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문 : https://mossranking.com/guide.php?guide_id=24
아래는 원문의 번역 (의역) 입니다.
- 암시장이 스폰되지 않는 경우
- 2-1 에는 스폰 x
- 달챌이 있으면 스폰 x
- 메아리(your voice echoes in here...), 벌맵(you hear an incessant buzzing...)에는 스폰 x
(단, 강시맵(the dead are restless!)에는 스폰 될 수 있음)
- 나침반의 화살표가 1개인 경우 스폰 x
- 동물이 맵에 있는 경우 스폰 x
- 상점이 맵에 있는 경우 스폰 x (백레이어에 있는 할매상점/원시인 상점도 포함)
- Liz 캐릭터의 관짝이 있는 경우 스폰 x
- 암시장 문/갱도 가 겹칠 수 없는 지형
암시장의 입구 또는 암시장으로 내려가는 통로는 다음의 지형에 겹쳐 생성될 수 없습니다.
- 해당 지형(room) 에 이미 고유의 백레이어가 존재하는 경우 ( ex)할배굴, 세자매굴, 암시장이아닌 뒷굴 등 )
- bigrooms, tallrooms, widerooms 의 경우 ( ex) 2x1의 세로로 긴 나무지형 또는 1x2 의 가로로 긴 덩굴달린 가시지형)
1번의 경우 당연하다 생각되지만, 2번의 경우가 중요합니다. 아래 그림은 가이드 글에서의 예시입니다.
주황색 x 는 각각의 room이 고유의 백레이어 (각각 세자매굴, 할배굴) 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암시장 입구와 통로가 생성되지 않습니다.
좌측 아래 파랑색 x 는 2x1 의 세로로 긴 나무지형으로 이 지형에는 암시장 입구와 통로가 생성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암시장 통로가 파랑색 x 와 주황색 x 위로도 생성될 수 없습니다. (위에 입구가 생성되더라도 아래 통로가 스폰될 수 없기 때문)
이러한 이유로 암시장은 맵의 윗부분 보다는 아래쪽에 생성될 확률이 높습니다.
- 기타 잡다한 팁
- 암시장 입구는 맵의 입구와 출구 지형에 거의 스폰되지 않는다.
- 암시장 입구는 4방향가시함정, 나무, 나뭇잎, 잔가시 블럭에는 겹쳐 스폰되지 않는다. (thorns, spear traps, leaves, tree trunks)
- 암시장 입구는 각 room 의 가장 아랫줄에는 스폰되지 않는다.
스런 화이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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