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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 1월 16일 커뮤니티 피드백

은하누리
2019-01-17 21:23:59 249 0 0

테란


사이클론

*자기장 가속기 연구시간이 79초에서 100초로 증가했습니다.


우리는 매우 많은 종류의 테저전 사이클론의 강력함에 대한 피드백을 받았으나, 우리는 사이클론에 대항하는 카운터빌드가 아직 연구중이라고 느끼기 때문에, 이 매치업에 많은 영향을 주기엔 너무 이르다고 생각합니다. 동시에, 우리는 자기장 가속기 업그레이드 완료가 된느 시간이 다소 빠르다고 느끼고, 우리는 테프전의 전진 올인의 일환으로 사용될 때 사이클론의 초기 강력함을 직접적으로 겨냥하고(하향시키고) 싶습니다.


토르

*고충격 탄두의 공격 사거리가 10에서 11로 증가했습니다.


우리는 테란대 프로토스 장기전이 여전히 토스쪽에 기울어져 있다는 피드백을 받아왔습니다. 토르의 거대 카운터로서의 역할을 더욱 밀어줌으로써, 우리는 테프 장기전의 다른 옵션(사업 해방선과 전순)을 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더해서, 우리는 토르가 적의 해방선을 몰아내는데 약간 더 강한 모습을 보이게 하고싶고,이것은 테테전의 공중 장악의 중요성을 줄이고, 중장기전의 상호작용을 증진시킬 것이라 믿습니다.사거리 변경은 역사적으로 매우 영향이 커왔기 때문에, 우리는 이 변화를 특히 유심하게 지켜볼 것입니다.


전투순양함

*무기재정비 연구시간이 43초에서 100초로 증가했습니다.


무기 재정비 업그레이드는 처음에 빠른 게임을 염두해 두고 디자인 한 것이 아니고, 우리는 이 테프전 빠른 전투 순양함 러쉬가 다소 이른시간에 풀파워로(야마토포까지 사용할 수 있게) 되는 것이라 느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이 빌드를 완전히 없애는 대신, 풀파워로 되는 시간을 좀 늦추고 싶습니다.

사이클론과 같이, 우리는 전투순양함 전략과 카운터전략이 여전히 발전되고 있고 이게 어떻게 발생할지 지켜보고싶습니다.


저그


울트라리스크

*합성 동화작용 연구가 이제 울트라리스크의 점막 밖 이동속도를 0.41에서 0.81 증가시킵니다.


우리는 우리가 원했던것 만큼 이 연구가 영향이 있거나 뚜렷하지 않다는 피드백을 받아왔고, 그래서 우리는 연구의 효과를 기본 이동속도 10퍼센트 증가에서 20퍼센트 증가로 2배 증가시켰습니다. 이 새로운 점막 밖 이동속도 증가는 울트라리스크가 자극제를 먹은 바이오닉을 카이팅을 하지 않을때도 쉽게 앞지를 수 있게 할 것입니다.


땅굴벌레

*땅굴벌레의 체력이 200에서 300으로 증가했습니다

*땅굴벌레가 땅굴을 뚫을때의 방어력이 6에서 5로 감소했습니다.


우리는 땅굴벌레가 많이 사용되는것을 보지 못했고, 그래서 이를 해결하기 위해 약간의 변경을 하고 싶습니다. 먼저, 우리는 우리가 처음 의도했던것 보다 땅굴벌레 올인이 수혈의 너프와 땅굴벌레가 올라오기 전 타겟팅 할 수 있는 능력의 조합으로 인해 심하게 약하다고 생각합니다. 체력을 늘리는것은 땅굴벌레가 적은수의 중간데미지 유닛(바퀴, 추적자같은)에 대해 더 버틸 수 있게 만드려는 의도입니다. 이것은 특히 광자포를 쓰는 토스를 상대로 공격적으로 이끌어가려는 저그 유저들에게 유용할 것입니다. 동시에, 우리는 땅굴벌레가 테란과 해병들을 상대로는 그 내구성을 유지시키기 위해 방어력을 감소시키고 싶습니다.


*땅굴망과 땅굴벌레의 첫 내리는 시간이 0.36에서 0.18로 감소했습니다.

*땅굴망과 땅굴벌레의 내리는 시간이 0.36에서 0.18로 감소했습니다.

*땅굴망과 땅굴벌레의 들어가는 시간이 0.18에서 0.9로 감소했습니다.


들어가는 시간과 내리는 시간을 바꿈으로써, 우리는 이동수단으로서 사용될때 땅굴벌레가 더욱 유동적으로 느껴지도록 상향 시키고 싶습니다. 우리의 의도는 땅굴이 뚫릴때 공격이 되지 않았을 때와 똑같게 올인으로서의 역할로 되지 않고, 이동수단으로서의 역할로 더욱 유용해 지는 것입니다.


프로토스


사도

* 관문에서의 생산시간이 27초에서 30초로 증가했습니다. 차원관문의 쿨타임은 바뀌지 않습니다.


4.0패치에서, 우리는 시간증폭을 지속적인 효과에서 더욱 집중된 효과로 바꾸었습니다. 실전에서, 이것은 주요건물에서 생산되는 첫 유닛(사도, 예언자, 차원분광기 같은)에 막대한 영향을 끼쳤습니다.이 변화 이후, 시간증폭을 받고 생산된 사도가 작은맵에서 테란의 확장을 취소시키기 매우 쉽기 때문에, 우리는 지형이 낮은 맵에서 테란이 초반 확장을 가져가기가 까다롭다는 피드백을 받았습니다. 이 양상은 테란 프로들이 이전보다 테프전의 매크로게임에서 불리하다고 느끼는지에 자주 이유로 언급됩니다.우리는 이것을 적기지에 사도가 도착할때 까지의 시간을 약간 늘림으로써 해결하고자 합니다.


인공제어소

*차원관문 연구시간이 114초에서 100초로 감소했습니다.


우리는 영향을 받는 3종족전 모두에 대한 여러가지 이유로 차원관문의 연구시간을 재논의 하고 싶습니다. 테프전에서, 거의 모든 공격적인 빌드는 현재 차원관문 타이밍에 의해 제한되는 것이 아니여서, 우리는 이 변화가 테프전에서 큰 영향을 줄 것이라 생각하지 않습니다.프저전에서, 이 변화는 이 변화가 관문유닛들이 현재 예언자가 부분적으로 맡고 있는 방어 역할을 더욱 쉽게 맡을 수 있게 만들 것입니다. 즉, 프로토스는 맹독충이 부수는 것을 더욱 쉽게 막고 예언자나 환상 예언자의 지원과 함께 3번째 확장을 더욱 빨리 가져갈 수 있을 것입니다. 프프전에서, 차원관문을 버프시키는 것은 전통적으로 관문 압박에 약했던 우주관문테크에 대한 집중을 약화시킬 것입니다.


추적자

*점멸 연구의 가격이 150/150에서 100/100으로 감소했습니다.


우리는 분명히 프저전에서 더욱많은 로봇공학 지원소빌드 실험을 보고 있습니다만, 아직 원하는 만큼의 양을 보진 못했습니다.그래서, 다음 몇가지 변화는 로봇공학 지원소플레이를 약간 더 밀어주기 위해 부분적으로 디자인 되었습니다. 이 목적을 위해, 우리는 전통적으로 로봇공학지원소 테크와 시너지 효과를 내왔던 점멸 업그레이드의 가격을 감소시켰습니다. 프프전에서 우리는 이 변화가 우주관문 시작을 더욱 쉽게 카운터시키고, 더욱 자연스럽게 분열기로 넘어갈 수 있게 할것이라 생각합니다.


로봇공학시설

*로봇공학 시설의 가격이 200/100에서 150/100으로 감소했습니다.

우리는 이전에 프저전에서 로공 시작이나 중반에 로공플레이를 하는것을 장려하려는 목적으로 이 변화를 테스트하고 제안했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결국 그것을 채택하지 않았는데, 그것이 프저전에서 불멸자의 인기를 늘리고, 광자로 러쉬 상황에서 전진 로공의 힘을 강화시키기 때문이였습니다. 몇가지를 고려해 본 후, 우리는 이 변화를 밑에 있는 불멸자의 변경과 함께 재도입 하고 싶습니다.


불멸자

*불멸자의 가격이 250/100에서 275/100으로 증가했습니다.

로봇공학시설가격 감소에서, 우리는 이 변화가 전진 로봇공학시설과 불멸자를 강하게 하지 않고 우리의 원래 목적을 달성할 수 있을것이라 생각합니다.


관측선

이동속도가 2.63에서 3.01로 증가했습니다

Gravitic Boosters(찾기귀찮아요 뭔지몰라) 연구 이동속도증가량이 1.31에서 1.51로 증가했습니다.


우리는 관측선이 우주관문빌드와 정찰측면에서 경쟁력이 있도록 만들고 싶습니다.


예언자

*경장갑에서 중장갑으로 변경됩니다.


이전 커뮤니티 업데이트에서, 우리는 우주관문 미러전이 새로운 패치에서 더욱 인기있어 졌다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이 것이 부분적으로 예언자 시작이 불사조로 대응하지 않는 적을 상대로 너무 강력해서라고 생각합니다. 이 변화로 인해, 우리는 더욱 적은 수의 추적자가 예언자를 방어할 수 있게 만들고 싶습니다. 우리는 또한 프테전에서 이것이 어떠한 영향을 줄지 모니터링 할 생각입니다.

부분적으로 우리는 이 변화와 차원관문 변화에 의한 결과를 보고 싶기 때문에, 우리는 다가오는 패치에 광선류 무기의 공격에 대한 패치를 하지 않을 것 입니다.


폭풍함

*이동속도가 3.5에서 3.15로 감소되었습니다.

*가속도가 2.8에서 2.1로 감소되었습니다.


우리는 폭풍함이 (특히 테란전에)다소 빠를 수도 있다는 피드백을 받았습니다. 우리는 특히 유닛의 가속도가 카이팅을하거나 전투에서 빤스런을 하는 것에 더욱 직접적인 영향을 주기 때문에 그것을 변경하는것에 초점을 두고 있습니다. 이 변화 이후, 우리는 바이킹과 새로 패치된 토르가 어떻게 폭풍함을 조질 수 있을지 주의깊게 볼 것 입니다.


이 패치를 새 래더 시즌이 시작되는 1월 22일 적용할 예정이다~


와 가벼운마음으로 해볼까했는데 왜이렇게 길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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