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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라툴 미리보기

다경
2018-11-03 17:04:45 632 0 0






https://news.blizzard.com/ko-kr/starcraft2/22640607/%ED%98%91%EB%8F%99%EC%A0%84-%EC%82%AC%EB%A0%B9%EA%B4%80-%EB%AF%B8%EB%A6%AC%EB%B3%B4%EA%B8%B0%3A-%EC%A0%9C%EB%9D%BC%ED%88%B4





제라툴의 게임플레이는 예언의 시야 능력을 중심으로 이루어집니다. 제라툴은 예언의 시야 능력을 사용하여 전장에 감춰진 젤나가 유물 조각 세 개를 찾아낼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가 유물 조각을 찾아내면 제라툴과 그의 병력이 다음과 같은 여러 측면에서 강화됩니다.

  • 유물 조각을 발견할 때마다 제라툴과 그가 지휘하는 유닛, 소환 능력, 방어 건물, 심지어 탐사정까지 무기와 방어구, 보호막이 업그레이드됩니다.
  • 제라툴은 기존 게임처럼 연구를 통해 새로운 능력을 얻지는 않습니다. 그 대신 유물 조각을 발견하면 유닛에 유물 강화 효과가 부여되어 새로운 능력을 얻거나 기존 능력이 강화됩니다.
  • 제라툴은 상단 인터페이스 능력 네 가지를 사용할 수 있으며, 게임을 처음 시작할 때는 그중 하나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유물 조각을 발견할 때마다 상단 인터페이스 능력이 열립니다.
  • 전설 군단 소환 능력은 유물 조각을 발견할 때마다 강해집니다.
  • 제라툴 자신도 보너스 능력을 얻습니다.

또한 사령관 중 유일하게 제라툴은 상단 인터페이스를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게임을 시작할 때와 각각의 유물 조각을 발견할 때, 추가 상단 인터페이스 능력 두 가지 또는 세 가지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플레이 방식과 임무의 요구 조건에 따라 신중하게 능력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저희 개발팀 역시 스타크래프트 I과 스타크래프트 II에서 제라툴의 열혈 팬이었기 때문에 제라툴을 협동전에 투입하리라 늘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제라툴을 추가하기가 어려웠던 건, 바로 보라준이라는 "암흑 기사" 사령관이 이미 게임에 존재하기 때문이었습니다. 정말 제라툴 사령관을 만들려면, 제라툴이 네라짐 암흑 기사와는 충분히 다르게 느껴지도록 각별히 신경을 써야 했습니다.

처음부터 저희는 제라툴을 전장에 조종 가능 영웅으로 등장시킬 생각이었습니다. 그리고 스타크래프트 II 캠페인의 반란 형식 임무에 종종 등장했던 때처럼, 소규모 정예 병력을 이끌고 싸우는 모습을 구현하고 싶었습니다. 하지만 이것만으로는 부족하다는 걸 알았기에, 캠페인을 다시 플레이하며 암흑 기사라는 사실 외에 제라툴의 정체성을 잘 드러낼 수 있는 요소가 무엇인지 찾아보았습니다.

캠페인에서 임무를 수행하는 동안 제라툴은 계속 젤나가의 지혜를 구했고, 젤나가의 예언을 찾아내는 데 집착했죠. 개발팀에서는 이런 요소를 사령관 디자인에 도입하기 위해 여러 가지 실험을 거친 끝에, 예언의 시야 능력을 완성했습니다. 이 능력을 사용하면 플레이어는 공허의 이면을 들여다 보며 각각의 지도에서 미지의 장소에 순차적으로 생성되는 젤나가 유물 조각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개발팀에서는 제라툴이 그의 프로토스 형제와는 다르게 느껴지고 플레이 되기를 바랐습니다. 그래서 제라툴의 병력을 젤나가의 힘으로 독특하게 강화했습니다. 이들 유닛을 보시면 플레이어 여러분도 기존 프로토스 유닛의 새로운 면을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저희가 의도한 바는 제라툴이 프로토스 사령관인 동시에 젤나가 사령관인 것처럼 느껴지게 하는 것이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캠페인을 플레이하면서 알아낸 사실 중에는, 흥미롭게도 제라툴은 그를 위해 목숨까지도 바치려 하는 아군을 자주 만난다는 사실이었습니다. 여기서 영감을 얻어 전설 군단 소환 능력을 만들었습니다. 이 능력을 사용하면 플레이어는 다른 프로토스 진영의 지원군을 소환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들을 사지로 내몰겠죠.)

15 레벨이 되면 제라툴은 상단 인터페이스 능력으로 3가지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적의 움직임과 임무의 목표에 맞춰 적절한 능력을 선택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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텔브루스 군단

텔브루스와 광전사는 다수의 유닛을 간단히 처리할 수 있어, 아군 병력의 적의 수에 압도되는 일이 없도록 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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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라야 군단

공중의 적으로부터 공격을 받고 있다면, 조라야와 공허 포격기 함대가 하늘을 정리해 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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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르다스 군단

세르다스가 이끄는 암흑 집정관은 정신 제어 능력으로 어떤 전투의 흐름도 빠르게 바꿀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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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지 광선은 적 병력을 둘로 나눠 일시적으로 아군이 유리하게 하거나, 지원군이 도착할 때까지 확장 기지를 보호하는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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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방어 구조물은 시야가 미치는 곳이라면 어디에든 소환해서 추가 화력을 제공하거나 적의 공격을 흡수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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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막강한 능력은 적의 공격 및 이동 속도를 크게 낮춰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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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지속 능력을 배우면 제라툴의 군단과 화신 소환 능력의 지속 시간이 50%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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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능력은 테서랙트 초석이 강화되어 기동성과 내구성이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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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라툴과 휘하 유닛의 점멸 능력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감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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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형체의 화신: 이 화신은 물리적인 힘의 위력을 여실히 보여줍니다. 강력한 범위 공격 능력을 사용하는 동시에 충전된 수정을 소환하기도 합니다.
  • 정수의 화신: 정수의 화신 근처에 있는 아군 유닛은 지속적으로 강화되지만, 적 유닛은 하위 형태로 퇴화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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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빠르게 점멸을 사용하여 즉시 공격을 개시하거나 신속하게 위험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 공허의 구도자를 소환하면 제라툴은 지도 내 원하는 지점으로 즉시 이동할 수 있습니다.
  • 제라툴의 그림자 베기는 한 번에 적 무리를 빠르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 가장 중요한 능력인 예언의 시야를 사용하면 제라툴은 젤나가 유물 조각이 숨겨져 있는 위치를 찾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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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거리 대장갑 유닛으로 점멸 사용 후 공허 잔상을 남겨 가장 가까이에 있는 적을 공격하고 추가 피해를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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받은 피해를 적에게 반사하고 보호막을 재충전해 주는 지원 유닛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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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허 기사는 점멸 능력으로 적에게 피해를 주고, 치명적인 피해를 받으면 잠시 공허로 물러나 생명력과 보호막을 최대로 회복하고 다시 전장에 돌아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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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형 대장갑 유닛으로 지상 및 공중 유닛을 공격하고, 방어막이 발동하면 받은 피해를 모두 회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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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재자는 다수의 지상 유닛을 상대로 막강한 위력을 발휘합니다. 중재자의 정화 폭발은 다수의 작은 폭발로 나뉘어 더 큰 피해를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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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쌍으로 생산되어 양방향 웜홀을 생성하는 수송기입니다. 아군 유닛을 즉시 이동할 수 있어 탁월한 기동성을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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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라툴은 믿음직한 감시자를 활용하여 보이지 않는 적을 드러내고 다가오는 공격에 대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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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라툴은 시작할 때 100의 보급품을 보유하고 시작하며, 그의 유닛은 생명력과 공격력이 높습니다. 건물은 수정탑의 동력을 필요로 하지 않으며, 유닛은 전장에 직접 소환할 수 없습니다. 제라툴의 고대 연결체는 자동으로 고대 융화소를 건설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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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라툴이 세 번째 및 네 번째 유물 조각을 발견할 수 있는 능력을 얻습니다. 모든 유물을 발견하면 제라툴은 다음과 같은 능력을 얻습니다.

  • 사이오닉 힘의 현신인 "형체의 화신" 소환
  • 진화의 힘의 현신인 "정수의 화신" 소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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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 번째 유물 조각을 발견한 후에 다음의 통로 관련 유물 업그레이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젤나가 매복자의 점멸 능력이 공허 잔상이 남아 적을 한 번 공격하고 무기 공격력의 200%에 해당하는 피해를 줍니다.
  • 젤나가 방패수호기의 에너지 재생 속도가 100% 증가합니다.
  • 공허 기사의 점멸 능력이 이동 경로상의 유닛에 50의 피해를 줍니다.
  • 테서랙트 포와 테서랙트 초석이 60초마다 최대 100의 피해를 흡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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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봇 분열 유닛. 정화 폭발을 사용하여 큰 광역 피해를 줍니다. 피조물 시설에서 생산합니다. 지상 유닛을 공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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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 유물 능력에 대한 선택지가 열립니다.

  • 대상 위치에 테서랙트 초석을 배치합니다. 테서랙트 초석은 적을 기절시키고, 자신을 투영하고, 피해를 방어합니다.
  • 그림자 투영 및 그림자 방어막 능력의 효과가 100%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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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 번째 유물 조각을 발견한 후에 다음의 피조물 관련 유물 업그레이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젤나가 집행자의 대공 무기가 적 공중 유닛을 뒤로 밀쳐내고 폭발에 휘말린 적에게 피해량의 50%에 해당하는 피해를 줍니다.
  • 젤나가 중재기의 정화 폭발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감소합니다.
  • 젤나가 감시자의 이동 속도가 50%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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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 유물 능력에 대한 선택지가 열립니다.

  • 세르다스와 그의 전설적인 암흑 집정관 군단을 소환하여 전투를 돕게 합니다. 세르다스를 직접 조종할 수는 없지만 상단 인터페이스를 사용하여 지시를 내릴 수는 있습니다.
  • 파괴되지 않는 공허 억압 수정을 소환하여 적 유닛의 이동 및 공격 속도를 감소시키고 인근 적 건물을 비활성화합니다.
  • 제라툴과 휘하 유닛의 점멸 능력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감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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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 번째 유물을 발견하면 전설 군단이 새로운 능력을 얻습니다.

  • 텔브루스가 환류 능력을 얻어 적 유닛의 에너지를 흡수합니다. 텔브루스의 광전사 군단이 돌진 능력을 얻어 적 지상 유닛을 요격합니다.
  • 조라야와 공허 포격기 군단이 분광 사거리 능력을 얻어 공격을 계속할수록 무기 사거리가 증가합니다.
  • 세르다스와 암흑 집정관이 혼돈의 폭풍 능력을 얻어 대상 범위 내의 적 유닛을 일시적으로 기절시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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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행 웜홀 생성기입니다. 한 번에 두 기씩 생성됩니다. 배치하면 전장의 모든 공허 전송기 사이에 연결망이 형성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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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간 측정

젤나가 통로와 피조물 시설에서 만들어지는 유닛의 생산 시간이 50% 감소합니다.ffaef79cd65d5ed599c772f380c7097d.p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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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 번째 유물 조각을 발견한 후에 다음의 통로 관련 유물 업그레이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젤나가 매복자가 예측 점멸을 최대 3회까지 충전하고, 8초에 한 번씩 재충전합니다.
  • 젤나가 방패수호기가 4.5 범위의 오라를 생성하여 받은 모든 투사체의 50%를 공격자에게 반사합니다.
  • 공허 기사가 치명적인 피해를 받으면 공허로 돌아가 10초에 걸쳐 생명력과 보호막을 회복합니다.
  • 테서랙트 포와 테서랙트 초석을 60초 동안 대상 위치에 투영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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젤나가 방패수호기의 보급품 비용이 1로 감소합니다. 젤나가 공허 전송기 한 쌍의 보급품 비용이 1로 감소합니다. 젤나가 감시자의 보급품 비용이 0으로 감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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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 번째 유물 조각을 발견한 후에 다음의 피조물 관련 유물 업그레이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젤나가 집행자의 방어막으로 흡수하는 피해가 300% 증가합니다. 젤나가 집행자의 방어막이 발동할 때마다 생명력이 모두 회복됩니다.
  • 젤나가 중재자의 정화 폭발이 폭발을 일으키면, 세 개의 작은 폭발이 생성되어 각각 이동 경로상의 적 유닛에 50의 피해를 줍니다.
  • 웜홀 모드로 작동하는 젤나가 공허 전송기가 주위 유닛의 보호막 재생 속도를 초당 2만큼 증가시킵니다.
  • 젤나가 감시자의 시야 범위가 50%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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형체의 화신이 충전된 피조물을 소환하여 각각 소형 사이오닉 폭풍을 사용하게 하는 능력을 얻습니다. 정수의 화신이 넓은 범위 내의 모든 적 유닛을 하급 형태로 퇴화시키는 능력을 얻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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젤나가 유물 조각 세 개를 모두 모으면 제라툴의 생명력과 공격력이 증가하고, 그림자 베기의 공격력이 증가하고, 점멸을 최대 3회까지 충전할 수 있습니다.

제라툴은 4.7.0 패치와 함께 출시됩니다. 제라툴 사령관만 구매하시거나, 아나운서 및 협동전 전투 자극제가 포함된 마스터 묶음 상품으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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