체인지로 연속히트 시키기 편하게 변경하였습니다.
각종 메테오 초필살기
- 최저 보정 데미지 증가 (캐릭터마다 다르지만 200이상 상향 먹은것으로 보임)
스파킹
- 가드중 발동할 수 있도록 변경(공중가드시에도 가능)
- 효과 발동중 상대에게 데미지를 입혔을 시 생기는 파란 피의 양이 적어지도록 변경(무적기 제외)
-> 20% 파란피로 남음 (비 스파킹시 30%)
- 공격중에 캔슬로 발동 시켰을때 이외에 발동이 느려지도록 변경
-> 일단 체감 안됨
배니싱 무브
- 공격중 캔슬시 카메라 연출이 발생하기 쉽게 변경
-> 놈지터 버프좀
Z 리플랙트
- 상대의 공격을 가드한 이후에 상대의 스파킹에 대해서 무적이 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상대의 공격을 리플렉트 치면 이후에 따라오는 스파킹도 리플이 됨)
드래곤러시 및 동일한 커맨드 잡기가 콤보중 1회만 들어감
- 콤보중 드래곤 러시, 같은 종류의 커맨드 잡기 중복 사용 불가 (피콜로 마공포위탄 이후 고무고무팔 반복 x)
드래곤러시
- 히트시켰을때 얻을 수 있는 기력 게이지 증가량 감소, 데미지 감소
- 연속기 중에 히트 시켰을 때 이후 연속기 중에 카메라 연출이 발생하지 않도록 변경
(콤보마무리로 드래곤러시 + 강제다운 기술 사용해도 강제다운 안됨)
공중 드래곤러시
- 연속기중 히트시 마지막에 상대를 슬라이드 다운 시키도록 변경
(공중, 완전 고공에서도 배니시 이후 드래곤러시하면 무조건 강제다운. 전캐릭 자리바꾸기 가능)
가드캔슬 체인지
- 상대에게 닿거나 근접하기 전까지 무적상태가 되도록 변경
-> 슈우퍼 상향. 깔려있는 기본기나, 기술 무시하고 가캔 교대 가능
-> 무적기, 3게이지 모두 무시하고 안전 교대 가능, 상대방이 예상하고 가캔 낚시하는경우 아니면 베리굿
- 가드 당했을때 경직과 착지 딜레이 증가
-> 막히면 원래 죽었음
지상 백대시
- 이동값을 증가시킵니다.
(백대시 이동 속도 증가, 가드백 큰 기술 아니면 16호 베지트 약공도 백대시로 피해짐)
신룡(동료를 부활시켜줘)
- 부활한 동료의 체력량 증가
(30%로 부활 - 기존은 15% 정도)
신룡(불노불사가 되게 해줘)
- 체력 회복량이 상승합니다.
-> 으미 없음.
지상 낙법
- 공중의 상대를 밀어내게 변경
(무슨 말인지 잘 모르겠다)
지상 지연 낙법
- 완전히 다운되기 전까지 각종 지상 낙법을 사용할 수 있게 변경
(이거 안됨. 이상함.)
드라마틱 피니시
- 지상 서서강 말고 배니싱 무브로도 발동할 수 있게 변경
-> 깡배니시, 콤보중 배니시, 공중에서 콤보중 배니시로도 가능. 대회때 드라마틱 가능한 맵으로 고르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