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소녀전선 시작한지 3달째 된 유저입니다.
새봄님이 과금을 하시려고 하시는거 같아 사견을 남겨봅니다.
일단 소녀전선은 단발성컨텐츠로 끝날것이라면 과금은 매우 비효율적이라고 생각합니다.
모바일게임은 보통 PVP, 뽑기 (가챠) 이 두개가방송용 컨텐츠라고 보는데요.
소녀전선은 일단 PVP컨텐츠가 없습니다. 그러므로 가챠가 방송에선 메인콘텐츠로 활용되겠죠. (대리제조는 타계정 이용하지 않겠다하셨으니 제외)
일단 예시를 보여드리면 인형제조계약 10회 (480보석 ) 과 쾌속제조 10회 (380보석) 을 구매하려면 최소 2만원 ( 19630원=1082보석)을 과금하셔야합니다.
근데 이 제조라는게 인게임재화인 인력,탄약,식량,부품을 같이 투입을해야하는데 정작 제조해서 나오는 인형은 랜덤 (....)입니다. (제조하면 제조시간이 뜨는데 제조시간으로 어떤인형이 제조될지 확인은가능, 제조시간겹치는 인형 제외) 그러므로 10회를 해봤자 흔히 쓰레기라 통칭되는 성능낮은 인형이 등장할가능성이 매우높죠. 그렇다면 더 구매를할것이나? 결과는 비슷할겁니다. 물론 사람 운에따라 다르겠지만요.
그래서 단발성컨텐츠라면 스토리진행만으로 충분할거같습니다. 새봄님이 진지하게 혼자서도 즐기실거라면 얘기가 다르겠지만요.
그래서 결론적으로 과금은 매우 비효율적이라는 사견입니다.
+ 추가
인벤 인형제조 시뮬레이터 결과
범용식으로 100회 제조진행했을시 4성등장확률 16프로... 5성은 6프로.. 실제제조에선 더 잘 안나온다고보시면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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