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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게시판 동수칸을 위한 로아 워로드 레이드(+대보스몹전) 스킬트리

트빵
2018-11-19 06:21:18 4757 1 0

빙레기 뇌 반쯤 비우고도 도는 유저입니다.

저는 이 레이드 스킬트리로 pve 던전도 그냥 돕니다.

어차피 잡몹 잡는거야 어느 클래스건 별 어려움없이 해내기 떄문에 굳이 저까지 신경쓸필요 없더군요.

잡몹 조지기 불편하다는것만 빼면 인던에서 네임드나 보스몹 잡기도 괜찮습니다


*파이어불릿 (10) - 딜,마나소모량,재사용시간이 무난하며 의외로 무력화가 [중]이기 때문에 매우 유용한 스킬입니다.


1)마력 조절 - 많은분들이 행운의 기회를 찍으시는걸로 알고있고, 실제로 찍으면 거의 평타처럼 스킬을 사용할 수 있어서 좋은 특성이기는 하지만, 실제로 사용해보면 마나고갈 현상이 극심합니다. 그래서 저는 마력조절 특성을 찍습니다 (찍어도 마나 간당간당합니다)

2) 화염성 - 타 특성들에 비해 dps가 좀 더 좋다고 생각하기에 찍었습니다 

3) 공격창출 - 리스크없이 무난하게 딜을 증가시켜줍니다




*방패밀치기 (7) - 레이드몹과의 미묘한 거리조절시에 필요한 스킬이며, 무력화 [상]입니다.


1)방어 준비 - 저는 카운터스피어와 아이덴티티를 활용해 보스몹과 맞딜을 하는 탱킹을 선호하기 때문에 보다 안정적인 운용을 위해서 찍었습니다.

2)장비 파괴 - 방어력을 감소시켜 팀원들의 딜링을 높여주는 한편, 공격력까지 감소시키기 때문에 생존력에도 도움이됩니다.




*배쉬 (7) - 무력화 [상]에 사거리가 짧지만 그만큼 짧은 모션을 보유하여 치고빠지기가 쉽습니다. 방패밀치기와 연계하면 짧은 사거리라는 단점을 보완할 수 있습니다.


1)날렵한 움직임 - 짧은 모션의 장점을 강화할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배쉬는 딜링용 스킬이 아닌 무력화와 기절을 위한 스킬이기 때문에 다른 특성은 의미가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2)갑옷 파괴 -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인 스킬인 주제에 방어감소효과 지속시간이 무려 6초나 됩니다. 




*차지 스팅거 (10) - 버스트 캐논과 동급 그 이상의 딜링스킬로서, 무력화도 [중]이며 워로드에게는 매우 부족한 이동기 측면을 보완해줍니다.


1)약점 파괴 - 모든 레이드몹은 피격이상 면역이기 때문에 항상 방깍이 들어가며, 차징 이후 연계스킬들의 딜을 보완해주는 특성입니다.

2)차지 강화 - 3단계 특성과 연계하면 공격력 상승효과가 총 40%입니다.

3)라스트 차지 - 추가딜 또한 중요하지만, 이동거리 역시 30%나 향상시켜 주기 때문에, 추격과 공격을 동시에 할 수 있게 해줍니다. (특성 적용시 화면 끝에 보이는 몬스터까지 스킬 범위가 증가합니다 16:9 기준)




*증오의 함성 (7) - 레이드몹의 기술을 캔슬 시킬 수 있으며, 게임내 유일한 도발기입니다.


1)방어 준비 - 앞서 말했듯이 탱킹에 큰 도움이 됩니다. 다른 특성은 큰 의미가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2)위협 - 보호막 특성이 있지만, 지속시간이 매우 짧기 때문에  차라리 팀원들의 딜링을 높이는쪽을 선택했습니다

(10레벨 찍고 3특성 사기진작 찍고싶었는데 스포가 아직은 부족하네요)






*카운터 스피어 (7) - 워로드의 가장 중요한 스킬입니다. 부위파괴, 무력화 [중상]의 효과는 물론, 레이드몹의 즉사기에 가까운 스킬을 씹게해주는, 아이덴티티보다 생존에 도움이 되는 스킬입니다.

(워로드 탱킹의 핵심으로, 이 스킬로 레이드몹의 강력한 스킬을 씹고 짜잘한 공격을 아이덴티티z로 방어하면, 보스랑 맞딜도 가능합니다. 실제로 저는 빙레기랑 싸울 때 10분 싸우면 3분 이상은 맞다이깝니다)


1)단단한 갑옷 - 무력화와 딜을 추가해주는 다른 특성이 있지만, 레이드몹의 즉사기에 가까운 스킬들을 완전히 방어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한 경우를 없애주기위해 이 특성을 찍습니다 (실드에 방어력이 적용 안되는지 보호막8000을 뚫고 데미지가 들어옵니다. 버그인지 아닌지는 모르겠네요)

2)빠른 준비 - 카운터 스피어의 없어도 그만인 딜을 희생하는 대신에, 재사용 대기시간을 반이나 줄여줍니다. 무조건 이 특성 찍으셔야합니다.




*넬라시아의 기운 (10) - 무난하게 탱킹에 도움이 되는 스킬입니다. 스킬렙이 오르면 데미지 감소율이 오르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마스터해주시는것이 좋습니다.


1)마력 조절 - 마스터 기준 소비 마나가 900에 육박하기 때문에 마나감소 특성을 찍지 않으면 마나소비가 감당할 수가 없습니다.

2)효과 유지 or 리더쉽 - 좀 더 안정적인 생존력을 원하신다면 효과 유지를, 좀 더 나은 딜을 원하신다면 리더쉽을 찍으시면 되겠습니다. (가장 많이 고민한 특성이고, 취향에 따라 원하시는 특성을 찍으시면 될 것 같습니다.)

3.생존 - 옆에서 곧 죽을 운명에 처한 팀원을 캐리할 수 있습니다.


11/21자 패치 기준으로 수정됬습니다.




*버스트캐논 (10) - 워로드 딜링 스킬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스킬입니다.


1)관통탄 - 고폭탄과 비슷한 딜량이지만, 추가 투사체가 명중해야 하는 고폭탄에 비해 좀 더 확실한 딜링을 할 수 있는 특성입니다. 

2)확정된 공격 - 정밀한 포격에 비해 딜링은 떨어지지만, 차징 실패의 확률이 존재하지 않고, 빠른 시전으로 안정적으로 치고 빠질 수 있도록 해주는 특성입니다.

3)집중포화 - 무난하게 딜량을 증가시켜줍니다.


11/21 수정


* 라이징스피어 (10) - 중요한 무력화 스킬입니다. 무력화 [중]이지만 트라이포드 시너지를 통해 그 이상의 무력화 데미지를 줍니다.


1)기습공격 - 빠른 준비를 사용해봤는데, 마나가 심각하게 부족합니다. 그래서 시전속도를 선택했습니다.

2)낙뢰 - 속성데미지 추가가 좋다고 생각했고, 불보다는 전기가 좋을것 같았습니다.

3)연쇄폭팔 - 라이징스피어 무력화의 핵심 특성입니다. 추가 타격이 5번 다 적중할 경우 무력화가 200%가 들어간다고 합니다. 평균적으로 최소 3발은 맞습니다.


@비판과 토론은 언제나 환영이야(비난꺼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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