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방송 컨텐츠 제안해봅니다

프케1bebc
2018-11-07 03:04:50 597 2 1

일단 방송 주시청자가 히오스 시청자이니 그쪽을 메인으로 생각해봤습니다.


1. 히오스 토크쇼


방송 컨셉을 잡을 때 여러가지 방향이 있는데 실력 방송은 프로게이머들이 있고 개그 쪽으론 뱅붕이나 침착맨님이 있죠. 해변킴님은 본인의 전문성을 살려서 전문적인 히오스 지식 방송을 컨셉으로 잡는 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해설자 직업이 그쪽으로는 어마어마한 메리트가 있어요.


그래서 히오스 밸런스 패치가 있을 때마다 오프라임 해설이나 정우서, 신정민 해설 등등을 모아서 이번 밸패에 대해 토론하고 메타가 어떻게 바뀔 것인지, 변화가 있다면 어떤 변화가 있을지 혹은 변화가 없을 것인지 진지하고 심도 있는 토론을 하는 겁니다. 같이 모여서 합방을 하는 게 가장 좋은데 그게 어렵다면 디스코드로 하는 것도 좋구요. 그래서 여기에 해설자끼리 의견이 갈릴 때는 내기 같은 것도 걸고 하는 겁니다. 그리고 더 전직, 현직 프로게이머도 한 명 섭외해서 진행하면 더 좋을 것 같고요. 단, 전문성은 있지만 말 수 부족하고 어색한 선수보다는 말 잘하고 재밌는 선수를 데려와서 방송을 살리는 쪽이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밸런스 패치 리뷰하는 방송은 다른 게임에서는 많이 하고 있는 건데 히오스엔 그런 게 부족합니다. 프로게이머들이 스트리밍 할 때 보고 지나가지만 그냥 한번 훑고 지나갈 뿐이고 프로게이머들의 스트리밍은 어디까지나 영리가 주목적이기 때문에 많이 부족해요. 히오스 유저들은 '히오스 토크쇼'에 굉장히 목 말라 있는데 해변킴님이 이 부분을 해소해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런 거 할 때 사회를 보면서 한발짝 물러나 있기 보다는 본인의 의견을 강력하게 어필하고 방송을 이끌어 나가는 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어디까지나 개인방송을 위해 하는 거니까요.


2. 중요 대회 게임 리뷰


그리고 롤에서 클템 해설이 하듯이, 옵치에서 용봉탕 해설이 하듯이 중요한 경기는 시청자랑 같이 보면서 리뷰를 하는데 정신없는 경기 흐름 때문에 해설 때 짚어주지 못했던 점이나 더 디테일하게 해설을 붙여주면 이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3. 해외 대회 리뷰


2번과 마찬가지인데 해외 메타에 관심 있는 사람은 많지만 현실적으로 해외 대회까지 히오스를 챙겨보기는 어렵습니다. 그런 시청자를 위해 가끔씩만 볼만한 경기가 나왔을 때 리뷰를 하는 거죠. 어차피 해설자들은 일 때문에 해외 대회를 의무적으로 봐야 할 때가 많은데 그걸 살리면 좋을 것 같습니다.


4. 히오스 교육 방송


이것도 모든 히오스 유저들이 공감하는 바일텐데 히오스는 교육 영상이나 자료가 유독 부족합니다. 정말 부담되겠지만 해볼 마음이 있으시다면 여러가지 단계 별로 커리큘럼을 짜서 일반 유저들이 히오스의 기본부터 프로들의 게임까지 이해할 수 있도록 직접 강의 영상을 찍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5. 시청자들 리플레이 리뷰


이것도 4번과 이어지는 건데 실력 상승을 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할지 내가 뭐가 문제인지 고치고 싶은데 몰라서 못 고치는 유저들도 많습니다. 그걸 해설가의 눈으로 봐주면서 유저들의 실력 향상을 도모하는 거죠. 이것도 호응도가 굉장히 높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6. 정우서 해설에게 갈굼 받으면서 다이아 찍기 도전


뭐니뭐니 해도 고통받는 것처럼 보는 사람은 꿀잼인 컨텐츠가 없습니다. 평소 대회에서 정우서 해설하고 주고받는 만담이 꿀잼인데 이때는 역으로 정우서 해설에게 교육 받으면서(가끔 갈굼 당하면서) 멘붕하고 고통받는 모습 생각해보면 상상만 해도 웃깁니다. 실패했을 때 공약을 걸면 더 재밌어지겠죠. 마찬가지로 오성균  캐스터 플레 달아주기 같은 것도 엄청 재밌을 거 같은데 이건 오성균 캐스터님도 적극적으로 해야 할 부분이니 현실적으로 어려울 수도 있겠네요


현재 생각나는 부분은 여기까지네요. 나중에 생각나는 거 있으면 또 올려보겠습니다. 방송 흥해랏!

후원댓글 1
댓글 1개  
이전 댓글 더 보기
TWIP 잔액: 확인중
공지글자유게시판컨텐츠추천각종 팁잡담&수다
1
09-15
6
08-22
9
07-24
1
06-16
0
06-14
0
아조씨 멋있어요 [1]
해변으로가요
05-20
0
스변김
조수현
04-09
5
03-27
인기글 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