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젠 1700 3.6 으로 오버로
x264 랜더링 기준
이 기준으로 1920 1080 랜더링시
쓰레드 12개 사용, 게임용은 쓰레드 4개만 사용해서
게임은 30%, 방송은 40%사용해서 OBS에서 화질 깨지는 문제 없이 부드럽게 진행됩니다만...
인코딩 과부화라는 문제가 생깁니다, 이건 답이 없습니다
그냥 원컴 자체 문제로는 절대 해결이 안되는 문제입니다
그래픽카드 자원도 20%가량 남아있고, 시퓨도 20%가량 남아있는데
인코딩 과부화 문제가 터집니다, 이건 ㄹㅇ 답도 없습니다.
해외에서도 이와 관련해서 해결법은 거진 없었습니다
리소스가 남아있음에도 불구하고 시퓨 우선순위 조절만 있을 뿐
결국 방송을 정상적으로 송출하기 위해선, 위의 옵션으로도 널널히 게임도 하고
송출도 문제 없습니다만 인코딩 과부화가 나기 떄문에 (;;;) 옵션을 낮춰야 한다는
소리가 됩니다.
라이젠으로 원컴 방송이 된다길래 오버까지 하고 리소스도 나름 꽤 괜찮고
OBS 미디움까지 들어가서 화질도 꽤 괜찮았는데
이런식으로 구동이 안 되는걸 보니 허울뿐인 말이였던 모양입니다.
결론 : OBS 문제인지 라이젠이 문제인지는 모르겠으나
원천적인 해결법은 쓰레드리퍼 급으로 업그레이드 하거나
투컴을 돌리는 것 이외엔 고화질 방송은 절대로 무리수.
입니다, 차라리 라이젠을 사기보단
좋은 인텔 시퓨하나 사시는걸 권장합니다
그쪽이 클럭이라도 높아서 오히려 원컴 하기엔 이쪽이 훨씬 좋다고 하네요... ㅠ
댓글 7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