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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딸 신규 말딸&서폿픽업 설명회를 열다

carrypotrick
2023-09-15 14:17:52 768 7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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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월 18일 웨딩 픽업 & 스토리 이벤트가 옵니다.

제엔장


일단 비중이 떨어지는 신규 서폿카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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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파워 SSR 하루 우라라

선결론 - 근성 SSR 우라라는 신인가?


특이점

- 근성 우라라와 달리 초기 우정도 있음 (풀돌시 30)

- 스킬포인트 보너스 1+1 = 2

- 트보 / 레보 10%

- 스킬힌트훈련시 스테 4 / 파워 12오름

- 첫번째 연속 이벤트 성공 판정시 애교 습득

- 연속 이벤트로 체력+15 / 체력+25 or 컨디션+2 / 체력+50 얻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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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금딱 JOAT "노력가"


그냥 스탯펌핑용카드인데, 그럴거면 신년 스피드 SSR 후쿠키타루를 씁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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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이쿠노 딕터스 스테미너 SSR


고유보너스

- 같이 편성한 서폿카의 우정도가 MAX를 찍을수록 트레이닝 보너스가 증가하며, 최대 20%

6장 서폿카드 우정도가 우정트레이닝에 필요한 수치 80이 아니라 100을 찍어야 트레이닝 보너스가 올라갑니다.

카드 하나의 우정도를 MAX로 채울때마다 트레이닝 보너스가 4%인가 5%올라가는 것으로 기억


그 외에

레이스 보너스 10%

힌트 스킬 레벨 +4

스테미너 보너스+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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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입 관련한 스킬을 대거 주는 카드이며

근성 이쿠노 딕터스 SSR보단 쓸만한 스킬을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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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3단계 연속이벤트로 금딱 "용왕매진"을 얻을 수 있습니다. (아게마셍 가능)

스테미너 소모율이 제일 적은 "선입"각질이 체력을 소모하는 대신 중반에 쓸 수 있는

강력한 0.45 / 2.4초 속도기입니다...만

체력 소모율이 -4%로 거진 금딱하나 분량이라 리스크가 큽니다.


리스크가 너무 커서 채용률이 낮은 이유로 2주년에 체력 감소율이 -2%로 버프받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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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론

- 뉴트랙에서 근성 이쿠노 딕터스 SSR을 대체할 순 없는 카드

- 뉴트랙에서 선입은 서비스 종료다..

- 체력 압박이 덜한 단거리/마일에서 쓰자니 하필 스테미너 카드라서 쓰기 힘듬

- 2주년 이후 전반적인 스탯 인플레 + 금딱 버프로 인해 재평가받는 카드

- 하지만 필카는 아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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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배포 라이스 샤워 지능 SSR

특이사항

- 스피드 / 지능 보너스 1

- 레이스 보너스 5%

- 우정도 80이상일때 트레이닝 보너스 10%

- 힌트레벨+3


파인모션 / 미스터시비 / 나이스네이쳐 지능 3대장 및

SR 지능카드풀이 전무할때 고려해볼만한 훈련성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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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딱은 "불굴의 정신" 으로 중반/가속기라 별 볼일 없으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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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만 선행코너 / 직활강 / 노력의 결과 / 교토 경기장 / 양호한 경기장를

인자작할 수 있다는 점에서 메리트가 있습니다.

교토 경기장의 경우 2단계 연속 이벤트에서 받을 수 있음.


특히 한신 / 교토 경기장 마일-중거리 챔미에서 직활강은 필히 인자작 해야하기때문에 기억해두셔야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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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신규 말딸 픽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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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악마가 새끼손가락을 흔들며 당신을 꼬시는

"고매응"


선결론

- 단거리용 국밥 말딸

- 원본보다 안정적인 맛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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맛있는 성장보너스

하지만 뉴트랙에서 키우시려면 필히 마일을 보정해주셔야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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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유기 - One True Color

조건

- 남은 거리 350m 이하

- 순위 챔미 2~4위 / 팀레 2~5위

- 후방 말딸과 1마신 이하

효과

- 속도 0.25 / 가속 0.3 / 유지 5초 복합기


1200m 단거리 챔미 기준 종반 진입 후 50m부터 터질 수 있는 속/가속 복합기입니다

후방 말딸과 1마신 이하는 단거리에선 흔히 있는 상황이니까 거진 없는 조건이고

종반 진입과 함께 곧장 터지진 않지만 가속효과를 대부분 사용할 수 있어 무난한 고유기입니다.


원본보다 고유기 고점은 낮지만 안정성만큼은 훨씬 높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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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장 3렙 금딱 - 뇌쇄술

단거리 / 초반 구간에 터지는 유사 스피드이터입니다.

다만 2주년 밸패전까진 은딱인 "후방 못박기"와 밸류차이가 거진 없어

팀레용이 아니라면 하위만 찍으시는걸 추천.


내장 5렙 금딱 - 스프린트터보

단거리 / 직선에 터지는 가속기입니다.

게이트 오픈과 동시에 터지면 선수필승이 되는 것이고

종반에서 터지면 라스트 스퍼트 가속기가 되는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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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나카야마 1200m는 종반 최종직선 말곤 직선판정인 곳이 없어 스프린트 터보 타율이 올라가며
(페이크 직선 - 코너 - 최종직선 판정)

츄코 1200m는 2주년 밸패전까진 유효율이 다소 떨어지나 어찌되었든 찍게되는 스킬입니다.


그래서 단거리용 국밥 복권이라 보시면되고

2주년 패치후엔 단거리 / 종반 랜덤 가속기로 바뀌어 밸류가 상승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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핑딱은 속도증가가 붙어 진짜로 단거리 스피드 이터가 되어버린 뇌쇄술

그리고 왠 시야증가가 붙은 스프린트 터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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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거리에서 압도적인 성능픽이냐? 라고 물으신다면 그런건 아니지만

그렇다고 그렇게 꿇리지도 않는 1~1.5티어 성능

그리고 이쁜 것도 분명히 성능이니까 ddolB 




마지막 설명은 웨딩 파인모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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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장치가 원본 (파15/지15)에서 너프된www

또레나를 아일랜드로 납치하려면 어떻게해야하는지 머리를 굴리는ww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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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유기 - Best Day Ever

조건 1

- 종반 / 남은거리가 401m이상

- 최종코너/최종직선

- 순위 챔미 2~4위, 팀레 2~5위

효과 1

- 속도 0.35 / 가속 0.1 / 5초 복합기


조건 2

- 종반

- 최종코너/최종직선

- 순위 챔미 2~4위, 팀레 2~5위

효과 2 

- 속도 0.35 / 5초


종반의 길이가 401m가 넘는 마일 이상 거리에선

다 조건 1로 발동하여 속/가속 복합기가 되는 구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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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만 최종코너/종반에서 발동하기때문에

재미니배 2회차에선 순수 가속기, 지금 열리는 타우러스배 2회차에선 가속과 속도를 반반 나눠쓰는 형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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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카야마 2000m / 교토 3000m에선 스피드스터가 될겁니다.


무난한 고유기이긴하지만, 최종코너 랜덤위치 발동 고유기였으면

더 밸류가 높지 않았을까 싶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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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딱은 기어 시프트의 상위인 기어 체인지,

선행용 능숙한환승인 치열한 승부를 탑재하고 있어서

보통 마일/선행 주자로 분류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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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능이 무난하지만 마일에는 정신나간 선행 캐릭터가 많아서

2~3티어 혹은 그 아래에서 노는 전하입니다.

하지만 말뽑은 애정이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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