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포스트 VSL PUBG 스트리머 배틀로얄, 커스텀 1위는 가능한가?

맹독왕
2017-06-26 16:48:07 5108 15 4

안녕하세요. 트위치 맹독왕입니다.


회차가 거듭될수록 알차지고 있는 VSL 배틀그라운드 스트리머 배틀로얄! 다들 즐겁게 시청하고 계신가요? '극악의 난이도'를 자랑하는 커스텀 매치 1위 도전, 도전하는 스트리머들의 화려한 입담과 VSL의 탄탄한 기획과 구성, 커스텀 매치에 참여하는 수준급 시청자들과 스트리머들의 치킨 사냥 등 다양한 재미요소가 쌓여가고 있습니다.


오는 7월 1일 오후 7시에 진행되는 VSL 배틀그라운드 스트리머 배틀로얄 4회차를 앞두고 저는 '과연 커스텀 매치에서 1위를 하는 스쿼드가 등장할 것인가?'에 대한 궁금증이 생겼습니다. 현재 스트리머 배틀로얄은 9번의 커스텀 매치, 1번의 공개방 매치로 총 10회 도전을 하는 방식입니다. 현재까지 1위를 경험한 스쿼드는 1회차의 '룩삼-홍차-이유-갓보기'와 2회차의 '침착맨-철면수심-얍얍-아카이브'인데요. 공통점은 두 스쿼드 모두 공방 트라이에서 1위를 차지했다는 것입니다. 3회차의 '자동-한동숙-윤기-소밍' 조합은 마지막 10회차 공방 트라이에서도 1위를 차지하지 못해 빈손으로 돌아간 바 있습니다.


0f124ab11c414c041f290f9b2b11db3e.png


스트리머 배틀로얄 4회차를 앞두고 '커스텀 매치 1위 가능?'에 관심이 모아지는 이유는 도전하는 스쿼드가 굉장한 실력파들로 구성이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윤루트-이초홍-더헬-따효니' 스쿼드가 4회차에서 1위 도전을 하게 되는데요. 이름만 들어도 대단한 실력자들이죠?  4회차에 출격하는 '윤루트-이초홍-더헬-따효니'는 이번 스트리머 배틀로얄에 참여하는 일곱 스쿼드 중에서 평균적으로 가장 뛰어난 실력을 갖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 동안 꾸준히 시청해주신 여러분들이 아시는 것처럼 커스텀 매치의 난이도는 극악입니다. 3분 딜레이를 주고 진행되는 만큼 '세밀한 저격'은 힘들지만, 방송을 보고 도전 스쿼드의 위치를 대략적으로 파악할 수 있다는 점, 참가하는 시청자와 스트리머들의 실력이 뛰어나다는 점, 치킨을 사냥하기 위해 조심스럽게 '빡겜'을 하고 있다는 점 등이 주된 이유로 손꼽히고 있는데요. 안전지대가 두 번, 세 번 줄어들어도 60여명 이상이 생존해 있는 광경을 보는 것은 이제 매우 익숙한 일이 되어 버렸습니다.


그래서, 저 맹독왕은 4회차 방송을 앞두고 4회차 스쿼드 중 한 분과 간단한 인터뷰를 진행해보기로 했습니다. 그 주인공은 '야디오 그 자체', '여성 스트리머 중 실력 1등'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는 '여왕님' 이초홍님이십니다. 그러면 지금부터, 이초홍님과의 간단한 인터뷰를 공개합니다.


# 그것이 알고 싶다. 4회차 스쿼드, 커스텀 매치에서 1위 할 수 있을까?(feat. 이초홍)

27ca7a8b1e2dcfc146f5610dd25d6a68.jpg

맹독왕(이하 맹) : 여왕님 안녕하시옵니까. VSL PUBG 스트리머 배틀로얄 4회차를 앞두고 감히 몇 가지 질문을 올리고자 합니다. VSL PUBG 스트리머 배틀로얄이 커스텀 매치 극악의 난이도로 유명해지고 있습니다. 잘 알고 계신가요!

이초홍(이하 초) : 너무 잘 알고 있습니다! 심지어 저는 1회차 때 치킨을 사냥하러 직접 참여도 했습니다.


: VSL PUBG 스트리머 배틀로얄, 커스텀 매치가 극악의 난이도가 된 이유에 대해서 생각해 본 적이 있으신가요.

: 일단 참여하는 시청자분들의 실력이 뛰어난 것 같아요. 그 외에도 배그를 잘하는 스트리머분들도 많이 참여하시고 있습니다. 게다가 다들 진지하게 게임을 하시더라고요. 치킨 때문이 아닐지... 저희 스쿼드도 이번에 매우 긴장 중입니다(비블섬프)!


: 스트리머 배틀로얄에는 3분 딜레이가 적용됩니다. 참가자들의 저격은 가능하다고 보시나요.

: 상세한 저격까진 힘들지만 대략적인 위치 정도는 알 수 있을거라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참여하는 스트리머들이나 시청자들은 도전하는 스쿼드의 스트리머들이 주로 어디에서 많이 시작하는지 등 플레이 스타일 또한 많이 알고 계세요. 그래서 3분 딜레이가 있음에도 어느 정도의 저격은 가능하다 생각합니다.


: 이번에 출격하는 4회차 여왕님의 스쿼드(이초홍-윤루트-더헬-따효니)는 VSL을 대비해서 따로 연습을 하고 계신가요?

: 두 번 정도 스쿼드를 맞춰 봤어요! 더헬님과 윤루트님은 워낙 잘하시고 랭커잖아요. 그래서 그 두 분에게 폐를 끼치지 않고 힘이 되주고 싶어서 솔큐도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따효니님도 스쿼드 외적으로 솔큐를 열심히 하고있어요.


: 4회차 스쿼드가 커스텀 매치에서 1위를 할 수 있을까요? 예상 성적이 궁금합니다. 그리고 1위를 하기 위해서 가장 필요한 부분이 어떤 점이라고 생각하시나요.

: 저희 목표는 1트 우승, 빠른 귀가입니다. VSL 제작진 분들께는 죄송하지만, 퇴근 빨리 하게 해드릴게요. ^_______^ 그리고 사실, 저희 스쿼드 분들이 너무 잘하셔서 긴장만 안하면 1등할 것 같아요.


: '따효니의 활약이 변수다', '이번 4회차 스쿼드는 따효니 난이도' 라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 ㅋㅋㅋㅋㅋㅋ 절대 아닙니다. 따효니님은 정말 잘 따라오십니다. 여러분들이 따효니님 걱정을 많이 하시는데 저는 전혀 하지 않습니다. 잘 따라와주시고 싸울 때도 잘 싸워주시고 솔큐 연습도 맹렬히 하고 계시기 때문에 든든합니다.


'1트 1위에 도전하겠다'는 이초홍님의 인터뷰 잘 보셨나요? 배틀 그라운드 실력자들이 모여 '커스텀 매치 최초 1위'에 대한 기대를 모으고 있는 4회차 스쿼드 '이초홍-윤루트-더헬-따효니'의 최종 성적은 어떨까요? 그 결과는 오는 7월 1일 오후 7시, 트위치 VSL 채널(/vsl)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많은 관심과 시청 부탁드립니다!


후원댓글 4
댓글 4개  
이전 댓글 더 보기
이 글에 댓글을 달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해 보세요.
포스트보도자료
4
07-20
인기글 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