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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오스관련 공지

Broadcaster 스마이크
2018-12-22 21:58:08 214 0 0

히오스 한조 패치는 솔직히 좋은 패치라고 저는 생각해요.

w특 뿐만아니라 평특 큐특을 가서 다양한 특성트리를 탈 수 있다고 생각했고 

그럼으로써 특성의 다양성을 잘 살렸다고 생각을 했기에요. 물론 한조를 싫어하는 분들께서 또한 납득이 되는 패치라고 생각이 되고요.


근데 투석기 패치인데 이 패치가 솔직히 저는 마음에 안들어요.

패치 내역은 요새를 부수면 3번째 라인마다 투석기를 줌.

또 돌격병 처치시 경험치를 예전보다 많이줌 

요새와 성채 경험치 없음. 포탑 경험치 50%감소.


주요 쟁점이 투석기 인데 이 투석기가 갓갓 패치 일줄 알았어요.

왜냐하면 운영적 요소를 더욱 집어넣어 투석기가 라인을 밀면 상대방 한명이 투석기를 정리하는 동안 다른 쪽에서 짤라 먹거나

옵젝 싸움을 밀어붙이거나 등등 그럼으로써 운영을 잘해주는 케릭 아바나 데하카 등 이런 케릭들이 조금 더 힘을 발휘하는 줄 알았는데,

패치하고 보니 개병신이였던거에요.


예전 구도에서는 초반 6 ~7렙 오브젝트를 먹어  건물들을 밀고 건물들을 민 경험치로 인해 10렙을 우선적으로 찍어 

상대방보다 레벨차를 극복할 수 없게 만든 상황에서 캠프나 라인 등등을 먹어서 계속 렙차를 벌여놓고 오브젝트 싸움을 걸어서 

16 : 13, 16 : 14 등 이러한 레벨 구도를 만들어서 한타를 우위를 둬어서 게임을 승리하는 구도였죠.


근데  지금은 예전 한타 구도에서는 초반 6 ~7렙 오브젝트를 먹어  건물(요새)들을 미는것 까지는 똑같은데

 이 요새가 경험치를 안줘요. 그러면 우리가 요새를 밀어도 렙차가 1,2차 정도 밖에 나질않아요.

게다가 요번 패치는 돌격병을 잘 먹어야 경험치를 주는 패치인데 이 투석기가 미는 라인을 형성시켜서 상대방이 라인의 경험치를 먹고 반대로 우리는 짤릴 위험성이 있기에 그 라인을 갈 수가 없어요.  요새를 민  라인을 버리고 다른 라인의 경험치를 획득을 합니다. 그러면 상대방들은 꿀라인을 먹으면서 렙차를 극복하고 한타를 열 수 있어요. 


그러면 투석기가 쎈가? 아니요! 개병신이에요!

롤의 슈퍼미니언(이 미니언을 잡는데 소모하는 시간이 많이 걸림)과 달리, 또 예전 투석기(건물 개잘부심)와 달리 투석기가 개 너프 쳐당해서 광역이 없어지고(시간이 지나면 생김) 대미지도 원거리 돌격병마냥 쥐꼬리마냥 대미지가 들어가요(시간에 따라 계속 쎄짐). 

만약 대미지가 쎄면 라인을 많이 푸시를 하게 되고 건물들을 빨리 깨주는 형태를 만들고 이 라인의 건물들이 위협을 받기 때문에 상대방은 라인정리 때문에 못오는게 정상인데 그냥 톡톡! 하면 트로피카나 외치면서 그냥 부셔짐.

한 마디로 건물은 못부수는데 상대방을 위한 라인을 만들어주는 개병신 투석기.


롤은 이 패치를 해도 아마 잘 살 꺼에요. 

1. 와드 2. 경험치 공유가 없기 때문.


1은 와드가 있기에 상대방의 유무를 파악 할 수 있기에 라인의 경험치와 돈을 여전히 챙길 수 가 있죠. 

히오스는 내가 라인경험치를 먹기위해서 말에서 내려서 스킬 및 평타를 치면

 상대방들이 말타고 부시에서 나타나 짤라먹기 쉬운 구도잖아요.


2 이것이 롤과 히오스의 큰 차이 

 롤에서는 상대방이 라인정리 때문에 못 오는게 정상이고 우리는 오브젝트(바론,용)을 가서 애들이 오게끔 유도를 해 한명씩 짤라 계속 강해지고  또 상대방이 급하게 들어와서 우리가 지든 이기든 라인이 밀어지기에 건물을 위협해서 우리가 이득을 볼 수 가 있어요.


 또 막는 상대가  한명이 강해지는 시스템이죠. 왜? 경험치 공유가 아니고 혼자 독식이기 때문에. 또한 골드 또한 혼자 독식이기때문

아까말했듯이 상대방은 한명만 강해지고 우리는 상대방들을 한명씩 짤라 다 같이 강해져 상대방 한명이 왕귀를 해도 우리 또한 그것을 버틸 수 있는 템과 레벨이 되는데, 

히오스의 특별한 경험치 방식때문에 이 패치는 리얼 병신이에요.

한명이 라인정리하러 가도  스킬 좀만 쓰면 쓰윽하고 사라지는 라인들, 

게다가 경험치가 공유(패치때문에)라서 아군과 상대방들이 동렙이되요.

 롤의 오브젝트(바론,용)은 언제든지 트라이를 할 수 있어요. 그럼으로써 상대방들에게 시간을 줄 수도 있고 안 줄 수도있고 상대방들이 기방을 해도 나오게 끔 유도를 할 수가 있죠.

반면에 히오스는 오브젝트가 나온다라고 공지를 하고 30초 뒤에 시작!을 알려주잖아요. 

즉 유리한 팀쪽에서 이 오브젝트 주도권이 나온다라고 할 때 까지 없어요. 

그냥 옵젝이 나올때 까지 전부 라인과 캠프정도 도는거고 라인은  아까말했듯이 상대방쪽에게 주도권이 있어요 ㅋㅋㅋㅋㅋ 

이게 리얼 병신 시스템.

우리가 먼저 밀어서 우리가 라인의 주도권과 맵 장악권을 가져야하는데 이건 뭐 라인의 주도권도 없고 라인이 그렇다고 쎄지도 않고 

그렇다고 상대방들을 짤라먹게 오브젝트 유도도 안되고 옵젝 유도 타이밍때는 상대방이 이미 라인 정리 다했고 라인 정리 다하면 레벨차가 같거나 오히려 더 높고 그러면 대등하게 싸우고 그렇게 싸워서 이겨도 경험치차가 그렇게 차이가 안나고 지면 또 상대방들이 레벨이 더높아짐 ㅋㅋㅋㅋㅋㅋ 투석기들이  성체를 부셔도 크게 의미가 없음 왜? 성체 경험치도 안주고  핵에 대한 압박을 못해주니까.


이게 무슨 AOS게임임 ㅋㅋㅋ 진짜로 이제 유사 게임이지 ㅋㅋㅋㅋ

히오스의 특유의 경험치공유는 독특하고 특별하다고 생각해요. 정말로요. 근데 이 패치와 경험치 공유 이게 너무 븅ㅇ신같아졌어요.

이 패치로 인해서 저는 히오스를 할 맘이 거의 없어졌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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