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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켄디 아이템 벨런스 조정 내용

젤리_곰
2019-01-23 13:58:16 314 1 0


비켄디 내 아이템 스폰율 재조정 초기 기획 의도

배틀로얄이라는 장르에서 “다양한 환경 속 전투와 생존의 적절한 균형”이라는 큰 틀 아래 각 맵이 가지고 있는 특성을 최대한 살려 플레이어 여러분께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저희의 궁극적인 목표.

현 PUBG의 전체적인 총기 밸런스 상 AR과 DMR이 강력하고 활용성 높게 자리 잡고 있는 것은 사실
비켄디에서만큼은 SMG에 대한 사용성과 활용성을 극대화 및 강화 시킬 수 있는 맵으로 기획
률적으로 보았을 때, 7:3의 비율로 SMG 총기와 관련 부착물의 수량이 AR보다 충분히 스폰되도록 설정
비교적 단시간 내 SMG를 이용한 교전을 준비할 수 있게 설정, 초반 교전에서 부착물과 탄을 충분히 확보한 상황에서 AR을 가진 상대와 대등하게 교전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자는 것이 개발팀의 방향

비켄디 내 아이템 스폰율 재조정 세부 사항


SMG,DMR 감소, AR증가, SR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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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R 스폰량이 현저히 낮고, SMG 스폰량이 과도하게 높다'는 피드백을 충분히 검토, 이를 해소하기 위해 AR의 총량을
증가시키는 동시에 일부 SMG 총기의 스폰량을 감소 시킴. 또 비켄디 내 근거리 교전을 기획한 기존의 의도가 있었고,
AR 총량을 증가시키는 밸런스 변경에 맞게 전체적인 밸런스를 고려하여 DMR 스폰량을 감소시키기로 하였습니다.
  DMR의 수량은 감소하지만, SR 무기 군은 이전과 같은 스폰 밸런스를 유지하게 됨.   


4배율 스코프 배율 스폰 증가! 

신규 맵의 적응을 완벽하게 하지 못했거나 건플레이가 아직 익숙하지 않은 입문 플레이어에게 게임의 재미 요소를 크게 반감
시킬 수 있는 요인으로 작용할 수 있다고 판단하여, 6배율 및 8배율 스코프는 기존과 같은 스폰율을 유지하되, 중거리 교전의
편의성을 위해 4배율 스코프의 스폰율만 일부 증가시켰습니다. 


3레벨 헬멧/군용 조끼스폰 감소, 배낭 드랍 증가, SR 부착물 감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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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레벨 헬멧이 월드 스폰이 되면서 스나이핑을 선호하는 플레이어에게 한 번에 바로 죽는 일은 감소했으나,
게임이 후반 교전에 접어들면서 대부분의 플레이어가 3레벨 헬멧을 착용하게 되는 상황이 발생하였습니다.
따라서, 플레이어 여러분의 피드백을 반영하여 3레벨 헬멧이 가진 희소성과 그 가치를 유지하기 위해 월드에서
3레벨 헬멧 스폰율을 약 49% 감소시키는 것으로 결정하였습니다. 이에 더해 3레벨 방어구의 밸런스 자체 균형
또한 맞추기 위해 3레벨 군용 조끼 월드 스폰 수량 역시 약 36% 감소시키기로 하였습니다.
SR 부착물이 지나치게 많이 스폰된다는 피드백을 비켄디 서비스 기간 동안 지속적으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SR과 DMR을 획득하기 어렵기 때문에 SR/DMR 부착물을 가지고 있는 상태에서 무기를 파밍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려는 의도였으나, 오히려 SR과 DMR을 획득할 수 없기 때문에 불필요하게 많이 스폰되는 SR/DMR 부착물의 스폰 밸런스를
조정

 오늘 테스트 서버에 적용되어 오픈될 예정이며, 1월 30일 라이브 서버 점검 이후 라이브 서버에 적용될 예정 

자세한 사항은 https://cafe.naver.com/playbattlegrounds/341476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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